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관음보살이 어떻게 보살이 되었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관음보살이 어떻게 보살이 되었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관음보살, 일명 관세음보살, 관자보살, 광세음보살 등이다. , 문자적으로 "천하민성을 살피다" 를 의미하는 것은 4 대 보살 중 하나이다. 그는 단정하고 자상하며, 늘 순병의 버드나무를 들고, 지혜가 무궁무진하고, 신통이 광대하며, 부처님이 득의양양한 제자 중의 하나이다. 그는 자비롭고 자비로우며, 사람을 위난에서 구한다. 사람이 재난을 당할 때 이름만 읽는다면 세상의 고난의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관세음보살이라고 불린다 (자세한 내용은' 관세음보살통용품' 참조).

불교에서 그는 서구 극락세계의 지도자 아미타불 좌하의 마지막 보살이다. 기세가 웅장한 보살과 함께 아미타불 주변의 위압보살로,' 서구 삼성' 이라고도 불린다.

이름 해석

산스크리트어 의역, 일명 빛의 소리, 천하를 보기 쉽고, 천하를 보기 쉽다. "세상의 중생의 고통 속에서 관음 이름을 읊는 비음을 관찰하라" 는 뜻이다. " 성명과 존칭은' 관세음보살' 이다. 관음은 관음의 약칭으로 관음보살이라고도 한다. 관음의 이름은 보살의 큰 자비의 공덕과 사상을 담고 있다. "묘법련화경" 에 따르면, "초머가 모든 중생처럼 모든 고민을 겪고, 관세음보살, 즉 해탈을 듣고, 일심으로 이름을 짓는다면"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관음보살과 문수보살, 보현보살, 지장보살은 4 대보살이라고 부른다. 관음보살은 모든 불교보살 중 1 위를 차지하며 중국 불교신도 중 가장 존경받는 보살로 신도 수가 가장 많고 영향이 가장 크다.

관음보살은 산스크리트어의 관음보살에서 발전한 것이다. S 음절은 sh 발음으로 원문 번역이 편하다. 발음이 잘못되어 S 음절을 si 로 읽고 관음으로 번역하다. 당대에서는 당태종 이세민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세계' 라는 단어를 생략하고 관음이라고 불렀다. 아미타불은 그의 아버지이고 보살은 그의 형제라고 한다.

관음이란 초자연적인 관음으로서, 줄곧 세상의 고난의 중생을 관찰하고 있다. 일단 그 이름이 외워지면. 그녀는 즉시 구조하러 갔다.

4 팔 관음:

여의관음, 오른손이 뜻대로 되는 것은 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을 상징하며 연꽃 위에 서서 인심을 정한다.

관음과 용이함은 인류의 번거로움과 고통을 흡수하는 평온한 추구를 대표한다.

연관음을 들고, 양손에 연줄기를 들고, 내면 세계는 해명하고, 욕망에서 멀어진다.

관음은 연꽃을 손에 들고, 완전히 깨달은 마음을 상징하며, 모든 망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관음을 건너는 것은 현재 브라만의 몸이다. 관음 미소 경례, 참을성 있게 듣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다.

관음이 합장하여 얼굴에 미소를 띠고, 큰 인내심으로 모든 울음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경경세음, 즉 관음을 듣는 것은 불법의 가르침을 듣고 깨달음을 얻고, 큰 소망으로 중생을 인도하여 큰 지혜를 여는 것이다.

관음법문은 중생이 불법을 통해 지혜와 깨달음을 얻도록 돕는다.

불경 기록 (백화)

중화애락경' 에 따르면 과거 아미타불이 윤성왕이었을 때 관음보살은 선왕의 태자로' 옷감' 이라고 불렸다.

