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8 학년 국어 제 6 과 현대시 소개

8 학년 국어 제 6 과 현대시 소개

두 현대시의 텍스트 해석

만리장성 민요

이것은 사물을 찬양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역사를 돌아보는 서정시이다. 주요 이미지는 만리장성이지만, 시에도 황하에 대한 미련이 있다. 가사의 주선은 고향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는 것이지만, 시에도 역사에 대한 반성과 반성이 있다.

아카시아 잎

이 시는 1954 년에 썼는데, 당시 시인은 이미 대륙을 떠난 지 6 년이 되어 향수의 정이 날로 커지고 있었다. 어쩌다 우연히 헌책을 뒤져 책에 끼인 아카시아 잎이 눈에 띄어 시인의 감정 중 가장 민감한 현을 건드렸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시인의 마음이 떨리고 감정이 파란을 일으켰기 때문에, 그는 이 회화나무 잎으로 그의 향수를 표현했다.

첫째, 기본 지식

1. 빨간 글자에 주의하세요.

패스 () 크라우치 () 연소 () 칠레 () 를 지원하는 방법

매미 () 가 아카시아 나무 () 산꼭대기 () 를 오르다

2. 오독하기 쉬운 발음

J, 성욕, 성욕, 성욕, 성욕, 249

Zhān, ni, m: n, 매미, chán, d' n 을 읽지 않는다.

3. 유사

안: 순위: 순위: 순위

9440 9440 9440 9440 9440 9440 9440 9440 9440 9444 9440 9444 9444 94444 94449 94440 94499

4. 단어 설명.

좁은 야마구치.

냉정하고 냉정하며 객관적인 태도.

몸; 몸.

조금.

슬픔과 기쁨은 일반적으로 모임, 이별, 기쁨과 슬픔 등 각종 처지를 가리킨다.

기억지식

"창성소문" 에서 그가 이국에 있지만 조국의 시구는 "그리고 황하가 오늘 밤 여전히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로 흘러들어간다

"아카시아 잎 한 조각" 은 나그네의 향수를 표현한 문장은 "고국아, 언제 할 수 있니? _ _ _ _ _ _ _ _ _ _

6. 문학 상식 (문체).

장성소문' 의 저자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다. 몽골어 이름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198 1 년, 대만 주 디다 출판사는 그녀의 첫 시집' _ _ _ _ _ _ _ _

작성자 _ _ _ _ _ _ _ _ _ _ _ 호,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과 함께 사용

답안을 참고하다

1. 무슨 소리야

첸 y zh n Hu 圵 I di n

나는 너의 곁에서 나의 불면의 꿈을 흐르고 싶다. 나를 너의 품으로 돌려보내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은은한 회화향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석모용 몽골족 말롄시 연보 칠리향 집현로 다신시 진자호 종정문 현대

둘째, 본문 학습

1. 다음 시를 읽고 빨간 단어의 깊은 의미와 표현 효과를 이야기하다.

(1) 너는 영원히 무정한 건물이다.

황량한 산정상에 쭈그리고 앉다

냉담한 눈으로 인간의 원한을 보다

무정함',' 숙임',' 냉안' 을 정의하는 것은 창조적으로 의인수법을 운용하여 만리장성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만리장성이 민족 역사의 증거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세 글자는 비하하는 말이다. 겉으로는 만리장성을 쓰는 무정함인데, 실제로는 역사와 시간을 쓰는 무정함이다. 그들의 이미지는 역사의 실체 상태, 즉 인간의 원한, 성패, 영욕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켜 무정한 만리장성과 무정한 역사의 진화 앞에서 단명할 뿐이다.

(2) 왜 내가 너를 부를 수 없어?

너는 문장 쓸 수 없다.

내가 너를 언급할 때, 불이 날 것이다.

분명히' 항상' 과' 쉬운' 은 시인이 만리장성에서 뭉친 격앙된 민족 감정을 표현했다.

(3) 음산 칙령

오늘 밤 달빛은 물과 같아야 한다.

오늘 밤 황하는 여전히 너의 곁을 지나갈 것이다.

