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별, 카드, 행운의 두루마리에는 모두 중국의 그림자가 있다 (2)

별, 카드, 행운의 두루마리에는 모두 중국의 그림자가 있다 (2)

마우건 선생이 지난번에' 상하이 서평' 에서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한 지 이미 2 년이 넘었다. 지난 2 년 동안 드라마에 대한 그녀의 열정은 줄어들지 않았다.' 성우' 등 노소를 막론하고 함이한 함이극,' 흑도 가족' 등 블랙 유머극을 보고, 전 세계를 풍미하는' 푸후안' 에 익숙하며, 상대적으로 소소한 블루택유희아미에 익숙하다. TV 애호가이자 외부인으로서, 그녀는 여전히 해외 인기 극중 중국인의 사상을 관찰하고 있다. 물론 아쉬움도 있다. "요즘 볼 수 있는 드라마가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영화생활에 있어서 우리의 스크린은' 점점 좁아지고 있다' 는 것이다."

계속 위에 있는' 별, 카드, 축복은 모두 중국의 그림자 (1)' 를 가지고 있다

Q: 최근 몇 년 동안 영국극은' 영국극 궐기' 와 정색 소비' 부패' 라는 꼬리표를 붙였다. 요 2 년 영극의' 부패' 경향은 대부분 여론에 의한 것인가, 아니면 여론에 영합하는 것인가?

모검:' 부패' 는 영국 드라마의 특허가 아니다. 요 2 년 동안 미극 일극이 있었는데, 국산 드라마조차도 고의로 주인공에게 각종' 부패' 의 이득을 주었다. 예를 들어' 조씨 고아안' 에서는 생명을 구하는 은혜에 대해 몇 번이나 말하지 않았다. 오직 체득할 수 있는 온정이 있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포럼에서 환호했다. 도할아버지와 쳉 할아버지를 함께 하자! 사실 바이두천애에서 이 포럼들을 훑어보면 썩은 문화의 강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다. 부패는 이미 대중문화의 새로운 추세가 되었으며, 또한 문화를 초월하는 것이다. 나는 이런 경향은 전적으로 관중의 환상에 달려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셜록을 예로 들자면, 선원들이 부패를 파는 동기는 분명하다. 이것은 물론 대중의 흥미를 기쁘게 하기 위해, 관객들에게' 초월' 의 쾌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이지, 금기를 진정으로 건드리지 않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부패' 도 사회문화 담론과 얽혀 있다. 예를 들어 전날의 일극' 결혼하지 마라' 는 일종의' 부패' 형식으로 여성 독립에 대해 이야기했다. 물론,' 부패' 는 보통 남성 이야기와 꿀 형제애를 묘사한다. 제 생각에는, 부패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미국 드라마 "신정" "셜록" 의 1/4 분기처럼, 아름다운 단어, 장식성이 강하지만 변덕스러워 보입니다. 지금 텔레비전의' 부패' 는 조금도 이상하지 않다. 내 친구 로몬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이미 드라마 업계의 신보수주의가 되었다.

질문: 또 다른 질문은, 왜 영극 명작의 개편이 항상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국산 시리즈의 리메이크마다 욕설이 일었다.

모건: 국산극의 개편이 영국극처럼 적당히, 한 편의' 오만과 편견', 두 편의' 이성과 감정', 한 편의' 설득' 이 가능하다면 국산극의 개편은 영원히 생명력을 갖게 될 거예요. 하지만 현재 한 단편' 경성의 사랑' 이 36 회로 리메이크됐고, 장애령의 이야기에' 해변',' 청춘의 노래',' 금가루가' 가 더해져 백태슬과 범류원의 인생을 임도정과 007 처럼 파란만장하게 만들었다. 말하자면, 어느 나라에서나 각색된 고전이 있지만, 우리는 모든 유명 여주인공에게 세 명 이상의 구혼자를 기본으로 하고, 모든 남자 주인공에게 가슴 아픈 감정사를 기본으로 하는 것은 정말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지금까지도 국극 기준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Q: 예전에 드라마를 경멸하는 사슬이 있었는데, 아마 영극의 경멸을 보고 미극을 보는 것, 미극의 경멸을 보고 일극을 보는 것, 일극의 경멸을 보고 한국 드라마를 보는 것 같다. 지금 보아하니 일극이 완전히 함락된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인기 일극' 반택직나무' 도 보러 가실래요?

