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구양산존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구양산존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구양산존, 남자, 본명 구양수는 2004 년 5 월 호남 류양에서 태어나 2009 년 7 월 2 일 사망했다. 그는 중국 연극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중국의 유명한 연극, 희곡, 영화예술가 구양여우의 아들로 중국 연극권의'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구양산존은 베이징 인예극장 창설에 참여해 초국인 하순 매잠등과 함께 베이징 인예의 현실주의 연극 스타일을 개척해 춘화추실, 일출, 총협, 삼자매, 양개혜를 연출했다. 연극 외에도 그는' 관한경',' 송짱 건포',' 현자는 때때로 고개를 끄덕인다',' 붉은 추진자',' 소리 없는 곳' 등 수십 편의 연극과' 아침노을이 구름을 입는다',' 드라마 소심' 등을 연출했다. 2007 년 중국 연극 100 년 구양산존은 93 세의 고령으로 마지막으로 무대에 올라 해방군 오페라하우스에서' 행인' 을 낭송했다.
중국어 이름: 구양산존.
국적: 중국.
출생지: 호남 류양
생년월일: 1965438+2004 년 5 월 24 일.
사망 날짜: 2009 년 7 월 2 일
직업: 공연 연극 감독
주요 업적: 중국 연극권의'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대표 작품: "백모녀"; 춘화추실 일출 세 자매
캐릭터의 생활
구양산존 (19 14-2009), 중국 연극 감독. 1965438+2004 년 5 월 24 일 호남 류양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 구양여위애국주의와 진보문학사상의 영향을 받아 학창시절부터 진보연극 활동에 참가했다. 여러 차례 감독상을 수상하여 문화부와 전국의' 헌납상' 을 연이어 받았다.
청년기
구양산존 (1914-2009.07.02) 본명 구양수, 호남 류양인. 그의 증조부는 청말 호남재자 구양중곡이다. 그는 어릴 때 구양여우 삼촌에게 입양되어 연극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학창시절에 연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노래녀' 촬영에 참여했다.
9 월 18 일 사건 이후 그는 좌익 연기 운동에 참가했다. 항전이 시작된 후 상해 구망화극단에 가입하여 이듬해 연안으로 갔다. 이후 항일군정대 본교 문공단 부단장, 전투극사 사장 65438-0942 로 연안문예좌담회에 참석했다. 진차베이로 전전하는 과정에서 그는 10 여 편의 적후투쟁을 반영한 연극을 연출하여 마오쩌둥 주석의 편지에 칭찬을 받았다.
학창시절
구양산존은 극 백년보다 일곱 살 어리다. 19 14 호남 류양인, 본명 구양수. 어려서부터 나는 나의 삼촌 구양여우 씨 옆에 살았는데, 그는 연극 예술가이다. 나는 중국 연극 예술의 영향을 깊이 받아 그것에 대해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중학교 때, 나는 학교에서 조직한 각종 연극 창작과 공연 활동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열정이 가득한 구양산존은 의연하게 학교를 떠나 몇 명의 동창들과 함께 항일구국의 홍수에 뛰어들었다. 그는 먼저 항주로 이사를 가서' 메이플라워' 연극사의 연극 공연에 참가했고, 몇 달 후 상해로 돌아와 저장대학에 합격했다. 이때 그는 연극에 대한 추구에 완전히 매료되었다. 그와 금산 등은 극사를 조직하여 매우 간단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도시의 구석',' 천둥소리',' 페인트가 마르지 않았다'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9 월 18 일 사변 이후 상하이의 연극단, 영화계, 구국회 등 문예단체 중 10 여 개 극단이 있다. 구양산존은 제 1 극단에서 여러 편의 항전극에 출연하여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연안으로 가다
