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일본인이 적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를 낳고 싶지 않다. 왜요

일본인이 적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를 낳고 싶지 않다. 왜요

일본인이 적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를 낳고 싶지 않다. 왜요

왜 일본인은 아이를 낳고 싶지 않습니까? 이 말은 정부가 공공복지 건설, 육아보조금 인상, 심지어 아버지 육아휴직 규정, 남성에게 가정으로 돌아가 집안일을 하라고 호소하는 일본 정부의 속마음을 묻는 것이다. 정부가 이렇게 노력하는데, 너는 왜 태어나지 않느냐? 왜 안 낳아? 왜 안 낳아?

이런 질문에 아이를 낳고 싶지 않은 일본인의 가장 간단한 대답은' 얼굴을 아래로 향하라' 는 두 글자일 것이다. "

얼굴을 아래로 향하다' 는 뜻은' 번거로움, 번거로움, 까다롭다' 를 의미한다.

"일본인은 어려서부터 교육을 받았다.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마라." -이 말, 국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다. 이 말은 보통 왜 일본 치안이 이렇게 좋은지 설명할 때 반복적으로 인용되는 것이 중요한 근거이기 때문이다. 사실 이 말 뒤에는 또 한 마디가 있다. 그것은: "자신에게 폐를 끼치지 마세요."

일본에서의 다년간의 개인 생활 경험을 근거로, 나는'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다' 는 신조를 지키는 일본인이 보통 자신에게 폐를 끼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다' 와' 자신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다' 는 것은 번거로움을 두려워하는 일본인의 완전한 인생신조이다.

아이를 낳는 것은 특히 번거로운 일이다. 자신에게 폐를 끼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친다. 그래서 나는 태어나지 않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번거롭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위의 대답은 좀 거칠어서 눈에 띄게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럼, 저의 졸견을 자세히 말씀해 주세요.

우선, 그것은 고학력 사회에서 기원했다.

일본은 고등 교육을 받은 나라이다. 경제가 부담스럽다면 책을 읽을 수 있든 없든 거의 모든 사람이 대학에 갈 수 있다. "일본은 자기 이름만 쓰면 대학에 갈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는 말이 과장되어 있다. 물론 이런 고학력 사회는 좀 느끼하지만, 두 가지 현실적인 것을 의미한다. 첫 번째는 교육비 증가다. 두 번째는 사회에 진입하여 자립하기 시작한 나이가 연기되었다는 것이다. 이런 현실의 결과는 일본인의 만혼이다.

일본 후생노동성은 20 16 년 2 월 1950 부터 20 15 까지의 일본 결혼률 데이터를 제공했다. 현대일본 평균 초혼 연령은 남성 31./ 여성이 첫 아이를 낳는 평균 연령은 30.6 세다. 즉, 많은 일본 여성들이 30 세 이상 아이를 낳는 현실에 직면해 있다. 나이가 들수록 출산 위험이 커진다. 엄마와 아기의 건강에 대한 여러 가지 걱정에서, 너는 당연히 아이를 낳지 않거나 아이를 적게 낳도록 선택할 것이다.

부모가 되는 것은 정신적인 즐거움이지만, 현실에서는 반드시 지불해야 할 각종 비용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20 14 년 문부 과학부가 발표한' 아동학습비 조사' 자료: 15 년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아이들을 사립학교에 입학시키려면 1770 만엔이 든다. 모든 공립은 523 만 엔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일상생활비, 대학 등록금, 사립학교 비용 및 기타 특수취미교육비용이 포함되지 않는다. 최근 일본 국세청이 발표한 일본인의 평균 연봉은 400 만엔에서 420 만엔 사이로 맴돌고 있다.

따라서 일본 정부는 태어난 아이 한 명당 42 만 엔의 일회성 보조금을 제공하고 자녀 보조금과 무료 의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부부가 자신의 재력이 불안하거나 경제 상황이 낙관적이지 않다면 당연히 아이를 낳지 않거나 아이를 적게 낳지 않도록 선택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둘째, 전후 교육이 가져온 가치의 변화다.

일본 전전 교육의' 정치적 정확성' 은 국민도덕에 기반한 민족주의이다. 전후 일본 교육의' 정치적 정확성' 은 민주적 자유, 개인주의 숭상, 다원적 가치관을 강조한다. 일본의 저명한 학자인 호리곡태일은 전후 교육에서 자란 일본인을 이렇게 평가했다.

