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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음악수업 교안 판문 3 조

# 교안 # 서론 교안은 교과요강과 교재에 따라 학생의 실제 상황에서 출발해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나는 3 편의 초등학교 음악수업 교안 판문을 정리했는데,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제 1 장: 우리는 선생님을 사랑합니다.

교육 목표: 1. 교육생들은 선생님을 사랑하고 학교를 사랑하며 스승의 날을 맞아 학생들에게 학교를 위해 좋은 일을 하도록 요구하고, 실제 행동으로 선생님에 대한 사랑을 바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승의 날, 스승의 날, 스승의 날, 스승의 날, 스승의 날, 스승의 날)

2. 아름답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우리 선생님을 사랑합니다' 라는 노래를 불러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세 박자 노래의 박자 특징은 음악 멜로디와 같고 다른 것 같다. 독립적으로 자신 있게 외울 수 있고, 스스로 동작을 쓰고 동창들과 함께 공연할 수 있다.

3. 노래' 우리 학교 자크시' 에 대한 학습을 통해 신강 노래의 리듬 스타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신강 춤 스텝에 따라 작곡하는 법을 배우다. 타악기를 선택해 노래의 반주 활동에 참여하는 법을 배우다.

4. 학생들의 생활에서 출발하여 그들을 통해 "헤이!" 라고 외친다 그리고 "이봐 요! 클릭합니다 두 박자의 느낌, "두 박자와 세 박자의 특징과 강약 법칙을 경험하고 표현한다."

수업 일정: 3 개의 세션

첫 수업은' 우리는 선생님을 사랑한다' 라는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웠다.

교육 목표:

1, 아름답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노래' 우리 선생님을 사랑합니다' 를 부르며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세 박자 노래의 박자 특징이 음악 멜로디와 같다고 느껴도 다르다.

3. 독립적으로 자신 있게 외울 수 있고, 스스로 동작을 쓰고, 동창들과 함께 공연할 수 있다.

교학 중점: 세 박자 노래의 박자 특징과 음악 멜로디가 같은 것도 다르고, 스스로 동작을 쓰고 동창들과 함께 공연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교학난점: 세 박자 노래의 박자 특징이 음악 멜로디와 다르다는 것을 느꼈다.

교육용 디자인:

1. 7 페이지의' 사고' 란에 있는 2, 3, 4 번 신곡으로 소개한다. 학생들에게 그들이 알고 있는 스승의 날, 그들이 어떻게 교사에 대한 경의를 표할 계획인지, 그리고 각 학생에게 선생님께 바치는 말을 한 마디 해달라고 요구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승의 날, 스승의 날, 스승의 날, 스승의 날, 스승의 날)

2. 학생들이 먼저 노래의 멜로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가사를 배우기 전에 먼저 노래의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하여 학생들이 듣고, 만들고, 그리고, 생각하고, 암송하는 과정에서 노래의 멜로디를 듣고 익히도록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노래를 듣고 세 박자를 자유롭게 한다.

(2) 음악을 듣고 스승의 날 카드 한 장을 즉흥적으로 그리거나 선생님께 홍화 한 송이를 만들어준다.

(3) 음악을 듣고, 세 번째 페이지의' 사고' 란 요구 사항을 완성한다: 노래 속 음악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느끼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한다 (첫 번째).

(4) 노래의 음악에서 가사를 감정적으로 읽는다.

3. 듣기,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노래 구체적인 방법은 녹음을 완전히 듣고, 조용히 녹음을 듣고, 옛 교사와 학생이 함께 부르는 것을 듣고, 피아노 모델로 절로 부르고, 노래를 듣고 힌트를 주는 것이다. 프랑스어 선생님이 전반부를 부르고, 학생이 따라 후반부를 부르고, 노래를 부르고 나서 교류한다.

