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강원 "염노교, 소동아그" 자기

강원 "염노교, 소동아그" 자기

저자

강원 (1155 ~1221) 남송 시인, 음악가. 장요는 라오주 포양 (오늘 강서 포양) 에서 태어났다. 그가 처한 시대에는 남송과 김조가 대치하여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이 매우 첨예하고 복잡하다. 전쟁의 재난, 인민의 고난, 강규를 가슴 아프게 했다. 하지만 식객 조수 경력의 한계로, 그도 이에 대해 격앙된 목소리를 내거나 내뱉었지만, 그의 슬픔은 대부분의 문학과 음악 창작에서 드러났다. 청원에서 나는 너무 자주 우아함을 구걸하는 편지를 썼다. 헝겊으로 평생 동안, 글씨를 팔아서 친구를 도와 생활한다. 그는 다재다능하고 음율에 능통하며 스스로 작곡할 수 있고, 글자는 단정하고 둥글다. 그의 작품은 공허하고 함축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백석도인의 노래》가 있습니다.

[분석]:

이 단어는 연꽃에게 바치는 것이다. 작가는 아름답고 섬세한 필묵으로 연못에서 배를 젓는 광경을 묘사하며 연꽃에 대한 진지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했으며, 그중에는 시인 본인의 고상한 품격도 포함되어 있다. 서른여섯 명의 지독한 사람이 도착하지 않아, 물옷이 무수하다. "삼십육독함" 이라는 문구는 연못의 원경이며 곳곳에 아름다움이 점재되어 있고, 그윽하고 멀리 떨어져 있어 유람객이 드물다. 연꽃' 수상풍' 만 보는 것은 마치 미녀가 치마를 입고 맑은 물 위에 서 있는 것과 같다. 정말 아름답고 조용한 연꽃 세계다. 지난 영화에서 묘사한 연못의 풍경은 맑고 아늑하여 사람을 기묘한 꿈의 경지로 끌어들였다. 연잎은' 물 입는 스타일' 에 비유하고, 연꽃은 약간 취한 웃음의 아름다움에 비유하며, 정취가 매우 좋다. 다음 영화는 연꽃을 자신을 보살피고 애인을 기다리며 떠나고 싶지 않은 처녀로 묘사하며 시인의 연꽃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무서워요" 는 미인이 연꽃과 함께 죽었다는 것을 비유하고, 자상심을 암시하기도 한다. 연꽃송' 은 사물에 얽매이지 않고 표상에서 정신을 빼내 비범한 매력을 뽐냈다. 냉향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유희재' 예술대강'). 이 단어는 경지가 매우 아름답고, 묘사한 연못의 경치는 청아하고 한적해서 사람을 기묘한 꿈의 경지로 끌어들인다.

[분석]:

백석은 단어 앞에서 작은 순서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ci 의 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산문과 단어는 서로 다른 것으로, 왕왕 서로 잘 어울린다. 이곳의 작은 서문처럼 경찰은 절대적으로 축하할 만하고 완전히 독립할 수 있다. 또' 염노교' 속 연꽃이 무릉 (호남 상덕), 오흥, 항저우 서호 등지의 다양한 연꽃의 영을 흡수하고, 상련은 속인의 연꽃과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단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백석사는 호매 쓰기를 좋아하고, 메진하 정은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매실류를 쓰는 것은 왕왕 합비 여성이 당한 추억과 관련이 있고, 연꽃을 쓰는 것은 성정 속 일맥의 공허함과 고결함을 직접 표현한 것이다.