당시 보여래가 윤왕에게 수여한 후, 부이는 왕자로부터 백불 앞에 올라가 말했다. "사랑하는 주여, 오늘 저는 넓은 목소리로 모든 피조물에게, 저의 모든 선근은 삼덕삼보리에 귀속됩니다. 보살도를 걸을 때, 모든 중생이 온갖 고민과 공포를 겪으며 불법을 추구하는 신념과 힘을 잃고 광명이 없는 어두운 곳으로 타락하면 심신 불안, 슬픔, 외로움, 빈곤, 고통이 있을 때 아무도 도움을 청하고 보호할 수 없고, 의지하지 않고, 집도 없기를 바랍니다. 만약 그가 나를 기억하고, 내 이름을 말하고, 도움을 청하는 목소리가 내 귀에 들리고, 내 눈에 보이는 모든 고난의 존재처럼, 내가 그들의 온갖 고통과 번뇌를 용서할 수 없다면, 나는 삼덕삼보리의 불과를 이루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랑하는 주님, 오늘, 모든 중생을 위해, 나는 가장 평범하지 않은 소망을 발동해야 합니다. 만약 내가 윤성왕 (아미타불) 이 된다면, 나는 서구의 정토와 쾌락 세계에서 내가 열반에 들어간 후, 심지어 불법이 아직 살아 있을 때에도 보살의 이익을 모든 중생을 수호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량수불법법이 첫날밤에 꺼지자, 나는 즉시 다음 밤에 삼덕삼보리의 무상불과를 이루어 모든 중생을 계속 변화시켰다. "

그 당시, 보버는 즉시 그에게 쪽지를 한 장 썼는데, 그 위에는 "네가 세 가지 사악한 길에서 하늘의 사람과 모든 중생을 관찰하고 기억할 때, 너는 큰 연민을 갖게 된다. 모든 중생의 고통을 끊고 모든 중생이 안정되고 행복한 곳에서 살도록 하기 위해서, 나는 오늘 너에게 관음이라는 이름을 지어줄 것이다. 무량수불이 열반에 들어간 후, 제 2 갠지스강 모래 등 스님은 그를 약탈했고, 그의 땅은' 모든 보물' 으로 개명되었다.

석가모니버는' 관세음보살 및 득도대모멘트 보살' 에 따르면 "옛 스님은 강도질만 하고, 불가사의하며, 세명' 무덕집복보 현재', 불명' 금광법사', 그 불토의 청정하고 장엄하며, 필묵이 다 소진될 수 없고, 부러워한다" 고 기록했다. 부처가 도를 이루는 곳에는' 웨이드' 라는 왕이 있는데, 그는 천 개의 세계 중의 왕이다. 당시 웨이드 왕은 그의 정원과 건물의 시야에서 삼모지 명상에 들어갔고, 왕 주위에 연꽃 두 송이가 땅에서 솟아났다. 연꽃에서 태어난 두 소년은 웨이드 왕과 함께 불자리에 갔는데, 그들은 부처를 만나 부처의 가르침을 들었다.

당시 그 두 남자는' 모든 용신, 우리 선생님의 포효를 들어라' 고 말했다. 오늘 여래까지 우리는 큰 소망을 보내 보리심을 보냈다. 생사의 흐름은 끝이 없고, 알 수 없는 (얻을 수 없는) 것은 그 근원의 인연이다. 제불은 중생을 해방시키기 위해 수많은 수행보살도를 수행했다. 더구나 지금도 그렇게 몇 번이고, 그들은 중생을 원만하게 해방시키고, 보리도를 수행하지만, 피곤하고 짜증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늘부터 욕심을 부린다면, 십방제불들을 모두 속였다. 죄책감, 어리석음, 오염, 탐욕, 질투를 느낀다면, 그것도 마찬가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오늘, 나는 거짓된 마음에서 벗어나 진실을 말할 것이다. 만약 우리가 오늘부터 이기적인 마음을 가지고 모든 중생의 보리대로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다면, 그것은 부처를 속이는 것이다. 우리는 성과를 느끼고 싶지 않다. 자구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조 강도 속에서 큰 슬픔으로 중생을 피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오늘날의 불국처럼 순수하고 평화롭고 아름답고 장엄하다. 내가 부처가 되었을 때 나의 국토가 천억 배를 뛰어넘기를 바란다. 우리 나라는 무공명으로, 업장이 없고, 대승보살만이 보리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 수는 무궁무진하다. 중생은 모두 깨끗하고, 모두 가장 큰 기쁨이 있다. 그들은 지견법에서 태어나 불교의 모든 불법을 영원히 지니고 있다. 우리의 맹세가 사실이라면, 그들은 세상을 뒤흔들어야 한다. ""