4. 노래를 배운 후 선생님의 지도 아래' 약력' 의 법칙에 따라 발을 동동 구르고, 박수를 치고, 발을 두드리고, * * * 등의 방식으로 노래를 반주해 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ζ, 아, 아, 박수치다

발을 동동 구르다.

학생들은 모방을 기초로 박수를 치는 방법을 직접 짜서 자신의 노래에 재미를 더한다. 예를 들면 박수를 다리로 바꿔서 박수를 치거나 * * * * * * * * * * * * * * * * * * * * * * * *.

5. 학생들이 스스로 연기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고, 노래의 노래와 공연에 참여하게 한다. 노래, 액션 공연, 리듬악기 반주, 그림 그리기, 가사 암송 등. , 학생들의 개성과 특기를 충분히 과시하다.

6. 친목회를 열어 스승의 날을 축하하며, 학생들을 조직하여 이 다정한 노래, 직접 만든 축하 카드, 붉은 꽃을 경애하는 선생님께 바칩니다.

제 2 장: 음악가의 집

교육 학년: 초등학교 2 학년

세션: 한 세션

교육 목표:

1. 감정적 목표: 학생들은 경쾌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자신의 기쁨과 유쾌한 심정을 표현하고, 음악 공부의 즐거움을 경험하며, 교사와 학생 간, 학생 간의 협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능력 목표: 학생들은 편안하고 즐거운 학습 분위기 속에서 음악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듣고, 경험하고, 상상하고, 창조하고, 표현할 수 있다.

인지 목표: 학생들은 정확하게 리듬을 맞추고 음악 게임을 통해' 터치' 를 통해 음악의 음높이를 느낄 수 있다.

강의 중점 사항:

학생들은 감정을 가지고 노래를 부르며 각종 음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의 감성, 상상력, 표현력을 기르다.

교구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동물 머리 장식, 초대장, 타악기

교육 과정:

첫째, 리듬감 표현의 전체적인 느낌

선생님: 일어나요, 작은 동물들! 음악과 함께 전진합시다!

선생님은 할아버지로 분장하고, 학생은 작은 동물로 분장하여' 건강의 노래' 의 음악을 틀었다. 작은 동물들은 할아버지의 지도 아래 자유율동을 공연한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역동적인 음악 자유 공연에 따라 학생들의 감정을 풀고,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편안하고 즐거운 음악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를 음악의 세계로 끌어들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카드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새로운 환경을 만들고 새로운 커리큘럼을 안내합니다.

1, 가져오기

선생님: 동물들, 선생님은 오늘 특별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게 뭔지 보고 싶으세요? (아름답게 포장된 "초대장" 표시)

포장지를 열고 초대장 카드를 꺼내주세요.

선생님: 아, 초대장이에요. 신비한 친구의 의뢰를 받아, 나는 너를 그의 음악 오두막에 초대했다. 도중에 약간의 어려움이 닥칠 수 있지만, 당신이 한마음 한뜻으로 극복하고 음악 오두막에 들어가면 신비한 친구가 나타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가고 싶어?

생: 내 생각에는 ...

선생님: 그럼 우리 갑시다! (음악 코스웨어 "피크닉" 재생 및 사진 표시)

선생님은' 소풍' 음악에 따라 학생들을 두 바퀴로 이끌고 춤을 추자 즐겁게 춤을 추며 노래를 불렀다.

3. (음악 중지) 선생님: 보세요, 작은 동물들! (전시 코스웨어 "아름다운 숲") 여기는 어디입니까?

건강: 아름다운 큰 숲.

선생님: (코스웨어를 클릭하면 그림이 나옵니다.), 아, 작은 동물들, 작은 강이 길을 막았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 (두 세트의 리듬지도를 표시하려면 코스웨어를 클릭하십시오.)

A. × × × │ × × ○ × × × × × × ○ × ○ ×

B. × × × × × × × × × × × × ×? × │ × ○

음성 해설: 이 두 리듬지도를 제대로 만들면 배가 나타나 강을 건널 수 있게 해준다. 어서, 동물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과 학생이 서로 교류하다.