이 영련시에서 시인은 호당에서 배를 젓는 모습을 아름답고 섬세한 필묵으로 묘사하며 연꽃에 대한 그의 진지한 사랑을 표현했으며, 그 중에는 시인이 자랑하는' 미사에서 물들지 않는' 품격도 포함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첫편은 연못의 아름답고 한적한 경치를 묘사했다. 삼십육독함' 의 두 번째 문장은 연못을 내려다보는 것이다. 연꽃은 별이 총총하고, 조용하고, 여행객이 적어, 사람들을 아름답고 그윽한 연꽃 세계로 끌어들인다. 다음 영화는 연꽃을 자신을 보살피고 애인을 기다리며 떠나고 싶지 않은 처녀로 묘사하며 시인의 연꽃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게다가 연꽃은 아름다운 죽음의 은유로 시인이 자신을 다치게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단어는 연꽃의 외형을 찬양하고, 그 정신을 취하며, 연꽃의 비범한 매력을 중점적으로 표현한다. 유희재는 "냉향이 너무 아름다워서 아름다울 수가 없다" 고 말했다. ("예술 개요")

선들 사이에 연꽃신이 들구름처럼 날아와 흔적을 남기지 않고, 청량함을 목표로, 극렬하고 열렬한' 적열' 필부터 대비법으로 시작한다. 창, 큰 배와 연꽃은 모두' 빨강' 이다. 예를 들면, 배가 가득한 큰 배처럼, 이것은 쓴 우러러러러보는 각도에 대한 상상의 연장이다. 원앙과 동반하다' 는 기세가 웅장하고 생기발랄하며, 펜으로 화려하고, 비범하다. 두 번째 운은 많은 연꽃을 상상하는 기세이다. \ "삼십육계 줄행랑이 상책이고, 물이 흙으로 덮여 있다. 클릭합니다 매우 잘 썼는데, 연못 안에는 무수한 연꽃이 있어서, 사람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물은 아름답고, 바람은 아름답고, 먼지는 여신과 같다. 처음 두 구절의 운은 연꽃의 번영과' 물 입는 바람' 을 담은 그룹으로, 살금살금 전어의 취지로 바뀌었다. 세 번째 운율' 푸푸옥' 이 왔다. 즉 비가 연못을 떠나 멀리 날아가고, 연잎부채는 차갑고,' 푸푸옥' 은 술을 파는 연꽃을 만들어 천고의 명구를 환화시켰다. "흔들어라, 차가운 향기가 시로 날아간다."

한두 개의 운발의 연꽃이 단체로 어울려, 물이 바람을 쐬고, 세 개의 운율의 비가 서늘한 후, 이 바람의 연꽃신을 위해 온갖 차림을 하고, 마지막으로 클로즈업으로 나타났다. 그녀는 목을 살짝 흔들었고, 자연스럽고 환하게 빛나고, 매우 깨끗하고 완벽했지만, 자긍심이 부족해 존경과 거리가 멀었다. 그녀는 아낌없이 청량한 향기를 풍기며 시인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하늘을 준비하라' 에서 연꽃 한 송이의 마지막 클로즈업이 단어 전체를 클라이맥스로 밀었다. 나는 주로 꽃을 써서 나의 품을 표현한다.

고개를 바꾸는 것은 석양의 연잎부터 시작하는데, 분위기는 전작의 휘황찬란과는 다르다. 황혼 무렵 이미 늦었는데, 이는' 흔들리는' 연꽃신에게 시간과 공간을 남겼다. 연신은 애틋하여 갑자기 링파를 떠날 수 없었다. 다음 두 번째 운은 무용복이 떨어질까 봐 낙엽을 가리킨다고 한다. 삼운고류노어, 연꽃이 다정하면 시인을 바꾼다. 샤웨이는 모래가 돌아오는 길에 밭에 연잎이 많다고 썼다. 뒷맛이 유유하다.

다음 연꽃은 점점 옅어지는데, 주로 연잎으로 나머지를 만든다. 전체 본문 방법은 조리가 명확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열과 추위, 음과 맑음, 빨간색과 녹색, 거리, 현실, 운동, 급박함이 조화를 이루며 질서 정연하고 고조된 연극이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강사도 송사 중의 명품이다. 정력이 왕성하다.

