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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로운 시의 가사
시로서 사람들은'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를 읽는다
",우리는 시인이 명랑한 사람이라고 느낄 것이다. 곳곳에서 봄바람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사회, 생활, 다채로운 자연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동시에, 우리는 또한 그녀의 다정다감한 시인의 잠재력을 느꼈다.
시가 그 사람 같다.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를 읽고 나면, 우리도 그녀가 사물을 읊고 감정을 표현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시구에서 시인이 착하고 부드럽고 아름다운 심경을 느낄 수 있다. 아마도 작가는 항상 사랑 속에 살면서 다양한 사랑을 즐겼을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 연인의 사랑, 친구의 사랑, 전우의 사랑. 그래서 그녀도 자신의 진실한 사랑을 삶으로 돌아가 시로 응결했다. 목동의 시에는 사물이 서로 통하고, 모두 영성이 있고, 모두 감정이 있다. 진선미의 내포가 있다. 이런 아름다운 심경의 반사에서 작가의 심미적 안목이 사람에게 돌아섰고, 이는 진지한 우정을 불러일으키고, 사물로, 행복으로, 시로, 아름다운 시로 바뀌었다.
따라서 우리는' 바람 속을 걷는 여자' 가 목동의 진선미 심미 취향의 결정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런 심미 취향은 그가 마음에서 우러나온 선과 미 심리상태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이다. 동시에, 이런 아름다운 마음가짐도 그녀의 시가 시적인 표현의 근원이다.
하나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라는 주제는 거대하지 않고, 노래하는 대상도 먼 곳을 가리키지 않는다. 수집한 네 시리즈 124 편의 시 중 주변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작가가 자신의 생활 속에서 촬영한 것이다. 그러나 이 이미지들은 저자가 시적으로 상상하고 개인의 감정을 주입하면 조화로운 감화력을 갖게 된다. 그녀의 시는 대부분 모든 사람에게 쓴 것이 아니며, 심지어 익숙한 사람에게만 쓴 것도 아니다. 그러나 이 시들의 내포는 결코 편협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평범한 자질구레한 일뿐 아니라 개인의 원한에도 탐닉하지 않기 때문이다. 삶에 함축되어 있는 진정한 순결, 선량, 아름다운 미묘한 경험, 진실한 감정에 대한 애착과 소중히, 자연과 삶의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발견과 소중함을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시집'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에서 우리는 기교의 쌓임과 화려한 의상과 고난도의 안개 장벽을 보지 못했지만, 평평하고 이해하기 쉽고, 감정이 넘치고, 시적이 충만해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목동은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간결한 방식으로 자신의 깊은 심미적 감정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람 속을 걷는 여자' 제 1 시리즈에서 많은 시가 아름다운 시로 가득 차 있다. 석양의 황혼의 목동' 이라는 시에서 작가는 자연과 생명에 대한 독특한 경험을 가상적인 경지로 표현했고, 그녀의 표현은 시적이다. 예를 들어' 피리를 들고/은은한 발라드 연주/석양 아래 한 사람이 청초하고 완곡하다' 와 같은 아름다운 경지는 시적인 심경에서만 창조될 수 있지만, 이' 석양' 에서는 시에 묘사된 줄거리가 구름처럼 흐르는 물인데,' 소는 풀을 먹지 않는다',' 주인의 그윽한 하소연을 듣고/임노을이 자신을 염색한다 우리는' 아름다움' 을 느꼈지만, 작가가 표현한' 아름다움' 은 무엇이고,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리킵니까? 몽롱한 가운데 독자들이 체취를 하게 하는 것은 아마도 자연과 생활의 아름다운 융합의 느낌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어떤 아름다움인지 알기가 어렵다. 여기는 자신의 경험으로만 더 많은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 "도자기 인형" 에 관한 세 편의 시에서 작가는 구체적인 물체로 생활 속의 아름다운 것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희고 아름다운' 도자기 인형' 에 대해 작가는 동화 세계에 들어선 듯 진선미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표현했다. 그래서 작가는 "너의 눈물을 떨까 봐 두렵다", "그냥 네가 아무 걱정 없이 동화 속에서 노래하게 하고 싶다" 고 말했다. 시가에는 심미 대상과 아름다움의 형식에 대한 감상과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내면의 사랑과 연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의 표현은 구상적이고, 의경은 미묘하다. "봄날 맑음" 이라는 시는 매우 재미있다. 야리야리한 혐의를 피하지 않고 전통적인 의인수법으로 만물 수싱 춘정 화면을 만들었다. 저자가 바로 이런 경지에서 봄의 아름다움, 생명의 아름다움, 그리고 나와 하나가 된 경험을 찬양하고 싶어하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작가의 눈에는 봄이 왔다.' 마술사가 씨앗을 뿌린다' 는 이유로' 인간이 싹이 나기 시작했다/화초가 초조해지기 시작했다/유엽이 반쯤 피었다/봄바람과 새롱거린다' 고 자극했다. 작가는 사물을 읊을 때 항상 펜을 사람의 감정으로 돌리고, 자신의 사랑을 애인의 감정으로 인도한다. 그래서 "여기저기서/희롱/소녀의 속삭임을 즐기고 있다. 또' 기분' 도 있다. 그 중' 모든 것이 새롭다',' 새로운 사람/내 기분' 이 기조다. 봄의 소리' 에서' 봄이 왔다' 와' 빨리/빨리/어쩌면 내가 돌아서자마자/소리지르자/꽃이 피었다' 는 등의 단어로 저자가 기쁨과 동경으로 만물의 생기를 감상하는 시를 점진적이고 깊이 표현했다.