선생님: 이제 리듬 드래곤 게임을 하자. 선생님은 첫 번째, 두 번째, 그래서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선생님의 시범을 들어보세요.

선생님: a. 안녕하세요, 환영합니다

생: B. 음악집 │ 환영합니다 │ 행복하세요? 환영합니다 │ 나

(2) 사제는 리듬접룡 연습을 하며, 학생들에게 반드시 리듬을 따라 같은 속도로 읽고 찍도록 상기시킨다.

③ 그룹 대 그룹, 생명은 생명에 서로 연결되어 있다.

[설계 의도; 초청카드를 이용하여 상황을 만들고, 재미있는 리듬접룡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게임에서 리듬 훈련을 하고,' ○' 휴식과' ×' 를 느끼는가? X "리듬의 실제 효과를 추가하여 노래 리듬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4. (코스웨어를 클릭하면 강둑에 배 한 척이 나타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작은 동물들, 배가 우리를 데리러 왔어요. 계속 전진합시다!

"'소풍' 음악 틀고,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산책하고 춤을 춘다"

선생님: 작은 동물들, 이제 새로운 상황이 생겼어요. 큰 나무 한 그루가 길을 막았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음성 해설: 아, 작은 동물들, 너희들은 또 사고를 쳤어!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 음악 게임을 완성하면 계속 전진할 수 있어요. 열심히 노력해라! ) 을 참조하십시오

⑦ ②

⑥ ④ ③ ③

참고: 게임 방법:

어떤 두 개의 공이 충돌할 때 학생들은 이 두 개의 소리를 내고 켈빈의 손짓으로 음고를 표시한다. 그리고 모두 함께 두 음을 불렀다.

예: (선생님) 제 1 공이 3 구 (학생)1(도) 3 (미)

(승천)1313 │131

선생님께서는 교재를 주문하시고, 모든 학생들이 노래를 부르고, 출석을 부르신다.

[디자인 의도:' 만지다' 음악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칠음 인형에 더 익숙해지고, 놀다가 노래하고, 음악에서 노래하며, 본 단원' 작은 음악가' 의 주제를 반영하여 교사와 학생 간의 협력감을 높인다]

셋째, 중학교 시절의 노래.

선생님은 교재를 주문하여 아름다운 오두막을 보여 주셨다.

1, 선생님: 보세요! 숲 깊은 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이것은 아름다운 음악 오두막이다. 당신은 그것을 방문하고 싶습니까?

(음성 해설: 작은 동물들, 음악 오두막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너희들은 모두 용감하고 슬기로운 아이들이다. 자, 이 노래를 배우면 음악 오두막의 문이 열리고 신비한 친구가 나타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은' 음악의 집' 을 감동적으로 부르셨다.

3. 선생님: 다들 들으셨어요. 음악집이 우리를 환영하고 있어요! 그럼 우리 빨리 이 듣기 좋은 노래를 배우자!

4. 가사 교육

악보는 멀티미디어로 표현된 것이다. 우선, 학생들은 가사를 한 번 읽고, 선생님은 리듬에 따라 가사를 읽고, 학생은 따라 읽는다. 마지막으로, 교사들은 전자금의 리듬 반주에 맞춰 가사를 함께 낭독했다.

5. 듣기와 노래를 통해서 가르칩니다. 학생들은 모델학에 따라 3 ~ 4 회 노래를 부른다. 학생들이 노래를 부르면서 자유롭게 공연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음악방 좋아하세요? 그럼, 우리가 어떻게 노래를 불러야 네가 좋아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어, 너의 목소리로 선생님께 알려줄래? 학생들에게 노래를 부를 때 감정이 있어야 하고, 목소리는 경쾌하고 탄력이 있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이 코스웨어를 클릭했을 때 음악 오두막의 문이 열렸다.