두 소년이 이 추모사를 다 읽자 대지는 즉각 진동했고, 수백 명의 음악신과 각종 악기가 조화롭고 우아하게 연주되었다. 맑고 정교한 의상이 하늘에서 내려와, 시부룩하고, 하늘의 신령이 비처럼 허공에 아름다운 향기를 뿌리고, 발산하는 향기가 일반적으로 퍼지면서 중생들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때 다른 사람이 있었나요? 저는 석가모니입니다. 당시 두 남자는 관음과 대보살 모호사였습니다.

이 두 대보살은 광금 대사의 게임 장소에서 도로이모의 삼장삼보리심을 먼저 발전시켰다. 아미타불 이후에는 수없이 지나야 열반에 들어갈 수 있다. 열반에 들어간 후, 불법은 살아 있는 시간이 아미타불의 무한한 수명과 같다. 아미타불이 살아 있는 동안 열반에 들어간 후, 중생의 수는 이미 동일하며 평등이 무궁무진하다. 아미타불이 열반에 들어간 후, 어떤 중생들은 부처를 볼 수 없었지만, 삼매를 읽을 수 있는 보살이 있다면, 아미타불의 법신을 영원히 볼 수 있었다. 아미타불이 멸종의 정도를 밝힌 뒤 극락세계의 모든 보물, 유탕의 다양한 색깔의 연꽃, 그리고 많은 보물로 만든 모든 나무들이 여전히 그들의 목소리를 계속 방송하고 있다는 것은 아미타불 개인의 주장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

극락세계불법기가 끝난 후, 그날 밤 자정, 빛이 나오기 전에 관세음보살은 칠보보리수 아래에 다리를 끼고 앉아' 푸광공덕산왕불' 이라는 이름으로 무증한 깨달음을 이루었다. 당연히, 그것의 불국은 7 가지 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교묘한 방식으로 조합되어 있다. 그 땅과 세계의 장엄하고 기묘한 광경은 모든 부처와 신이 갠지스 강 같은 재난을 겪어도 끝이 없다. 그 경지에는 이런 이름이 없고, 순전히 대보살구 보리심으로 온 땅을 가득 채웠다. 이 분야의 세계명은' 모든 보물이 엄숙하게 모인다' 는 것이다. 푸광공덕산왕은 그의 일생의 나이와 함께 모든 보살이 서로 친해 서로를 지원하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설령 열반에 들어와도 그렇다. 열반에 들어선 후, 거대한 기세를 얻은 보살은 푸광공덕산이 여래왕의 법이 소멸될 때까지 여전히 법을 고수하고 있다. 불법멸멸 후 대세 보살이 이곳에 있어 성취는 증거가 없다. 이름은 "여래왕, 공덕무수다" 입니다. 보광공덕산왕처럼 그의 땅과 세계, 무량한 빛, 무한한 수명, 보살의 수, 심지어 불법까지 세상의 기한까지 평등하다. ""

위의 두 경전에서 알 수 있듯이, 관세음보살은 정토 장엄불국의 본의와 덕행을 흡수하여 아미타불의 본의와 다르지 않다. 그래서 불국과지의 순수함과 장엄함은 그렇게 평범하지 않고 평범하지 않다! 또 다른 32 종의 모방화신, 중생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14 종의 무신통, 4 가지 불가사의무위 등 신통은 모두 있고, 교묘하며 광범위하게 연습할 수 있다. 완전한 묘사는' 골엄경',' 화안경' 과 같은 경전에서, 지금도 전부 인용되는 것은 아니다.