많은 열혈 청년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서북의 작은 도시인 연안에서, 언제나 그를 부르고 있다. 마음속의 꿈을 위해 구양산존은 상해에서 출발하여 Xi 연안 전선으로 달려가 항일 구원 활동을 벌였다. 다방면의 노력 끝에 나는 팔로군 사무소에서 100 원을 얻어서 낡은 자전거를 한 대 샀다. 당시' 선진' 교통수단이었는데, 그와 함께 800 여 리를 걸어서 1938 에 연안에 도착했다. 여기서 구양산존은 완전히 새로운 생활에 깊이 매료되었다. 그는 높은 열정으로 해방 지역의 문예 사업에 뛰어들었다. 1939 년 구양산존은 항일군정대에서의 학습생활을 마치고 의연하게 항전 전선으로 달려갔다. 먼저 팔로군 120 사단 전투극사에서 일한 후 유격극단에 가입하여 적극장에서 문예선전을 했다. 당시 그들은 *** 1 1 홍보원 한 명과 정찰병 7 명, 각각 총 한 자루, 총알 30 발, 유인본 한 개와 간단한 화장품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마을마다 절이나 토대를 찾아 군대를 커튼으로 걸어 놓은 다음, 사람을 마을에 보내어 군중을 동원하여 연극을 보러 나왔다. 군중이 오자마자 공연을 시작했다. 공연이 끝난 후 그들은 신속하게 노점을 정리하고 다음 마을로 달려갔다. 이때 구양산존은 완전히 추억에 잠겼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그때는 정말 젊었다. 내 마음은 항상 불을 태우고 있는 것 같아, 나는 무궁무진한 에너지로 가득 차 있다. 공연이 끝날 때마다 백성들은 나에게 끓는 물 한 주전자를 건네주고, 그들의 손에 땅콩이나 붉은 대추를 쑤셔 넣어서, 나는 마음이 매우 만족스럽다. "
세미나에 참가하다
1942 년 5 월 구양산존이 연안 문예 좌담회에 참가해 중국 문예 발전 전망에 대한 많은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구양산존은 걱정거리가 있는 사람이다. 몇 가지 생각 끝에 그와 몇몇 동료들은 마오쩌둥에게 편지를 써서 그들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마오쩌둥 동지는 그들에게 답장을 썼다. 만년까지 구양산존은 여전히 이 편지의 내용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그는 이렇게 회상했다. "모 주석은 편지에서 너의 편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감사합니다! 나는 당신들의 연극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연안과 변구는 적후투쟁생활을 반영하는 연극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이 회신은 의심할 여지 없이 구양산존에게 큰 격려와 채찍질을 주어 일극 창작에 대항하는 그의 열정을 확고히 했다.
연안 세월
연안에서 구양산존은 연이어 항일군정대 총학교 예술단 부단장, 격투극사 사장을 맡고 있다. 1943 65438+2 월, 산시 () 간녕 () 진 () 연합방위군 정치부 홍보팀이 설립되어 하룡 () 이 구양산존 ()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10 여 편의 적후생활을 반영하는 연극을 연출했다. 60 여 년 후, 구양산존은 당시의 정경을 회상하면서 여전히 은은하고 흥분되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종종 극단을 데리고 마을에 가서 공연을 한다. 당시의 조건이 얼마나 간단했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우리가 공연을 할 때, 등불이 없는 식수통에 채소씨유를 좀 붓고 그 위에 면봉에 불을 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연기를 열심히 했고,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했다. 때때로 갑자기 비가 오면 우리도 멈추지 않는다. 백성들은 공연이 끝날 때까지 빗속에 서서 연극을 본다. 클릭합니다
창임검예
신중국이 성립된 후 구양산존은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창설에 참여했다. 초국인, 하순, 매잠 등과 함께 경인예의 현실주의 연극 스타일을 개척했다. 그동안 수많은 정치적 파문을 겪었지만 구양산존은 연극예술에 대한 추구와 탐구를 포기하지 않고' 춘화추실',' 일출',' 총협',' 삼자매',' 최후' 를 연출했다 이 작품들이 그에게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아무도 모른다. 한 세대의 마음 속에 지울 수 없는 깊은 기억이 되어 중국 드라마 역사상 불후의 고전이 되었다.