선생님: 동물들, 너희들은 노래를 정말 잘 부른다. 음악 오두막의 문은 이미 우리를 위해 열렸다. 보세요, 그 주인은 누구입니까? (사진 표시)

생:' 즐거운 목수' 의 곰이에요.

선생님: 참, 곰 새끼가 직접 지은 음악 오두막이에요. 그것은 근면하고 능력이 있다. 오늘, 그것은 우리를 오두막을 방문하도록 초청했다. 들어와 봐! (음악 시작)

7. 노래 리듬의 창조와 표현

① 학생이 자유롭게 작곡하고 타악기에 맞춰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선생님: 우리는 그녀에게 작은 선생님이 되어 누가 연기할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했습니다.

동작이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학우들이 무대에 올라 리드미컬한 공연을 시연하고, 다른 학생들을 이끌고 공연을 한다.

(3) 타악기 반주에 따른 조별 공연, 즉 한 조의 공연, 한 조의 반주, 그리고 서로 평가한다. 선생님은 재능 있는 스타와 창의적인 스타를 고르셨다.

[디자인 의도: 이것은이 수업의 클라이 막스이자 초점입니다. 노래를 듣고, 노래의 리듬에 따라 가사를 읽고, 들으면서 작은 소리로 노래하고, 몸의 리듬을 듣고, 듣고, 읽고, 노래하고, 움직이는 등 감정체험에서 노래를 느끼고 표현한다. 학생들이 노래와 음악에서 자유롭게 동작을 만들고, 감정을 표현하고, 음악을 표현하게 하다. 이런 공연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충분히 키우고, 어린이가 감정을 표현하는 특징에 부합하며, 학생들은 학습과 공연에서 음악의 멜로디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조별 협력의 형식을 통해 학생들의 협력의식과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능력을 강화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종합 학과를 넓히고 창설한다

1, 선생님: 작은 동물들, 우리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곰곰의 음악 오두막으로 왔습니다. 너도 똑똑하고 유능하다. 선생님은 누구나 자신의 교묘한 손으로 음악 오두막을 지을 수 있다고 믿는다. 괜찮으세요?

생: 그래! "학생들은 자유롭게 상상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다"

선생님: 우리 자신의 음악 오두막을 색연필로 그려 봅시다!

선생님은' 음악 오두막' 이라는 노래를 틀어 불렀다. 학생들은 그룹으로 마음속의 음악 오두막을 그렸다.

3. 교환 전시, 상호 평가. 교사와 학생이 함께' 디자인' 상을 수여하다.

[디자인 의도: 이 수업의 지식의 확장으로 학생 간의 융합을 반영하고, 그림 형식으로 모든 아이들이' 작은 디자이너' 가 되도록 노력하며, 이상을 현실로 만들고, 학생들이 공연을 하도록 독려하고, 학생들의 협력정신과 발산 사고를 키우도록 독려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섯째, 귀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1, 선생님: 우리도 곰처럼 작은 디자이너가 될 수 있고, 우리의 이상은 현실이 됩니다. 우리 노래로 우리의 행복한 심정을 표현하자!

2. 교사와 학생들은 함께' 행복하면 박수를 친다' 고 부른다.

3. 선생님: 어느새 날이 어두워졌으니 집에 가야겠어요. 곰에게 작별인사를 해!

음악' 음악오두막' 이 울리자 선생님은 억지로 노래를 부르면서 학생들을 데리고 교실에서 뛰쳐나왔다. ) 을 참조하십시오

[디자인 의도: 음악 교육은 소리의 예술이자 감정의 예술이다. 감정 교육은 일종의 감화의 침투이며, 감화의 영향이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유쾌하고 아름다운 심정으로 교실을 떠났다. 수업이 끝났는데도 감정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제 3 장: 황금 뱀 춤

디자인 컨셉:

이 수업에서, 나는 예술 자체의 법칙에 근거하여 청각과 감정부터 시작하여, 음악 감상 교육 과정에서 심미체험의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중시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키우고, 적극적으로 의식과 협력정신을 키우고, 학생들이 대담하게 탐구하고 실천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교육에서' 듣기' 의 배양을 강조하고' 듣기' 를 주요 임무로 삼아 학생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연상하도록 유도하고, 각종 방식으로 음악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표현하도록 유도한다. 다음은 교육 아이디어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먼저 가져오기:

수업시간에' 금뱀춤' 음악을 틀어 학생들이 음악의 배경 아래 자유롭게 교실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교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보이지 않는 음악을 느끼고, 교육의 기초를 다질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런 다음 선생님은 학생들의 대답에 따라 자연스럽게 음악 단편을 유도하고, 학생들이 듣고, 생각하고, 토론을 통해 음악의 이름을 말하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처음으로 전체 노래를 듣는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도록 했다. 그들은 노래 듣기, 상상, 작곡에 전념할 것이다. 이는 학생들이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도 발전시켜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둘째, 작품 소개:

선생님의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설명을 통해 학생들은 상식, 시대배경, 창작의도, 곡식 구조 등에 대한 간단한 이해를 할 수 있다.

셋째, 작품의 간단한 분석: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면 학생들은 세그먼트 청취를 통해 모든 음악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학생들에게 소개를 듣게 합니다. 선생님은 듣고 물었다: 소개에 묘사된 것은 어떤 장면입니까? 어떤 감정이 양조되고 있습니까? 학생들의 묘사를 통해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민감도와 연상력을 키우고 허밍을 통해 기억을 깊어지게 한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A 항을 듣게 하고, 듣고 나서 선생님께서 한 가지 질문을 하셨습니다. 어떤 악기가 소개와 도입자 뒤의 첫 단락을 연결하는가? 실력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학생들은 조를 나누어 토론하고 대답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동적인 경청과 연상 능력을 키우고 허밍을 통해 기억을 깊어지게 함으로써 음악의 유쾌한 분위기를 더욱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B 항을 듣게 하자, 선생님은 한 가지 질문을 했다: A 항과 B 항 중 어느 것이 가장 생동적이냐? 어떤 악기로 열렬하고 기쁜 분위기를 띄우나요? 이 곡의 창작 특징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너는 음악 속 드럼의 리듬을 말할 수 있니? 학생들이 그룹 탐구, 토론, 학생들이 스스로 도형을 그려 작품의 창작 기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젓가락으로 홀 드럼의 연주를 모방하고, 음악적 기억을 깊게하고, 음악에서' 대답과 응답',' 회전' 등의 창작 기법의 운용과 효과를 느끼고, 학생들의 리듬감, 음악적 이해, 표현능력을 배양하게 한다.

넷째, 전체 노래 듣기:

작품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에게 노래 한 곡을 다시 한 번 들려주고, 학생들이 손에 든 숫자를 소리순으로 책상 위에 배열하게 하고, 학생들이 듣는 음악을 서로 묘사할 수 있도록 하여, 음악 구조에 대한 학생의 분별력을 시험하고, 학생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노래 전체의 구조를 장악하게 한다.

다섯째, 젓가락으로 음악 반주:

학생 중에서 작은 지휘자를 찾아 지휘대에 가서 지휘하다. 학생들에게 소개 부분을 들을 때 마음대로 리듬을 만들라고 요구하고, 섹션 a 를 들을 때 젓가락으로 서로 두드리고, 섹션 b 를 들을 때 드럼으로 젓가락으로 두드리는 방법을 흉내내라고 했다.

여섯째, 교실 요약: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교사가 결론을 내렸다. 이 수업은 학생이 총결한 것이다. 비록 몇 마디 언어밖에 없었지만,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감정을 시험하고 학생들의 음악적 사고를 키워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교육 목표:

1. 민악합주' 금뱀의 춤' 을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음악의 열렬함과 즐거운 분위기를 느끼게 하고, 감정적으로 이 곡을 좋아한다.

