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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의 규칙은 무엇입니까
첫째, 평조
일반적으로 표준어 상성과 하성 (윤평 양평 모두) 의 글자는 대부분 고전시 성운부의' 평조' 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소리는 모두 연음 ('상음' 과' 하강') 이지만, 이것은 일반적인 상황일 뿐, 결코 확정된 것은 아니다. 표준어의 발음을 운율로 하여 평정을 결정하면 오차가 있을 수 있다. 많은 입성자 중에서 그 발음은 표준어의 음양이고, 입성자는 시의 운율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운자를 입력하는 것은 내가 가장 골치 아픈 것이다. 조심하지 않으면 실수를 한다. 내 자신의 고전 시사에서, 대부분의 결점은 잘못된 입성자로 발견되었다.
어떻게 해야만 입성자를 기억할 수 있습니까? 누군가 요령을 요약했지만, 나는 그다지 동의하지 않는다. 내 의견으로는, 입성자의 숙달은 장기적인 필기에서 점차 체득되어야 한다. 익숙하지 않을 때는 운서를 조사해야만 확정할 수 있다. 이렇게 번거롭지만 수준 측정의 실수를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입성운서가 매우 분명하다. 여기서는 몇 가지 단어를 예로 들지만, 이 단어들은 평평하지 않고 운율 (벗기기, 먹기, 걷기, * 흥분, 휴식 등) 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 몇 글자의 독음은 표준어에서 "평정" 이지만, 시운에서는 모두 운율이다.
평조의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작은 이야기를 하나 더 덧붙인다. 양무제는 주이에게 물었다. "너희 문인들은 하루 종일 네 번 말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 주씨는 기회를 틈타 아부했다. "천자 만세' 를 의미한다." 하늘은 평조 () 이고, 아들은 상승조 () 이며, 만조 () 는 하강조 () 이고, 복은 입성 () 이다. 천평이 되면 중고 중국어의 네 소리를 구성하는데, 하늘이 높으면 하강조라고 한다. 이 네 가지 성조 중 가장 문제가 많은 것은 입성이다. 양무제는 계속해서 물었다. "왜' 논자수시험' 이 네 소리가 아닌가?" 천도, 공부, 수성은 모두 평평하고 위아래이지만 시험은 모두 소리가 나지 않았다. 당시 일반인들은 입성이 무엇인지 몰랐다는 뜻이다.
사실 표준어에서는 입성이 이미 사라졌다. 발음이 다르고 운율이 다른 입성자도 있는데, 오늘은 똑같이 읽는다. 예를 들어' 평수운' 에서 입성, 13 위, 14 필의 4 가지 운율에 속하는' B, Yi, Yi' 는 표준어로 읽는데 아무런 차이가 없다.
평조만 해도 이렇게 많이 말했다. 사실 네가 손에 운서 한 권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편리한 일이다. 많은 단어의 평정에 대해 확신이 없을 때 확인해 볼 수 있다. 예전에는' 평수운' 을 비교적 좋아했는데, 지금은 서점에서 산 신판 시운만 좋아하는데, 이 책에는' 신운' 이라고 불리는데, 신운은 고전시를 개량하는 운율본이다. 만약 네가 큰 서점에 간다면, 너는 이런 책을 찾아서 팔 수 있을 것이다. 삼련서점에는 이 책들이 있다.
둘째, 운율에 관한 몇 가지 개념
운은 시가격법의 기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사실, 한 단어가 한 줄에 나타나면, 그 평정은 법이라고 할 수 있고, 잘못이 있으면' 비법' 이라고 부르고, 잘못이 있으면' 비운'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시인은 시에서 운을 써서' 운' 이라고 부른다. 《시경》에서 후세에 이르는 시사는 거의 운치가 없다. 민요조차도 운을 맞추었다. 북방 희곡에서 운은' 인용' 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운' 은' 인용' 이라고도 불린다.
