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 중국 "추적 및 Xi 단어" 에 대한 감사
고대 중국 "추적 및 Xi 단어" 에 대한 감사
원문
돌아가서 작별인사를 하다.
저자: 도연명
머리말:
집안의 다른 사람들은 모두 가난해서 농사를 짓기에는 자신을 부양하기에 부족하다 (1). 천진난만한 방, 병에 기장 (2), 원료, 기술 없음 (3). 절친한 친구는 나에게 장관이 되라고 권했지만 (4) 나는 임신 (5) 을 했고, 나는 급히 (6) 을 구했다. 네 가지 (7), 제후 (8) 는 사랑을 덕으로, 숙부 (9) 는 가난해서 효의에 쓰이는 것을 보았다. 폭풍소나기 (1 1) 가 고요하지 않아서, 나는 멀리 (12), 펑저 (13) 가 백리로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나는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그리고 며칠 후 조속히 귀국하는 느낌이 들었다 (14). 호택 (15)? 자연은 자연이고, 수정이 아니면 얻을 수 있다 (16).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만 자신의 건강에 좋지 않다 (17). 가급적 인사 (18) 와 함께 자영업자 (19) 입니다. 그래서 실망 (20) 관대함, 창피한 생활의 야망. 역시 1 야드 (2 1) 에 희망을 걸고, 옷을 입고 하룻밤 (22) 에 죽는다. 성훈 언니는 무창에서 전사하고 (23) 군본 (24) 과 연연하여 해직됐다. 추석 (25) 부터 겨울까지 공식 80 여일.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26), 생활편은' Xi 로 돌아가기' 라고 불린다. B 네 살 (27) 1 1 월.
텍스트:
돌아와! 농촌이 후진타오를 파괴하고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라면, 그것은 슬프고 슬프지 않습니까? 과거를 훈계하지 않고 따라잡을 수 있는 사람;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은 어제가 아닌 것 같다. 배는 먼 곳에 있고 바람은 불고 있다. 전남편을 물어 새벽을 미워하다.
그것은 인내를 기대하며 기쁨으로 달리고 있다. 하인이 환영을 받고 아이가 문을 기다리고 있다. 삼경이 황무하고,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유아를 데리고 방에 들어가면 술병이 있다. 솥을 인용해 스스로 생각하여, 조정을 기쁘게 하다. 남창에 기대어 호정을 보내며 무릎 슈를 판정하다. 화원의 날은 즐거움을 포함하고 있다. 비록 문은 고정되어 있고, 자주 닫힌다. 노인을 부축하여 휴식을 취하고 멀리 가서 머리를 바로잡다. 구름이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는데, 새는 언제 지칠 줄 모른다. 풍경이 들어가야 하고, 외롭고 시끌벅적하다.
돌아와! 안심하세요, 당신은 절대 여행을 가지 않을 거예요. 세상은 나와 상반되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사랑하는 사람의 감정을 기쁘게 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책을 읽으며 걱정을 없애다. 농부는 여이춘에게 그가 서구와 일을 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월차, 또는 배. 이것은 협곡을 찾는 부드럽고 우아한 길일 뿐만 아니라 언덕을 가로지르는 험한 길이기도 하다. 나무가 번창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모든 것이 잘 될 때, 나는 내 인생 여행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응? 나는 더 이상 원한을 품지 않는다! 아파트에 얼마나 머무릅니까? 후위는 무엇을 원합니까?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향은 기대할 수 없다. 임신할 때 혼자 갈 수도 있고 막대기를 심을 수도 있다. 덩과 린은 함께 시를 쓴다. 채팅이 끝날 때까지, 러브의 운명은 우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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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다주석을 달다
머리말 주석:
(1) 경작이 자급자족하기에 부족하다. 심기: 뽕나무를 심다. 받는 사람: 자. 줘: 공급.