영화 연극 한 편을 연출하다
연극 외에도 그는' 관한경',' 송짱 건포',' 현자는 때때로 고개를 끄덕인다',' 붉은 추진자',' 소리 없는 곳' 등 수십 편의 연극과' 아침노을이 구름을 입는다',' 드라마 소심' 등을 연출했다.
개혁개방
베이징 인민예술학원에서 1978 까지 부원장, 부주임을 맡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잇따라' 돌',' 일출',' 총을 든 사람',' 현명한 사람은 천념이 있으면 반드시 잃는다',' 이국서' 등 10 여 편의 연극을 연출했다.
그는 지칠 줄 모르는 늙은 말이라고 자칭했고, 80 대는 여전히 연극 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파리인' 과' 막차' 를 연출하도록 초청되었다. 또한 그는 많은 연극회사를 연출해 영화' 햇빛이 구름을 뚫고' 와 드라마' 불타는 마음' 을 연출했다. 그의 감독 풍격은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리듬이 선명하며, 시대정신이 충만하다.
2009 년 7 월 2 일 오후 3 시 20 분, 중국 연극 창시자 중 한 명,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의 저명한 감독, 예술가 오양산존은 베이징협화병원에서 병으로 9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구양산존의 죽음은 중국 연극권의 슬픔으로 수많은 연극가와 노시청자들이 애도할 것이다.
역사 평가
구양산존은 중국 연극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중국의 유명한 연극, 오페라, 영화예술가 구양여우의 아들이다. 구양산존은 해방 전에 공연 예술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해방 후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창설에 참여하여 부원장, 부감독을 맡다. 초국인, 하순, 매잠과 함께' 경인예 4 대 감독' 이라고 불리며 대표 작품으로는' 백모녀',' 춘화추실',' 해돋이',' 총협',' 지혜자 천정' 등이 있다. 그의 감독 작품과 리허설 계획은 대대로 연극가 학습의 모범이 되었다.
2007 년 중국 연극 100 년 구양산존은 93 세의 고령으로 마지막으로 무대에 올라 해방군 오페라하우스에서' 행인' 을 낭송했다. 결국 그는 의연히 휠체어에서 일어나 고개를 쳐들고 앞으로 나아가며 눈물을 흘리며 중국의' 극혼' 을 목격했다. 둘째, 중국 연극 창시자, 베이징 인예 창시자 중 한 명입니다.
연극 백년을 기념하다
구양산존이 은퇴한 후, 그의 마음은 시종 그가 사랑하는 무대를 떠나지 않았으며, 그는 여전히 중국 연극의 현황과 발전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 2008 년 4 월, 94 세의 구양산존, 85 세의 주린, 80 세의 주정 등 구세대 연극예술가들이 같은 무대에서' 100 년 연극 고전 연극 단편 감상 기념' 을 공연했다. 공연 중 구양산존은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연기한 배우이다. 그는 무대에 밀려 노신 선생이 쓴' 나그네' 중의 독백을 공연했다. 이 대사는 많지 않지만 열정이 넘친다. 구양산존은 최선을 다해 생생하게 외워 현장 관중들의 오랜 박수갈채를 받았다. 낭송이 끝난 후 구양산존은 마음속의 흥분을 억제할 수 없었다. 그는 휠체어에서 일어나 사람들의 놀란 눈빛에서 지팡이를 짚고 한 걸음 무대를 내려왔다. 아내는 웃으며 말했다. "그는 항상 휠체어에서 내려오는 것을 도와줄 사람이 필요하다. 그가 이렇게 할 줄은 아무도 몰랐다. 당시 내 마음은 모두 목청을 언급했다. 그가 어디서 이렇게 큰 정력을 얻었는지 정말 모르겠다. " 구양산존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평생 분투한 무대에서 내려오는 것은 정말 행복한 느낌이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그의 얼굴에 웃음이 아이처럼 즐겁다.