사람들이 고전시를 쓰는 데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장법에 따라 평정하게 시를 쓰는 것에 습관이 되고, 장법의 운용은 표준어의 발음에 의해 결정된다. 그래서 그들은 규칙을 언급하지 않으면 규칙에 따라 쓰지 않지만, 압운이 틀릴 가능성이 높다. 나는 고전시가 틀릴 수 있다고 고집스럽게 생각하지만, 절대 틀려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전혀 고전이 아니다. 또 어떤 친구들은 격법에 따라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들이 가리키는 운율은 대부분' 평수운' 이나' 리듬의 계시' 의 격율이다. 이것은 옳다. 많은 사람들이 표준어로 시의 운율 부분을 확정할 것을 호소하지만, 이러한 호소는 관련 부서의 중시와 인정을 받지 못했다. 그러므로 자신의 시가 운을 맞추지 않게 하려면, 아니면 고대인들이 우리에게 써 준 규칙을 사용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운으로 관련된 문제는 많지 않다. 단어를 제외하고는 운서에 규정할 수 있고, 그리고 반드시 파악해야 할 몇 가지 개념을 이해하면 충분하다.
운과 관련된 정의를 요약하는 것도 명사 해석이다.
1. 운: 고전시 집필의 운으로 인접한 운의 운율을 섞어서 운이라고 합니다.
2. 좁은 운: 한 운의 단어는 매우 적다. (넓은 운은 좁은 운과 반대이므로 생략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운: 어보 규정에 따라 운율을 사용해야 할 때, 시에 다른 운치가 섞인 단어를 운이라고 한다.
4. 운율: 노래와 다른 사람의 시에 사용된 운율 단어는 시를 운율하는 데 쓰인다.
5. 차운:' 보운' 이라고도 불리며, 원시에서 같은 운자로 앞뒤 순서가 일치해야 합니다.
6. 운율: 다른 사람의 원시 시에 같은 운율을 사용하지만, 그들의 순서를 따를 필요는 없다.
7. 운율: 원래 시와 운율이 같은 단어를 사용하지만, 원래 단어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8.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마지막 문장과 운율, 두 번째 문장은 타오의 두 번째 문장과 운율 등.
9. 짝운: 짝구를 만났을 때 운율을 맞추었어요.
10. 운율: 한 호출이 변환되어야 하는 운율 방법입니다. 보통 마지막 문장은 운을 맞추고, 다음 문장은 따라간다.
1 1. 운율 배열: 지상 문장부터 전체 장, 심지어 전체 문장, 각 문장은 같은 운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셋째, 이중성:
"이중성" 이 자세히 이야기한다면, 책을 사서 진지하게 보는 것이 낫다. 주로 내용이 너무 많다. 나는' 이중성' 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많은 학습 자료가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놀랐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항상 기본 지식을 익히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알아야 할 것이 그렇게 많을 줄은 몰랐다. 대전의 모든 부분에서 작은 부분으로 나뉘는데, 여기서는 전면적으로 요약하기 어렵다. 따라서 기억하기 쉽고 다재다능한 지식을 노트 내용으로 골라야 하고, 더 깊은 지식은 반드시 책을 읽어야 한다.
시의 이중성을 이중성이라고 한다. 고대의 의장대는 상대적이었는데, 이것이 바로' 대항' 이라는 단어의 유래이다. 일반적으로 대구는 상하문의 상대성을 가리킨다. 이전 문장은 "문장" 이라고도 하고, 다음 문장은 "이중성" 이라고도 합니다.
정체시의 대결은 대련의 대결과 달리 베끼면 틀렸다. 대련의 대결은 매우 넓습니다. 즉, 일단정 (넓은 대립이라고도 함) 이라 해도 율시의 대결은 다릅니다. 율시의 대결은 정돈에 있어서 매우 엄격하며, 심지어 단어와 노래보다 더 엄격하다. 칠율시 중 대결이 많고 대련과 목련에서 대결을 요구하기 때문에, 대립은 격율시의' 칠율' 장르에 많이 쓰이며, 절문에서는 대결이 적다. 사곡 대결 요구는 비교적 느슨하다. 일반적으로, 고전어 중의 오언칠문은 쌍으로 나타나기만 하면 대립을 요구한다. 단어의 처음 두 문장이 대결을 요구하면 서강월' 과' 흔들다' 의 처음 두 문장과 같은 어보에 특별한 요구가 있을 것이다. 다행히도, 이러한 요구 사항 중 많은 부분이 의도적으로 일깨워주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글을 쓸 때, 설령 실수가 있다 하더라도, 종종 이 방면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율시의 대결 규칙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점이 있다.
1, 구문은 같습니다.