(2) 천진한 방, 병에 기장이 없다: 순진하다: 어린이를 가리킨다. 영: 배불리 먹었어요. 병: 쌀을 담은 도자기 용기 (예: [bèng] 와 항아리) 를 가리킨다.
(3) 생활은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이지만, 너는 본 적이 없다: 생활은 네가 말한 생계의 길이다. 앞의' 생' 자는
동사, 뒤에 "생" 이라는 글자를 명사로 붙이다. 천부: 덕택에. 기술: 이것은 생계를 유지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4) 장관: 직위가 높은 현관. 소관을 가리키다.
(5) 초탈: 경쾌한 모습. 임신: 몇 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6) 길: 길이 없다.
(7) 네 가지가 있을 것이다: 마침 외지로 배달된 물건이 있다. 예: 모의하지 않고 합치다. 사방: 어디든 간다는 뜻이에요.
(8) 제후: 군수를 가리킨다.
(9) 자숙: 도규, 그 당시 너무 맑다. I: 왜냐하면.
(10) 참조: 베이.
(1 1) 풍파: 군벌 간의 혼전을 가리킨다. 징: 평면.
(12) 두려움: 두려움. 서비스: 서비스.
(13) 펑저: 현명. 오늘 강서성 호구현 동부에 있습니다.
(14) 가능한 한 빨리: 애틋한 모습. 집에 가는 느낌: 돌아가는 느낌.
(15) 호: 뭐? 그리고: 진실.
(16) 정성: 성질. 정정: 인위적인 억지.
(17) 컷: 급해요. 자신을 반대하다: 자신의 내면을 반대하다. 병: 정신적 고통을 말합니다.
(18) 맛: 한 번. 인사에서: 벼슬길에서 인사교류에 종사하다. 벼슬을 가리키다.
(19) 구강 셀프 서비스: 스스로 운전해서 구강 욕구를 충족시킨다.
(20) 실망: 좌절.
(2 1) 주드: 역시. 희망: 기대. Barnyardgrass [r n]: 공전 이득 1 회. 곡물이 익었다.
(22) 옷을 접어라: 정리해라. 밤: 별이 빛나는 밤. 죽음: 떠나라.
(23) 검색: 곧. 쳉 자매: 쳉 가족의 여동생과 결혼하십시오. 무창: 호북성 손예정현.
(24) 느낌: 애도의 마음. 예: 좋아해요. 6 월 벤: 저는 장례식에 급히 갑니다.
(25) 추석: 음력 8 월.
(26) 문제: 사임. 순순: 순조롭다. 심장: 소원.
(27) 을사세: 진안 황제 이XI 원년.
텍스트 참고 사항:
(1) 반환 Xi: "돌아가기" 를 의미합니다. 제발, 보조어, 쓸데없는 말. 이봐, 말투.
(2) 돌아가지 않는 농촌은 파괴될 것이다. 농촌은 황폐해질 것이다. 그렇다면 왜 돌아가지 않는가? 후, 그와 함께.
(3) 마음을 형식으로 봉사한다: 마음을 형식으로 봉사한다. 내가 본래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았지만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원래의 의도를 어기고 벼슬을 했다는 뜻이다. 심장, 윌 모양, 모양은 몸을 가리킨다. 노예 제도, 노예 제도.
(4) Xi 혼자 우울하고 슬프다: 왜 슬프고 우울한가. 우울하고 우울한 기색.
(5) 과거를 깨닫고 충고하지 않는다. 자신이 과거에 잘못한 일을 깨달았다는 것을 깨달은 것은 이미 시정할 수 없다. 항의, 항의, 만류하다.
(6) 아는 사람은 거슬러 올라간다: 미래를 아는 것 (은둔을 가리킴) 은 여전히 구원받을 수 있다. 추격, 구원, 구제.
(7) 현실: 네. 길을 잃다: 벼슬하다. 그: 아마.
(8) 예: 맞습니다. 옳고 그름: 잘못.
