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왕망 신조 개혁은 왜 실패했는가?
왕망 신조 개혁은 왜 실패했는가?
시간은 인력보다 낫다: 왕망이 황위를 얻는 조건은 무엇인가?
반고의 평가에서는 왕망만이 황제의 자리를 차지했다고 말할 뿐, "때마침, 비인간적" 은 역사의 진실에 더 가깝다. 왕망은 한나라를 대표하지만, 한나라는 이미 궤멸했고, 왕망 인맥이 가장 많았기 때문에 천하에는 왕이 없었다. 그래서 왕망은 모든 관원의 환영을 받았고, 태후의 동의로 황제가 되었다. 그는 정말 퇴위를 통해 이 권력을 얻었다. 조조조와는 달리, 특히 사마이가 다른 사람을 괴롭히며 이 권력을 훔쳐갔다. 그래서 저는 이 강의의 제목을 "왕망 찬탈한 사람인가, 왕망 선한 사람인가" 라고 불렀습니다. 왕망 () 은 한신 () 이기 때문에, 자신의 새 정권은 자신의 손에 직접 파괴되어 전승되지 않았다. 따라서 자신의 왕조에 속한 역사가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후세 역사가들은 모두 한나라의 입장에서 왕망이 한나라 정권을 찬탈했다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는 일이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유수가 왕만의 후계자이고 왕망은 한나라의 연속이라고 자칭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왕망은 반역자로서 산더미 같은 철증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다음 정권의 소유자가 유수가 아니라 매튜, 소수, 양수 등이라면 왕망은 적어도 수나라의 황제처럼 될 수 있다. 그는 비록 단명했지만, 전부 권력 찬탈의 한간으로 불리지는 않을 것이다.
사실 유수는 한나라의 후계자나 구세주에 지나지 않는다. 한서 동관사' 와' 후한광무제사' 에서 그를 위해 열거한 족보는 "선조 광무, 본명 문숙, 남양채양, 고조 9 세의 손자, 경제에서 태어나 창사에서 태어나 왕발, 묘제를 사서 옥림을 샀다" 고 말했다. 광무는 아홉 살이고 외롭고 외로워 숙부 양양이 키웠다. " 그는 한고조 유방의 아홉 번째 손자로, 한정에서 계산해도 일곱 번째가 될 것이다. 만약 한무제로부터 계산한다면 너도 다섯 벌의 옷을 만들었다. 고대의 의식에 따르면 5 대는 다른 성을 줄 수 있다. 그는 한무제 이하의 황제와 혈연관계가 없다. 그는 단지 작은 현장의 아들일 뿐, 관직 2 세도 아니다. 그리고 왕망 천풍년은 "장안인, 상서 교육을 받고 정의감이 조금 있다. 이렇게 그는 왕망이 퇴위를 통해 황제가 되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였고, 왕망 시대에서 길러낸 학생이기도 했다. 명목상으로는 유씨의 친척이지만 실제로는 왕만의 종속물이어야 한다. " 무모한 말, 천하 연세 재해 메뚜기, 코우 해적 전선. 황제 황 3 년, 남양 기근, 손님 은 대부분 도둑 이다. 광무제는 신전의 관원을 피한다. 왜냐하면 그는 만 원에 식량을 팔고 있기 때문이다. 완인 이통 등은 예언으로 광안개 구름을 말했다. "유지의 궐기, 리의 보충." 광무 초기에 나는 어울리지 않았다. 하지만 만약 나 혼자 나의 백승형을 그리워한다면, 나는 큰일을 할 것이다. 그리고 왕망 몰락은 이미 징조이다. 천하대란이다. 나는 하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나는 성병이 되었다. 10 월, 저와 남동생 이순신은 만 () 부터 28 살이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후한광무제사' 의 기록이기도 하다. 물론 그의 전적을 미화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이 말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왕망 신조의 대제자 유수는 천하대란을 틈타 왕망 전복에 착수하여 대신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망, 왕망, 왕망, 왕망, 왕망, 왕망, 왕망) 먼저 그를 왕망 신조의 불량배, 도둑으로 계산하지 마라, 적어도 그는 불충실하고 반항적이다! 유 () 를 회복하는 나라는 문외한만이 이해할 수 있는 이유, 바보를 속이는 핑계일 뿐이다. 녹림호걸' 의' 새사람 황제' 유현은 유수의 형이자 유찬개성의 유일한 먼 친척이다. 적미군이 세운 유판자는 당시 군대에서 소를 쏘는 노예일 뿐, 유한 황실을 대표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반고는 왕만의 대보 지위는 비바람이 순조롭게 조성된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 날씨란 무엇입니까? 반고는 이것이 하늘의 뜻이라고 말할 수 없다. 그렇다면 왕망은 언제 황제가 되었습니까?
