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세계 각지의 명절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세계 각지의 명절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중국인들은 지금 거의 열광적인 열정으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있으며, 발렌타인데이도 수많은 젊은이들의 뇌리에 스며들어 중국 전통 명절 외에 또 다른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발렌타인 데이의 유래와 의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드시 알지 못할 수도 있다. 다음은 발렌타인 데이에 대한 수많은 전설 중 하나일 뿐이다.
고대 로마에서는 2 월 14 일이 요나서에 경의를 표하는 명절이다. 요나서는 로마 신들의 왕비이며, 로마인들은 그녀를 여성과 결혼의 신으로 여긴다. 다음 2 월 15 일은 Lupsala 절이라고 불리며 요나서 통치하에 있는 다른 신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다.
고대 로마에서는 젊은이와 소녀의 생활이 엄격하게 분리되어 있었다. 그러나, Lupsala 축제에서, 남자아이는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아이의 이름을 골라서 꽃병에 새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명절 기간 동안 젊은이들은 그가 선택한 여자와 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할 수 있다. 선택한 소녀가 소년에게 관심이 있다면, 그들은 항상 짝을 지을 수 있고, 결국 그들은 교회에서 사랑하고 결혼할 것이다. 이를 위해 후손들은 2 월 14 일을 발렌타인데이로 정했다.
서양에서는 발렌타인데이가 사랑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일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청혼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하다. 이 점에서 밸런타인데이는 고대 로마인들이 이 명절을 설계하려는 원래의 의도를 반영한다.
양력 9 월 10 은 중국의 스승의 날이다.
스승의 날은 우리 역사에서 확립된 것이다. 193 1 년, 교육가 태화태화청칠보가 남경중앙대학에 모여' 교사 대우 향상, 교사 업무 보장, 교사 수양 강화' 를 요구하고 6 월 6 일을 스승의 날, 일명 쌍육일로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국민당 정부는 6 월 6 일을 스승의 날로 동의한 뒤 8 월 27 일 (공자 탄신) 로 바꿨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앙인민정부가 6 월 6 일을 스승의 날로 회복하자 교육부는 각지의 교육자들에게 실제 상황에 따라 스스로 경축행사를 조직할 수 있다고 통지했다. 195 1 년, 전국 교육노조가 설립되어 교육자들이 노동계급의 일부로 인정받았다. 195 1 4 월 19 일 교육부 장관과 중국 교육노조 전국위원회 의장이' 5 월 1 일 국제노동절' 도 스승의 날이라고 서면 성명을 발표했다. 그러나 이날 선생님이 부족해 시행 결과가 이상적이지 않다. 특히 1957 이후' 좌측' 사상의 영향으로 교사들은 간과되고 스승의 날은 사실상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정부는 전 사회를 동원하여 교사를 존중하고, 교사의 지위를 높이며, 교사의 일과 생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많은 조치를 취했다. 교사의 정치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교사를 존중하고 지식을 존중하며 인재를 존중하는 사회 풍조를 형성하고 교육사업 발전을 촉진하고, NPC 대표, 정협위원, 사회 각계 인사, 특히 전국 각지의 교사들의 여러 건의, 그리고 각지에서 교사를 존중하는 활동을 펼치는 경험을 형성하기 위해 국무부는 6 월 5438+0985 65438+/KK 에서
케이스. 같은 해 6 월 65438+ 10 월 2 1 일 열린 제 6 회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스승의 날 설립에 관한 의안을 통과시켜 10 년 9 월을 스승의 날로 결정했습니다.
9 월 10 을 스승의 날로 정한 것은 스승을 존중하고 가르치는 활동이 교사와 학생에게 좋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9 월에는 전국적인 명절이 적어 각 측이 힘을 모아 활동을 조직하고, 홍보 보도를 강조하고, 전국적으로 스승을 존중하고, 지식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하는 좋은 사회 풍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스승의 날 설립은 교사가 우리나라에서 전 사회의 존경을 받는다는 것을 상징한다. 교사의 일이 우리 나라의 미래를 크게 결정시켰기 때문이다. 교사의 일은 모든 가족, 모든 아이, 소년, 청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교사는 인류 사회의 발전과 진보에 큰 역할을 한다. 선생님은 인류 문명을 주조한 엔지니어이며, 인류 문명의 전파자이자 건설자이다. 인류 문명 발전의 연속성은 대대로 교사의 일에 달려 있다. 한 사회, 한 국가, 한 민족, 교사의 근면하고 효과적인 일이 없다면 문명 과정에서 손해를 볼 것이다. 그러므로, 한 편의 문명사는 교사의 요소가 없다면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그 후로 매년 스승의 날, 전국 각지의 교사들은 각기 다른 방식으로 그들의 명절을 축하했다. 선발과 장려를 통해 경험을 소개하고 임금, 주택, 의료, 교육조건 개선 등의 실질적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 교사의 교육 적극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중양절은 승천절이라고도 한다. 이 날, 사람들은 높은 곳에 올라 친척을 그리워했다. 시에서 말했듯이,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그럼 중양절은 어떻게 왔나요?