(9) 배가 멀다 [y 嗽 ng]: 배가 가볍게 물 위에 떠 있다. 멀리서 흔들리고 있다. 사용, 그리고. 어색하고 날아서 배가 경쾌하게 항해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10) 의무병: 행인, 징병이 아닙니다. 그래서 다음 문장 역시' 농민이 이춘화에게 고소한다' 는 것이다. 앞: 앞.
(1 1) 여명 싫어: 아쉽게도 방금 밝혔어. 증오: 후회. 여명, 황혼, 하늘이 밝지 않다.
(12) 항쟁, 재희, 달리기: 자기 집을 보고 기뻐하며 달린다. 앞을 내다보고 멀리 바라보다. 우항, 초라한 집.
아기: 아기.
(14) 세 번째 오솔길은 황폐해졌지만 송국화는 아직 남아 있다. 마당의 오솔길은 거의 황폐해졌고 송국화는 여전히 그곳에서 자란다. 미쓰이, 중호 2. 강 () 은 한나라에 은둔 생활을 한 후 마당의 대나무 밑에 세 개의 오솔길을 열었는데, 왕래하는 친구는 매우 적었다. 후세 사람들은 은둔자의 거처를 "삼경" 으로 지칭한다. 다만, 가깝다.
(15) 영존: 풀 사이즈.
(16) 견적: 가져오세요. 이 봐 [시 ng]. : 마당의 나무를 보면 기분이 좋다. 옆으로 보다. 여기서' 사방을 둘러보다' 라는 뜻입니다. 코, 가지. 받는 사람: 위해서. 이언은이 얼굴을 매우 행복하게 보이게 했다.
(17) 교만을 맡다: 교만을 맡기고 자만하다. 교만은 세상에 대한 교만을 의미한다.
나는 초라한 오두막에서 사는 것이 매우 편안하다고 생각한다. 검사, 감지. 무릎을 수용 할 수있는 오두막은 매우 좁습니다.
(19) 유원회에 참가하는 것은 재미있다. 매일 정원을 산책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말려들고, 말려들고, 나아가다.
(20) 노인을 부축해 휴식 [가스]: 지팡이를 짚고 산책을 나가며 언제 어디서나 휴식을 취한다. 정책, 기울기.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이끌다. 휴식, 휴식. 쉬고, 수영하고, 고정된 곳이 없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휴식을 취한다.
(2 1) 머리는 곧고 멀리 보아야 한다: 영원히 고개를 들고 멀리 본다. 맞아, 들어 봐. 머나먼, 머나먼
(22) 구름은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다. 무심코 무의식하다. 동굴, 동굴이 있는 산, 여기는 산봉우리를 가리킨다.
(23) 경치가 점점 어두워진다 [Y]: 해가 어두워지고 해가 곧 진다. 풍경, 햇빛. 미미는 얼굴이 침울하다.
(24) 고독을 안고 배회하다: 고독을 안고 배회하다. 배회: 배회하고, 배회하고, 배회하고, 배회하다.
(25) 친구를 사귀는 것을 멈추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멈추세요. 더 이상 관직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26) 세상은 나와 다르다. 나는 바랄 것이 없다. 세상은 내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다. 그럼 내가 무엇을 탐구하려고 노력할 수 있을까? 운전, 운전, 여기서 말하는 것은 차를 몰고 나가 원하는 것을 추구하는 것이다. 단어와 보조사.
(27) 감정: 믿음의 말.
(28) 봄과: 봄이 왔다.
(29) 서부 지역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이다: 서부의 들판에서 경작이 시작될 것이다. 일이 있으면 농사를 짓는다. 물건, 여기는 경작을 가리킨다. 도메인, 필드
(30) 또는 생명수건차: 때로는 커튼차라고도 합니다. 수건차 한 대, 커튼이 달린 차 한 대. 또는 때때로.
(3 1) 또는 [zh o] 카누: 때로는 보트 타기. 노를 젓는 본의의. 여기서 명사는 동사로 쓰이는데, 노를 젓는 것을 의미한다.