열정은 연극에서 나온다.
구양산존 선생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늘 그의 팽배한 생활 열정에 감염되어, 그는 90 세의 노인이 아니라 생기가 넘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양생의 길을 이야기하면서 그는 "나는 이미 90 대이고, 몸은 여전히 강하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나에게 장수의 비결을 자주 묻는다. 나는 이 문제가 대답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잘못하면 오도할 수 있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축구와 수영을 매우 좋아했다. 권투도 배웠고 나중에 헬스 기공을 연습했다. 주된 방법은 몸을 두드리는 것이다. 적당히 규칙적으로 몸을 두드려 몸을 건강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것이다. 아침에 두드리는 것이 가장 좋다. 두드리는 위치는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보통 하루에 한 번, 각 부위마다 3 ~ 5 분 정도 가볍게 두드린다. 이런 방법이 몸에 좋다고 느끼다. 월경을 소통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기체를 없애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다. "
구양산존은 자신의 앞으로의 생활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몇 년 전, 의사와 나는' 삼안' 을 할 수 있도록 계약을 맺었다. 더 이상 활동하지 않고, 더 이상 피곤하지 않고, 더 이상 흥분하지 않는다. 나는 정말 하기 어렵다. 나에게는 시간이 너무 소중하다. 항상 자신이 시간과 경주를 하고 있다고 느껴서 멈추고 싶어도 멈출 수 없다. 나는 늘 사람들에게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보다 늙어서 1 년 넘게 조국에 보답하고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자신의 인생 여정을 돌아보니 구양산존은 뿌듯함을 느꼈다. 그는 "중극은 1907 에서 태어났고, 나는 19 14 에서 태어났다. 나는 중국 연극의 동행이라고 할 수 있다. 내 인생은 무수한 기복을 겪었지만, 나는 연극을 떠난 적이 없다. 나의 생명은 연극에 속하며, 나는 중국 연극에서 가장 충실한 파수꾼이 되고 싶다.
직업기
구양산존, 2004 년 5 월 24 일 호남성 류양현 (현 류양시) 에서 태어났습니다. 1932 중국 * * * 제작진이 이끄는 항주 메이플라워 드라마 사에 가입하여 중국 드라마 백년 변천 중 많은 이정표에 직접 참여했다. 그는 명성이 높은 연극 예술가, 활동가, 교육자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문서의 창조자이기도 하다. 필자는 구양산존을 여러 차례 인터뷰하여, 그가 많은 자료를 뒤지고, 서로 다른 필묵의 기록을 보았다. 그가 지난 일을 연기처럼 설명하는 것을 들으니, 감동적인 곳에는 종종 표정, 손짓, 동작, 방언이 수반되어 마치 시끌벅적한 연극을 보는 것 같다.
의장의 답변
1942 년 봄, 구양산존은 연안문예좌담회의 초청을 받아 전투극사 진서북 전선공연장에서 연안으로 도착하였다. 마오쩌둥의' 누가 문예인가' 에 대한 연설은 구양산존의 문예 업무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마오쩌둥에게 편지를 썼는데, 주로 연안의 예술가들이 항일 전선에 갈 것을 건의했다. 전선은 문예가 너무 필요하기 때문이다. 당 중앙에서 문예 업무에 대한 지도력을 강화하고 문예 종사자를 잘 조직하여 잘 돕기를 바랍니다. 며칠 후 마오쩌둥은 답장을 썼다. 편지는 부드러운 연필로 선지에 쓴 것으로 글자는 매우 강력하다. 본문에는 단 일곱 글자밖에 없다. "당신의 의견이 옳습니다." 아래에는' 볼리' (볼셰비키 경례) 라고 적혀 있고, 그 다음은 마오쩌둥의 멋진 서명이다.
