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제재에 따라 시는 어떤 세 종류가 있습니까?

제재에 따라 시는 어떤 세 종류가 있습니까?

각종 시에 관한 문제는 상당히 복잡하다. 당시삼백 수' 편집자는 시를 고체시 율시 절구 세 종류로 나누며, 세 부류 모두 악부를 갖추고 있다. 고시 율시 절구는 각각 오언과 칠언으로 나뉜다. 이것은 일종의 분열이다. 심덕잠의' 당시별재' 의 분류는 약간 다르다. 그는 악부를 독립하지 않고 오언율시의 범주를 늘렸다. 송대 곽지다가 편찬한 두보시는 고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간단히 나뉜다. 이제 우리는 다른 분류를 참고하여 위의 세 가지 분류에 대해 토론하려고 합니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고시는 고체시 또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글자 수를 보면 4 언시, 오언시, 7 언시, 희귀한 6 언시가 있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이미 매우 적기 때문에, 일반 시집은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고대 스타일과 현대 스타일의 차이. 고전시는 고대 시체에 따라 쓴 것이다. 당인의 눈에는' 시경' 에서 남북조까지의 경신이 모두 오래된 것이다. 따라서 고대시를 모방하는 데는 일정한 기준이 없다. 하지만 시인이 쓴 고시 중 하나는 현대시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우리는 현대시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 모든 시가 고시라고 말할 수 있다.

악부는 한대에서 생겨났고, 처음에는 음악 반주가 있어서 악부나 악부시라고 불렀다. 이런 악부시는 "곡", "단어", "노래", "흥" 이라고 불린다. 당나라 이후 문인들이 이런 문체를 모방하여 쓴 고체시를' 악부' 라고도 불렀지만 더 이상 그 이름을 붙이지 않았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새로운 음악이 점차 형성되면서' 단어' 라는 새로운 음악의 가사가 등장했다. 단어는 아마도 성당에서 유래한 것 같다. 악부의 쇠퇴 이후, 단어가 나오기 전의 과도기에 현대시는 가사로 채택되어 새로운 음악을 곁들인다. 왕위의' 성위곡' 과 이백의' 청평조' 는 모두 현대시의 형식이다.

현대시는 율율시로 대표된다. 율시는 운율, 평정, 대립을 중시한다. 율법이 엄격하기 때문에 율시라고 합니다. 압운에는 다음 네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 한 곡당 8 구, 오율 40 자, 칠율 56 자.

2. 평평한 운율;

모든 문장의 수준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4. 문장 한 편마다 대립이 있어야 하고, 대립의 위치도 규정이 있어야 한다.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가 있는데, 이를 장법이라고 한다. 용법은 당연히 현대시이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다섯 글자로, 제목에는 늘 운수를 표시한다. 예를 들어, du fu 의 "바람과 비 수면 보트 36 운" 360 단어; 백거이 "시 백운대서" 천 자. 이런 장법은 꼬리련 (또는 꼬리련) 을 제외한 모두 맞대결을 하기 때문에 대비법이라고도 한다.

네 줄의 시의 글자 수는 보통시의 반이다. 오언절구는 20 십자, 7 언절구는 28 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