내 잠 못 드는 꿈으로 흘러들다

분명히' 해야 한다',' 여전히',' 불면의 꿈' 은 시인의 고향 만리장성에 대한 상념이다. 달빛은 물과 같고, 황하는 꿈과 같고, 시인의 깊은 향수의 정을 표현하는데, 이런 향수의 정은 영원히 그의 마음 속에 맴돈다. 이 매우 독특하고 공식적인 장면은 느리고 슬픈 분위기를 조성한다.

2.' 창성소문' 에서 의인화를 이용한 문장을 찾아내 논평한다.

분명히' 쪼그리고 앉다',' 냉담한 방관자',' 무심코 폐가 없다' 는 문장은 만리장성이 냉정한 방관자이며 역사의 증인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3.' 창성소문' 을 공부 한 후 가장 큰 느낌은 무엇입니까?

중국인의 향수를 정리하다. 언제 어디서나 나는 고향을 잊을 수 없다.

이 문제를 분석하고 학생들의 본문에 대한 이해를 테스트하다.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쓸 수만 있다면.

4.' 창성소문' 을 배운 후 달과 달빛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달과 달빛을 정의하는 것은 시인의 글 아래 향수의 대명사가 되었다. 예를 들어, "내 침대의 발가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옛사람들의' 나는 명월을 걱정하고, 바람은 밤서쪽으로 불어온다' 는 모두 달의 특정한 의미를 부여했다. 시 속의' 달빛이 물과 같다' 는 것은 꿈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향수의 주제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달 관련 문학작품이나 시와 연계해 유사점을 찾아 간단히 설명해야 한다.

"만리장성" 의 상징적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분명히 시인은 만리장성 기슭, 황하 기슭에서 자랐고, 그녀의 고향에는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나 맏이가 돌아오기 어렵다" 는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시인의 마음속에서 만리장성은 민족과 국가의 상징이자 시인 향수의 개인화된 대상이다.

이 시는 민간 가요가 풍부하고, 의경이 유장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언어가 소박하며 조각감이 없다. 시모룽시의 대표작이다.

6.' 회화나무의 한 잎' 시인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희귀하며 가장 소중한 것" 이자 "가장 슬프고 눈물을 머금은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모순입니까, 왜요?

분명히, 이 표기법은 모순되지 않는다. 앞의 문장은 물서정을 빌려 시인의' 아카시아 잎' 에 대한 칭찬은 사실 고향에 대한 칭찬으로 시인의 고향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과 그리움을 뜻한다. 후자의 말은 이런 심정이 잠시 지나갔다는 것을 설명한다. 시인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종종 극도의 슬픔을 동반한다. 이 두 편의 시가 한데 어우러져 시인의 당시 감정화와 매우 복잡한 감정을 설명했다.

다음날 스터디 그룹에 가입하다. 더 많은 가치 무료 자료를 놓치지 마세요!

7.' 분투' 와' 희망' 으로 시작하면서 같은 문장으로 두 가지 철학적 은유를 쓴다.

생활은 다채로운 팔레트이다.

(1) 투쟁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입니다

② 희망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이다

명확한 예:

분투는 풍랑과 싸우는 노다.

희망은 각종 녹색의 원시적인 꽃이다.

8. 왜 시인의 마음속에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인' 얇고 쭈글한, 옅은 회색 아카시아 잎'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인가?

조국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조국의 상징이다. 시인의 조국에 대한 강한 열망을 담아 조국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했기 때문에, 이' 얇고, 마르고, 은은한 회색 회화잎' 은 시인의 마음 속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이다.

9. 시 전체를 보면 시인은 이 회화나무 잎이 "가장 아름답다", "가장 특이하고 소중하다" 고 말한다. 왜 그는 "가장 슬프고 가장 눈물을 흘린다" 고 말하는가?

분명히' 가장 슬프고 가장 눈물을 머금은 것' 은 시인의 이국 타향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귀환을 표현했다.