모 주석의 편지는 구양산존에게 큰 격려를 주었다. 그래서 그는 용기를 내어 5 월 16 일 포럼 2 차 회의에서 손을 들어 발언했다. 먼저 전선전사와 적후인민을 소개하여' 뉴스 이야기' (전사와 인민이 문예 종사자를' 뉴스 이야기' 라고 부르는 것) 에 대한 요구가 많다. 노래, 연기, 만화 그리기, 문장 편집, 서예 쓰기, 구국실 배치 등 그런 다음 문예 종사자들이 전선에 가는 임무는 그들의 마음과 사상을 군인과 일반인에게 넘겨주고, 그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든 문화적 일을 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노신 씨가 말한 것처럼, "한 개의 열, 한 개의 빛", 심지어 두 개의 빛까지 아낌없이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지불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뜻 보면, 당신이 많은 돈을 지불한 것 같지만, 사실, 당신이 그들에게서 얻은 것은 훨씬 더 많은 것을 배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는 또 당시 일부 사람들은 부대에서 문예 업무를 하는 것에 대해 안심하지 않았고, 결국 직급 간부만 할 수 있다고 느꼈고, 다른 일을 하는 것이 더 빠르고, 수준이 높다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는 어느 급 간부를 하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느꼈다. 노신과 고리키는 어떤 간부입니까? 문예 종사자로서, 우리는 우리가 인민과 군대를 위해 얼마나 많은 정력을 바쳤는지, 어떻게 군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일을 잘 할 수 있는지 자문해 보아야 한다. 동시에, 그는 또한 부대가 홍보원의 정치적 대우를 높이는 것을 고려할 책임이 있다고 제안했다. 예를 들어, 그들이 이 등급에서 볼 수 없는 서류를 보여 주는 것은 그들의 일에 도움이 될 것이다. 주양 동지는 나중에 마오쩌둥이 구양산존의 발언을 듣고 자주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를 지으며 만족스럽게 말했다. "나는 전선에서 돌아왔다."
애틋한 추억
연안 문예 좌담회는 구양산존이 영원히 잊지 못할 일이다. 2006 년 한여름의 어느 날, 그는 벽에 걸려 있는 사진을 가리키며, 5 월 23 일 오후 포럼 제 3 차 회의가 열렸고, 마오쩌둥이 총결산을 한 후, 오인함은 여러분을 야외로 초청해 기념사진을 찍으라고 감격스럽게 회상했다. "보시다시피 모 주석의 왼쪽에는 정령, 주 총사령관, 이것이 있습니다. 의장의 오른쪽은 이 수염이 난 사람이 임임이다. 나는 마오쩌뚱 의장을 중심으로 세 번째 줄에 서 있었고, 오른쪽은 세 번째였다. 그때 나는 전선에서 연안으로 달려가 회의에 참석하여 다리를 묶고 벨트를 매고 있었다. 사진은 상반신만 드러나기 때문에 볼 수 없다. 너는 나의 규율이 빡빡한 것을 볼 수 있을 뿐, 오랫동안 근거지에 머물렀던 다른 문화인들과는 다르다. " 그는 말하면서 수평으로 가리키고, 한 줄씩, 하나씩 가리키고 있다. 역시 사진 속 어떤 사람들은 군복을 입지 않는다. 군복을 입은 사람이라도 외투 깃이 열려 있다. 그들은 정말 구양산이 단정하게 입지 않았다. 이 사진 속 104 명이 모두 포럼에 참석한 사람은 아니다. 전쟁으로 인해 회의에 참석해야 하는 몇몇 동지들은 초청을 받지 못했다. 일부는 초청을 받았지만 예정대로 회의장에 도착하지 않았다. 일부 군사 비상 사태가 회의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임시로 사진을 찍는 비참가자도 있다.
순회공연이 돌아온 후의 보고 공연.
