중국시가넷 - 찬송가 - 남산의 호랑이 한 마리와 작별인사를 하니 외롭다.
남산의 호랑이 한 마리와 작별인사를 하니 외롭다.
이 말은 기대나 기다림을 암시하는 것 같다. 호랑이는 힘과 위엄의 상징이지만 남산은 보통 길상과 아름다운 곳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호랑이가 남산에 도착하면 변화나 변화를 대표할 수 있는데, 이런 변화는 시간 제한이 있고, 또 다른 시간은 이 시간 제한이 다가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의 사람들은 여전히 마음속으로 의심한다. 현대인은 동시대의 사람이나 시인 자체를 의미하고, 상향식은 자기반성이나 자성을 가리킨다. 외로움은 어떤 일에 대한 의심이나 불확실성을 의미한다. 그래서 이 말은 현대인들이 자신을 반성할 때 어떤 일에 대해 여전히 의심과 자신감이 있다는 뜻이다.
종합적으로 볼 때, 이 시는 미래에 대한 기대와 자기반성에 대한 불확실성을 표현한 것 같다. 시인은 변화나 변화를 기대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그는 자신이 대처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이것은 미래와 자기인식에 대한 그의 모순과 불안을 반영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의 이미지도 독특하며 호랑이 남산 등의 이미지로 미래에 대한 기대와 자기인식에 대한 불확실성을 표현한다. 이 이미지들은 상징적인 의미일 뿐만 아니라 시의 시각과 감각 효과를 증가시켜 시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호랑이가 남산으로 떠날 때, 오늘의 외로움의 원천은 여전히 의심스럽다.
한 호랑이가 남산에서 오랫동안 떨어져 있었는데도, 오늘날 사람들은 여전히 이 말의 유래를 의심하고 있으며, 중국 고대의 문학 고전' 시경'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1 1 세기 ~ 6 세기) 까지의 시를 수집했다. 그것은 주초부터 주후기까지 약 500 년의 사회적 면모와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을 반영한다.
이 두 편의 시는' 시경' 에 직접 나타나지 않았다. 아마도 후세 사람들이' 시경' 의 일부 시사나 제재 창작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 같다.
이 두 편의 시에서 우리는' 시경' 의 공통된 주제와 감정을 볼 수 있다.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희망, 자기 능력에 대한 의심과 불안과 같은 것들이다. 이러한 감정과 주제는 사랑, 인생, 운명에 대한 탐구와 사고와 같은' 시경' 에서 모두 나타난다.
또한 이 시의 이미지도 독특하며 호랑이 남산 등의 이미지로 미래에 대한 기대와 자기인식에 대한 불확실성을 표현한다. 이 이미지들은 상징적인 의미일 뿐만 아니라 시의 시각과 감각 효과를 증가시켜 시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이 이미지들은' 시경' 에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면 호랑이는 힘과 위엄을 상징하고, 남산은 길상과 아름다움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