원래 중국 고대에는 9 를' 양수' 라고 불렀고, 음력 9 월 9 일, 둘 다 양수였기 때문에' 중양' 이라고 불렸다. 중양절은 도교의 한 신화 이야기에서 기원했다.
동한, runan 카운티 huanjing 라는 젊은 남자, 부모 shuangquan, 아내와 아들 이있다. 살림살이는 힘들지만 반식 반식도 살 수 있다. 누가 알겠는가, 불행한 일이 왔다. 여하 양안에 역병이 있어 집집마다 병이 나서 곳곳에 시체를 묻지 않았다. 그해 환경의 부모님도 병으로 돌아가셨다.
환경은 어릴 때 어른의 말을 들었다. "여강에 역신이 살고 있는데, 매년 한 바퀴 나온다. 역병을 어디든 가져갑니다. 환경은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며 백성을 위해 해악을 없애기로 결심했다. 동남산에 페르장방이라는 큰 신선이 살고 있다는 말을 듣고, 그는 행낭을 치우고 산에 올라가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Fei changfang 은 huanjing 에게 악마 드래곤 검을 주었다. 환경은 일찍 일어나 늦게 자고, 다악복을 입고 밤낮없이 연습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한 해다. 그날 환경이 검을 연습하고 있는데, 페이장방이 다가와서 말했다. "올해 9 월 9 일, 여하의 역신이 또 나올 것이다. 너는 빨리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 사람을 죽여라. 산수유엽 한 봉지, 국화주 한 병, 고향 어른들이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게 해 드리겠습니다. " 선옹이 말했다. "손가락 하나, 학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환경 앞에 떨어졌다. 환경은 학을 타고 여남으로 날아갔다.
환경은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었다. 큰 요정이 말한 것을 모두에게 알리다. 9 월 9 일, 그는 아내, 아이, 고향을 이끌고 근처의 산으로 갔다. 산수유 잎은 각각 한 조각으로 나뉘어 휴대할 수 있다고 해서 역병 악마가 접근할 수 없다. 국화주를 다시 쏟자 모두들 국화주를 마시면 역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쪼아먹었다. 마을 사람들을 안배한 후, 그는 자신의 요염용 검을 데리고 집에 돌아와 혼자 집에 앉아 역병 악마가 오기를 기다리며 힘을 다해 요괴를 제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잠시 후, 나는 여하가 으르렁거리고 이상한 바람이 회전하는 것을 들었다. 역신이 물에서 나와 마을을 가로질러 상륙했다. 천 가구에는 한 사람도 없다. 갑자기 그는 고개를 들어 사람들이 높은 산에 모이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산기슭으로 뛰어올라 코를 찌르는 알코올 냄새만 느꼈다. 코누스는 급해서 폐가 가까울 엄두도 내지 못하고 돌아서서 마을로 걸어갔다. 나는 한 남자가 방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고함을 지르자마자 앞으로 뛰어가다. 환경은 역신이 오는 것을 보고 재빨리 칼을 뽑아 맞섰다. 몇 라운드 후, 묻지 말고 그와 싸우기 시작했지만, 그는 도망갔다. 환경은 요룡검을 휙 내던지고, 검이 한광을 반짝이며 역병의 요괴를 쫓고 있는 것을 보았다. 심장을 뚫고 폐를 뚫고 역병의 요괴를 땅에 쓰러뜨렸다.
그 이후로 여하 양안의 백성들은 더 이상 역병 악마의 상처를 받지 않았다. 사람들은 9 월 9 일 등산을 피해 환경,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칼로 요괴를 찔러 죽인 이야기를 아들부터 손자까지 전해 왔다. 이후 중양절을 축하하고 중양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다.
중양절은 늦가을이 가까워 대기가 시원하고 공기가 신선하며 가시도가 높다는 것이 사람들이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는 이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위안' 은 시작의 의미가 있고,' 단' 은 여명 시간, 하루를 가리킨다. 설날은 한 해의 첫날이다. "설날" 이라는 단어는 남조 소자운의 시 "계야" 에서 유래했다. "사방 설날, 장수." 송 오 () 의' 양루몽 ()' 은' 정월 ()' 항목인' 정월 초일 ()',' 신정 ()',' 속설 ()' 의 대년을 말한다.