2. 너는 같은 뜻을 가진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와 같은 대결은 단어와 노래에서는 허용되고, 율율시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
품사성은 상대적이어야 합니다.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부사대 부사, 대명사대 대명사, 허사 대 허사. 정돈하려면 천문 대 천문, 지리 대 지리, 대수, 방위 대 상대, 색 대 색, 시간, 시기, 기 대, 인사 대 인사, 생물 대 생물 등 같은 의미의 단어 (주로 명사) 도 사용해야 한다.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점은 대구에서 동의어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별이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달이 강에서 달려온다", "별" 과 "달" 은 천문 쌍이고, "야생" 과 "강" 은 지리적 쌍이고, "항" 은 "영" 과 "평" 은 상대적이다 이런 대립은 옳은 작품이라고 불린다.
4, 문장과 문장은 상대적입니다.
5, 문장의 단어와 문장의 단어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어의 대립과 격율시는 두 가지 차이가 있다.
첫째, 단어의 대결은 반드시 대등할 필요는 없지만 대등하다. 예를 들어, "천리의 얼음, 만리의 눈",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면 나는 망망하다. 강물이 오르락내리락하여 기세를 잃었다. "(도시는 강과 평평하다. 밖에서 바닥까지, 맞습니다.)
둘째, 단어의 대결은 같은 단어를 상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천 마일의 얼음" 에서 "수천 마일의 눈" 까지; 또 다른 예로, "깨진 말굽" 과 "경적" 이 있습니다. 창산은 바다와 같고, 석양은 피와 같다.
위의 두 가지를 제외하고, 문자의 대결은 시의 대결과 같다.
이중성의 일부 명사에 대한 설명;
1, 양손이 교차합니다. 대련에서 대립하는 상하 문장입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다르거나 반대입니다. 만약 두 문장이 완전히 동의어이거나 기본적으로 동의어라면,' 두 손 교차' 라고 부른다. 양손이 교차하는 것은 시를 쓰는 금기이다.
2, 흐르는 물 쌍-상하 문장 관계가 같고, 같은 일을 말하고, 다음 문장은 이전 문장에서 추론되고, 두 문장은 사실 한 문장으로' 흐르는 물 쌍' 이라고 불린다.
넷째, 고대시와 고대 단어의 운율의 차이:
고시의 압운은 고사의 압운과 약간 다르다. 각각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고전 운율의 각 시는 한 운이나 두 개 이상의 운으로 변운을 허용할 수 있다. 현대 운문은 운문당 하나의 운만 쓸 수 있고, 심지어 수십 문장의 배열도 바꿀 수 없다.
2. 고전시는 짝수로 운을 맞추거나 홀수로 운을 맞출 수 있다. 현대시는 첫 문장 (평성으로 끝나는 운율, 하강조로 끝나는 운율 없음) 을 제외하고는 짝수의 문장에서만 운율을 맞추었다. 다섯 글자는 많이 걸지 않고, 일곱 글자는 많이 걸지만), 나머지 기이한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고전시는 평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근체는 평운만 사용한다. ("제량체" 는 고풍이라고 하고, 당 이후 시대에 맞지 않는 시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율의시와 절구를 포함한 율시는 근체시 또는 근체시라고 불린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한 단어의 압운은 사전에서 찾을 수 있다. 글자의 운은 율시처럼 압운할 필요가 없고, 운의 범위 내에서 다른 운율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일반 요금" 이라고합니다. 아동가' 의 운율 부분은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고, 여전히 운율에 규정된 부분이다.
시 운율 8 파 2011.11.23 읽기 (2) 다음 편: 우아한 수집 | 회귀 일지 목록, 짱
운운시의 8 대 금기
운율 8 파:
시는 운율이 있고, 집에는 기둥이 있다. 기둥이 불안정하면 집이 무너질 것이다. 압운이 불안정하면 시는 좋지 않다. 그래서 초보자는 어떤 운율을 가르쳐야 하는지 꼭 알아야 합니다. 다음은 우리가 설명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운율을 멈추세요.
풍속은 운이라고도 한다.
압운은 전체 문장의 의미와 일치하지 않지만 겨우 쓰기에 충분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예를 들어 당시' 황하인파' 에서' 이류' 라는 단어가' 떠' 라는 단어라면 압운이다. 초보자는 이 실수를 가장 쉽게 범하기 때문에 경고해야 한다.