10. "강남과 강북의 어느 도시인지 잊어버렸어요. 어느 화원이 주웠는가' 는 진실이자 상상이다. 이렇게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이렇게 명확하게 쓴 장점은 표면적으로 아카시아 잎 원산지에 대한 저자의 추억으로, 실제로는 조국에서 온 것임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이다.

시인의 감정은 아카시아 잎으로 인해 생긴 것이 분명하다. 기쁨에서 슬픔으로, 향수의 정이 점점 짙어지고, 회화꽃의 계절에 비로소 향수의 정을 누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문제를 분석하고, 이해와 개괄능력을 고찰하고, 요점은 세 편의 시의 주요 내용을 적절한 단어로 연결시키는 것이다. 고정적인 답안에 얽매이지 마라.

12.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

명확하다

"창성소문" 문장 구조도

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⓮ 만리장성의 변천-이천여 년의 애환과 이별 ⓮ 마음은 고국이다.

만리장성가요는 만리장성과 연결되어 있다. 너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너는 쓸 줄 모른다. 너는 너의 고향을 그리워한다.

만리장성으로 돌아가는 꿈-잠들기 어렵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꿈.

(2) "창성소문" 의 중간 단락에 대한 분석.

시 전체에는 세 부분이 있다.

첫 번째 부분에서 시인은 역사적 관점에서 만리장성의 변천을 부각시켰다. 역사를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심지어 천 글자도 반드시 역사의 전부를 반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시인은 단 한 편의 시와 몇 문장으로 만리장성의 광대한 역사, 2000 여 년의 전투와 전쟁을 그려냈다. 얼마나 많은 애환이 만리장성에서 상연되었는가, 시로 유입된 인물은' 성상성의 전투',' 어떤 가지를 취했는지, 또 어떤 가지를 더 가져갔는가' 라는 그림자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시인은 감정 평가를 완전히 포기하고 역사로 하여금 그 온톨로지 상태, 즉 세상의 원한, 성패, 영욕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무정한 만리장성 앞에서 무정한 역사의 진화 과정에서, 다만 덧없는 순간일 뿐이다. 그러나, 고대의 만리장성은 변천을 거쳐 역사의 증거가 되었다.

2 절은 시인의 만리장성에 대한 애착과 찬양을 표현했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고대 만리장성이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와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매우 은밀히 썼다. "나는 목소리로 너를 부르지 않을 것이다." "나는 문장 쓸 줄 모른다." "너를 언급하자마자 불이 난다." 만리장성은 이미 민족, 조국, 중화민족의 불후의 문화와 민족정신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이다. 시인은 만리장성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며, 옛 만리장성을 자신의 기초로 삼아 영혼이 편히 쉬는 곳으로 삼았다. 그래서 나는 밤낮으로 걱정할 것이다. 시인의 마음속에서 만리장성은 객관적인 이미지와 역사의 증거일 뿐만 아니라 민족의 고난의 역사와 풍부한 민족 유산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래서 열정적인 시인의 노래를 침묵 하 고 불완전 하 게 만들 것입니다, 하지만 느린, 복잡 한 된다.

세 번째 부분에서 시인은 꿈을 통해 그의 향수를 표현했다. 시인은 기억과 상상 속의 고향인 풀천과 달빛 아래의 음산을 꿈꿨다. 이 두 시를 통해 고향의 산수초목이 시인의 마음 속에 얼마나 인상 깊고 오래 지속되었는지, 황하는 중화민족의 상징으로 시종 시인의 마음 속에 흐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시인은 외국에 살고 있지만, 그는 자신의 고향에 관심이 많다. 시인은 꿈을 꾸고 꿈속에서 고향으로 돌아가길 바라지만 좋은 꿈을 꾸기는 어렵다. 깊은 향수로 시인은 잠을 잘 수 없다. 이 시점에서, 한 나그네의 깊은 향수가 갑자기 종이에 뛰어들어, 사람을 감동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인은 만리장성 기슭, 황하 기슭에서 자랐는데, 그녀의 고향에는 "가출한 소녀, 그녀의 어르신은 돌아오기 어렵다" 고 말했다. 따라서 시인의 마음속에서 만리장성은 민족과 국가의 상징이자 시인 향수의 개인화된 대상이다.