(32) 계곡 찾기: 깊고 구불구불한 계곡을 지나다. 부드럽고 완곡하며 그윽하고 우여곡절이 깊다. 도랑 협곡.
(33) 울퉁불퉁한 구릉: 험한 산길을 건너다.
(34) 목왕: 초목이 무성하다. 번영, 창성은 모두 초목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가리킨다.
(35) 졸졸 흐르는 물: 물의 미세한 현상.
(36) 모든 것이 잘 될 때, 나는 내 인생 여행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나는 자연의 모든 것을 부러워하고, 봄시간에 무성하게 자라며, 생명이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한탄한다. 착함, 기쁨, 부러움. 좀 쉬어라, 곧 끝난다.
(37) 끝났어: 잊어 버려! 보조사' 하나' 와' 평화' 를 함께 사용하여 말투를 강화하다.
(38) 우주에 얼마나 머무를까요? 당신은 이 세상에서 얼마나 살 수 있습니까? 왜 자신의 뜻에 복종하지 않고 생사에 신경을 쓰지 않는가? 형태와 기생. 공간 내, 하늘과 땅 사이. 디, 그 사람. 하고 싶은 대로 해라. 떠나는 것은 생사에 관한 것이다.
(39) 후웨이는 무엇을 원합니까? 왜 딴생각을 하고 어디로 가고 싶어? 배회하고 불안하다. 가자.
(40) 황제는 예측할 수 없다: 원더 랜드는 도달 할 수 없다. 지향, 선향, 신선이 사는 곳. 마침표, 희망, 달성.
(4 1) 좋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혼자 외출한다. 임신, 미련, 소중히. 그것의 아름다운 순간은 봄을 가리킨다. 모든 것이 위에서 언급한 계절에 있을 때. 외로워 혼자 나가다.
(42) 또는 사탕 수수 제초: 때로는 사탕 수수 제초, 모종 모금. 심고, 서 있고, 유지하다. 제초, 제초. 제초, 제초. 파종하여 어린 묘목을 재배하다.
(43) [G O] 에 올라가서 긴장을 풀다: 동쪽의 고지로 올라가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고, 높고, 고지를 높인다. 입맛을 다시며 나는 길고 또렷한 목소리. 슈, 가자.
(44) 끝까지 타라: 그냥 내버려 두고 인생의 여정을 마치자. 채팅: 그렇게 말씀하세요. 곱셈은 자연의 운행에 따라 변한다. 결말: 죽을 때까지 쉬다. 해, 죽음을 가리킨다.
(45) 러브의 운명: 의심스러운 것은 무엇입니까? 외국인 손님: 더 있습니다. 의심: 의심.
백화번역
주문:
우리집은 가난해서 스스로 농사를 지으면 안 된다. 아이가 많고 쌀독에 밥이 없어 생활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해결되지 않았다. 친척과 친구들은 대부분 나에게 벼슬을 하라고 권했고, 내 마음에도 같은 생각이 들었지만, 단지 관직의 통로가 부족했을 뿐이다. 마침 사절을 파견한 관원을 따라잡았는데, 지방관은 사랑을 덕으로 삼았고, 외삼촌은 집이 가난해서 (도와주고 싶어) 작은 현성의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당시 사회가 격동하여, 나는 감히 먼 곳에 가서 벼슬을 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펑택현은 집에서 100 리를 떠났고, 농장에서 수확한 식량은 술을 마시기에 충분하여, 거기에 갈 것을 요구했다. 며칠 후, 나는 집을 그리워하기 시작했다. 왜 그럴까요? 자연은 자연을 허락합니다. 이것은 무리입니다. 굶주림과 추위는 급하지만, 초심을 위반하여 관직을 하고, 몸과 마음이 모두 다쳤다. 예전에는 벼슬을 할 때 모두 스스로 밥을 대접했다. 그래서 나는 내 인생의 소망에 실망과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1 년 더 기다렸다가 짐을 싸서 밤새 떠나요. 곧, 쳉 지아 와 결혼 한 여동생은 무창 (Wuchang) 에서 죽었고, 급하게 말을 타고 겁에 질려 면직을 요구했다. 가을의 두 번째 달부터 겨울까지 나는 이미 80 여 일 동안 일했다. 나는 사직하고 소원을 이루어 문장 한 편을 썼다. 제목은' 되돌아오다' 였다. 이때는 이미 을3 년 (진안디 이XI 원년) 11 월이다.