당시의 실제 역사적 상황을 보면 세 가지 큰 사건이 주목할 만하다.
첫째, 한 왕조 쇠퇴, 세계 붕괴; 둘째, 선종은 성현에 있는 역사적 전통을 끊지 않았다. 셋째로,' 오덕종영' 론은 사회생활에서 청중이 광범위하다.
유한 황실의 몰락에 관해서는 먼저 황제의 무능력, 그다음은 자손이 번성하지 못하는 것이다. 성제는 재위 26 년이지만 능력이 부족하여 정무를 왕봉, 왕건에게 맡겼다. 나는 왕을 제압하고 싶지만 왕보다 훨씬 떨어진 푸씨 등 외척에 의지해야 한다. 나는 7 년도 안 되어 아이가 없다. 충효친왕 류옌 황제를 환영합니다. 이 어머니는 중산 왕효의 후비, 성 위입니다. 길웨이의 고모, 한무제 선제의 수련은 초효왕을 낳았다. 위키의 언니이자 한원제의 수련으로 원제에게 평양공주를 낳았다. 황제가 되자 중산의 효에는 자식이 없었다. 그가 황제가 된 후, 그는 길웨이의 여동생을 그에게 주고 류옌 () 를 낳았다. 이것은 한평제이다. 평제가 두 살 때, 그 아버지 왕붕이 무너져 중산왕이 계승하였다. 에디는 아홉 살 때 세상을 떠나 황제가 되었다. 5 년 후, 아들 없이 죽고, 한선제 손영을 황제로 세우다. 그때 그는 겨우 두 살이었는데, 다섯 살 때는 오히려 세상을 왕망에게 양보했다. 나는 한고조선제의 증손자를 찾았는데, 한고조의 후계자가 부족한 정도를 알 수 있다. 왕망은 또 유방삼촌 형제의 자식을 찾아내서 황제가 되어야 왕망효성이 될 수 있을까? 좀 지나쳤어요. 게다가 이 사람들은 왕조의 상속권과 완전히 거리가 멀다.
천하대란에 관해서는 한무제부터 이미 시작되었다.
한승진 말기 전란의 폐단은 사회경제가 매우 부족하다. 혜문경 시대에 인민과 동고동락한 후 사회경제가 다시 발전하였다. "한과 흥 사이의 70 여 년 동안 이 나라는 홍수와 가뭄을 제외하고는 할 일이 없다. 국민들은 가족들에게 충분한 것을 주었고, 모든 것이 가득 찼고, 보물은 쓸데없는 것이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수도의 돈이 많아서 가르칠 수 없다. 첸 xiangyin, 태창 기장, 외부 노출, 부패, 먹을 수 없다 "("역사 기록 평준기 ") 한나라의 유 () 는 이때부터 본격적인 쇠퇴의 길에 들어섰다. 소제 시대에는 상황이 더욱 악화되었고, 토지 합병과 노예 매매의 증가로 사회적 갈등이 점차 격화되었다. 한원 시대에는 이학이 많은 재난을 열거하고, 한원제에게 국가의 쇠락은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한무제와 원자신도 천하가 확실히' 매우 혼란스럽다' 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한성제 때 고옹은 황제와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당시의 심각한 사회상황을 지적하며 "도교가 사람을 굶어 죽게 했다" 고 말했다. 이런 결정적인 순간에, "수컷은 1 년 동안 가축이 없고, 백성은 10 일 동안 저장할 수 없고, 모두 위난에 처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애제 이하의 상황은 더욱 설상가상이다. 각지의 농민 폭동이 여기저기서 일어나면서 한가는 정말 가산을 탕진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런 상황은 한가가 더 이상 천하를 유지할 수 없고, 유씨의 통치는 이미 불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 아직 사라지지 않은 고대 선종은 성현에 있는 전통을 사회에서 부흥하기 시작했다.