목동이 시에서 표현한 내면의 느낌은 독특하며, 조금도 억지와 거드름을 피우지 않는다. 그녀가 시에서 표현한 것은 진실감, 순결하고 아름다운 감정, 아름다운 마음과 눈으로 만물의 아름다운 감정을 관찰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그녀의 시가 선명한 개성과 강렬한 시와 감동적인 힘을 가지고 있는 이유이다.
둘;이;2
연민은 목동시의 또 다른 두드러진 표현이다. 시인에게 생활, 기교, 언어뿐만 아니라 인문적 소양이 있어야 한다. 고통은 종종 인간의 기쁨에 퍼지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과 약자의 발버둥과 발버둥이 모두 평범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런 것에 대해 일반인은 눈을 멀게 할 수 있지만, 시인에 대해서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 없다. 시인의 재능은 크기차이가 있고, 예술수양은 두터운 차이가 있지만, 진정한 시인은 반드시 슬픈 품격과 감정을 가져야 한다.
목동시의 슬픈 천민인은 진선미를 핵심으로 하는 심미 취향에서 유래했다. 바람 속을 걷는 여자' 에서 우리는 삶의 아름다움에 대한 그녀의 감상과 나눔뿐만 아니라 삶의 은상에 대한 그녀의 연민과 슬픔도 볼 수 있다. 이런 시가는 보이지 않는 가운데 작가의 심미 시야 확장의 흔적을 구현하였다.
두 번째 시집에는 기쁨과 연민이 병존하고, 흥분과 슬픔이 병존한다. 작가가 심미 방향을 사회생활의 어떤 것으로 바꿀 때, 그가 본 것은 크기에 관계없이 다채롭다. 버스에서 필자는 아기를 바라보며 삶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이런 눈빛 교류는 천년을 기다리는 모험이다. 아기의 눈은 검은색이고, 온 세상은 하얗고 흠집이 없어 저자에게 일련의 아름다운 글을 생각나게 한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저자는 또한 몸을 숙이 고 사회 생활에 관하여 많은 아름 다운 진주를 주워. 사회의 아름다움, 생활의 아름다움, 생명의 아름다움은 모두' 거리의 힐끗',' 화원의 힐끗',' 천새의 춤' 등 시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표현할 수 있다. 쓴' 에서 작가는 완전히 현실주의적인 방법으로 쓴 neem 의 고통과 할머니의 외로움을 설명했다. 극고' 를 천명한 후 작가는' 깨달음' 의 방법으로 인생이' 있다/있다/만나다/고심' 을 드러냈다. 여기서 작가는 자신의 심미 체험, 일종의 객체 체험과 주체의 체험이 겹쳐 있는 개인체험을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사랑과 애정을 갖는 것은 행복하고, 사랑과 애정을 잃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물론, 이 시의 장점은 그 내포에 있다. 그러나 잘못된 것은' 진실' 과' 단도직입적' 이다. 사람을 어색하게 만든다.
그러나 목동은 단지 생명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시인이 아니다. 생활에 관심을 갖는 동시에, 그녀는 생활이 완전히 외도, 재재재가인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인생에도 재앙과 불행이 있고, 고통과 상실도 있다. 그래서 목동도 이런 생활의 은상에 대해 관심과 책임을 주었다. 목동은 많은 시에서 붉은 녹색의 세계 표상 아래 굴욕을 당한 생령에 대한 동정과 구원을 표현했다. "아무도 풀이 자라는 것을 보지 못했다" 라는 짧은 시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시는 소견으로 크고, 소견으로 사회, 생명, 심지어 우주 만물의 삶과 죽음의 주제를 표현했다. 만물의 법칙을 탐구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산전수전, 북적거리는 인파, 보이지 않게 시인의 운명과 귀착점에 대한 연민과 서늘함을 표현했다.