2.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듣기, 분별, 노래, 연주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음악 실천에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음악의 재미감과 성취감을 얻는다.

강의 내용:

1, 민악 합주' 금사춤' 을 들어보세요.

2. 사지와 젓가락으로 음악을 느끼고 표현합니다.

강의 중점 사항:

1, 음악의 정취를 느끼며 젓가락으로 중국 드럼의 두드리는 법을 모방하여 음악을 느끼고 표현한다.

2. 음악에서' 답과 답',' 꼬임' 등 창작 수법의 운용과 효과를 이해한다.

교육의 어려움:

음악에서' 답과 답',' 꼬임' 등의 창작 수법의 운용과 효과를 이해하다.

교육 준비:

1, 교사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녹음기, 테이프, 젓가락, 그래픽.

2, 학생 준비: 그래픽, 젓가락.

교육 방법: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사용, 오디오 및 비디오 결합.

2. 감상 교수의' 공감감'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들이 음악 감정에 대한 인식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체험하도록 유도한다.

교육 과정:

첫째, 주제 가져오기:

교육 구상: 좋은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육의 기초를 다지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수업시간에' 금뱀의 춤' 을 방송하는 음악으로 학생들은 음악 배경 속에서 자유롭게 교실로 들어간다. +

2, 주제 가져오기:

(교육 구상: 학생들의 피드백에 따르면 자연스럽게 음악 단편을 끌어내어 학생들이 한번도 접해 본 적이 없는 작품을 듣고, 생각하고, 토론함으로써, 학생들이 처음으로 전체 노래를 듣는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도록 한다. 그들은 듣고, 상상하고, 창작하는 데 집중할 것이다. 이는 학생들이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도 발전시켰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이 물었다: 학우 여러분, 교실에 처음 들어왔을 때 음악조각에서 어떤 감정을 들었습니까? 눈치 채셨나요?

학생이 대답하자 선생님이 물었다: 당신은 색깔이나 선으로 음악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까?

학생이 대답하고 측정하다. 선생님: 너희들 모두 잘 말한다. 어떤 악기로 이런 따뜻하고 즐거운 심정을 부각시킬까? 너는 음악회를 듣고 무엇을 연상하니?

학생들이 그룹으로 의사 소통하고 학생들에게 대답하도록 안내하십시오.

선생님: 음악을 완전히 들어주세요. 듣고 나서 이 노래에 이름을 지어 주세요. 왜요 당신의 생각을 말해 주세요.

학생이 음악에 이름을 붙인 후, 선생님은 학생들이 음악에 이름을 지어 주는 것이 좋다고 총결하였다. 이 음악은 바로 우리가 이번 수업에서 감상할 민악합주' 금뱀의 춤' 이다. 판서와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둘째, 작품 소개:

교육 구상: 교사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계발적인 해설을 통해 상식, 시대배경, 창작 의도, 주제, 발전 변화, 음악 구조 등에 대한 간단한 인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곡은 녜엘이 중국 고대 민악' 도팔판' 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민간 명절에는 오리지널 노래가 자주 연주된다. 귀엘은 개편할 때 원곡의 환희를 더욱 과장하여 멜로디를 리듬에 더욱 특색있게 했다. 이런 탄력적인 리듬이 전체 노래를 관통하여 중국 강남 수향민들이 명절에 기뻐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전체 노래는 세 개의 반복적인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셋째, 작품의 간단한 분석:

1, 멀티미디어 전시 소개 섹션 (■) 스펙트럼은 학생들이 소개 섹션을 듣도록 안내합니다.

교수 구상: 학생들의 묘사를 통해 음악에 대한 학생들의 민감도와 연상력을 키우고 허밍을 통해 기억을 깊어지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이 듣고 선생님이 물었다: 소개에서 묘사한 장면은 어떤 장면입니까? 어떤 감정이 양조되고 있습니까?