대비경' 에서도 부처가 부도로 가산 관음보살의 궁전, 다보장엄도장에 있다고 말했다. 이때 관세음보살은 10 방향으로 무량한 세계를 확대해 전생에 무량한 강도 전에 천광왕경에 살면서' 대비다라니' (대비다라니) 를 배우는 데 고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녀는 즉시 1 위 보살을 제치고 8 위 보살까지, 시간상 천수만안을 보였다. 이 큰 자비의 저주 때문에, 네가 대대로 어디에 살든지 간에, 너는 반드시 영원히 부처님 앞에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관세음보살은 "만약 중생이 큰 비술을 외울 수 있다면, 부처님의 정토에 갈 수 없다면, 나는 무증깨달음을 이룰 수 없다고 맹세한다" 고 맹세했다.

관세음보살이 말을 마치자 석가모니버는 대중에게 "이 관세음보살은 이미 부처가 되어' 불법개우' 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그는 모든 보살의 보리심을 발동하기 위해 모든 중생을 기쁘게 하기 위해 모든 중생의 사업을 이루기 위해 보살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비명언) 여러분 모두는 관음보살을 영원히 부양해야 합니다. 관음보살의 이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래야 무량한 증거를 얻을 수 있고, 무량한 죄를 소멸할 수 있고, 죽은 후에야 죽을 수 있습니다. " 이 구절에 따르면, 우리는 관음보살을 공경하고 공양하며 관음보살의 이름이라고 부르며, 극락세계로 돌아가는 길로, 아미타불을 모시던 사람들처럼 정토에서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양자의 복보는 대체로 같고, 복보와 선근도 같다. 자세히 고려해 주세요.

이미지 진화

중화애락경' 에 따르면 관음은 성왕륜에 순념이 없는 왕자로 이름이 임의적이다. 그는 큰 소망을 품고 큰 자비를 베풀었고, 모든 피조물의 고통과 번뇌를 끊어 모든 피조물이 평화를 누릴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를 위해 보여래는 그에게 관음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관음보살의 성별

우리는 관세음보살을 보았는데, 대부분 여성이었다. 사실 관음보살은 남자다. 중국 당나라 이전에는 관음의 이미지가 모두 남성 이미지였고, 인도의 관음보살도 남성 이미지였다. 화엄경' 은 "용감한 남편은 편안하다" 고 말했다. 보이는 것은 남성상이다. 관세음보살이 중국에서 왜 여성이미지로 나타났는지에 대해서는 전문충 교수에 따르면 관세음보살은 인도에서 유래한 콧수염이 있는 남성이미지로 신장에 입성한 뒤 점점 풍만해졌지만 (당시 당대에 유행했던) 언제부터인지 동도길에 수염을 잃고 송자 이미지로 나타난 여성이미지로 바뀌었다.

이제 다양한 이미지들이

불교의 각종 불상 중에는 관음보살의 이미지가 매우 많은데, 아마도 관음에는 각종 화신이 있다는 주장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전반적으로 그는' 서구 3 대 조상' 중 하나로 불상과 함께 대세로 행할 때 관음보살 머리에 보관을 쓰고, 그 위에는 불상이 하나 있는데, 다른 형태와 의상 장식은 다른 불상과 크게 다르지 않다. 관음보살은 변덕스럽고, 신이 변하면 여자의 모습이 될 수 있다.

한 가지 견해는 관세음보살이 여러 가지 이미지를 드러낸 것은 다른 신도들의 요청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며, 그녀의 여성 이미지가 이로부터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후세의 여성 이미지도 관음보살의' 배자' 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대비천민인의 화신으로 여겨진다.

밀교에는' 육관음',' 칠관음',' 33 관음' 이 있는데, 여기에는 마두관음 (명왕부의 마두명왕), 천수천안관음, 11 면관음이 포함된다.

도교가 죽은 사람을 위로하고 기도하는 의식

중국에서는 절강 푸타산이 관음보살의 도장이다. 전설에 의하면 한 일본 스님이 관음상을 가지고 귀국하고 싶어 남해를 지나 폭풍을 만나 푸타산에 관음도장을 지었다고 한다. 지금까지 푸타산은 관음사에 가려고 하지 않았다.

사찰에서 관음보살은 일반적으로 석가모니불 대웅전 뒤의 대비전에 놓여 있다.

시적

관음보살 짱

관음보살은 묘하고 보수가 어렵고 깨끗하고 엄숙하다.

