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현재 영화 및 TV 문학의 오락화를 보는 방법
현재 영화 및 TV 문학의 오락화를 보는 방법
"그림자", 즉 영화, "시", 즉 텔레비전. 영화는 회화와 연극, 음악과 조각, 건축과 춤, 풍경과 사람, 시각적 이미지와 청각 언어를 통합하는 종합 예술이다. 그 주요 특징은 첫째, 고도의 종합적 시각으로 삶을 반영하고, 관람자에게 예술화된 현실 세계 장면을 선보이는 것이 다른 예술이 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둘째, 시간예술과 공간예술의 표현 형식을 융합해 그들이 만든 화면 이미지를 시간과 공간의 만남에 기반한 예술적 이미지로 만들었다. 영화는 다른 문학 장르와 마찬가지로 사람과 그 영혼과 감정을 연구 대상과 묘사 대상으로 하는 서술적이다. 그것은 종종 문학 기법을 이용하여 인물을 표현하고 생활을 반영한다. 그것은 또한 문학의 기본 도구인 언어예술을 이용하여 인물을 묘사한다. 그러므로 이런 문학 스타일은 영화화일 뿐만 아니라 문학적이기도 하다. 텔레비전은 현대 과학 기술의 산물로 영화보다 30 년 정도 늦었다. TV 문학' 이라는 명칭은' 영화문학' 의 명칭과 마찬가지로 모두 문학 극본의 출현에 따라 이름이 붙여졌다. 영화문학에 비해 텔레비전 문학은 여러 방면에서 같다. 차이점은 (1) TV 의 심미 매체는' 스크린' 이고 영화는' 스크린' 이라는 점이다. (2) 텔레비전은 카메라로 촬영 대상을 비디오테이프에 촬영하는 것으로 비교적 간단한 처리를 거쳐 TV 영화로 제작할 수 있다. 필름은 카메라로 스트립 필름에 피사체를 촬영한 다음 인화, 편집 과정을 통해 필름으로 제작된다. (3) 텔레비전은 가족 감상이고, 영화는 대규모 감상이다. 위의 세 가지 점이 다르기 때문에 텔레비전과 영화의 편폭과 제재의 용량은 다르지만 문학에 반영된 삶의 특징은 같다. 예술적 표현 인물의 묘사를 보면 소설은 서술, 묘사, 서정, 의론, 해석, 서술 방식을 많이 채택하여 인물의 생활경험, 경험, 성격 특성, 심리활동, 취미습관 등을 소개하고 분석하는 반면, 영화문학은 인물의 동작, 표정, 행동, 행동, 언어 등을 많이 이용한다 그리고 글은 시각화와 구체화를 중시하며 서술자가 직접 나서는 경우는 드물다. 묘사 소설 연극 속 단편은 인물의 내면세계를 상세히 묘사할 수 있고, 영화문학은 장편의 심리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고도로 농축되고 세련된 개성언어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술 표현 방법으로 볼 때, 영화문학은 종종 1 을 채택한다. 평행으로 교차하다. 같은 시간에 다른 곳에서 일어난 일을 번갈아 연결시키는 것은 서사의' 평직설' 에 해당한다. 2. 비교. 겉으로는 평행식과 비슷하지만 동시에 발생하는 일의 조합이 아니라 대비가 강한 두 개의 물체나 장면의 조합으로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3. 탈진기구. 일부러 암시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다음 발전을 예상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결과는 정반대로 관객들이 예상하지 못하게 했다. 4. 대화. 이전 렌즈에 있는 한 사람의 대화를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다음 렌즈에 있는 다른 사람의 대화에 연결시켜 자연스럽게 매끄럽게 연결하게 한다. 5. 상징적입니다. 앞뒤 두 개의 렌즈 이미지가 비슷한 방식으로 처리되어 연결되어 상징적인 의미를 만들어 냅니다. 6. 렌더링합니다. 같은 성격의 렌즈를 많이 축적한 후 결합하여 특정 분위기를 형성한다. 7. 상세 연결. 하나의 두드러진 이미지와 생동감 있는 디테일을 통해 전환을 실현하여 극의 발전을 추진하다. 8. 오디오 연결. 소리를 매개로 서로 다른 화면을 연결하다. 9. 음악 연결. 음악을 매개로 서로 다른 화면을 연결하다. 10. 음성 해설 연결. 음성 해설로 서로 다른 화면을 연결하는 것이다. 그것은 두 가지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안내식 해석이고, 하나는 내면의 독백이다. 영화문학의 특수한 표현 수단은 촬영 방식에 따라 고정렌즈와 이동렌즈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운동렌즈에서' 밀기, 당기기, 흔들기, 이동, 따르기, 올리기, 내리기' 등의 촬영 방법을 알아야 한다. 서로 다른 촬영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특별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장면마다 영화에서 서로 다른 예술적 수단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원근법은 전신인물과 인물 주위의 넓은 공간, 환경, 자연경물 또는 장면을 촬영하는 것으로, 주로 환경과 분위기를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파노라마-캐릭터와 주변 환경 또는 자연 풍경을 촬영하여 전체 장면을 보여줍니다. 중경-인물의 무릎 위 운동을 보여주는 장면은 어느 정도 자유운동 공간이 있다. 근경-인물 가슴 위의 활동과 얼굴 표정을 보여주는 장면. 클로즈업-머리가 두 어깨 이상 움직이거나 강조할' 사물' 으로 화면이나 화면을 차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TV 문학작품은 TV 소설, TV 산문, TV 시, TV 보고문학 등 TV 수단으로 표현된 모든 문학 형식을 포괄하는 스크린 음향 작품이다. 그것의 가장 두드러진 외적 특징은 언어의 시각화이다. 즉, 문학 언어의 대상을 가시적인 화면 이미지로 바꾸면서 문학 언어를 충실히 복원한 것이다. 