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슈만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슈만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요약: 이 글은 독일 낭만주의 작곡가 슈만 예술곡 창작의 주요 특징을 논술하였다. 이것은' 노래의 왕' 슈베르트에 이어 또 다른 예술곡 창작의 대가이다. 선사, 멜로디, 박자, 하모니, 곡식, 피아노 반주 등에서 독특한 창작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키워드: 슈만 낭만주의 예술곡 창작 슈만 (1810-1856) 은 19 세기 상반기 독일 낭만주의 작곡가, 음악이다 슈만은 슈베르트와 마찬가지로 로맨틱한 영감으로 예술 노래를 창작했다. 그러나 슈만은 매우 풍부한 문학적 수양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음악은 후자보다 더 섬세하고 심오하다. 슈베르트가 쉽게 노출하는 감정과는 달리 슈만의 작품은 그의 내성적인 성격에 부합한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시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로맨틱한 시적 상상력과 음악가의 예민한 섬세함은 슈만에게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그는 음악적 로맨틱 시인이다. 이 글은 주로 슈만 예술곡의 창작상의 주요 특징을 서술한다. 1. 성악 작품은 시가 또렷한 의미를 빌어 진실감, 환상, 낭만적인 기질로 가득 차 있다. 슈만은 문학, 시, 음악 방면의 천재를 동시에 표현하여 시적인 기질과 영성으로 가득 차 있다. 괴테와 하이네의 작품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슈만의 예술 노래 대부분은 이 낭만주의 시인들의 시가 창작한 것이다. 예술 노래 선택사가 엄격하여, 보통 시인의 가장 가치 있는 시를 가사로 택하여 시 자체의 예술성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음악의 본질을 통해 시를 더욱 감동적인 시로 빛나게 하기를 희망한다. 예를 들어 유명한 성악 세트곡' 시인의 사랑' 은 하이네의 한 수장시를 각색한 것이다. 한 시인의 진실한 사랑에 대한 동경과 실연 후의 고통을 묘사했다. 작가는 음악을 통해 이 시의 깊은 감정을 발굴하려고 노력하며 원작의 시를 더욱 섬세하게 보여 주어 투곡이 깊은 감화력을 갖게 하였다. 조곡' 시인의 사랑' 은 모두 13 곡이다. 슈만은 단순한 필치로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예술적 이미지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섬세한 감정 변화와 시가 음표를 통해 표현되어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이었다. 이 조곡의 첫 번째' 찬란한 5 월' 은 봄이 오고, 꽃이 만발하고, 가지가 무성하고, 시인의 마음속에 사랑에 대한 갈망이 싹트고 있다. 이 노래의 곡조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심을 표현했다. 곡말 곡조는 일부러 멈추지 않고 불안정한 소리 위에 멈추어, 기억에 남는 느낌을 주며 시인의 사랑 생활에 대한 동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둘째, 슈만의 예술노래는 사랑을 주요 멜로디로 하고, 풍경묘사가 있는 서정적 노래와 서사곡도 있다. 슈만의 500 여 곡의 예술곡 중 발라드가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고, 많은 것이 예술적이다. 노래집' 도금모' 는 슈만의 1840 에서 클라라에게 준 결혼 선물이다. 이 앨범은 총 26 곡의 노래로 수도마다 매우 감동적이며, 그 중 첫 번째' 헌신' 이 가장 회자되어 널리 전해졌다. 슈만의 노래에는 서정적 경물 묘사를 주제로 한 노래가 많다. 예를 들어' 달밤' 은 전형적인 슈만의 로맨틱한 스타일의 노래이다. 그것은 독일 낭만주의 시인 에싱도프의 원시를 각색한 것이다. 이것은 분할 된 노래입니다. 피아노는 달밤 밤하늘의 조용하고 고요한 자연미를 이끌어 낸다. 노래는 넓고 고요한 멜로디로 펼쳐져 3 절에서 감정을 강화하고 절정에 이르며 작가가 고향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사랑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약화된 화음에서 전체 노래가 끝났다. 슈만은 또한 많은 가요를 썼는데, 그중 가장 뛰어난 것은' 투탄병 두 명' 이다. 슈만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뛰어난 서사곡 대표작이며 가사도 하이네의 시입니다. 18 12 년 러시아에서 패한 두 프랑스 군인의 대화를 통해 유럽 봉건이 회복된 후 나폴레옹을 추억하며 자산계급 민주혁명의 사상감정을 동경했다. 노래 전체가 유행하는 수법을 채택하여 음색이 매우 강하다. 프랑스 대혁명 정신을 상징하는' 마세곡' 을 인용해 죽어가는 병사들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셋째, 슈만의 예술곡과 독일 민요의 관계는 난해하고 멜로디는 짧으며 대부분 완전한 악문이 아니다. 독일 민요는 다른 민족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이탈리아 민요처럼 표현력이 풍부하지도 않고 스페인 민요처럼 호방하지도 않고, 시종 소박하고, 함축적이고, 간결하고, 가지런한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슈만은 독일 민요의 특징에 매우 충실하지만, 비록 그가 노래 창작에서 독일 민요의 곡조를 직접 인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슈만의 리듬은 가장 독창적이다. 