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청명 | 하늘은 맑고 땅은 밝아 봄바람이 온다

청명 | 하늘은 맑고 땅은 밝아 봄바람이 온다

3월의 명절인 청명절은 비를 쓸어버리고 하늘을 맑게 하고 땅을 밝게 만든다. 청명풍은 와인처럼 따뜻하고 맑고 따뜻합니다. Qingming 바람은 Xun이고 Xun은 곧고 곧습니다. 이때 모든 것이 깨끗하고 명확합니다. "동동 꽃이 피고 비가 준설되어 청명절을 씻어냅니다." 청명절에는 비가 내리고 화창하며 봄과 여름을 맞이하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3월의 물은 아직 조금 시원하다. 아침에 산책을 하면 옌디호 물이 잔잔한 것 같고, 호수의 녹는 빛 같지 않다”고 말했다. 호수 표면에는 고글이 없습니다." 3월의 순다 바람이 호수 표면을 굳혀 늦은 봄빛을 반사했다. 은빛 실들이 얽히고 잔물결은 거기에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없는 것 같기도 했다. 조용하고 정적인 긴장감이 감춰져 있었다. 샘물 아래.

3월은 지웨(Jiayue)라고도 불리는데요. 늦은 봄, 달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향기로운 수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고, 조용한 살구숲 정원은 특히 분홍빛 황토색의 빛과 그늘로 활기가 넘칩니다. 그러나 같은 가지의 옆잎 매화는 활짝 피지 않고 향기로운 수술을 드러내며 동시에 미소를 지으며, 청명절에는 목련 꽃이 나무마다 피어납니다. 더 이상 옥잔처럼 하얗지 않습니다. 부드럽고 은은하게 동풍이 불면 커다란 옥백색 꽃잎이 나비 날개처럼 떨어지고, 연한 노란색 꽃받침 아래에 작은 새싹이 돋아납니다.

바람에 피어난 스물네 송이의 꽃도 이제 막바지, 봄꽃도 지고, 한여름의 싱그러운 초록빛도 점점 사라져가려 합니다. 『교사비성』에 따르면 청명의 세 시기는 동화(洞꽃), 밀꽃, 버드나무 꽃에 해당한다.

오동나무는 '궁궐의 봄'의 꽃이라고도 불린다. 한유는 『한시순 나들이』에서 꽃편지 배달을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다. “매화가 막 시들기 시작해서 활짝 핀 매화를 보러 갔다가 성 서쪽으로 걸어갔다. 수천 그루의 눈 덮힌 나무를 견디지 ​​못하고 우울하게 돌아 왔습니다. 최근에 복숭아와 배를 다시 보았는데, 빨간색과 흰색을 넘겨주는 것은 마치 싸우는 것과 같습니다 ... 통화는 오늘 더 복잡해 져서 그때까지 교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당신은 강해요." 오동나무는 무성하게 자라 꽃이 피면 수관을 꽃으로 덮는다. 평야는 쾌적하지만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면 봄은 곧 지나가고 만다.

이 분주하고 분주한 도시에서는 아직도 오동나무 꽃을 엿볼 수 있지만, 밀꽃에는 유탄의 아름다움과 향기가 없지만 꽃이 피면 한순간에 시들고, 싱글이 많으면 꽃, 그들은 잠시 동안만 지속됩니다 쑤, 갑자기 떨어졌습니다. 둥근 연잎이 떠 있고, 고운 밀꽃이 가볍게 떨어지고, 바람이 불고, 밀꽃이 떨어지고, 떨어지는 나뭇잎이 흩날리는 눈처럼 보이는 것이 봄과 여름의 계절이다.

버드나무 달은 곧 지나가고, 오동나무 꽃은 시들고, 버드나무 색깔은 빨래처럼 창백하다. 몇 차례의 봄비의 영향으로 연기가 자욱한 노란색 버드나무 가지가 이제 무성하게 부풀어올라 '녹색 눈'이라고 불리는 무수한 잎눈을 숨기고 있습니다. 그 눈이 무심코 열리면 여러 줄기의 녹색 잎이 돋아나고, 이어진 버드나무 가지가 늘어납니다. 꽃은 터질 것이고, 며칠 안에 낟알 같은 푸른 눈이 모두 찢어질 것입니다.