이 시는 민간 가요가 풍부하고, 의경이 유장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언어가 소박하며 조각감이 없다. 시모룽시의 대표작이다.

(3) 문장 "Sophora japonica 잎" 구조지도

이 시는 세 절로 나뉘어 두 가지 단서가 있다. 하나는 시간 단서, "현재-과거-미래" 입니다. 다른 하나는 감정적 단서,' 슬픔-기억-기대' 입니다. 두 선이 나란히 세 개의 블록을 형성한다: 지금의 슬픔, 과거의 추억, 미래의 전망. 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심한 잎은 기뻐하지만, 잠시 지나가는 그 소리는 오히려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회엽은 지난 일을 회상한다. 나뭇잎의 내력, 고국에 대한 미련, 글자는 피를 흘린다.

미래를 내다보는 ┖-옛 꿈을 되새기고 고향을 그리워하다 ⓑ

(4) 아카시아 잎의 단락 분석.

이 시는 세 절로 나뉘어 두 가지 단서가 있다. 하나는 시간 단서, "현재-과거-미래" 입니다. 다른 하나는 감정적 단서,' 슬픔-기억-기대' 입니다. 두 선은 동시적으로 평행하여 현재에 대한 슬픔, 과거에 대한 추억, 미래에 대한 전망이라는 세 가지를 형성한다.

첫 번째 단락에는 네 줄이 있는데, 단지 가장 간단한 진술일 뿐이다. "이것은 회화잎이다." 시인은 매우 복잡한 수식어로 당시 시인의 복잡하고 모순된 감정을 설명했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회화잎을 보았는데, 마치 고토로 돌아온 것 같고, 탄복과 기쁨의 정이 말로 넘쳐났다. 이런 기분은 순식간에 지나간다. 세 번째 문장은 긴 문장으로, 리듬이 느리고 무겁고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었다. 이 시가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주로 슬픔이지만, 감정의 기복은 잊을 수 없고 감동적이다.

제 2 절은 회화엽의 유래를 서술하고, 뿌리를 추적하여 회화엽의 역사적 내포를 드러낸다. 시인 계부림은 남경 양주 상해 등에 발자국을 남기고 전국을 발자취했다. 시인의 기억은 비록 늙었지만, 틀림없이 고향의 회화나무 잎일 것이다. 이것이 시인이 기뻐하는 이유이다. "고시 한 권" 은 여기서 어느 정도의 문화적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아마도 오래된 중국 문화를 가리키는 것일 수도 있고, 시인의 조국에 대한 애착과 시인의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가리키는 것일 수도 있다. 옛 나라에 대한 시인의 애착과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와 민족정신의 전승으로 고국의 회화나무 잎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기 때문이다. 그 작은 아카시아 나무 잎, 열쇠처럼 갑자기 시인의 고향에 대한 깊은 기억을 열어 진한 향수가 용솟음쳤다.

섹션 iii 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쓰고 향수를 표현합니다. 회화엽에서' 고국의 흙' 에 이르는 사상, 그리고 회화꽃의 향기로운 계절로 돌아오기를 기대하는 계절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이 단락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목소리에 눈물을 띠고, 글자에 피를 띠며 억제하기 어렵다.

시 전체가 회화잎을 발견한 것으로 시작해 회화로 돌아오기를 희망하는 계절로 끝난다. 시종일관 호응하고, 감정이 연결되고, 단숨에 이루어졌고, 구상이 온전하여 강렬한 충격을 주었다.

다음날 스터디 그룹에 가입하다. 더 많은 가치 무료 자료를 놓치지 마세요!

셋째, 깊이 탐구하다

1. 이 두 편의 시는 내용상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분명히, 그들은 모두 향수병을 표현합니다.

2. 이 두 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이미지를 선택했습니까?

청 "창성소문": 만리장성, 달빛, 황하 등. 아카시아 잎: 아카시아 잎.

이곳의 이미지는 작가의 감정을 기탁할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시의 교묘한 구상을 이해하다.