망망홍련이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고 만 중 가을달이 눈썹을 잠그다.

병 속의 화밀은 늘 땅에 가득 뿌리고, 손에 양가지는 가을이 아니다.

천만 곳에서 천만 개의 답안을 빌었는데, 고해는 왕왕 사람의 배였다.

중국에 들어가다

관음은 삼국 시대에 중국에 전해졌지만, 당시 관음은 위풍당당한 사람이었다. 간쑤 둔황 막고굴 벽화와 남북조 시대의 조각상들은 관음을 입술에 예쁜 콧수염을 두 마리 가진 남자로 묘사했다.

불교가 중국에서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남북조 시대에는 수많은 비구니와 여신자가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역사는 서구의 신이 중국에서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려면 반드시 중국화, 세속화를 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래서 민간 신도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성 보살을 만들어야 한다.

이 임무는 역사적으로 관음에 떨어졌다. 불교 경전에는 관음 대사가 기록되어 있어 32 가지 응답을 실현하고 법계를 주유하며 중생을 널리 보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그래서 그를 여보살로 만들었는데, 아마 수당 때일 것이다.

민간 신앙

바로 이런 중국화, 세속화의 관음이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간 신앙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샤먼 사람들의 가장 보편적인 신앙이기도 하다. 구시대의 관음각 같은 작은 가게를 소홀히 하다. 현재 샤먼에는 관음을 모시는 절이 30 여 개 있다. 샤먼에서 가장 큰 절 남푸타는 민남에서 가장 큰 관음범천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하다. 관음은 음력 2 월 9 일, 9 월 19 일 열반, 6 월 19 일에 깨달음을 얻었다고 전해진다. 샤먼의 이 3 일 동안 모두' 불생' 이라고 불린다. 요 3 일 동안 남푸타사는 인산인해를 이루어 향불의 최고봉이 사람을 놀라게 했다.

사원뿐만 아니라 샤먼의 많은 서민들의 집에서도 관음상이 있어 아침저녁으로 향긋하다.

관음 숭배는 샤먼 민간에서 유래된 지 오래되어서 확실히 생각할 만하다. 곰곰이 생각해 보다. 원인은 복잡하지만 중요한 점은 관음의 내력을 모르는 선남신녀들이 관음을 숭배하는 것은' 선' 에 대한 희망과 추구라는 점이다.

민간 전설

북송 시대에 중국인들은 관음 신세에 관한 새로운 이야기를 창조했다. 묘장왕이 있는데, 그는 각각 묘은, 묘원, 묘산이라는 세 딸을 낳았다고 한다. 세 여자 모두 결혼할 나이가 되었다. 큰 처녀와 두 처녀는 즐겁게 결혼했지만, 세 딸 묘산도 결혼을 거절하고 출가를 고집했다. 장왕은 화가 나서 묘산을 황궁에서 내쫓았다. 묘선은 산에 올라가 수행을 하며 향산 선인이 되었다. 나중에 왕장병이 위중하여 생명이 위독하다. 의학 입문으로서 그는 친척들의 도움과 도움이 필요하다. 언니와 둘째 언니는 희생을 거부했다. 출가한 묘산만이 손눈을 바쳐 아버지의 생명을 구했다. 부처는 그의 효심에 감동하여 그녀에게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을 주어 손이 마른 관음으로 만들었다. 이 이야기는 유교, 해석, 도합류의 산물로, 이미 유가의 효도 사상과 도가의 신선사상 (묘선수행은' 신선교주') 이 섞여 있다.

서쪽으로의 여행에서 Guanyin

손오공은 서천취경 도중에 원대선진의 인삼과수를 손상시켜 치료할 수 없어 관음보살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관음보살은 왼손에 순병을 들고 오른손에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이슬을 살짝 찍어서 인삼과수를 되살리는 것을 보았다. 당승에게 경을 구하는 길에 그는 손오공이 홍아기, 전붕원수, 서해룡왕 삼태자 등을 인수하도록 도왔고, 당승과 그의 제자를 서천에서 취경하게 하는 것은 천하의 모든 사람들이 사랑, 핑안,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구세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