마오 지안 차: 나는이 경멸 사슬에 대해 들었다. 나는 영극, 미극, 일극, 한국 드라마를 비교적 적게 본다. 이들 국가의 드라마는 확실히 스타일화되어 주류 시장을 차지할 수 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만약 당신이 정치극이나 하한선이 없는 코믹극을 보고 싶다면, 영국극에 가서 찾아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스피드와 테크놀로지 카드를 찾는 형사극은 좋은 선택이다. 하지만 범죄극이든 온정연속극이든, 미극은 사실 뼈에서 안정적이다. 나는 일본 드라마를 매우 좋아한다, 주로 대하극이다. 대하극의 국가 선전은 확실히 괜찮다. 우리 사극에서 참고할 만하다. 그들이' 풍신수길' 을 찍을 때 그의 개인적인 스캔들을 맴돌지 않는 것을 봐라. 하지만 우리는 항상 조조조가 조조를 그리워하게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시에, 일본 유행극은 심미에서도 줄곧 매력적이다. 물론 나도 네가 말한 이 일극의 병목을 느꼈다. 나는 TVB 의 최근 몇 년 동안의 저조기와 비슷할 것 같은데, 배우의 잘못이 뚜렷하다. 요즘 일극의 젊은 배우들은 남자든 여자든 연기력이 뛰어나 기억에 남는 것은 이미 매우 드물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중년 배우의 역할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주정정인은 주연 판택직수 이전에 다년간의 푸른 잎이었는데, 지금은 마침내 꽃이 피었다. 여배우 란제유시 아르마니도 청년식품을 먹지 않는다. 기무라 타쿠야 같은 상록수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중년 배우의 지지는 어느 정도 일극 유형의 변화를 초래할 수 있다. 아이돌 로맨스가 좀 줄어든 것 같고, 분투영화가 많아진 것 같다. 나는 아직도 볼거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Q: 우리가 비교적 많은 영극, 미극, 한국 드라마를 접한 것 외에 비교적 작은 사람들의 태극이나 다른 드라마에 비해 어떤 포인트가 있나요?

모건: 저는 십 대 때 소련과 북한의 드라마를 봤어요.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봄의 17 개의 순간' 으로 정말 아름답고 숭고하다. 그것은 우리 국산극' 잠복' 의 교과서이다. 이후 브라질의' 노예' 와 인도의' 음모와 사랑' 은 모두 유행하는 드라마로 현재 미극, 영극, 일극, 한국 드라마는 기본적으로 천하이다. 그래서 영화생활에 있어서, 우리의 화면은 점점 좁아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저는 보통 관객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류 드라마를 봅니다. 신마태 여행 때 태극을 봤는데 배우가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드라마가 한국 드라마와 같은 다른 나라의 드라마에 의존하는 인기 드라마인 것 같아요. 나는 태국어를 알아들을 수 없었지만, 잠시 쳐다보면 알아들을 수 있었고, 여주인공이 송혜교 경을 모방하는 것을 발견했다. 태국은 재미있는 곳이지만 드라마 창작이 본토성이 부족해 아쉬운 것 같다. 물론, 아마도 내가 접촉이 너무 적은 것 같다. 대만성의 드라마는 청춘의 향수에 능하며, 심미에서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고, 더욱 섬세하고 부드럽다. 예를 들어' 시간의 이야기' 는 문예 청년에게 적합하다.