구양산존은 좌담회 후 수덕으로 돌아와 즉시 전투극사에 모 주석의 좌담회에서 연설정신을 전달했다. 그는 대극과 양극을 하지 않고 사막극' 수확', 드라마' 진차베이의 마을', 어린이 미니극' 퇴폐의 밤' 등 세 편의 작은 드라마를 가지고 연안에 신고했다. 모 주석은 공연을 보고 나서 직접 전쟁 연극사 책임자인 구양산존, 대니, 은성에게 편지를 썼다. "당신들의 연극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안과 변두리는 마침 적후생활을 반영하는 극이 필요하다. 나는 이런 좋은 연극을 더 많이 공연하기를 바란다. "이 편지의 원고와 봉투는 중앙 기록 보관소에 보관되어 있다. 모 주석의 편지는 전쟁 극사가 항일군민을 위해 공연하는 열정을 크게 자극하고 자신감을 높였다. 원래 전투극사 사람들은 감히 육의 대문에 들어가지 못했지만, 나중에는 감히 머리를 쳐들고 육의 안으로 들어갔다.
구양산존은 연안문예좌담회가 60 여 년이 지났지만 마오쩌뚱 주석이 제시한 문예 사업의 방향과 근본 원칙은 여전히 현재 문예 사업의 과학가이드라고 생각한다. 문예 창작은 생활에서 비롯되어야 하고, 생활보다 높아야 한다는 것은 현실 생활에 대한 단순한 재현을 의미하지 않는다. 우리나라 농민 중에는 확실히 낙후된 것이 있다. 문예 종사자들은 그 낙후된 것들을 고스란히 전시하는 것에 만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생활에 깊이 들어가 진정으로 농민을 이해하고, 농민을 열정적으로 섬기고, 농민을 인도하고 단결시켜 낙후로부터 벗어나 진보하여 혁명 문예의 목적을 달성하고 당 중앙의' 선율 선양' 의 요구에 도달해야 한다
"정보 저장"
Ouyang shanzun 은 여러 번 말했다: 정보 보존은 역사 기록이다. 역사 기록이 없으면 민족 정신을 고양하고 혁명 전통을 계승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어렵다. 서류작업을 하는 사람은 존경할 만하다.
구양산존은 누적 데이터의 보존을 매우 중시한다. 전쟁 당시 그는 일본 장교가 사용하는 단총' 거북 상자' 를 들고 적을 노획한 빈 방독면관을 달고' 문방 사보' 등을 담았다. 비에 젖지 않도록 귀중한 정보를 보존했다. 1938 기간 동안 당시 미국 주중대사관 해군 참사관의 칼슨이 내 근거지를 시찰했고 팔로군 총정치부는 구양산존에게 통역을 맡으라고 요청했다. 90 여일간의 원정은 진서북, 진차지, 창중, 지남, 루서북, 예서북을 거쳐 정주까지 갔다가 정저우에서 연안으로 돌아왔다. 구양산존은 6 만여자의 일기를 썼다. 일기는 반세기 전, 날뛰던 일본 침략자들에 대해 중국 * * * 산당이 민족협력의 정치적 주장을 적극 제창하고 실천하며 항일군민이 화북 적후에서 용감하게 저항하고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것을 다방면으로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국민당과 그 지사인의 부대와 모든 애국자들이 민족 생존을 위해 한 각종 노력을 기록했다. 문예 실무 그룹 구성원과 중국 국민의 진실한 친구 칼슨이 생사를 겪으며 쌓은 깊고 소중한 우정을 반영한 것이다. 항일 근거지의 경제 상황과 풍속 습관도 묘사했다.
65438 년부터 0946 년까지 구양산존은 상해에 있는 동안 상하이 문예계 5 4 운동 27 주년 대회에 참석했다. 그와 릴리안은 상하이 라피 극장에서' 형제자매 황무지' 를 공동으로 공연했다. 이 북모 오페라는 농후한 북농민 색채와 건강상의 혁명 문예 정신으로 가득 차 있어 미국 군함의 질연이 자욱한 황포강에 맑은 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다.