목동시의 연민은 때로 사람에게 적용된다. 예를 들면 날개가 꺾인 독수리, 다친 송아지에게, 나는 너의 슬픈 나라, 피리 부는 사람 등을 보고 싶지 않다. 생활 속 신체 장애인과 정신 부상자에 대한 관심, 동정, 위로, 연민을 표현했다. "날개를 접는 독수리" 에서 우리는 "그것은 독수리/하지만 네가 날개를 접었다" 고 동정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뼈에는 보이지 않는 힘이 숨겨져 있다/당신은 신념을 가지고 인생의 제고점으로 날아갔다" 고 진심으로 감탄했다. 여기에는 관심과 안타까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날개 독수리 전투정신을 접는 존경과 칭찬도 있다.
목동의 자비는 사람에게 주는 것 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물에도 적용되며, 물건을 사람으로 취급하고, 물건에 인간성을 부여한다. 상상 속에서 인간화된 것들에 대해, 나는 살을 베는 것과 같은 연민을 느꼈다. 톱질한 다리가 저자를 가까이 오게 하면 가슴이 아프다. 웃는 모습' 은 저자를 기쁘게 하지만 눈사람이 오래 존재할 수 없다는 생각에 가슴이 시큰시큰하다. "갑자기 무서워요. 사물에 안타까움을 느끼는 이런 독특한 심리상태는 미감에 대한 왜곡이다. 이런 고통스러운 연민과 회한에서 우리는 시인의 영혼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느꼈다.
셋;삼;3
시는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높은 언어 형식이며, 특히 시인의 감정감과 감정과정을 기록하고 사진을 찍는다.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의 심미적 취향은 작가가 볼 수 있는 외적 사물에 국한되지 않고, 감히 작가의 내면적 자아를 가리킨다. 영원히 밀실 공포증이 될 수 있는 마음의 세계를 가리키다. 평소에는 작가의 내면의 감정이 입에서 쉴 새 없이 지껄이지 않을지 모르지만 마음속으로는 용솟음칠 수 있다. 이러한 감정들의 비밀이 시에 녹아들면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뜨거운 열기와 심지어 은하수를 태우는 것까지 담고 있어 시를 더욱 개인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목동시의 개성화는'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4 시리즈뿐만 아니라 다른 시리즈에서도 찾을 수 있다. 이 시들은 모두 작가의 내면의 감정의 표출이며, 대부분 외향적인 고백이 아니라 감정의 프라이버시를 밝히는 데 주력하는 것이다. 이런 폭로와 전시는 작가의 마음에 대한 순결, 아름다운 갈망, 동경, 추구를 보여준다. 그래서 이 시는 더욱 진실하고 직설적으로 보인다. 이런 시가 표현의 개성화 경향도 시의 심미 취향을 개인 감정의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들였다.
물론 목동시의 개별화 경향은 그다지 강렬하고 깊지는 않지만, 이 시의 개별화 경향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을 보여준다. 하나는 여성의 사적인 감정에 대한 솔직한 독백이다. 둘째, 개인 심리공간의 깊은 감동으로 나르시시즘에 불을 붙였다. 셋째, 감정 세계에서는 여성의 주체의식이 강하다.
짙은 사랑에 대해 작가는 솔직하게 고백했다. "어둠 속에서 너의 마음을 심다/동경이 자라다/부드러운 깃털로 변한다/어둠 속에서 질주하다/다른 마음으로 날아간다//바람이 두 마음을 같은 구덩이에 심게 하라/한 그루의 나무로 자라라/나란히 햇빛 아래 서라." ("하지만 네 마음을 심어라." 또 이렇게: "그리움/날개를 흔들다/겨울의 어둠 속에서 날다/막막한 마음/매듭을 짓다/풀 수 없다//이국의 겨울/반드시 더 추울 것/그리움이 재해를 입을 때/오늘 밤/너도 나를 보고 싶어//("네가 잠들었을 때 ")
작가의 감정 기억에도 느린 슬픔이 있다. 이 슬픔들에 대해서도 "익숙한 뒷모습이 점점 멀어진다/마침내 내 시야에서 벗어났다/나는 기억의 아름다움과 슬픔을 껍데기가 달린 씨앗으로 가라앉혔다/나는 마음의 구석이 있다/뚜껑을 잠갔다/다시는 건드리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지난날의 슬픔")
이 시들은 시인의 개인 비밀에 속하는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감정의 파란을 직접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면, 자연히 시가 진실과 진심을 드러내게 되므로 더욱 감화력이 있다. 이런 개인의 참회는 시에 들어가는 거짓 감정에 대한 반란이다. 우리는 또한 목동이 시에서 직접 호소하는 것이 직설적인' 이치' 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고소당한 감정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바꾸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이러한 감정은 더욱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바람 속을 걷는 여자' 에는 작가의 내면의 느낌과 비밀을 강조하는 시가 많은데, 그 중 다음 세 곡은 더욱 강렬하다.