두 편의 시의 서정적 본선은 고향에 대한 동경이지만 역사에 대한 반성과 반성도 있다. 석모용의' 장성소문' 첫 문장은' 헛소문' 이라는 글자로 만리장성의 변천의 오랜 역사를 보여 주며 의미가 풍부하다. 고국의 향수, 애원, 애절함, 감정은 매우 복잡하다. 제 2 절은 객관에서 주관으로 바뀌었고,' 불' 으로 강한 조국의 정서를 썼고, 제 3 절은 역사적으로 월야에 대한 사고를 도입했다. 황하인의 꿈 이미지는 함축적이고 깊이 애국주의를 표현했다. 시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충만하여 풍부한 문화적 배경과 정서가 축적되어 있다. 서정은 이미 개인의 감정의 범위를 넘어섰지만, 온 민족의 감정을 포함하고 있다. "회화잎" 제 1 절은 현행적 성격을 지녔고, 독자들이 비교에서 생각하게 하고, 독자들이 원인을 탐구하게 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문장을 도입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강남강북' 2 단, 작가의 전생 체험과 강남강북에 관계없이 모두 고향인 회화나무 잎으로 생생하고 온전한 고토 기억을 뽐냈다.' 강남강북' 2 단,' 강남강북' 2 단,' 강남강북',' 강남강북' 등 3 절' 단풍-토양-귀향' 은 연상의 서정선이다. 전문에는 두 가지 단서가 있다. 하나는 타임라인,' 현재-과거-미래' 이다. 다른 하나는 감정이다:' 슬픔-기억-기대', 시종일관 호응하며 감정과 사상을 관통하며 단숨에 이뤄져 강렬한 충격을 준다.

4. 작문 특징.

(1) 이미지를 잘 선택하고, 사물을 읊음으로써 감정을 표현한다. 창성소문' 은 만리장성, 황하 등 중화민족의 상징이 될 수 있는 것을 감상적인 이미지로 선택해 짧은 시 몇 편에 농축해 고향에 대한 시인의 끝없는 그리움을 충분히 표현했다. 한 폭의 회화잎' 은 책에서 우연히 발견한 황엽회화엽을 이미지로 떠돌아다니는 향수의 정을 토로했다.

(2) 언어가 신선하고 이해하기 쉽다. 이 두 시 모두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언어를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시를 이해하는 데 큰 편의를 주었다. "창성소문" 은 모두 민간 가요로, 언어가 소박하여 조각감이 없다. 회화잎 한 조각이 독백인 것처럼 독자와의 대화이다. 언어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지만, 다정함도 가득하다. 시 전체가 회화잎을 발견한 것으로 시작해 회화로 돌아오기를 희망하는 계절로 끝난다. 시종일관 호응하고, 감정이 연결되고, 단숨에 이루어졌고, 구상이 온전하여 강렬한 충격을 주었다.

넷째, 이전 훈련

수업 독서

(1) 감정으로' 장성소문' 을 읽고 문제를 생각하다.

만리장성가마

시모용

도시와 도시 사이에는 전쟁의 역사가 있었지만.

비록 내가 나뭇가지를 가지고 돌아왔지만.

얼마나 많은 관문이 있고, 얼마나 많은 기쁨과 슬픔이 이별인지

너는 영원히 무정한 건물이 될 것이다.

황량한 산정상에 쭈그리고 앉다

냉담한 눈으로 인간의 원한을 보다

왜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부를 수 없니?

너는 문장 쓸 수 없다.

내가 너를 언급할 때, 불이 날 것이다.

내 마음속에는 너의 만리의 몸이 있다.

천년의 얼굴로

너의 구름, 너의 나무, 너의 바람이 있다.

칙륵천 음산 아래

오늘 밤 달빛은 물과 같아야 한다.

오늘 밤 황하는 여전히 너의 곁을 지나갈 것이다.

내 잠 못 드는 꿈으로 흘러들다

1.' 넌 항상 무정한 건물이야' 의' 무정' 을 이해하는가?

저자의 마음 속에 만리장성의 지위와 영향은 무엇입니까?