여기서 가장 먼저 말씀드릴 것은, 상고시대의 선양, 즉 요장순과 순예양보가 근대 이래 유가창조로 인정받은 신화 () 이라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교명언) 사실 이것은 완전히 현대인의 입장에 서 있다. 나는 순우의 죽음이 절대적으로 진실이라고 확신한다. 거리가 너무 멀고 직접적인 문자 증거가 부족하지만 유가뿐만 아니라 선진각파들이 동일하거나 비슷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 증명이다. 유가가 한 일은 단지 이 오래된 사실을 이상적인 목표로 끌어올리는 것뿐이다. 그들은 이 사회가 성현의 지도 아래 영원히 조화와 행복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
샹 채중전 (shangshu Cai zhongchuan) 은 "신은 친척이 없고 덕은 보좌이다. 민심은 변덕스럽지만, 이로운 마음을 품고 있다. " 하나님은 덕행이 있는 성현만 보호하시고, 일반인은 그들에게 이득을 주는 사람만 감상하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맹은 중국 최초의 훌륭한 스승이다. 그들은 거짓말을 꾸며 남을 속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역사상 이렇게 오랫동안 좋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공자의 논어 야오 (Yao Yao) 는 야오 (Yao) 가 순 (shun) 에게 말했다: "제발! 이순! 일수는 너의 손에 달려 있다. 그것을 허용하다. 온 세상이 가난하고 천로가 끝이 없다. " 일명: "순도 일종의 인연이다." 요는 순에게 이렇게 경고했다. "하느님께서는 백성을 구원하고 양성하는 임무를 당신의 어깨에 두셨습니다. 너는 노력해야 한다! 만약 네가 국민을 곤궁과 빈곤에 빠뜨린다면, 너의 직위는 회수되어 더 이상 너의 것이 아니다. " 나중에 순은 같은 말을 고스란히 대우에게 주었다. \ "야오 는 말했다 \" 상탕과 오주의 말을 기록했다. 상탕은 말했다: "나는 허리를 굽혀 유죄를 인정하고, 방도가 없다. 만방에 죄가 있고 죄가 있다. " 만약 내가 개인적인 잘못을 저질렀다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죄를 짓고 잘못을 저질렀으니, 모두 내가 잘 다스리지 못하는 것이니, 나는 그들을 탓하지 않는다. 오주는 "선함은 절친이 있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이미 그것을 가지고 그것을 한 사람에게 주었다. " 나는 혈연 가정이 있지만 나만큼 재능이 없다. 만약 국민들이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은 모두 나의 잘못이다.
논어 요설' 은 공자 교수가 학생들에게 준 역사 교과 문집이다. 강의로서 반드시 역사적 근거가 있어야 하며, 허공에서 이런 이야기를 날조할 수는 없다. 게다가 이런 이야기는 진나라 시대에 거의 중구였다. 모두가 어떻게 같은 이야기를 지어낼 수 있을까? 맹자의 도선은 반드시 요순이라고 할 수 있지만, 요순우가 이미 세상에 공인된 사실을 바탕으로 성현정치를 강조하고 패권정치와 평범정치에 반대하는 가치선언일 뿐이다.
따라서 퇴위 정치는 어떤 이유에서든 과거의 사실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각 제후국의 군주들은 점점 권력을 갈망하며 서로 싸웠다. 그들은 현나스를 모집하는데, 서민을 키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주로 자신의 날로 늘어나는 사욕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맹자는 "춘추무의전" 이라고 말했다.