195 1 설날, 구양산존은 조선전장에 가서 예술 창작에 종사했다. 북한 전선의 3 개월 동안 그는 시시각각 생사의 시련에 직면해 여러 차례 죽음과 스쳐 지나갔다.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터에서 그는 지원군과 함께 행군하며 군인들과 북한 국민들에게 상황을 알리고 대량의 창작 자료와 소재를 모아 방공 공사에서 글쓰기를 견지했다. 그는 시' 피혈보상', 8 막 오페라' 승리' 등을 썼고, 지원군 영웅사적과 북한 풍속을 쓴 문장 등은' 지원군 군보' 등 신문에 흩어져 있다.
해방 후, 그는 연극 예술에서 서류의 역할을 더욱 중시하여, 좋은 연극을 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문안뿐만 아니라 사진, 사진, 시청각 등의 자료에도 의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베이징 인예사에서 일할 때 파일 건설을 중시하고 스틸사진 관리를 강화하고 배우와 감독학회를 제창하여 서류를 이용하여 창작을 풍부하게 한다.
당의 호소
2007 년에는 93 세의 구양산존이 일련의 기념행사에 참가했다. 고전 연극 단편 감상 활동에 참가했을 때, 그는 원래 몇 마디만 했지만 노신 연극' 나그네' 에서' 관심 없는' 장면을 공연할 것을 요구했다. 극본은 부상당한 행인을 묘사하여 어려운 인생길에서 완강히 굴하지 않았다. 구양산존은 휠체어에 앉아 놀았고, 아내의 주머니에는 구급약품이 놓여 있었다. 그는 장엄하고 숙숙숙하며, 목소리는 푸르고, 또렷하고 힘이 있다. "얄미운 것은 내 발이 이미 썩어서 내 피가 부족하지만, 나는 누구의 피도 함부로 마시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물로 피를 보충하는 것은 피에 물이 너무 많기 때문일 수 있다. 나는 힘이 없다. 앞에 무엇이 있든 간에, 앞에 목소리가 있어서 나를 불러라! " 대사는 왕성한 전투 의지로 가득 찼기 때문에 구양산존은 애써 낭송을 억누르려고 애썼다. 낭송이 끝난 후 그는 이미 열정으로 가득 찼다. 관중들의 박수 소리에 그는 휠체어를 뛰어내려 지팡이를 들고 아름다운 몸을 돌려 의기양양하게 무대에서 내려왔다. 관중들은 어안이 벙벙했고, 그에 따라 더욱 열렬한 박수가 이어졌다. 구양산존은 노신이 일생 동안 잡문과 소설을 많이 썼는데, 유일한 극본은' 나그네' 이고, 연극 극본이며, 완전히 연극 창작의 법칙에 따라 쓰며 극중 인물, 의상, 소품, 세트 표기법에 대해 매우 전문가라고 말했다. 이 독백은 "한 목소리가 나를 재촉하고 나를 부르고 있다" 는 목소리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누구의 목소리입니까? 중국 * * * 산당은 192 1 에 설립되었습니다. 노신 선생이 쓴' 목소리' 는 당연히 선진적인 목소리를 가리키며, 우리 당이 영감을 부르는 소리이다. 나는 암송할 때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중국 국민들이 이때부터 일어섰다!" " 나는 중국 출신이다, 나는 일어서고 싶다! 그의 아내는 웃으며 말했다. "그는 보통 휠체어에서 내려와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그가 이렇게 할 줄은 아무도 몰랐다. 당시 내 마음은 모두 목청을 언급했다. 그가 어디서 이렇게 큰 정력을 얻었는지 정말 모르겠다. " 구양산존은 자랑스럽게 말했다. "평생 분투한 무대에서 내려오는 것은 정말 행복한 느낌이다."
구양산존, 중국 연극의 현대인은 일생 동안 무수한 풍우를 겪으며 많은 전설을 창조했다. 비록 그가 연극의 100 년 탄신일을 축하하고 100 년 탄신일을 축하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서류와 정신적 재산은 불후의 것이다.