시를 논하면 백석은 "자세히 생각하다" 고 주장한다. 그는 시가' 고독을 쓰는 도구' 로 문장의 깊은 의미와 고금의 조화를 강조한다고 생각한다. 도가 공명정을 해석하는 사상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염노교' 는 연꽃을 쓰고, 형형으로 신을 취하고, 공령의 운율로 승리하는 것은 도가' 코끼리 무형' 의 취지에 부합한다. 그러나, 사상성이든 허무성이든, 현실 사물과 객관적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백석은 무릉이라는 네덜란드와 하나가 된 도시에서 진실하고 온 몸과 마음이 연꽃으로 변해가는 것을 시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영혼이 평생 이렇게 집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문충"

[감상 1]:

이것은 연꽃을 써서 자신의 생활을 표현하는 영물시입니다. 송대 시인 주방언 () 은 전당 () 사람으로, "잎상 초양 () 이 마르고 비가 많이 온다" 고 썼다. 수면이 맑고 둥글고, 풍하가 일거수일투족 ("소목개") 이다. 강원의 시' 영호' 도 독자를 경치가 기이하고 조용하고 공허한 세계로 데려왔는데, 거기에는 청순하고 아름다운 미인과 당신이 추구하는 향기롭고 아름다운 꿈이 있었다. 이 시' 염노교' 의 서열에서 강원은 강남 연못의 풍경에서 친구들과 여러 차례 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이미지가 한가하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단어의 시작은 독자들을 그 아름다운 경지로 이끌었다. 바로 연꽃이 활짝 피었을 때, 연꽃이 그 사이로 스쳐 지나가고, 길을 따라 원앙 한 쌍이 함께 배를 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말 연꽃세계입니다. 이곳은 인적이 드물어서, 변두리의 연못만 보이지 않고,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연잎이 흩날린다. "물이 바람치마를 입는다" 는 것은 원래 미인 메이크업 장식을 가리키며 연꽃잎 연꽃을 가리키는 것으로 바뀌었고, 주방언의' 일일풍련' 은 연꽃정신을 깊이 얻었다. 푸르른 연잎 사이로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니, 화사한 연꽃은 미인의 옥얼굴이 알코올로 퇴색할 때 붉어지는 것 같다. 한바탕의 비가 가지에서 흩날리고, 연꽃은 아름답고 다채롭고, 미소를 머금고 담담한 차가운 향기를 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시취를 불러일으켜 아름다운 시편을 써냈다.

나는 시간이 얼마나 빨리 지나가는지 모르겠다. 이미 황혼 무렵, 나는 그 벽련을 차양, 파빌리온 옥립으로 보았는데, 마치 링보선처럼 애인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았지만, 보이지 않고 떠나려고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링보는 조식' 로신푸' 의 전고를 사용했다. 나는 서풍이 불어올까 봐, 무복의 나뭇잎처럼 쓸쓸한 가을바람을 견디지 못할까 봐, 무정한 가을바람이 남포를 불황과 슬픔으로 바꿀까 봐 더욱 두렵다. 나무 그늘이 늘어진 큰 버드나무와 파도를 부는 살찐 늙은 물고기도 있어 연꽃 사이에서 살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콤한 연꽃잎, 너는 셀 수 없다. 내가 돌아 오는 길에 모래 제방 옆을 몇 번이나 배회했는지 기억하니?