환상은 아름다운 짧은 시이다. 그 의경은 아름답고, 그 상상은 특이하다. 사랑에 대한 집착은 따뜻할 뿐만 아니라 확고하고 오래간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작가는 그의 사랑을' 우아한 자세' 로 농축했다. 이런 우아한 자세는 함축적이고 우아한 자세로 표면의 열정과 취태와는 다르다. 시에서 더 나아가는 끈기는 흔한 서약이 아니라 좀 더 구체적이고 상징적인' 다정한 입맞춤의 화면' 으로 화면을 더욱 역동적이고 유동적으로 만든다. "억만년 후/관광객들은 투명한 호박/호박/한 쌍의 아름다운 요정을 주웠다." 그래서 시인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통해 함축적이고 강렬하게 내면의 감정 체험을 표현했다.
류한대' 는 슬픈 노래이자 슬픈 노래다. 시의 우의가 시의 진로를 더욱 애매하게 하기 때문이다. 시에서 시인은 우리에게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유류들이 맹렬한 북풍 속에서 채찍질을 당하는 것을 상징하며, 마치 고문당하는 것을 본 것 같다.' 유류/겨울에는 연민을 받지 못한다' 와' 겨울에는 북풍으로 그녀를 채찍질한다/재삼 묻는다/황급히 그녀를 흔들어라/그녀는 숨길 곳이 없다//류탈채복/ 우리는 이중 추측이 있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만 작가는 우리에게 몇 가지 힌트를 주었다. "유엽이 흩날리다/그것은 버드나무가 봄바람에 대한 애틋한 외침이다. "시 전체를 보면, 우리는 이 상징적인 상징이 무슨 뜻인지 확신할 수 없다. 시인의 주관적인 의도를 확정하기는 어렵지만, 작가가 울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고, 유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현할 수 있다. 가을바람 속의 부드러운 가지일 수도 있고, 고난 속 약자에 대한 은유일 수도 있고, 사랑의 고난일 수도 있고, 시인의 자기비교가 있는지 의심할지도 모른다. 요컨대, 이 시는 영원히 수수께끼이고, 영원히 풀 수 없는 수수께끼이기 때문에, 그것의 상징적 의미는 더욱 두드러지고, 빛났다.
그리고 "하느님은 우리의 붉은 어머니" 입니다. 득실이 있고, 더욱 직접적인 감화력이 있습니다. 하소연에 대한 충분한 격월로, 이 시는 실제로 저자로 하여금 모든 기교를 거절하게 하고, 직소 방법을 채택하였다. 시의 격정은 폭포처럼 작가의 마음 속에 이미 준비한 진정한 조용한 강렬한 감정을 쏟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가 적재한 풍부한 감정은 내면에서 너무 강해서 끊임없는 호소와 비교를 통해서만 감정을 고조시킬 수 있다. 시 속에는 조각할 것이 없지만, 그 순수하고 진한 시정으로 인해 더욱 관통력과 진동력이 있다. 이 시가 표현한 개인적인 감정은 시인의 속삭임이지만 순결, 선함, 아름다움으로 인해 감동적인 효과가 생겨 직설적인 아쉬움을 잊게 한다. 따라서 감정은 시의 첫 번째 요소이며, 때로는 진실한 폭포 같은 고백도 눈부신 기교보다 더 매력적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하지만 이 시의 단점도 분명하다. 이처럼 직접적인 감정 표현: 순환과 우여곡절이 부족하여 층층의 뒷맛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이런 표기법은 반복될 수밖에 없다. 간단하고 직설적이어야 하기 때문에 시가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누릴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계층 부족과 기교가 너무 멀어서 예술성이 크게 떨어진다. 목동시의 개인화된 자기애는 그녀의 심미 취향 내면화의 표현이다. 실루엣은 개인의 심미심리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시가 표현한 것은 대상의 심미 줄거리인 것 같지만, 실은 시인이 미에 대한 나르시시즘이다. 이런 나르시시즘의 핵심은 여전히 세상의 아름다운 것들에 대한 감상과 사랑이다.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보라색 콤플렉스',' 고전 여자의 꿈',' 이런 여자',' 낙홍' 등의 시가 있다. 어느 정도 자기애 성향이 있다. 시인의 심미심리의 이런 나르시즘은 역시 진선미에 대한 그의 비길 데 없는 사랑과 동경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처럼 강렬하고 아름다운 심경 속에서 작가의 눈에는 사물이 융합과 통일을 이루었고, 모두 여러 가지 아름다운 소재를 가지고 시인을 도취시키고 감상하고 노래하게 하는 동력이 되었다.