둘째, 운율을 끊는다
운발에 떨어지는 것을 운발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시 한 수는 온몸이 하나의 운으로 가득 차 있고, 글자는 갑자기 모두 두 개의 운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운이운의 고운은 소통할 수 있지만 각종 고체를 사용할 때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운이다. 학자는 신중해야 한다.
셋째, 무거운 운은 금물이다
한 글자와 두 뜻이 한데 어우러져 중운이라고 한다.
귀가 이목구비 중 하나인 경우, 언어 보조 언어이기도 하다. 하는 것은 간섭의 의미이며, 해결의 방법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한 시에서 두 가지 뜻이 함께 선서를 했는데, 이는 전대에도 있었지만 초보자는 결국 죄를 짓지 않는 것을 권리로 삼았다.
넷째, 운율을 끊다
멋을 뒤바꾸는 자는 글자 뜻을 뒤바꾸는 자이다. 예를 들어 고시에서' 새 책이 뒤에 놓이기 전에' 라는 말은' 앞 뒤' 를 뜻하는데, 이를 역운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단어는 뜻에 해롭지 않으니 거꾸로 써도 무방하다. 만약 거꾸로 할 수 없는 단어 (예: 삼림 나무가 강건하다면, 불합리하게 느껴질 것이다.
다섯째, 벙어리 사용 중지
시를 쓸 때, 목소리가 우렁찬 운율, 자연의 음조를 선택하여 입신해야 한다. 말 못 하는 운을 쓰면, 단어가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도 그것 때문에 힘이 없다.
여섯째, 운율 사용을 중단하다.
기이한 운은 위험한 운이라고도 하는데, 팔기운의 글자처럼 잘 가르친다. 둘째, Xiaoyun 자오 단어, 훈련 거리; 글은 의미 있고, 사용하기 쉽고, 그럭저럭 잘 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두 글자가 고전적이고 주제에 잘 맞는 것 같다면, 도박을 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곱째, 동의어 운율 사용을 중단하다.
운에는 여섯 마리의 꽃, 칠양의 향, 열한 번의 슬픔과 같은 숫자의 동의어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만약 그것들을 한 편의 시에 넣으면, 반복되고,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여덟, 동의어의 운율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실어용 단어가 있는 사람도 있고, 허사용 단어도 있다. 동운의 풍사처럼, 반어의 풍사로 간주되지 않는다. 사사 () 와 사운 () 은 사사 () 의 의의가 아니다. 오용하면 운율, 끈적임 등의 폐단이 생길 수 있다. 초심자는 신중해야 한다.
시의 네 가지 금기는 무엇인가? 덧셈, 덧셈, 적게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할 수 있다, 그는 위아래로 할 수 있다. 학자들은 운율시에서 네 가지 금기를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시의 네 가지 금기에 의해 표현되는데, 이 네 가지 금기는 여전히 다음과 같이 묘사되어 있다.
첫째, 증가 또는 감소할 수 있습니다
5 절시와 같이 두 글자를 더하면 7 절이다. 칠절의시, 예를 들어 글자를 빼면 오절이다.
둘째, 많든 적든.
예를 들어, 시, 하나의 뜻은 네 문장으로 나뉘어지거나, 아니면 네 문장은 여전히 하나의 뜻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셋째,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yongmei 의시는 yongju 에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산수시는 풍류와 같은 것을 영영할 수 있다.
넷째, 위아래로 갈 수 있다
예를 들어, 네 구절과 운율이 같은 문장과 네 번째 문장은 동일합니다. 등급이 없으면 이전 문장과 다음 문장을 거꾸로 줄 수 있습니다.
율시의 4 대 금기
율시의 네 가지 금기는 무엇입니까? 하루는 일하지 않고, 이틀은 일치하지 않는다. 셋째, 부자연스럽다. 넷은 우아하지 않다. 시를 처음 쓰는 사람은 이 네 가지 금기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미 이러한 금기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일하지 않는다
이중성은 율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중성의 문장 조합이 좋지 않으면 안 된다.
둘째, 일관성이 없다
운은 제 1 련부터 시작되고, 제 2 련은 전승되고, 제 3 련은 전환이고, 제 4 련은 결합이다. 시작, 내력, 회전 수준은 모르지만 두 개를 함께 두면 일치하지 않습니다.