강원은 연못의 경치를 매우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우아한 글과 필묵을 비웠다. 하지만 왕 Guowei 그런 좋은 단어를 볼 수 없습니다. 그는 주방연의 유명한 영호시를 칭찬한 뒤 강원의 영호시를 비판하며 "안개 속에서 꽃을 보면 여전히 한이 있다" 고 말했다. 사실 강원의' 영호' 는' 승호정신' 방면에서 주자보다 열등하지 않다. 주사는 객사향 위주로, 영련은 단지 몇 문장일 뿐, 연잎 상태만 볼 수 있게 하고, 강원용 연잎에는 연꽃 상태가 있고, 연꽃 한 송이가 맑고 은은한 미인으로 변질되는 것을 어렴풋이 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옥리에서 술을 판다" 고 얼굴이 연꽃처럼 빨개졌다. 연꽃은 물에서 자라고, 그녀는 선녀 같다. 하향은 고요하고, 미인' 냉향' 이다. 꽃은 미인 같고 미인은 꽃같다. 그들은 어렴풋이 어렴풋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더구나' 강원' 이라는 단어는 가장 진지한 애련의 정을 표현했다. 강규는 일생 동안 활달했고, 시는 그 사람 같다. 그는 "한가한 형상의 연못은 사람 같지 않다" 고 썼는데, 사실은 그가 추구하는 이상 경지를 반영하기 위해서이다. 이 순수하고 흠잡을 데 없는 경지에는 물 한쪽의 미인이 있다. 보시다시피, "푸른 잎이 약간 차갑고, 옥용이 술을 팔고, 비가 쏟아진다." 악수를 하고, 차갑게 시를 향해 날아갔다. "이것은 시적 낭만적 인 사랑이 아닌가? 클릭합니다 석양은 푸르고 완곡하며, 애인은 이미 갔으니, 나는 능파를 다투겠다. "연꽃은 시인에게 그렇게 다정하고 시인은 연꽃에도 한없이 미련을 가지고 있다." "춤옷은 차갑고, 서풍남포도 걱정된다." 그래서 강원의' 염노교' 가 정말 연꽃 발라드라고 해도 무방하다. 연꽃은 중국 문학에서' 진흙이 나고 물들지 않는' 고상한 품격의 상징이기 때문에, 강원의 연꽃에 대한 사랑은 그의 비범한 인생 이상에 대한 추구를 기탁한 것일까? 강원은 연꽃의 모양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연꽃의 정신을 흡수하고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융합하며 자신의 인격과 매력을 융합한다. 꽃을 쓰는 것은 사실 사람을 쓰는 것이다. 강원의 시필은 기운이 생동감 있고, 늘 우의를 머금고, 기묘한 상상과 계몽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표기법은 일반인이 실제로 풍경을 묘사한 표기법과는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독자들은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미소를 머금고 시보다 차갑게 날아간다' 는 시를 음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왕국위가 말한' 안개 속에서 꽃을 본다' 는 시를 음미해야 한다.

연꽃에 대한 연민과 미련을 적고, 돌아오는 것을 잊고, 감정이 두터워 작가의 넓은 가슴과 감정의 그리움을 느끼게 한다. 논단' 은 연잎이 수면에 떠 있는 것을 묘사하고, 남조 민가는' 강남 채련, 연잎은 하전으로 쓸 수 있다' 는 문구가 있다.

[감사 2]:

이것은 연꽃에 관한 시로, 작가의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작가의 독특한 예술 구상, 예술 상상력, 예술 수법을 체득할 수 있으며, 작가의 솔직함, 담담함, 하늘한 예술 풍격을 대표한다. 여기에는 세 가지 주요 특징이 있다.

우선, 적으면 많다. 이른바' 적으면 많다' 는 말은 이 단어가 고도의 예술적 요약력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이 글은 아름답고 탈속적인 필치로 연꽃심봉과 그 개성을 묘사하였다. 시에 쓰여진 연꽃은 한 곳이 아니라, 작가는 연못으로 그가 본 가장 아름다운 연꽃을 총결하여 이 시의 주제와 이미지에 녹아들었다. 서문에서 작가는 그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릉, 오흥, 항주 삼지의 연꽃이라고 말했다. 저자가 이 시를 쓴 곳은 오흥 (강백석사의 연대주석이 오흥에 첨부되어 있음) 일 수 있지만 오흥만이 이 시를 전창한 곳은 아니다. 그것은 교묘하게 세 곳의 연꽃을 조직하여 예술 가공을 거쳐 새로운 경지를 창조했다. 연못에 배가 있고, 항행 과정에서 원앙이 동반되고, 배는 인적이 드문 연못 깊숙한 곳으로 들어섰고, 선녀처럼 아름다운 연꽃이 있어 마음이 후련하고 즐거워하며, 그 속에 취해 있다 황혼까지 시인은 서풍이 불어와 붉은 꽃이 시들까 봐 떠나는 것을 아쉬워했다. 그리고 유고와 노여도 작가를 깊이 만류하고 있다 ... 아름다운 자연은 시인에게 무한히 다정하고 시인도 자연에 대해 다정하다.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꽃이 어디에 있는지, 말로 분명하게 말하기 어렵다. 작가가 무릉, 서호, 오흥에 있는지 판단하기도 어렵다.