또한'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의 일부 시들은 강한 여성 주체의식을 보여준다. 사랑시, 특히 여성의 사랑시는 어색함에 빠지는 경우가 많으며, 꼬인 나무에 등나무, 순진무구한 소녀, 심지어는 감동적이고 애절하고 애잔하게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지 않다면 여성의 사랑은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그래서 우리가 보는 많은 여성들의 사랑시는 종종 자아를 잃거나 여성의 독립지위를 잃는다. 목동은 그의 시에서 분명히 이것들을 뛰어넘었다. 그녀는 시에서 자연스럽게 여성의 주체의식을 강조하고, 사랑 속에서 자신을 서사의 위치에 두고, 여성의 주체의식을 강조하며, 사랑 속에서도 자신을 서사의 위치에 두었다. 그녀는 "만약 내가 꽃이라면/나는 영원히 모란이 될 수 없다/나는 건드리고 싶지 않다/4 월에 그렇게 많은 남녀의 경솔한 눈빛이 있다" ("내가 꽃이라면"), 단 몇 글자만 있으면 개성적 특징과 자각의 주체의식을 강조한다. 보라색 콤플렉스' 에서 보라색에 대한 배타성 애착을 통해' 고귀함' 을 숭상하지 않고' 비속함' 을 좋아하는 품질을 표현했다. 이것은 저자 가치관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각성한 주체 의식의 구현이기도 하다. 게다가 작가의 감정의 절약은 꿀벌이 나비를 날리는 끝없는 춤에도 나타난다. 그리고' 다친 송아지' 는 재미있는 서사에서 서사의 주체로서의 두드러진 지위를 우연히 보여준다.' 주인은 송아지를 아기처럼 작게 만들고 싶어 한다/품에 안고 있다/가볍게 두드려 잠을 잔다/깨어나다/어쩌면/송아지가 또 재미있게 놀고 싶어 한다' 고 말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이런 주관적인 의식에서 시는 부드러운 정, 사랑, 기쁨, 축원을 나타냈다. 동시에,
사
목동은 일종의 동진의 심미 심리로 생활에 직면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 속의' 아름다움' 에 대한 그녀의 동경과 동경은 그녀가 충만한 감정을 갖도록 고무시켰다. 그녀의 눈에는 나무 한 그루, 꽃 한 송이, 개미 한 무리, 복숭아원 한 조각, 가을바람의 한 가지 색깔까지 그녀의 감정의 잔물결을 불러일으켰고, 그녀나 기쁨, 슬픔, 또는 신맛이나 아픔을 두보가 그의 시에서 말한 것처럼,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불렀다" 고 말했다.
목동은 생활에서 오는 아름다운 감정에 대해 직접 붓에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더 시적으로 창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생한 예술 이미지로 이런 감정들을 재현하는 것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예를 들어 상당히 씹는 조시' 도림소어' 는 신선하고 아름다운 시 그룹이다. 이 시의 복숭아나무, 복숭아꽃, 복숭아잎, 꽃잎은 작가의 눈에는 모두 아름다운 것으로, 작가의 심미적 관심을 불러일으켜 작가의 기억을 일일이 뒤흔들 수 있지만, 작가의 표현은 깨어 있다. 그녀는 물체의 표면 표현을 하지 않고,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아름다움을 강조하지만, 의인화된 방법으로 독특한 상상력을 창조한다. 도림 속의 각종 물체들이 모두 자신과 같은 느낌과 생각을 갖게 하지만, 자신과 정신적인 교류를 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봄바람이 내 머리/복숭아꽃이 내 마음을 붉게 물들였다' 와' 복숭아꽃이 더 꽃잎 같다/너를 숨기고 있다/사실/복숭아꽃이 내 마음을 안다/하지만 그녀는 기꺼이/나를 위해 입을 꼭 지킨다' 와' 복숭아꽃과 복숭아잎이 봄을 다투다/복숭아잎이 깨어나지 않았다/복숭아꽃이 피었다/소녀처럼/ 이 시에서 물건은 내가 융합한다.