셋째, 부자연스럽다
운은 입의, 문장, 정제자, 수사, 각종 방법에 대해 연구해야 하며, 현재 연구해야 한다. 시의 뜻은 문장의 의미와 같다. 이것은 부자연스럽다.
넷째, 우아하지 않다
운은 고전주의를 잘 활용해야 한다. 단지 눈빛을 인사하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가르치는 데 능숙하고, 문자를 찬양하고, 문자를 과장하는 것이다.
벽돌을 평평하게하고 벽돌을 피하십시오.
스티커도 어느 정도 융통성이 있다. 기본적으로' 135, 246 이 분명하다' 는 공식을 따른다. 즉, 현대시가 스티커를 따랐는지 여부를 조사하는 것은 보통 짝수와 마지막 글자를 보는 것이다. 문장이 틀리면 틀렸다. 인접한 문장이 끈적하지 않으면 끈적하다고 한다. 탈구와 점성은 모두 현대시의 금기이다. 비교하면, 오차는 카드 드릴보다 더 심각하다. 붙여 넣은 규칙은 나중에 확정된 것으로, 초당 시인의 시에서도 자주 발견된다. 두보의 시조차도 가끔씩 막혔는데, 예를 들면 명구' 영회비' 의 두 번째 곡과 같다.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도 제 선생님입니다.
슬프게도 천 개의 가을, 눈물 한 방울, 우울함을 동시에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대에 바라보고 있다.
산천 사이에 그의 옛집-텅 빈 작품, 텅 빈 운우대-꿈속에서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
초나라의 궁전은 모두 파괴되었고, 오늘 그들에게 보여 준 어민들도 확실하지 않다.
세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까지 버티지 못했다. 이는 자신도 모르게 제량 시인의 영향을 받아 한동안 소홀히 된 것일 수 있다.
정확한 규칙은 제량에서 확립되었기 때문에 당시에서는 실수를 거의 보지 못했다. 두보의 근체시에는 단 한 편의 시' 장군 왕세성군 증정' 이 맞지 않는다.
장군은 용맹하고 두려움이 없어 두 팔을 두 뿔을 드리우고 있다.
청마를 얽히게 하여 금성을 드나들다.
위기 때 복권에 당첨되지 않아 일하기가 어렵다.
손님이 꽉 차서 아무도 말할 수 없다.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 첫 번째 단어를 제외한 모든 단어는 정확히 동일합니다. 이것은 일치하지 않습니다. 자세히 가공할 시간이 없을 때 시 한 수를 줄 때의 일시적인 소홀함일 수 있다.
외로움과 삼위일체의' 파제'
일반적으로 대련은 상련이 표현한 뜻에 따라 적절히 짝을 지어 상하련을 하나로 만드는 것이다. 첫 번째 부분이 질문을 하는 것처럼, 두 번째 부분은 대답한다.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은 매우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먼저 이런 대련을 보세요. "근심의 도시를 깨뜨리려면 술에 탐닉해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좋은 인터넷 연합으로, 그것의 입의, 감정적 카타르시스, 서예의 기초는 모두 매우 좋아, 사람들에게 광범위한 처리 공간을 제공한다.
어떻게' 문제 해결' 을 할 것인가, 우선 대련의 주체인 명사를 찾아야 한다. 대련에는 두 세트의 명사가 있다. 하나는 근심성이고, 하나는 술이다. 둘 사이에 고민이 책의 첫 번째 부분의 주제이자 작가가 극력 선전하는 대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주어가 명사를 보고, 동사에 누설하고, 개사를 보는 것은 진보적이고 관련이 있으며, 일반적인 법칙으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 관련 "문제"
첫 번째 부분 표현의 주체를 찾은 후 어떻게' 문제' 를 받는지는 첫 번째 부분의 중요한 작업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근심을 깨려면 술에 탐닉해야 한다' 는 식의 각도가 많으니 반드시' 돌파구' 를 찾아야 한다.
"걱정" 은 첫 번째 표현의 주제이지만, 첫 번째는 규각의 걱정, 향수, 실의에 의해 처리된다면 분명히 맞지 않는다. 첫 번째는 잠재력이 충만하고 국가와 인민의 대사와 맞지 않기 때문에 절충의 각도가 특히 중요하다.