이런 팽창한 욕망은 군주로 하여금 더 큰 영토를 빼앗으려 하게 한다. 가장 큰 사이트는 그가 전 세계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대통일국가의 이념은 이들 군주들의 눈에는 통일된 민족국가를 세우고, 역사문화를 지니고, 천하의 백성을 키우려는 의지가 아니라, 전적으로 자신의 욕망에서 만족을 얻는 것이다. 결국 진시황의 악행이 성공했다. 왕선산은 이것이 천도조공이라고 말했다. 너는 가짜 공제 사사만 들어본 적이 있고, 아마 가짜 공제 사사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공적인 공적을 거짓으로 구제하는 것은 하느님이 역사 인물의 개인적 사욕을 이용하여 세상의 모든 피조물에게 유익한 사업을 완성하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적, 공적, 공적, 지혜명언) 이것은 선산 선생이 진시황통일천하에 대한 발언이다. 진시황이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이 될 것이다. 통일의 소망이 확대된 후 통일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추세가 되었다. 그러나 먼저 통일하는 사람은 곧 멸망할 것이다. 이것도 추세와 조류다. 모두가 진정한 통일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동시에, 통일된 부대는 반드시 각종 보복 행동을 취해야 한다. 이 두 가지면 충분하다, 하물며 폭정과 독재는 말할 것도 없다. 한 황제 리우 bangsheng 모든 시간, 지리적 위치 사람들 과. 진 () 나라를 통일하는 것은 단지 선기 추방을 위한 성왕 () 일 뿐, 유방 () 을 너무 중시하고 역사의 대세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한다. 인품, 학식, 지능으로 볼 때, 유방은 진시황보다 얼마나 나쁜지 모른다.
그런 다음 한나라 통치가 궤멸하고 상처가 쌓일 때, 통일된 집안은 이미 200 여 년 동안 운행되었지만, 오래되고 아직 사라지지 않은 현자 전통은 마침 흥성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왕망이 황제가 된 두 번째 중요한 이유이자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일찍이 한소제 때,' 수양춘추' 를 연구한 학자 무홍은 고의를 인용하여 한소제에게 천하선현에게 퇴위할 것을 요구했다. 이때 왕은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그는 한 통치자에게 "성현을 구하고 선을 왕좌로 삼으라고 요구했다. 클릭합니다 한소제가 은주를 본받아 백리 밖에서 혈통으로 천명을 받들어 주기를 바랍니다. 비록 그가 이를 위해 죽임을 당했지만, 이것은 선종의 현자 전통이 일정한 역사적 환경에서 다시 부활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 준다. 동시에 한나라에서 조디 시대까지, 이때 양무제가 막 세상을 떠나 학자의 희망과 민심을 잃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죽을 때가 되었으니 왕망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소제는 계승자이고, 왕은 아직 행방불명이다. 가이콴 라오 (Gai Kuanrao) 라는 학자는 리 이순신 (Li Yi) 의 요청에 따라 한 황제 법사 (Han Wudi Xuandi) 를 퇴위시키고 "다섯 황제는 세상을 다스리고 세 왕은 세상을 다스린다. 가전자, 관전 성현자. " 그는 또한 말했다: "만약 승자가 간다면, 그는 그의 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한나라의 통치가 이미 사명을 완수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제 역사 무대에서 물러날 때가 되었다. 한나라의 왕은 이미 천하를 다스리는 덕행과 재능을 잃었으니, 시무를 알아야 하고, 진퇴도 있고, 주동적으로 물러나고, 연명하지 말아야 한다. 물론 그는 자살을 강요당했다. 지식인으로서 이 두 사람은 유가의 정치 원칙을 고수하고 시대의 요구에 순응했다고 말해야 한다. 비록 그들이 죽임을 당했지만, 그들은 확실히 역사에 기억되어야 한다. 그들은 중국 정치에 도덕적이고 국민의 생존에 책임이 있는 사회 엘리트이다. 그들의 행동은 중국 지식인들이 줄곧 역사적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중국 정치의 정상화와 합리화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포기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앞서 언급한 이학자인 구옹은 한나라에서 황제를 칭송할 때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나는 사람들을 찌기 위해 태어났지만, 나는 상대방을 통치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나는 그들을 통치하여 왕을 세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하느님이 왕을 임명하여 세계를 통치하게 하신 것은 군주 본인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의 신민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하늘이 "갈 길이 없고, 덕이 있고, 비이기적인 성이다" 고 말했다 그는 "세상은 세상이지 한 사람의 세계가 아니다" 고 제안했다. 이런 말은 이때부터 잠잠해졌다. 명대 중후기까지 당견 황종희 왕선산 구 등이 주워 더 자세히 설명했다. 한성제는 이번에 구옹을 죽이지 않고 솔직히 "그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는 말을 했다.
