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조조, 조식, 조비의 콩에 관한 시.

조조, 조식, 조비의 콩에 관한 시.

칠보시 [삼국지 위] 조식 삶은 콩을 수프로 받들어 주스인 줄 알았다. 꿀은 주전자 밑에서 타 오르고 콩은 주전자 속에서 울고 있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참고] 1. 주전자 (f): 고대 주전자. 튀김: 고통, 은유 적 박해. [해석]' 세설 신어 문학' 에 따르면 조식의 형 조완이 제후를 박해하고 싶어 조식을 7 보 간 뒤 짧은 시간 안에 시 한 수를 쓰라고 명령했는데, 그는 할 수 없었다. 결국 조식은 이' 칠보시' 를 불렀다. 시인은 콩을 볶는 비유로 조비의 자신과 다른 형제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고소했다. 전설에 따르면 조식의 동생 위문제 (조비) 는 그에게 7 보 안에 시 한 수를 쓰라고 요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머리를 죽였다. 조식은 화가 나서 이 시를 썼다. 콩과 콩줄기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나 형제처럼 생겼다. 콩줄기가 솥에 타서 콩이 끓어 나올 때까지 끓였다. 형이 동생을 강요하는 비유는 적절하고 감동적이다. [7 보시 간석] 7 보시의 저자에 대해 사령운은 "천하에는 돌이 하나뿐이고, 조자건은 8 두를 독점한다" 고 평가했다. 나는 싸워야 하고, 세상은 일전으로 나뉜다. " 즉, 만약 천하의 인재가 보따리 (석두) 라면, 조식은 팔두를 차지하고, 팔두는 보따리라는 것이다. (돌) 리우웬의' 문심조각용 재략' 도 "자건영수, 그 시는 청아하고 우아하다" 고 말했다. 명대 왕사추' 예원' 도 "자건 천재 미염은 천고의 미명이 있지만 실제로는 부친을 피해 형을 피한다" 고 말했다. 왜요 너무 높고 너무 화려해요. " 전임자들은 이미 조식의 재능이 출중하고 천부적인 특징을 지적했고, 그 재능의 가장 좋은 예는 바로 이' 칠보시'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칠보시에 관한 전설이 많다. 세설신어 문학' 에 따르면 조비는 제후를 칭송한 뒤 자신의 재능이 넘치는 동생 조식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다. 한 번, 그는 조식에게 7 보 안에 시 한 수를 쓰라고 명령했는데, 할 수 없으면 사형에 처한다. 그러나 조식은 그의 말소리가 떨어지기를 기다리지 않고 6 곡, 즉 위의 첫 곡을 불렀다. 7 단계로 제한돼 후세 사람들에게' 7 보시' 라고 불린다. 조비가 듣고' 깊은 부끄러움을 느낀다' 는 것은 조식이 시를 읊는 데 비범한 재능을 보여 주었기 때문만이 아니라, 시에서 형제가 형제라는 것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의심을 품어서는 안 되고 원한을 품으면 당연히 황제를 부끄럽게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칠보시' 는 순전히 비유 수법으로 쓰여졌다. 그 언어는 간단하고, 의미가 명확하며,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 몇 가지 단어와 표현에 조금만 소통만 하면 뜻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두 번째 문장에서' 콩콩' 은 걸러내고 삶아 드레싱으로 만든 콩고랑을 가리킨다. "분" 은 콩줄기를 가리키며 말린 후 땔감으로 사용한다. 가루는 같은 뿌리에서 나는 콩을 삶았다. 형제가 너무 빡빡하고 자포자기하여 천도에 어긋나면 당연히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시인의 교묘한 비유와 교묘한 언어가 순식간에 불쑥 튀어나온 것은 정말 놀랍다. 수천 년 동안,' 동근생, 왜 고생을 하느냐' 라는 단어가 형제들에게 서로 죽이지 말라고 권고하는 상용어가 되어 이 시가 민간에 널리 퍼져 있음을 알 수 있다. 7 보시 앞의 두 문장은' 두부볶음, 콩이 부중 울다' 로' 두부' 와' 콩' 의 첨예한 갈등, 두부가 콩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굽기' 와' 울음' 으로 적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동근생, 왜 서로 볶을 필요가 있니! 클릭합니다 화룡점정을 그려 시 주제를 제시하다. "동근" 이라는 단어는 쌍관어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찹쌀' 과' 콩' 이 같은 뿌리에서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그들은 조비와 같은 부모가 태어났다는 뜻으로, 조비에게 왜 이렇게 동생에 대해 조급해하는지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칠보시의 비유는 매우 적절하고 간단하며 생동감이 있다. 이 시 자체가 정말 조식이 쓴 것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지만, 조위 통치그룹의 내부 갈등을 생생한 이미지로 반영한 것은 확실히 좋은 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