텍스트:
집에 가자! 농촌이 황폐해지려고 하는데, 왜 돌아가지 않습니까? 내 마음이 내 몸에 노예가 된 이상, 왜 나 혼자 이렇게 우울하고 슬퍼할까? 나는 나의 과거의 실수가 만회할 수 없다는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지만, 나는 내가 미래의 세월에 그것들을 메울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사실, 나는 이미 이 길에서 멀지 않았다. 나는 이미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옳다는 것을 깨달았고, 내가 한 일은 틀렸다. 작은 배는 가볍게 수면 위에 떠 있고, 미풍이 옷을 흔들고 있다. 행인의 앞길을 묻자 새벽빛이 흐리고 날이 밝지 않다고 느꼈다.
방금 자신의 초라한 집을 보고, 나는 즐겁게 앞으로 달려갔다. 하인들은 기쁘게 그들을 맞이했고, 아이들은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마당의 오솔길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송백국화는 여전하다. 아이들이 방에 들어오면서 술은 이미 술병으로 가득 찼다. 나는 주전자를 들고 스스로 술을 따르며, 정원의 나무가 행복한 기색을 드러내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남창에 기대어, 나는 세상이 자랑스럽고, 이 좁은 곳이 나를 안심시키기 쉽다고 생각한다. 매일 혼자서 정원을 산책하는 것은 재미있다. 작은 정원의 문은 항상 닫혀 있다. 지팡이를 짚고 산책을 하며 줄곧 고개를 들어 먼 곳을 바라보다. 흰 구름이 자연스럽게 동굴 밖으로 떠내려가고, 피곤한 새는 둥지로 돌아가는 것을 알고 있다. 해가 어두워서 해가 곧 진다. 차마 떠날 수 없어, 손이 고독한 소나무를 쓰다듬었다.
집에 가자! 나는 세속적인 사람과 헤어지고 싶다. 그들의 모든 것이 나의 흥미에 맞지 않는다. 너는 다시 차를 몰고 외출한 것에서 무엇을 얻고 싶니? 마을의 오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나를 기쁘게 하고, 피아노를 치고 책을 읽으면 나를 슬프게 할 수 있다. 농민들은 나에게 봄이 왔다는 소식을 알려줬는데, 그는 서부에 가서 농사를 지을 것이다. 때로는 수건차를 몰고, 때로는 보트를 젓기도 하고, 우리는 깊은 계곡을 탐험해야 할 뿐만 아니라 험한 언덕을 걸어야 한다. 나무가 우거져 샘물이 천천히 흐른다. (a) 자연을 부러워하는 모든 생물이 제때에 성장하고 번영하며 자신의 생명이 곧 끝날 것이라고 탄식한다.
그만해! 세상에 시간이 얼마나 남았나요? 왜 자신의 뜻대로 가거나 머물지 않습니까? 너 왜 기분이 안 좋아? 또 어디로 가고 싶어? 부귀는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승천계는 가망이 없다. 아름다운 풍경을 소중히 여기면 혼자 감상하거나 목발로 어린 묘목이 자라도록 도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동쪽 산비탈을 오르자, 나는 청계변에서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며 시를 읊고 부를 읊었다. 우리는 자연으로 생명을 끝내고 운명을 낙으로 삼자. 무엇을 망설이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