나중에 류시앙 (who) 는' 부귀무상' 이라는 말을 내놓았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불멸의 나라" 가 없다. 즉, 어떤 나라든 그 성격과 노력의 정도에 관계없이, 항상 멸망하고 다른 신흥 정권으로 대체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이것은 역사의 법칙이니, 네가 벗어나고 싶어도 벗어날 수 없다. 유향은 왕망을 수호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유향은 왕전제에 반대한다. 설령 그의 막내아들 유신이 나중에 왕만의 국사가 되어도. 유향은' 화원' 이라는 명작을 남겼는데, 그중 한 권은' 치공' 이라는 뜻으로' 지존공' 을 의미한다. 그는 이 문장 속에서 "고대에는 대제후가 있었고, 제요도 있었다. 너는 천자이고, 부귀는 세상에 있어, 순조롭게 대대로 물려줄 수 있고, 자손을 사적으로 전해서는 안 된다. " 그는 이것이 군주의 진정한 공익이라고 말했다.
이런 뜻이 천하에 있는 문인들은 조대의 기업을 확립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문인이다. 그들이 감히 이렇게 하는 것도 퇴위가 오래된 사실이기 때문이다. 진한 () 과 한 () 과 한 () 의 200 년의 독재를 겪었지만, 그들은 모두에게 잊혀지지 않았고, 모두들 이 아름다운 이상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다.
중용은 비폭력적인 방식으로 정권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다.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 전 세계의 고난과 사회 경제 등 물질적 자원의 고갈을 피한다. 그러나 후세의 통치자들은 너무 이기적이어서 자신의 권력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서도, 그들은 여전히 고된 투쟁을 벌여 생명의 파멸과 피가 강으로 흐르게 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중국 역사상 가장 큰 비극의 원천이다. 권력을 확고히 장악하기 위해, 천하의 생사를 돌보지 않고 시국, 심지어 파렴치한 지경에 이르렀다. 왕좌를 계속 차지하라. 풍선껌이 그 위에 붙어 있는 것처럼, 큰 수술이 필요하지 않으면 손을 놓으려 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명예명언)
왜 그럴까요? 그들은 세상을 자신의 사유재산으로 여긴다. 한고조 유방이 황제가 되었을 때, 신하들 앞에서 뻔뻔스럽게 아버지에게 말했다. "당초 어른들은 항상 대신을 불량배로 여겼지만, 그들은 또 자신의 재산을 통제할 수 없었다. 중례가 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늘날의 산업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역사 기록 한고조 열전") 과거에 네가 항상 내가 둘째 형보다 못하다고 말했는데, 나를 정업에 종사하지 않는다고 욕하고, 빈둥거리고, 실업을 잘 다스리지 못한다고 한다. 이제 다시 한 번 봐, 내 재산이 누가 그보다 많니? 한동안 신하들은 만세를 외치며 웃음꽃을 피웠다. 불행하게도, 첸 뻔뻔, 자신의 사업을 위해 세계를 맞이! 유방은 젊었을 때 표준적인 방랑자여서 자기 아버지조차도 그를 업신여겼다!
세상을 자신의 산업으로 여기는 이상 다른 사람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 심지어 내가 이미 천하를 관리할 능력이 없고, 인심이 흩어지고, 사회가 붕괴될 때, 온 세상의 생사를 돌보지 않고, 피사체산을 얻어서 그만두려 하지 않을 때도 필사적으로 싸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통 사람은 역사를 모르고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을 따른다. 사람들은 유방이 대단하다고 말하고, 유방이 대단하다고 말하며, 심지어 드라마 속 줄거리를 역사적 진실로 여기기도 한다. 드라마' 한무대왕' 을 본 적이 있는지, 심지어 많은 대학 선생님들도 예쁘다고 합니다. 물론, 그들은' 촬영 방법' 과' 연기 기교' 또는' 닮지 않은 연기' 를 의미할 수 있다. 한무제는 어떤 사람입니까? 군사적으로 전쟁, 순찰 사냥이 극에 달하면서 한민족과 흉노의 분쟁을 일으키고 무수한 병사들을 죽이고 한훈민족을 죽였다. 그리고 사냥 여행에서 민생의 질고를 무릅쓰고 농작물을 마구 짓밟으며 백성들의 저주를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마을 사람들이 연합하여 그를 납치하여 암살하려 했다.