그는 복잡한 리듬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는 종종 높낮이에서 소절을 가로지르는 분할음과 복리듬을 보지만, 때때로 그는 긴 단락에서 리드미컬한 패턴을 사용하여 그의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화성에서 슈베르트는 창작 기법에서 낭만주의 표현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지만, 그는 고전과 화성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슈만은 낭만주의 하모니 기법의 새로운 영역을 열었다. 그는 조화의' 기능' 강도를 약화시키고 불협화음을 사용하여 대담하게 곡조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했다. 그는 종종 대소조가 번갈아 가며 음조가 흐릿한 방법을 사용하여 시적이고 흐릿한 분위기와 환상으로 가득 찬 분위기를 조성한다. 따라서 슈만의 서정적 예술 노래를 부를 때는 고음구의 담수화와 부드러운 기교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이런 공허함, 초연한 상념, 매혹적인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슈만은 하이네의 시로 쓴' 연꽃' 으로 음색은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전체 노래의 음색은 F 장조이다. "달은 그녀의 연인이다, 광채로 그녀를 일깨워라" 를 부를 때, 음조는 바격과 맞지 않아 노래를 감정의 고조에 빠뜨렸다. 그런 다음 반주가 음조 효과를 냈다. 슈만은 이런 변화무쌍한 어조로 인물의 속마음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연꽃의 정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음악 형식에서 그는 클래식 스타일에서 벗어나 속박을 받지 않고 감정의 자유를 따르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다. 형식은 자유롭고 가벼워서 그가 창작한 또 다른 큰 특색을 형성했다. 넷째, 슈만의 피아노 반주 작문은 매우 독특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노래의 멜로디와 피아노 반주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음악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슈만은 예술곡 창작에서도 노래 반주를 매우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디자인해 예술곡의 멜로디와 피아노 반주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피아노 반주를 더욱 자상하고 자상하게 만들어 무한한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슈만의 노래에서는 피아노와 인성이 불가분의 관계이다. 때로는 피아노 부분이 노래 부분을 능가하기도 한다. 그는 종종 노래의 끝에 긴 피아노 끝을 더하는데, 이를테면 막바지와 전개 부분을 더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부분에서는 종종 새로운 음악적 아이디어가 등장해 노래의 정취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린다. 슈베르트의 피아노 반주가 여전히 고전 기법이라면 슈만의 반주는 낭만주의 피아노 연주 기교의 새로운 세계를 창조했고, 그의 전조 기법은 고전 화음과 전조 방법에서 음악을 해방시켜 화음의 색채와 변화를 풍부하게 하며 연주 기법과 기교를 풍부하게 했다. 또한 그는 복조 음악의 직체 작문 스타일을 흡수하여 피아노 반주 내부 멜로디의 활동성을 강화하고 피아노의 표현력과 범위를 풍부하게 했다. 러시아 음악 평론가 스타소프는 슈만이 베토벤, 보포드 프란츠, 슈베르트에 이어 가장 재능 있는 후계자라고 말했다. 그의 예술 노래는 적절한 감정과 심리 상태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는 데 더욱 신경을 써서 음악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전하며 독특한' 예술미' 를 선보인다. 예를 들어' 호두나무' 는 슈만 노래에서' 피아노 반주와 노래만큼이나 중요하다' 는 특징을 지닌 두드러진 성악 작품이다. 노래의 멜로디는 매우 넓고 유창하지 않고, 대부분 짧은 호흡의 문장으로 음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아름다운 피아노 아르페지오 패턴과 반복되는 주제 동기는 봄바람의 시를 설레게 하고, 나뭇잎이 부스럭 소리를 내며, 젊은이들의 사랑에 대한 행복갈망은 매우 생생하다. 세 단락의 변화 속에서 나뭇잎이 속삭이고 소녀가 하소연하는 분위기를 더욱 드러낸다. 그런 다음 나지막한 선율선으로 사랑의 행복을 갈망하며 미소를 지으며 잠든 소녀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전체 노래는 풍부한 시적 속에서 고조에 이르며, 기억에 남는다. 몰입감 있는 심미적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예를 들어, "헌신" 의 끝에서 슈만은 슈베르트의 "성모 찬양" 의 멜로디를 빌려 클라라를 성모에 비하고 클라라에 대한 찬양과 존경을 표했다. 슈만의 많은 노래의 주요 내용은 반주를 통해 표현된다. 따라서 슈만의 예술 노래를 깊이 이해하려면 그의 반주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자세히 이해해야 합니다. 슈만의 예술 노래는 독특한 각도에서 시의 의경을 깊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그는 멜로디와 언어음절, 어조를 밀접하게 결합시켜 그의 노래가 독일어로 노래하지 않으면 가려질 것이다. 위대한 작곡가 슈만은 예술 노래 창작에서 비범한 낭만주의 재능을 보여 주었고, 그의 노래 창작은 독일 예술 노래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