셋째, 동맹의 "조화"
사실 이 화제는 이전 화제와 함께 토론할 수 있는데, 여기서 단독으로 하나의 화제로 삼는 것은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에 불과하다. "와" 는 시를 쓰는 데 필요한 요구 사항이며, 대련을 인용하는 것도 매우 필요하다. "합" 은 상하련이 "물 * 융해" 를 요구하며, 흐르는 물처럼 "유수 쌍" 이라고 부른다.
"조화" 에 도달하는 것은 단지 "세 가지 일" 을 잘하는 것에 불과하다. 첫째, 부부의 "조화" 의 의미. 일반적으로 하련은 상련의 의미의 확장과 확장이지만, "산에는 길이 멀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와 같은 병행과 평화행분도 있다. 두 번째는 형세의' 합' 이다. 즉 상하연맹은 그 기세에 걸맞게 한 연맹이 천지를 뒤덮고 다른 연맹은 가랑비가 내리는 현상을 피해야 한다. 셋째, 단어와 단어 사이의 "조화" 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제 1 련은 자체 정렬 기술을 채택하고, 제 2 련도 자체 정렬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넷째, 심지어 "암시".
전고는 우리 조상들이 남긴 문화 보물이다. 전고가 될 수 있는 이유는 많은 인문적 내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잘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대련은 글자 수가 적기 때문에 저자가 더 많은 사상을 표현하고 싶다면' 전고' 를 빌려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어 대련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 전고의 운용 방식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주로 직접 운용, 문화 운용, 차용, 반용 등이 있는데,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반면에, 역한 말을 해야 한다. 근심의 도시를 깨뜨리려면 술에 탐닉해야 한다. 큰길은 걷기가 어렵고, 우쭐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래에서 나는 위와 결합해서 전체 대련에 대한 감상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근심도시를 깨려면 반드시 술에 탐닉해야 한다. 첫 번째 인용고는' 왜 근심을 풀까, 두강' 으로 조조' 단가행' 에서 나왔는데, 그 뜻은 해석할 필요가 없다. 슬픔의 도시' 라는 단어는 슬픔의 깊이와 확고함을 묘사하며 매우 슬프다. 두 동사의 방법은 재미를 볼 만하다. 근심성의 견고함은 반드시 깨질 것이고, 깨진 수단은 반드시 종종할 것이며, 오염일을 선전하는 것은 극히 극진하다. 이 두 개사도 적절하게 사용되었다. 소원을 표현하려면 자신의 진보를 표현하고, 산산조각과 수직을 연결시켜 어쩔 수 없는 감정을 드러내야 한다.
길은 걷기가 어렵고 부유합니다-두 번째 부분은 공자 "논어" 를 인용합니다. "공야장" 의 전고는 "자가 말했다: 도가 쇠퇴하면 포크를 타고 바다에 떠다닌다. 나로서는 어떤 이유인가?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큰길이 세상에서 실현될 수 없다면, 아마도 종 () 이 나를 따라 대나무 목을 타고 동해를 유람할 수 있을까? ".이곳의 대로는 치국평천하의 원칙을 가리킨다.