나중에 일부 공리주의자들은 명리를 탐내고 한무제의 공격적인' 개강토토' 를 감상하며 그를' 한무제' 라고 불렀다. 다만' 중국 동북국경은 캄캄하고 연기와 연기가 자욱하다. 야만적인 침략자들을 물리치기 위해 우리 장군들은 그들의 가족을 버렸다' 와' 밤이 어두웠고, 추장들은 어둠 속에서 도망가고 있다' 는 것만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는 그들을 쫓고, 말을 가볍게 싣고, 눈의 부담은 우리의 활과 우리의 칼의 대담함과 용감함에 있다.' 황사가 금갑을 입고 수백 번의 전투에서' 그러나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와' 낡은 전투' 와' 오래된 전투' 는 모든 사람의 혀에서 자랑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나는' 고대는 이미 황진이고, 그 폐허와 백골을 풀 속에 섞었다' 와' 야기러기 울음소리, 밤날기러기, 타타타르아 눈물 그치지 않는다' 는 괴로움과 어쩔 수 없이' 전고가 돌아오지 않았다' 는 고통과 슬픔을 볼 수 없었다. 모두들 대시인 두보의' 차점' 을 읽으며 남자가 싸울 때 "부모와 아내가 이별을 하러 갈 때까지 먼지가 장안 밖의 다리를 모두 묻었다" 고 생각했다. 그들이 너를 따라 달리고, 울고, 너의 소매를 잡아당기고, 하늘을 향해 우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청해머리를 볼 수 없고, 버려진 늙은 백골을 모두 볼 수 없다. 새로운 유령이 지금 그곳에서 울부짖고 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두운 하늘에서 오래된 소리가 가장 크다" 고 상상해 보십시오. 어떤 인간의 광경입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만약 당신이' 변정이 피를 흘려 바다를 이루는데, 한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는 시를 읽었고, 한무제가 영토를 개척하는 것이 큰 공로라고 주장한다면, 우리는 할 말이 없고, 공통의 목표도 없고, 공통의 목표도 없다.
사실, 각 민족 인민들, 참전하는 병사들, 가족들이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조중대신들도 반대하였으며, 한무제의 대지와 공명도 몹시 싫어했습니다. 한무제 선제는 양무제의 손자로, 양무제 묘에서 음악 짱 덕을 바치고 싶어 신하들의 강한 보이콧을 받았다. 하후승이라는 대신이 있는데, 그는 "무제는 영토를 개척하고 영토를 추방하는 공적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많은 사제를 죽이고 민력을 다 써 버리고, 천하를 낭비하고, 유랑하여 절반을 잃었다" 고 반대했다. 메뚜기가 자라서, 벌거숭이 땅이 천리 밖에 있는데, 여전히 사람이 사람을 잡아먹고, 쌓이는 것은 아직 회복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덕이 없으면 절악을 설치해서는 안 된다. "한무제는 비록 영토를 개척했지만, 많은 백성들이 죽고, 천하의 재력과 물력을 다 써버리고, 인민이 유랑했다고 한다. 게다가 메뚜기 재앙이 닥쳤을 때, 그들은 속수무책으로 백성들이 생존할 수 없었다. 많은 곳에서 사람들은 사람을 먹는다. 그가 국가 경제 사회 생활에 끼친 피해와 손실은 지금까지 회복되지 않았다. 그는 백성들에게 좋은 점을 주지 않았다고 하는데, 조금도 덕행이 없고, 절당 즐거움을 누릴 자격이 없다!
만약 하후승이 말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그는 절대 감히 말하지 못할 것이다. 그가 선제 살해를 허송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동시에, 그의 말은 당시 현장에 있던 대신들의 동정을 분명히 표현했다. 선제는 뜻밖에도 받아들였다. 즉 하후승의 관점을 인정하고 한무제 묘의' 제악' 을 주는 것은 그만이다.
