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손중산은 객가인가요?
손중산은 객가인가요?
손일선 (1866- 1925), 본명 손일선, 이름 일신, 일선, 이름 황상, 이름 중산. 광동성 (중산시) 상산현 추형촌에서 태어났습니다. 소년 시절 광둥 인민투쟁 전통의 영향을 받아 태평천국의 혁명사업을 동경했다. 그는 중국 근대 민주혁명의 선구자, 중화민국과 중국 국민당의 창시자, 삼민주의의 옹호자이다.
국민당의 객가와 객가 문화에 대한 중시를 강조하기 위해, 비로소 참왕엄은 손중산, 장개석, 장경국, 이등휘, 연전, 오백웅, 그 자신을 포함한 국민당의 모든 지도자를 세었다. 그중 이등휘 들은 그의 조상도 객가라고 들었기 때문에 손중산, 오백웅, 이등휘, 재진왕암 9 등 7 명 중 4 명은 객가이다.
손중산은 객가로 무력을 숭상하지 않고 평화를 사랑한다. 성격만으로 손중산의 성격은 전형적인 객가 성격이다: 강인함.
손중산은 일생동안 중화를 진흥시키는 위대한 사업에 힘썼다. 65438 년부터 0894 년까지, 28 세의 손중산은' 중화진흥' 을 취지로 하는 혁명단체회를 창설하여 그의 혁명생활을 시작했다. 이듬해에 광저우 봉기를 계획했지만 혁명은 발동하기 전에 실패하여 수배를 당한 손중산은 어쩔 수 없이 망명했다. 1905 년, 39 세의 손중산이 일본 도쿄에 중국 동맹회를 설립했다. 손중산은 총리로 당선되어 동맹회를 위해' 타타르인 추방, 중국 회복, 중화민국 건립, 평균지권' 강령을 제정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손중산은 그것을 삼민주의로 천명했다. 19 1 1 년, 무창 봉기가 터져 청정부가 무너졌다. 17 을 거쳐 독립성의 대표투표를 발표했고, 44 세인 손중산은 중화민국 최초의 임시대대통령에 당선되어 19 12 설날에 중화민국 설립을 선서했다. 19 12 년 4 월 1 일 손중산이 사퇴를 선언하고 원세카이 임시대대통령직을 수여했다. 손중산이 사직한 후 실업을 발전시키는데 힘쓰고, 교통, 특히 철도 건설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다. 그는 직접 전국 철도 감독을 맡았다. 원세카이의 역행에 직면하여 손중산은 19 13 년 7 월' 2 차 혁명' 을 조직했지만 곧 실패했다. 19 15 전국적인 반원호국 운동에 적극 참여해 원세카이가 제제를 취소하도록 강요했다. 19 17 년, 세그먼트 매국독재에 반대하기 위해' 중화민국임시계약법' 을 지키기 위해 손중산이 첫 호국운동을 시작했고 광저우에서 비상국회를 열어 중화민국군 정부를 설립하고 대장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보호자 운동은 운남과 광서에서 온 군벌의 따돌림을 받아 곧 실패했다. 1920 년 말 손중산은 광저우로 돌아와 군정부를 개편하고 2 차 보법운동을 벌여 2 년 후 진형명 반란으로 실패했다. 1924 65438+ 10 월 손중산은 삼민주의를 재해석하고 구 삼민주의를 신삼민주의로 발전시켜 양국의 첫 협력을 촉진시켰다. 1924 년 9 월, 국가의 평화통일을 도모하기 위해 손중산 선생은 풍옥상의 초청으로 의연하게 병을 이끌고 북상하였다. 북상하는 도중에 그는 국민대회 소집, 불평등조약 폐지라는 정치적 주장을 여러 차례 선전했다. 1925 년 3 월 2 일, 12 는 베이징에서 59 세를 일기로 사망해 유언장을 남겼다. "본인은 국민혁명에 40 년을 바쳤고, 목적은 중국의 자유와 평등을 구하는 것이다. 지금 혁명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으니, 나의 모든 동지들은 계속 노력해야 한다! "
중화민족이 위난할 때 손중산이 나서서 중화를 진흥하기 위해 헌신하고 혁명의 한 번의 실패에 직면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강인한 전투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대만은 손중산 가문을 연구하는 전문가 사복검이' 손중산의 기원 요약' 을 편찬해 손중산의 본적을 밝히기 위해 항전 시기 제 9 전구 사령관, 손중산이 살아 있을 때의 대장부 대장 설악장을 특별히 방문했다. 방문이 끝난 후, 그는 설악 장군을 방문한 기록을 썼는데, 설악은 그 위에 서명을 하고, 제목은 "질문이 있으면 반드시 대답해야 한다" 고 말했다. 질문과 답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L: q: 장군이 국부와 혁명을 할 때 국부의 내력을 알고 있습니까?
A: 물론 가능합니다. 개국훈의 본적은 자금현이다. 손중산은 자신이 동강객 가족이라고 말했는데, 고향은 원래 자금현에 살고 있었다.
2. q: 국부가 광동에서 부하 직원에게 말할 때 일반적으로 어떤 단어를 사용합니까?
답: 객가 동지와 객가 말을 하고, 광둥 동지와 만나 광둥어를 하고, 외성 동지와 만나면 보통 표준어를 한다.