"그들은 천황을 숭배하지도 않고, 오래된 일본 전통의 무사도 정신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학부모 작풍에서 벗어난 개인주의를 숭배한다. 그들은 안전이 정의이고 폭력은 절대적인 악이고, 용기와 용기는 과거형이며, 소심함은' 신중함' 으로 칭찬받고, 부드러움은 남자의 미덕으로 발전했다고 생각한다. "

이런 교육에서 자란 일본인은' 국가' 에 기반한 전체주의 사상이 완전히 약화되고' 개인' 에 기반한 개인주의가 확대됐다. 즉,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국가' 보다는' 개인' 의 자유와 존엄성에 더 관심이 있다. 젊은이들은 보편적으로 국가 우환 의식이 부족하여 일본 소자화 때문에 정부의 후유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나라를 위해 아이를 낳으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2 년 전 일본에서 가장 잘생긴 신 후쿠야마 마사하루 결혼했어요 당시 일본 내각관방 장관 스가 요시히데 후지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하고 있었다. 그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좋아요! 나는 결혼해서 아이를 몇 명 더 낳고 이런 방식으로 국가에 공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 이에 따라 이 말은 전형적인' 정치적 부정확' 발언으로 일본 인터넷에 널리 퍼지면서 언론에서 네티즌까지 폭행을 불러일으켰다. 심지어 네티즌들도 1 만 개의 서명을 모아 스가 요시히데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내각부의 관료 동료들조차도 눈살을 찌푸리며 말했다. "이 스가 요시히데, 이번엔 왜 이렇게 조심하지 않아!"

또한 현대 일본의 다원화된 가치관에서 유래했다.

옛날 옛적에, 일본 경제가 높은 성장 단계에 있었고, 행복 한 가족의 이상적인 모델은 일찍 나가서 열심히 일 하는 남편, 가족 양육 아이 들을 돌보는 아내, 두 똑똑하고 사랑 스러운 아이, 한 남자와 한 여자입니다. 그들은 정원이 있는 일본식 작은 건물에서 살아야 한다. 정원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아침저녁으로 꽃과 고소한 음식, 황혼에는 딩딩딩하는 피아노 소리가 있다. 주말방학이 되면 자가용을 타고 온 가족을 데리고 여행을 떠나다니 ... 얼마나 아름다운 현대가정인가!

그러나 한때는 이런 단일한 행복가치가 깨졌다. 사랑하는 부부, 서로 사랑하더라도 아이를 원하지 않을 수도 있고, 자신의 고양이나 개와 함께 살고 싶을 수도 있다. 누가 행복을 규정하는가. 집에 아이의 웃음소리가 있어야 할 때만 행복을 규정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고양이 울음소리를 듣고 강아지가 땅에서 뒹굴고 있는 것을 보니 온몸이 행복하지 않은가? 행복은 반드시 전통적인 자녀 출산의 조화가 아니다. 두 사람의 세상의 달콤함을 즐겨야 행복이 되고, 한 사람의 오만함만이 행복이 될 수 있다.

행복한 생활의 가치관이 각기 다른 개인이 자신의 뜻에 따라 해석하고 실천할 때, 사회 전체를 망라했던 행복의 전반적인 가치관은 조각화될 것이다. 따라서 현대일본인들은 흔히 그들의 사회를' 행복하지 않다' 고 생각한다.' 행복' 이 이미 매우 조각화되고 매우 사적인 것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더 이상 가지고 있던 단일하고 방대한 행복 모델을 볼 수 없다

일본의 저명한 관리학자 대전연일 선생은 일본 젊은이들이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싶지 않다는 책을 한 권 썼고, 심지어 차를 사서 사치품을 사는 것에도 관심이 없다고 한탄했다. 그는 일본 젊은이들의 DNA 가 바뀌었고 일본은' 저욕망 사회' 에 빠졌다고 생각한다. 선배에 비해 요즘 일본 젊은이들은 강한 물욕이 없지만 욕망이 없는 것도 아니다. 다만 젊은이들의 욕망과 목표가 바뀌었을 뿐이다. 더 이상 집을 사거나 차를 사거나 사치품을 사는 상투적인 물건이 아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팬처럼,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에 모든 시간과 돈과 정력을 쏟고, 다른 욕망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명언) 사치품에 관심이 없는 철도 팬인데, 저축한 모든 철도 모형을 소장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치품, 사치품, 사치품, 사치품, 사치품, 사치품, 사치품) 또 다른 예를 들어, 롤러코스터 팬, 그는 차라리 호화로운 차를 사는 돈을 절약하고, 세계 각지에서 롤러코스터를 타고, 세계 각지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러 가는 것을 선호한다. 이런 사람들은 집을 사지 않고, 차를 사지 않고, 사치품을 사지 않고, 애니메이션만 보고, 철도 모형을 수집하고, 롤러코스터를 타고, 욕망이 없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욕망이 있다: 새로운 욕망, 새로운 소비 패턴. 다만 나이든 세대는 이해할 수 없을 뿐이다.