한나라는 정말 역사 무대에서 탈퇴할 때가 되었는데, 어떻게 역사 무대에서 탈퇴할 것인지는 당시의 문인들, 심지어 황제 본인들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두들 권력의 정상적인 이전과 초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퇴위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한애제는 권력을 원했지만, 왕을 자제하고 외척을 신뢰하며, 그에게 임명된 복동현을 임명할 권리를 원했다. 그는 동현에게 "불법을 수행하고 싶은데 어때요? 클릭합니다 그는 권력을 동현의 마음에 양도하려고 하는데, 사실 이것보다 더 이른 것 같다. 동 시안 (西安) 이 왕위에 오른 지 얼마 되지 않아 사마 (Sima) 로 책봉되었을 때, 성지는 "하늘의 명령을 받지만, 전조를 배우고, 공을 믿고, 한보라고 생각했다. 폐하의 마음, 통일영원, 수원에서 벗어나 평상시의 일을 바로잡아 중간에 허락하다. " ("후한서") 그는 동현이 대중을 이끌고, 먼 곳을 다스리고, 정무를 다스리고, 특히' 황홀함을 허락하다' 라는 말을 사용하기를 원했다. 여러분, 이 단어는 마음대로 쓸 수 없습니다. 이것은 요장이 순에 있을 때 쓰는 것이다. 이런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애제에게, 적어도 이런 잠재적 암시는 이미 동현에게 주어졌다.
그러나 퇴위는 성인에게 주는 것이지, 스스로 발탁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래서 한애제의 말이 나오자 즉시 현신의 반대에 부딪혔다. 당시 현장에 있던 대신인 왕홍은 즉시 대화를 멈추고 말했다. "천하는 고황제의 것이지 폐하의 것이 아니다. 폐하께서 종묘를 계승하시니, 무극에 전해야 합니다. " 그에게 천자로서 장난스럽게 말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사실, 왕 홍이 우리를 붙잡고 폐하의 말이 맞다고 말하면, 나는 이미 법령을 기록하여 즉시 발표했다. 그런 다음 한나라 황제 자신이 동현에게 권력을 양보했다. 하지만 동현은 중용될 수 있지만 권력의 소멸을 받아들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결코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다. 서한말년에 왕망만이 퇴위 자격이 있었다. 왕망 사회의 덕행과 명성, 그리고 그의 신분과 지위는 모두 이 역사의 중책을 감당하기에 충분하다.
왕망 의 덕목 은 자기 를 통해 얻은 것이다. 당시 사람들 은 왕망 을 칭찬했다. "당초 나 는 몰래 안한공 을 들었을 때, 그 는 세속적 인 부귀 영화 에 부끄러움 이 없고, 양궁 의 짙은 골육 에 총애 를 받 고, 부형 의 염광 에 영광 을 받 고 부귀 관대함 을 했 다. 그러나, 그는 진실하고, 진실하고, 진실하며, 그는 정말 유일무이하다. 썩은 옷 썩은 음식, 썩은 차 썩은 말, 두 공주, 내실 내 효도 독일,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다. 조용하고 즐겁고, 부드러운 상병은 늙은이에게 이득이 되고, 스승에게 충성한다. " 왕망 () 은' 덕행을 새롭게 하다' 며 검소한 것을 제창하여 세속 사치병을 바로잡는다고 한다. 사람을 대하는 것은 점잖고 예의 바르며, 상병, 세상은' 풍변' 하고, 기풍이 크게 변한다. 왕망 () 은 요직을 맡은 후 끊임없이 다른 사람의 말에 감사하고 경의를 표하며 각지의 학자들이 왕망 () 을 위해 편지를 쓰게 하여 한때 487572 개의 서명에 이르렀다. 정보와 통신이 극도로 발달하지 못한 상황에서 누가 이런 조직력을 가지고 있는가? 이것은 완전히 학자와 지방 관리들의 자발적인 행동이다. 왕망을 비방하는 것은 그 자신이 일부러 계획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왕망은 원래 상을 주려고 했는데, 그는 받은 상을 모두 외로운 가난한 사람에게 썼다. 내 아내 외에 나는 두 번째 여자도 없다. 아내는 남루한 옷차림으로 손님을 접대하러 나갔지만 집안의 하인으로 오인되었다. 예로부터 이런 재보가 있었나요? 그래서 당시 상황에서는 왕망 () 이었고, 전혀 문제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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