Q: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홍콩 드라마입니다. 항극은 대다수 사람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유파로, 오늘날까지도 가장 몰락한 유파이다. 너의 말에 따르면 홍콩 영화는 부드럽고 독해야 한다. 홍콩 시리즈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모건: 저는 그렇게 좋지도 않고 홍콩 드라마의 맥박을 느낄 용기도 없어요. 하지만 홍콩 드라마만 한 배경에 두고 홍콩 드라마 문제를 논의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마치 택시가 나오기 전에, 우리는 택시 안의 방송국이 무엇으로 대체될 것인지 전혀 알지 못했다. 이 이유는 라디오 자체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물론 홍콩극으로 돌아오는 데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한 일극처럼 대본 황무지가 문제이고 배우 단층도 문제다. 우리 세대는 모두 10 대 때 항극에 푹 빠졌다. 주윤발' 갯벌' 에서의 조형은 일찍이 사춘기의 모든 교실에 나타났다. 30 년 이상 후, 주윤발 화면에 남아 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홍콩 드라마의' 주동성 부족' 도 업계의 큰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진계태의 말로 TVB 는' 조립 라인에 집중하는 30 년, 30 년 동안 진보가 없다' 는 뜻이다. 그러나 업종은 업종으로 돌아가 재기하여' 호원갑' 이나' 신조각협객' 의 휘황찬란한 시대로 돌아간 것은 분명 업종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Q: 당신이 지난번' 상하이 서평' 에서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한 지 2 년이 넘었습니다. 요 2 년 동안 국산 영화는 여러 차례 관객을 실망시켰는데, 그렇게 많은' 병사 돌격' 의 주요 멜로디 시리즈가 없는 것 같다. 그렇다면 어떤 시리즈가 생활과 신앙의 복잡성을 드러낼 책임이 있습니까? 국산극의 멜로디에 어떤 변화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모건: 네, 오랜만에 멋진 국산 드라마를 봤어요. 그해' 암산'' 잠복'' 인간바른 길은 산전수전' 이 나오자 국산 드라마의 붉은 야자수를 받았다. 요 2 년 동안 너는 무엇을 얻었니? 나는 정말 납득할 수 없다. 하지만 주요 멜로디는 오늘' 병사 돌격' 보다는' 베이징 러브스토리' 에 있다. 후자는 멜로디에 문제가 있지만, 분명히 부의 입장에서 인생을 살피는 것이다. 아마 이 이치일 것이다. 생활과 정치에 대해 말하자면 인터넷에서 인용한 예는 미극, 영극, 일극이다. 개인적으로, 그러한 비디오 방송의 글로벌 동기화 시대에, 당신의 소위 삶과 신앙의 복잡성의 표현은 분명히 더욱 복잡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사람들이 미국 드라마' 카드집' 과' 잠복' 을 사무실 정치와 정치 부패의 사례로 보고' 궁중황후' 와 일극' 두공' 을 후궁 정치와 사무실 정치로 볼 때 국산 드라마만이 중국인의 역사와 신앙을 어떻게 분리할지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우리가 처음에 말했듯이, "별에서 온 그대". 이 연극은 중국인의 일상생활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우리가' 도민준 Xi' 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 다정한 말투는 한국 드라마와는 전혀 다르다. 그래서 때로는 시청률이 낮은 국산극에서 중국인의 생활을 찾는 대신 해외 인기 드라마에서 중국인의 생각을 관찰하는 것이 낫다. 이것은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중에 너의 시대가 있다. 지금까지 행방불명된 그 비행기처럼 이란인의 가장 떠돌아다니는 삶을 보여줬다. 이란인은 이탈리아 여권을 들고 남항 홈페이지를 통해 태국에서 말 비행기 한 장을 사서 중국으로 갈아타고 독일로 갈 준비를 하고 베트남 상공으로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세계 정치가 이렇게 얽히면 세계 이미지가 점점 더 얽히게 될 것이다.

(저자: 모검, 화동 사범대학 외국어학과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