중국 설날의 달과 날짜가 일치하지 않는다. 하조는 정월 초하루이고, 상조는 12 월 초하루이며, 주조는 11 월 초하루이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10 월 초 1 일을 설날로 한 후, 이후 역대는 변하지 않았다. 한무제 원년에 사마천은' 태초력' 을 창설했고, 다시 정월 초일을 설날로 삼았는데, 마치 하조의 규정처럼,' 이하' 라고도 불리며 신해혁명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민국이 성립된 후 손중산은' 여름에 잘 한다' 는 이유로 농시를 따라갔다. 양력으로 통계하다 "고 정월 초일 (대년 초일) 은 설날로, 양력 (양력) 1 은 새해로 정해졌다.
현대에서 설날은 일년 중 첫해의 첫날을 가리킨다. 양력이 중국에 전해진 이래로 설날이라는 단어는 신년 전용으로 쓰이고, 전통적인 구년은 설날이라고 불린다.
그 전에는 설날이 항상 음력설의 첫날을 가리켰다. 위안은 "아침", "시작" 을 의미하지만 "하늘" 을 의미한다. 설날을 통칭하여' 초일' 이라고 하는데, 1 년의 첫날이다.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중국인민 * * * 과 국력은 서기년법' 을 채택하기로 했다. 바로 우리가 말하는 양력이다. 두 새해를 구분하기 위해 음력 24 절기 중' 입춘' 이 음력설 전후인 만큼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 으로, 양력은 1 월이다.
새해의 시작을 축하하고 새해를 축하하는 것은 세계 각국의 각 지역에서 보편적인 풍습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국정 휴일에 포함돼 있다. 중국과 세계 대부분의 국가와 지역은 양력을 채택하여 65438+ 10 월 1 을 새해의 시작으로 정하여' 설날' 이라고 부른다.
세계 각국의 경도 위치가 다르고 각국의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설날' 날짜도 다르다. 예를 들어 오세아니아의 섬나라 통가는 일선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세계 최초로 하루를 시작한 곳이자 설날을 축하하는 최초의 나라이다. 서사모아, 날짜 변경선의 동쪽은 세계에서 가장 늦게 하루를 시작하는 곳이다. 양력에 따르면 중국은 세계에서 12 번째로 새해를 시작하는 나라입니다.
단오절 소개: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인 단오절로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단오절에는 정오, 숭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티라절, 시인절, 용주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단오절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2000 여 년 동안 해온 전통 습관이다. 지역이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전설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명절 명칭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각지에도 서로 다른 풍습이 존재한다.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 기념; 우 지쑤 (Wu zixu) 의 이론을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등등.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깝게 애도하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며, 천고를 낭송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단오절의 기원과 전설:
단오절은 오래된 전통 명절로 춘추전국시대의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단오절에는 많은 기원과 전설이 있다. 여기에는 다음 네 가지 유형 만 나열되어 있습니다.
굴원을 기념하여 말하다
역사학자' 굴원과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한 대신이다. 그는 인재를 기용하고 권력을 부여하여 부유해지도록 주장하고, 연합항진 () 을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어쩔 수 없이 직장을 떠나 경성에서 쫓겨나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기간 동안' 이소',' 다문',' 천문' 등 불후의 시편을 썼는데, 이 시편들은 독특하고 영향력이 깊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에 던져서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기념 우 zixu 에서 시작 합니다.
강소강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단오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를 기념하는 오자부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효여조아를 기념하다.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 시절 (기원 23-220 년) 효도하는 딸 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이것은 신화, 다음 카운티 주지사 에 전달, 카운티 주지사 는 제자 한 danchun 추도사 있도록 기념물 로 서 있습니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나중에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토템 제사는 고대 월족에서 기원하였다
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문화재와 고고학 연구는 신석기 시대에 장강 중하류 지역에 기하학판화와 도기의 특징을 지닌 문화재가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남아 있는 씨족은 역사상 용토템을 숭배하는 씨족인 백월씨족으로 추정된다. 도자기에서 출토된 장식 도안과 역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물촌에 살면서 자신을 용의 후손에 비유한다. 그 생산 도구 중에는 대량의 석기와 삽, 끌 등 작은 청동기가 있다. 일상용품으로서 음식 요리에 쓰이는 프린트 도정은 그들 특유의 것으로,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만 해도 월인은 여전히 100 여 명이 있었는데, 단오절은 그들이 창립한 제사 조상의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대부분의 백월인은 한족에 녹아들었고, 나머지는 남방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단오절은 전 중화민족의 명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