그 뚜렷한 내면적 특징은 연상이다. 즉 눈에 띄는 목소리와 그림 이미지 뒤에 상상의 내포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TV 프로그램에서 TV 문학 작품은 남달랐고, 의심할 여지 없이 유일무이한 프로그램이었다. 그 중에서도 TV 시 산문은 가장 대표적인 TV 문학 작품이다. 일반적으로 TV 시 산문은 TV 문체, 즉 TV 화면에서 시 산문 서정적인 의경을 표현한 TV 문체이다. TV 시 산문의 의미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문학시 산문의 TV 표현을 가리키며, TV 특유의 예술적 수단으로 문학 형식의 스타일, 품격, 의경을 반영해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을 불러일으킨다. 초기의' 연화호' (산문), 해설몽 (시), 그리고 최근 몇 년간' 언니, 영원한 후회',' 나는 바다를 보았다',' 잔련' 이 대표적인 창작이었다. 둘째, TV 공연의 내용은 산문의 형식으로 민첩하고, 의경을 추구하며, 화면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라는 뜻이다. 후자의 형식은 어떤 종류의 예술영화로도 분류할 수 있지만, TV 시 산문으로도 요약할 수 있다. 안개 실탑'' 아사히와 석양의 대화' 와 같다. 텔레비전 시사 산문은 문학과 텔레비전 수단의 조합이기 때문에, 그 예술적 표현 특징은 독특하다. TV 산문의 독특함은' 산산' 의 표현으로 유연한 음화 형식으로 문학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있다. 그리고 그 본질은 "모이다" 입니다. 그것은 문학시 산문과 더 많은 유사점이 있다. 즉, 날으는 영동, 응축; 다른 형태의 TV 문학보다 서정적 색채가 더 강하고, 의경에 대한 추구도 더욱 두드러진다. 1. 영화문학이란 무엇입니까? 영화문학이란 문학 창작의 일반적인 법칙을 운용하는 것으로, 라디오, TV, 오디오, 비디오 매체를 통해 청각, 비주얼 전파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줄거리를 구조화하고, 이미지를 형성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관중 문학에 심미적 재미를 부여하는 문학 유형을 말한다. 2. 영화문학과 전통문학은 어떤 관계입니까? 본질적인 속성으로 볼 때, 영화문학은 우선 문학이며 문학의 한 가지 문체이므로, 다른 문학 문체와 밀접한 혈연관계와 같은 법칙을 가지고 있다. 한편, 영화문학도 영화매체의 도움으로 영화매체의 특징을 불가피하게 드러낸다. 영화문학은 오래된 전통문학과 신흥 영화가 결합된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및 TV 문학의 형성 과정은 무엇입니까? 문학은 일종의 오래된 사회 현상으로, 수천 년 동안 발전하였다.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문학의 스타일과 유형은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반복적으로 변했지만, 그 표현 방식은 기본적으로 단일한, 즉 문학언어를 매개로 문자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이런 표현은 주로 관중의 시각기관에 작용하며, 편평한 수용과 해독의 한 형태이다. 이 상황은 전자 기술의 발명까지 계속되었다. 영화는 침묵에서 음성으로 전환된 뒤 동상조합이 현실을 반영하는 유치한 단계에서 벗어나 몽타주 서사로 창작하는 이성적인 단계로 바뀌었다. 이런 맥락에서, 전통문학 스타일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문학 양식인 영화문학이 생겨났다. 영화문학은 문학과 영화의 두 가지 다른 예술 유형의 장단점을 결합하여' 읽기' 와' 보기' 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관람자의 시각과 관람자의 청각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과거의 어떤 전통 문체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거의 동시에, 전파전파와 기계 녹음을 통해 방송은 소리로 서술하고 사람의 청각에 호소한다. 방송이라는 표현의 직접적인 결과 중 하나는 새로운' 연극'-'방송극' 으로 관객들의 청각에 작용한다. 방송극의 출현은 전통문학과 방송의 결합을 상징한다. 이로 인해 새로운 종류의 방송문학이 생겨났다. 영화문학과 방송문학의 출현은 텔레비전 문학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TV 문학은 영화문학의 직관적인 이미지를 흡수하고, 직접 감상자 연상의 표현 방식에 호소하여 독특한 특색을 지닌 새로운 문학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영화문학의 기본 특징: 영화문학은 영화와 텔레비전의 문학 극본이다. 기본 특징은 시각, 동작 및 몽타주 구조입니다. 가시성, 즉 영화문학 극본의 문학성이 묘사한 이미지가 시각적 이미지를 분명하게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은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다. 액션, 즉 영화문학 극본의 인물 묘사는 동작에 대한 명확하고 풍부한 묘사이다. 몽타주 구조 모델은 다양한 내용, 다양한 장면의 화면을 창작 의도에 따라 결합하여 일관성, 대비, 연상, 구토, 서스펜스, 리듬 등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내는 특수한 구조 패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