3. 시인은 꿈을 통해 향수를 표현하지만, 마지막에' 불면' 이라고 말한다.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2) 감정으로' 회화잎' 을 읽고 문제를 생각하다.

아카시아 잎

집현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작품이다.

가장 특이하고 소중한 작품,

그리고 가장 슬프고 가장 눈물 흘리는 한 번이다.

회화나무의 얇고 마른 회색 노란 잎.

강남, 강북,

어느 도시에서 어느 화원에서 주웠습니까?

오래된 시집에 끼여

요 몇 년 동안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아카시아 나무의 잎이 마치 알듯이 가볍게 미끄러져 떨어졌다.

내가 자세히 보았을 때, 나는 여전히 나의 오래된 나라에서 온 때가 있다.

오래된 나라야, 아이고, 몇 년, 몇 월, 어느 날?

내가 너의 품으로 돌아가게 해줘.

세계에서 가장 즐거운 곳 중 하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회화꽃의 맑은 계절? ......

1. 첫 문장에 시인의 감정 변화를 적고 간단한 분석을 해 주세요 (80 자 이하).

2.' 고시 한 권' 의 깊은 뜻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의 이해를 써 주세요.

3. 왜 마지막 단락은' 복숭아꽃 향기' 나 다른 꽃향기가 아닌' 회화꽃 향기가 나는 계절을 즐기라' 는 말입니까?

4. (질문)' 회화꽃의 향기로운 계절' 에서 석모용과 희현이 만리장성에서 만난다면 뭐라고 할 것 같습니까? 당신의 지식에 근거하여 대화를 설계해 주십시오. 100 자를 넘지 마십시오.

옛사람의 고향에 대한 완전한 시를 한 편 써 주세요. 적어도 두 구절은 써 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답안을 참고하다

(1) 1. 오래된 만리장성은 역사의 증거이다. 인간의 원한의 성패와 영욕은 모두 역사의 진화 과정의 단명 한 순간일 뿐, 한순간, 비바람이 지나간 후 만리장성은 움직이지 않는다.

2. 시인의 마음속에서 만리장성은 객관적인 실물과 역사의 증거일 뿐만 아니라 민족고난의 역사와 풍부한 민족유산의 상징이자 시인의 향수를 기탁하는 개인화된 대상이다.

3. 시인은 꿈을 꾸고 꿈속에서 고향으로 돌아가길 바라지만 좋은 꿈을 꾸기는 어렵다. 깊은 향수로 시인은 잠을 잘 수 없다.

(2) 1, 시인은 방금 아카시아 나무의 잎을 보았는데, 마치 고토로 돌아온 것처럼 감탄과 기쁨이 말로 넘쳐난다. 곧 현실로 돌아오자, 이런 심정은 즉시 슬픔으로 변해 외지에서 떠돌아다녔고, 고국은 돌아오기 어려웠고, 슬프고 어쩔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기쁨-슬픔의 변화를 분석해 대답하다.

2.' 고시집' 은 어느 정도 문화적 상징적 의미를 지닐 수 있다. 아마도 오래된 중국 문화, 아마도 시인의 조국에 대한 그리움, 그리고 시인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답이 무엇인지 생각하지 말고, 자신의 이해에 따라 쓰고, 문장은 매끄럽고,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은' 회화나무 일엽' 이라는 제목을 돌보기 위해서이다. 복숭아꽃이나 다른 꽃향기를 쓰는 것은 문의에 맞지 않는다.

석모용: "희형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빨리 와서' 회화꽃 향기로운 계절' 을 즐기세요? 클릭합니다 기현: "그래! 그건 그렇고, 전쟁의 역사를 느껴보세요. 너의' 장성소문' 을 나는 이미 잘 외웠다. " Xi Murong: "홍콩 마카오가 돌아왔다. 조국통일을 기대합시다! "

분석은 향수의 의미를 둘러싸고 쓰는 것이 가장 좋다.

5.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다가 다시 가라앉았더니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②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③ 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본다. 황혼이 점점 짙어지는가?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4) 술집 한 잔 만리, 즐겁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