이런 심미 표현은' 이정' 의 결과이며 작가의 강렬한 감정의 반영이다. 그가 한 말에는 작가의 사상적 감정이 있고 독자들에게 더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겨'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는 감염 매력을 만들어냈다.
바람 속에서 걷는 여자' 에도 꽤 맛있는 철리시가 몇 곡 있다. 그것들은 짧고 용맹하며 재미가 넘친다. 각각은 이미지로 작가의 철학적 사고를 드러낸다.
철리시의 글쓰기에는' 이해' 라는 문제가 있다. 글쓰기에서 약간의 불확실성이 있으면' 설교' 의 그림자가 있고, 좋은 철리시는 의식적으로 설교의 성분을 제거할 수 있다. 철리시의 탐구에서 목동은 이 점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는 것 같다. 그녀는 철리를 감각적인 이미지와 감정으로 의도적으로 만들어 독자로 하여금 이미지를 인식하게 하고, 시의 의미와 작가의 지향을 체득하게 하여 의외로 철리를 수확할 수 있다.
시집에는' 계단 아래로' 라는 시가 한 편 있는데, 그다지 눈에 띄지 않지만, 사실 매우 재미있다. 시에서 작가는 간단하고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우리에게' 마려 계단을 내려가다/밟다/뼈가 부러졌다/매우 심각하다' 는 줄거리를 묘사했다. 만약 시가 이런 피상적인 묘사로 제한된다면, 분명히 피상적일 것이다. 그러나 작가는 단지 이런 줄거리를 깔아 놓은 다음, 붓끝을 살살 돌려 시에서' 철회' 를 하면 철학의 공허함은' 계단 내려가기' 의 이미지에 있다. 그러나 시에는 어떤 철학이 포함되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골적으로 보이고 노골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사람의 취향과 사고를 자극할 수 있다. 문득 깨달은 가운데, 우리는 우리 자신의 답을 얻었다. 또 다른 시에서도 함축적이고 깊이 철리를 표현했다. 시는 인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을 묘사한다.' 아무도 풀장/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보지 못했다/풀이 푸르러졌다' 고 하지만, 두 번째 단락은 즉시 삶의 철학과 세계를 흔적도 없이 드러냈다. "오늘과 어제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눈 깜짝할 사이에 사람이 늙었다." ("아무도 풀이 자라는 것을 보지 못했다.") 마음이 무거울 것이다.
다섯;오;5
우리는 목동시의 주제가 중요하지 않고, 그녀가 보는 분야도 평범하지 않아, 모든 사람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물건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왜 이런 것들이 저자에 의해 시화될 때 신선하고 즐거운 느낌을 주고 신선하고 깜짝 놀라는 걸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동은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의 펜으로 만물을 바라보고, 만물에 화려한 색채를 부여하고, 모든 사람을 선하고 아름다운 것으로 여기기 때문에, 그녀의 마음속에서 생활은 시적인 삶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목동의 시가 아직 부족함을 지적할 수 있지만, 그녀의 시의 순수성과 개성화는 독특하며, 그녀의 독특한 자세로 하로시단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옥에 흠이 있는 것처럼 목동시의 단점도 분명합니다. 첫째로, 시가 포괄하는 제재의 범위는 여전히 제한되어 있으므로, 생활의 폭과 깊이로 발굴하고 확장해야 한다. 둘째, 거시생활감 방면에서 외적 감정과 자기감각의 결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결합을 더욱 풍부하게 하여 시의 의미 표현을 더욱 예술적이고 함축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물론 목동의 시가 창작이 감정의 직설적인 쏟아짐에 지나치게 신경을 썼기 때문에 표현의 촉박한 표현도 드러났다. 따라서 기교의 운용을 무시하고 언어의 단련을 소홀히 하고, 형식이 점차 고정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주의해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하지만 거친 옥석을 조각하면 오색찬란하게 조각하는 것처럼 목동은 시 예술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돌파하면 새로운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그럼 목동이 시 창작에 새로운 나무를 세우기를 기대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