어려운 길은 고민의 근본 원인을 지적하고, 고민이 왜 깊고, 고민이 확고한 이유를 더 잘 설명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난명언) 기세상으로 볼 때, 비록 단어가 상련을 대대적으로 선전하지는 않았지만, 다만 밋밋하지만 공자의 말을 빌리면 국리민의 심정을 보답하고, 당연히 상련에 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감정적으로, 부차는 극단적인 무력감을 표현했는데, 이것은 상련의 감정과 일치한다. "어려움" 과 "합" 이라는 두 개사의 사용은 계승 작용을 했다. 상하 대련이 비교적 조화롭고 쌍으로 흐른다고 말해야 한다. 단점은 하련이 글연습 방면에서 상련보다 못하여 용전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다섯째, "암시"
사람들은 좋은 대련을 감상할 때 종종 내품이라고 말한다. 항성 제품이란 무엇입니까? 탐구하고 기억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 많은데, 마치 흥미진진해 보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언외의 뜻이다. 우리는 대련을 너무 직설적으로 쓰면 안 된다.' 죽통부 콩' 처럼 이런 대련의 질이 높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뜻을 노발대발하지 않고 표현할 수 있다면, 중국화 대사의 그림이 공백인 것처럼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이 대련은 손끝에 닿을 수 있는 매화 한 송이-달 초 3 의 밤, 한 폭의 대련은 부드럽고 순하며, 두 글자도 없는 악장으로, 흔적도 없이 은은한 미련을 그려내거나, 사람, 혹은 일을 묘사하여 독자들이 상상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섯째, 연합의 "비흥"
"비흥" 이란 두 개의 병행 개념, 즉 "비" 와 "흥" 을 가리킨다. 비교, 한 가지를 다른 것과 비교; 흥, 먼저 다른 말을 해서 가사 전창을 일으키자. 비흥' 은 중국 고전시 창작 전통의 두 가지 표현 방법이다. 비흥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비흥' 도 대련에 널리 쓰이고, 인민여행 영웅인 임칙서가 쓴 자미안 대련을 본다. "백천, 용나이; 벽이 천리를 세우고 정욕이 없다. " 연합회 전체가' 하이나백천',' 벽이 뭇사람이 서 있다' 로 시작하면서' 기도가 크다',' 강성의 무욕' 의 감정을 부각시켰다. "자미안" 이라는 시는 한 사람의 포부를 표현하고, 스스로 바다와 같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 즉, 여러 가지 다른 의견을 광범위하게 들어야 일을 잘 할 수 있고,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는 뜻이다. 자신을 천돌담처럼 날카롭게 연마하고, 사리사욕을 단호히 근절하고, 온갖 유혹을 물리치고, 당당하게 사람이 되고, 당당하게 세상에 서야 한다는 것을 표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비교' 로 이해할 수 있는데, 그 수법은 비유여야 한다.
일곱째, "준비"
대련을 쓸 때, 작가는 한 가지 제목을 작성한 다음, 그 제목을 어떤 각도에서, 어떤 구조적으로 구상하는지, 이를' 레이아웃' 이라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것을 알고 있지만, 실제 응용에서는 대다수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여기서 내 감정을 말해 봐. 먼저 사고의 안배를 말하다. 일반적으로, 사고의 안배는 우선' 긍정적' 이어야 한다. 이' 정' 은 규율과 진리에 부합하는 것이니,' 칼을 치우치지 않는 것' 이 가장 좋다. 둘째, 모든 사람들이 혼동하지 않도록 의미가 명확해야 한다. 무제' 의 연대의 의미가 애매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심층적인 잘못을 통해 작가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셋째, 모따기는 "새로운" 것이어야 하고, "새로운" 은 이전 주형에서 뛰어내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종종 성공의 관건이다. 넷째,' 낯설음' 을 만드는 것이다.' 낯설음' 과' 신기한 느낌' 은 비슷하지만 모두 예상치 못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나의' 기괴' 은 기이한 상승과 가파른 다이얼을 가리키며, 기이한 봉우리로 솟아오르는 느낌을 주며, 사람을 잊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은 종종 구조의 배치에 그다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이것은 사실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여기서 나는 간과하기 쉬운 두 가지 점, 즉 1, 기맥의 흐름이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대련을 감상할 때, 왕왕 영리하고 유창한 평론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총명하고 매끄러운지 너는 이유를 말할 수 없다. 확실히, 기맥은 무형의 물건이어서 이해할 수 있지만, 확실히 존재한다.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이뤄져야 하는데, 문장의 뜻을 연결시켜 주제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기맥은 반드시 한 번에 주입해야지 정체해서는 안 된다. 이를 위해서는 연상의 의미를 표현하는 안배와 문장간 구조의 안배를 고려해야 한다.
둘째, 구조의 레이아웃에서 영화의 몽타주 수법을 참고해 시간과 공간의 조합을 겹쳐 점프 결과를 만들어 예기치 않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내가 일찍이 언급했던' 고산포림' 의 대련에서, 나는 선인이 이미 사라지고, 공허하고 서글프며, 노국황, 학적매더미가 천고의 절곡이 되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손님 반환, 혼자 배회하고, 고산 청천한, 평호 석양사진, 탁주 한 잔 헌스인. 전체 대련은 시공간의 전환, 과거의 대비, 네 글자의 연속 점프를 통해 숨결이 흐르는 것을 느끼게 해' 고산포림' 이라는 주제를 더욱 선명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