둘째, 글자에 사람이 있다. 이러한 의경이 나타난 것은 글자 사이에 인물이 있기 때문이다. 이' 사람' 은 저자가 아니라 연꽃과 자연계의 만물에 대한 저자의 통일을 가리킨다. 참조: "올 때 원앙과 함께 있는 것을 기억하세요." 봐: "버드나무가 그늘을 드리우고, 늙은 물고기가 파도를 불고, 나를 꽃방에 남겨 두어라." 그러나 진정한 인간성은 연꽃이다. 봐라! 이 연꽃은 얼마나 아름답게 차려입었는가: "물의 풍채가 만종이다." 저자가 여름의 무더위를 느낄 때, 그녀는 너를 위해' 청량한 푸른 잎' 을 줄 것이고, 심지어는' 비' 를 흘릴 수도 있다. (이 비는 사실 연잎이 서로 마찰하는 소리다.) 햇빛이든 빗속이든, 그녀는 항상 너를 위해 녹색 우산을 받쳐 준다:' 녹색정'. " 만약 네가 술을 많이 마셨는데 좀 취했다면, 그녀의 웃는 얼굴이 너를 깨어나게 할 수 있을까? "유 지유" 입니다. 그뿐 아니라, 그녀의 웃음, 그녀의 춤 자태, 그에 따른 냉향이 순식간에 시로 바뀌었다. 글자에 사람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시가 있는 곳이다.

세 번째는 문장에 맛이 있다는 것이다. 단어의 감동은 단어 속의 매혹적인' 냉향' 에 있다. 웃음을 머금고, 차갑게 날아오는 시' 는 단어 중 매우 창의적인 문장으로, 작가의 풍부하고 독특한 상상력을 충분히 표현했다. 자연의 분석에 따르면,' 연언 흔들림' 은 어떻게' 냉향이 시단으로 날아오르게' 되었는가? 그러나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 향' 과' 시' 는 확실히 일치한다. "향" 은 일종의 객관적인 물질이며,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종의 냄새이다. 그것은 사람의 후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시는 시각이나 청각에 관한 것이다. 자연에 따르면 후각과 시각은 직접 소통할 수 없다. 코로 시를 감상하고 분석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학 창작, 특히 시 창작에서는 강렬한 감정 활동으로 인해 이목구비 중 다양한 감각 기관의 연상이 생기기도 하고, 시각은 미각 후각 촉각 청각을 소통할 수도 있다. 이렇게' 통감' 의 통로를 뚫어 창조 활동과 심미 활동을 형성하다. 음악을 들을 때, 보이지 않게 화면을 보고, 시구를 읽으면 약간의 향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너는 심지어 이 시가' 향' 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홍루몽' 에서 다이옥은' 서사랑기' 를 읽으며' 여향' 을 느꼈다. 이것이 시각과 미각의 공감각입니다. 마찬가지로,' 차가운 향기가 시를 날아온다' 는 자연히 미각과 후각에서 시각으로 바뀔 수 있다. "향" 에서 "시" 로의 변화는 작가의 정서적 태도 연상의 산물이다. 반대로 독자도 저자를 따라 이런 감정적 연상이 가져온 심미적 즐거움을 되새기게 된다. 이 미적 즐거움은 바로 이런' 맛' 이 있는 곳이다.

앞서 우리는 강원의' 추위' 와' 향' 이라는 단어에 대한 편애에 대해 이야기했다. 사실' 냉향' 이라는 단어는 작가의 예술 풍격을 대표할 뿐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작가가 쓴 글은 항상 그렇게 차갑고 담담하지만, 나름대로 정취가 있다. 이 매혹적인 곳은 글자의 행간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냉향' 이다. "냉향" 이라는 단어가 "청청, 강강, 추위, 야" 보다 더 적절하고 더 잘 이해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