나상림 학자들은 각종 자료에 대한 연구를 통해 손중산의 조상이 전 대객 가족임을 알게 된 것은 손문의 후손인 그램의 인정을 받았다. 1942 년 봄, 나상림은 친히' 국부의 기원' 원고를 손크에게 보내 심사를 했다. 손크는 그들의 본적이 자금에 있다는 것을 완전히 인정하고 그 책의' 해석이 상세하다' 고 칭찬했다. 나중에 이 책은 장개석, 조루, 오철성, 진립부 등 국민당 정부의 중요한 관원의 인가를 받아 국민당 정부의 공식 인정을 받았다.
손중산은 혁명 생애에서 여러 차례 공개 석상에서 자신이 객가라고 언급했다. 19 1 광동 북벌군 군장 야오옥평 장군은 중산 씨를 처음 만났을 때 혜주객 가족이라고 자칭했다고 말했다. 1965438+2008 년 5 월 26 일 손중산은 대보디아현 삼하댐에서 광동군을 시찰할 때 매현 송구에 가서 혁명 선배 감사의 인사를 하며 현지 어른들에게 자신이 객가라고 알렸다.
객가의 외모 특징은 첫째, 국자면이나 작은 동그란 얼굴이다. 둘째, 조각한 눈꺼풀은 무거워 보이고 눈시울은 깊다. 손중산은 국자얼굴, 두터운 쌍꺼풀 한 켤레, 눈두덩이가 깊어 객가의 외모 특징에 부합한다.
20 세기 손씨 가문에서 손중산 조상에 대한 학술 논쟁이 촉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손중산 조상의 이주 노선에 관한 다툼이다. 1986165438+10 월,' 손중산국제학술세미나' 가 광저우에서 열렸고, 백가쟁명, 관점이 다르다. 주로' 자금론' 이다 자금론' 은 손중산의 조상이 강서녕도-전정, 창정, 푸젠-중댐, 자금, 광동-증성-상산, 충구, 추형에서 왔다고 생각한다. 동완론' 은 손중산의 조상이 강서녕도 회창 광둥 남웅주옥향-원두산, 창사-광둥 상산, 영주, 좌구, 추형에서 왔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문화부 노전문가 엽선생의 연구고증을 거쳐 손중산 본적은 자금현 중댐진에 있고 국가문물국 편집장의' 중국 문화재지도집' 을 쓰며 손중산을 손의후예로 재확인했다. 손씨 족보' 서열에서 종산 후예는 손의씨 손우송, 명나라 영락년 푸젠에서 광둥 자금현 중댐으로 이사한 것은 손씨가 처음으로 광동에 들어간 가족이라고 말했다. ...
저명한 역사학자 나상린 교수는 전문 저서' 국부가세서' 에서 손의부터 손중산까지의 가계에 대해 상세히 고증하였다. 손크는' 80 전망' 의 서문에서 당희종 후기, 우리의 원조 자손이 재능이 많았고, 황소가 홍보를 시작했고, 군대를 이끌고 푸젠도강 오른쪽에서 유격전을 벌여 전주 화건현 () 에 정착했다고 언급했다. 바로 지금의 강서녕도현 () 이다. 유송은 광둥 () 에 들어온 조상이다. 중대장은 향산으로 옮겼고, 중대장의 손전 () 은 건륭 () 에 있을 때 추형촌 () 으로 이사했다. 손전초의 손경선은 종산의 할아버지이다. 가장 먼저 기재된 진류손 족보는 북송 중순 의사 손섭이 지은 것이다. 부춘손씨 족보' 는 송대 구양수와 대문호 수시가 공동으로 쓴 것이다. 이 족보는 남송 때 여러 차례 개정되어 문천상이 순서를 썼다.
중산 정신은 객가 정신, 중원 문화와 일맥상통하다. 손중산의 정신에는 강한 객가 문화 의식이 있다. 우선 객가는 여러 차례 이주를 거쳐 외족의 침입, 민족 위기, 사회 격동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으며, 국가 통일을 추구하고 중화를 진흥하기 위해 희생하는 것은 손중산의 애국애민 사상과 일치한다. 둘째, 객가는 고된 환경에서 단련을 받아 불요불굴하고 용감하고 용감한 성격을 형성하는데, 이것이 손중산 혁명정신의 핵심이다. 다시 한 번, 객가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과감하게 개척했으며, 손중산 선생의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진취정신과 일치한다. 또한 객가는 조상, 가정의 화목, 후배 지원, 상호 도움 등의 미덕을 존중하며 손중산의' 천하가 공적이다' 라는 사상과 대대적으로 제창한' 박애' 정신과 일맥상통하고 있다.
유천 (오늘 하남 개봉시 진류진): 전국시대는 정국으로 진국이 합병한 후 류첸으로 개명되었다. 진, 한, 진, 수, 명청. 오늘의 행정구역으로는 동부의 전민과 닝릉 사이, 서부의 개봉과 위씨 현, 북부의 연금과 창원, 남부의 기현과 수현에 해당한다. 당천보 원년 (742 년), 변주는 진류현으로 바뀌었고, 할균읍 (개봉시), 개봉 (기원 7 12 년, (상최) 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