물론, 소득이 낮기 때문에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싶지 않아 낮은 욕망에 빠지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소득이 낮은 이유는 일본 현대사회의' 클럽' 이 약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인간은 군거종으로서 * * * 같은 것을 필요로 한다. 중국의 자웅동체는' 집' 이고, 현대 일본의 자웅동체는' 클럽' 이다. "클럽" 은 일본 회사입니다. 일본에는' 회소' 라는 단어가 있는데, 중국어를 번역하면 바로' 회사인' 이다. 회사를 가정으로 하고, 자신의 생활에서 회사와 일 외에 다른 취미와 개인 공간이 없는' 업무중독' 족을 말한다. 이 단어는 일본 경제 고성장기에 나타났다. 일본 전후 첫 베이비붐에서 태어난' 호자 세대' 는' 기업인간' 의 주력군이다.

"tuo zi 세대" 는 기업 인간이되었으며 일본 기업이 평생 고용과 연간 공적 시리즈에 종사하는 가장 인기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기업은 평등과 팀 의식을 강조하기 위해 직원 자신의 나이와 기업 근속연수가 증가함에 따라 매년 자신이 정한 순서에 따라 직원의 임금과 직위를 점진적으로 높인다. 일본 회사의 종신고용제와 함께 묶여서 그렇게 날카롭지 않은 사람들이나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이런 등급을 강조하는 인사제도에서도 종신보장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것은 일본식의 한 솥밥이다.

경제가 좋을 때는 솥밥에 문제가 없다. 그러나 경제가 악화될 때 이런 냄비밥 모델은 유지하기가 어렵다. 이에 따라 1990 년대부터 일본 회사의 연간 성과서열 제도가 도전을 받아 실적을 바탕으로 업무 능력을 평가하는 성과 원칙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능력 부족, 일정 근속연수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산하 회사나 유비쿼터스 일자리로 전근되어' 변상 해고' 를 당했다. 그리고 265, 438+0 세기에 접어들면서 일본 기업, 특히 많은 유명 일본 기업들은 지속적인 경영적자로 인해 대대적인 감원을 시작해야 했다.

한때 일본인들은' 클럽' 에 대한 신뢰로 가득 차서 클럽 정식 회원이 되면 평생 보장이 있다고 생각했고, 노력하기만 하면 땀이 항상 인정돼' 기업인' 이 생겼다. 자, 이 인식은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젊은 세대의 눈에는' 사회' 의 사회적 이미지가 이미 아버지 세대만큼 견고하지 못하다. 다양성의 가치관은 또한 많은 젊은이들이 더 이상' 회사인' 처럼' 클럽' 을 위해 희생하기를 원하지 않게 한다.

올봄 대기업 박람회에서 일중은 지원하러 온 신선한 대학생들을 인터뷰하며 어떤 기업에서 일하고 싶은지 물었다. 대부분' 야근이 적다',' 제시간에 집에 갈 수 있다' 는 대답은' 나는 일만 할 수 없다',' 일 외에 내 취미와 생활이 있다' 는 것이다.

한편 기업들은 인건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파견원을 대량으로 고용하고 있다. 소위 "파견 회원" 은 중국어의 "계약직 근로자" 에 해당한다. 계약직 근로자와 비정규직 근로자는 거의 차이가 없으며 둘 다 정규직에 속하지 않습니다. 비공식 직원들은 회사에 소속감을 가질 수 없고, 소속감이 없으면 생존할 수 없는 사회적 정체성과 같다.

사회적 정체성을 잃은 도시 인류는 사회에 의해 고립된 날씬한 개인으로, 미래의 불안과 희망이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 처한 젊은이들이 어떻게 그들이 소비 욕구로 가득 찰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겠는가? 어떻게 그들이 결혼하여 아이를 낳으려는 욕망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심지어 자신의 생명을 보장할 수도 없다.

그래서 대전연일의 책' 욕망이 낮은 사회' 가 출간된 후, 거처가 정해지지 않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꾸려 온 젊은이가 그의 공간에 "욕망이 낮은 것이 아니다!" 라고 적었다. 하지만 미래에 대한 두려움은 욕망을 초월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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