청명

청명에는 세 개의 기간이 있습니다.

첫 번째 기간은 Tongshihua입니다.

오동나무는 해와 달이 윤년임을 알고 가지마다 열두 잎이 난다는 것을 안다

윤년에는 열세 잎이 천지와 조화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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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이 산정에 오르면 보라색 오동나무가 그늘에 처진다

두 번째 시기에 들쥐는 메추라기로 변한다

" 수원"은 메추라기도 메추라기라고 하는데 비둘기처럼 작지만 작다

바오는 쥐음형 진양형

양기가 강해서 진으로 변한다고 말했다 . 음이 양으로 변모

세 번째 시기에는 무지개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주석>은 음과 양이 교차하는 에너지라고 한다

그래서 초기 유학자들은 구름이 얇아 새어나온다고 생각했다.

해가 돋고 비가 내리면 무지개가 나타난다

청명절 무렵이다. 베이징의 주요 공원에서 경치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몇 년 전의 고대인들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도성연기』에는 청명절에 묘를 청소할 때 그 성의 남녀들이 모두 교외에서 나와 술을 들고 상자를 줍고 서로 쳐다보며 나왔다고 한다. 바퀴의 허브에서. 각자 종이 연 한 묶음을 들고 쓸어 무덤 앞에 던집니다. 『동경몽화록』에는 청명절 기간 동안 모든 사회계층이 봄나들이를 위해 시골로 나가 저녁까지 연회와 잔치를 벌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도성의 노래와 춤추는 소녀들이 정원과 정자를 가득 채우고 황혼이 되어서야 돌아옵니다... 천천히 도성의 문으로 들어서면 지는 해가 술에 취해 마당으로 돌아오는 버드나무를 지배하고, 배꽃에.

청명절은 사실 청명절기와 상사일(음력 3월 3일)과 찬 음식 계절이 합쳐진 축제다. 나들이와 연날리기 외에도 “윤지는 Seven Lots'의 기록에는 '3월 상시절, 물가에 가서 술을 마시고 음악을 즐기며 액운을 물리치고 액운을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 상시 축제 기간 동안 물가에서 악령을 키우는 풍습을 언급했습니다. 악령을 정화하는 것은 몸을 정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 문인들은 이 풍습을 시적인 의미로 변형하여 "곡수상"이 있었는데, 이것이 우아한 모임이 되었습니다. 구불구불한 물을 마시며 시를 읊었다. "내가 귀주에 있을 때 늦봄에 과이지 산음란에 가서 액운을 빌었다." p>

한시가 있었지만 이 세상에는 청단보다 더 좋은 것이 없습니다. 원메이는 "수원음식목록"에서 "푸른 풀을 갈아서 가루로 만든다"고 썼습니다. 반죽을 만드니 색깔이 벽옥 같고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에서는 쑥을 주로 사용합니다. 쑥은 빙대(冥臺), 약초, 황초, 쑥이라고도 합니다. 왕안시(王昌師)의 "자석"은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될 수 있으므로 From Yi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신약초』에는 “뜸잎은 맛은 쓰고 성질은 약간 따뜻하다. 각종 질병에 뜸으로 쓴다... 모든 악취를 치료한다”고 되어 있다. “쑥 청만두에도 기를 억제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요즘의 청만두는 대부분 찹쌀로 만들어져 끈적하고 기름기가 많아요. 비장과 위장이 약한 사람은 더 많이 먹으면 안 돼요.

청명

능선에 탄 케이퍼가 시들었다

밭에 파종한 벼 모종도 길어졌다

모든 것이 생기 넘쳤다 그리고 희망

작은 아몬드가 밀모종처럼 되기를 바랍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열심히 일하십시오

앞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두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