학생들은 대답한 후 테이프를 따라 멜로디를 흥얼거렸다.

2.A 항 (●) 스펙트럼의 멀티미디어 전시는 학생들이 듣고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한다.

교수 구상: 학생들의 역동적인 경청과 연상 능력을 키우고, 흥얼거림을 통해 기억을 깊어지게 하여 음악의 유쾌한 분위기를 더욱 느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들의 말을 듣고 선생님은 어떤 악기가 소개와 소개자 뒤의 첫 단락을 연결하는지 물었다. 실력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조를 나누어 토론하고 대답하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테이프를 따라 멜로디를 흥얼거렸다고 요약했다.

3,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B 항 (▲) 스펙트럼 예, 학생들이 들을 수 있도록 안내.

교육 구상: 리듬 참여를 통해 음악 기억을 심화시키고, 음악에서' 호응',' 꼬임' 등 창작 수법의 응용과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학생들의 리듬감, 음악 이해, 표현 능력을 배양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들의 말을 듣고 선생님이 물었다.

(1) 음악은 실력과 음색에서 어떻게 비교됩니까?

(2) 어떤 장면을 보여줍니까?

(3) 단락 a 와 단락 b 중 어느 것이 가장 활발합니까?

(4) 어떤 악기로 열렬하고 기쁜 분위기를 띄우는가?

(5) 음악에서 드럼의 리듬을 말할 수 있습니까?

(6) 음악의 창조적 특징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은 조를 나누어 토론하고 대답했다. 학생들이 자신의 점수로 칠판에 구의 길이를 기록하게 하여 학생들이' 나선형 매듭' 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 총결산하다.

선생님이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음악 B 항은 홀 드럼의 리듬을 보여 주었고, 학생들은 녹음에 따라 멜로디를 흥얼거렸다. 그런 다음 징과 북을 낭독하고, 그룹으로 북을 읽는 리듬을 나누고, 젓가락으로 북을 패러디한 연주를 모방하며, 음악에서' 호응',' 회전' 등 창작 수법의 운용과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넷째, 전체 노래 듣기:

(교육 구상: 그림을 그려 학생들의 음악 구조에 대한 분별력을 테스트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학생들에게 멀티미디어 전시의 음악 사례를 보여 주고, 노래 전체를 한 번 듣고, 학생들에게 책상 위의 숫자 (■, ●, ▲) 를 소리순으로 배열하고, 강단을 가리키며 칠판에 배열하도록 한다.

선생님: 당신이 듣는 음악을 언어로 묘사할 수 있습니까? 학생 팀에게 서로 묘사해 달라고 부탁하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묘사하십시오.

다섯째, 젓가락으로 음악 반주:

교수 구상: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음악에 대한 기억을 공고히 하고 음악에 대한 느낌을 깊어지게 하며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다시 한 번 배양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들 중에서 작은 지휘자를 찾아 지휘대 지휘자로 가서 소개를 들을 때 마음대로 리듬을 만들고, A 단을 들을 때 젓가락으로 서로 두드리고, B 단을 들을 때 젓가락으로 북을 치는 것을 흉내 내며 음악을 반주한다. 학생들에게 귀로 음악을 듣고 마음으로 음악을 느끼도록 요구하는 것은 명절에 용과 사자를 추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사람들의 자유로운 쾌락을 표현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자동사 총결산:

(가르침 가정: 요약은 대개 교사가 수행합니다. 이 수업은 학생이 총결하여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느낌을 시험한다. 비록 적은 수의 언어이지만, 선생님의 총결산보다 학생들의 음악적 사고를 양성하는 데 더 유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은 우리가 민족 기악의 풍부한 표현력을 느꼈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감상 수업에서 학생들은 음악을 마음으로 느끼고, 우리의 팔다리, 표정, 동작으로 음악을 표현하여 음악 실습에 더 잘 참여하고, 음악의 재미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