전통을 부흥시키다
연극 전통
연극은 백 년을 지나 인민과 시대를 거쳤다. 전투와 함께 이상을 걸고 예술을 과시하다. 연극은 100 년을 지나 대대로 영감을 주어 많은 예술가를 양성하였다.
중국 연극 100 년 생신을 앞두고 93 세 고령의 감독 구양산존이 다시 무대에 올라 공연한다. 산전수전을 돌아보니 마음이 설레인다. 여전히 예술청춘이 있는 구양산존은 자신을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하고, 세월에 머물며 조국에 보답한다" 며 악비의' 만강홍' 을 모델로 한 시를 썼다. "북방의 경치는 저녁노을을 다정하게 비춘다. 비록 나는 매우 늙었지만, 나는 야심차고 여운이 줄어들지 않았다. 명리, 먼지, 흙, 예술, 바다는 모두 풍랑을 일으키는 세월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나는 이미 90 대를 살았고, 나는 쉬고 싶지 않다. 천하를 바라보면, 비바람이 급급하고, 평화를 위해, 빠르게 궐기할 것이다. 양안 통일을 기대하다. 동남북서쪽 바둑 한 판, 전면적으로 잘 지낼 수 있다. 한마음 한뜻으로 조화로운 새 사회를 건설하다. " 연극 베테랑의 동심이 튀어나왔다.
베이징 인예의 유명한 감독으로서 베이징 인예현실주의 공연 스타일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중국 연극과 동갑내기 구양산존, 일생과 연극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그의 아버지 구양여영은 중국 드라마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70 여 년 동안 예술경력에서도 50 여 편의 연극을 연출했는데, 그 중 대부분이 고전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연극 100 년을 축하하기 위해 노인은 다시 무대에 올라 공연할 것이며, 중국 연극의 전통은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전투성
전투성, 민족화, 현실주의는 중국 연극의 훌륭한 전통이다. "구양산존은 중국의 연극이 국가의 운명과 민족의 흥망에 따라 탄생했고, 시대의 비바람에 따라 기복이 심해지면서 우여곡절되고 평범하지 않은 길을 지나갔다고 설명했다. 1907 년 이숙동 구양여천 등 유일학생들은 춘류사를 구성해 도쿄에서' 흑노호소천록' 을 공연하며 자유해방을 제창하고 반항정신을 선전하며 관객들을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청나라 영사관은 이 연극을 봉쇄하여 이 유학생들을 귀국시켰다. 노인은 "우리 학창시절 교원극에 참가해 사람들을 동원하여 억압에 반항했다" 고 분명히 회상했다. 당시 국민당 특무는 총을 들고 우리 옆에 서서 집행을 거부했다. 관중들이 계속 공연을 외치자 우리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공연을 계속했다. 우리에게 연극은 전투의 무기이다. 이후의 항일전쟁극과 해방구의 연극은 모두 전투로 민중을 동원하여 항전을 선전하였다. 중국 드라마의 전투성은 부인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민족화와 대중화
이 때문에 4 월 7, 8 일 중국 노교수협회 문화예술전문위원회, 중국문련이 주최한' 중국 100 년 연극 고전 연극 단편 감상 기념' 공연에서 명예회장 구양산존은 무대에 올라 노신의 전투극' 나그네' 를 꾸준히 공연했다. "이것은 노신 선생이 창작한 연극으로, 공연이 거의 없다. 노신의 잡문과 소설에 익숙한 사람들은 모두 그것이 전투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이 연극도 전투성이 있다. " 노인은 기자에게 노신 선생의 극본이 1925 년 3 월, 중국 * * * 산당이 탄생할 때 쓰여졌다고 말했다. 진수와 이대천은' 신청년' 에서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소개했다. 이 노신들은 알고 있다. 극중에서 그가 행인을 쓸 때, 항상 한 목소리가 그를 불러 전진하고 있다. "나는 이것이 당의 목소리, 진보의 목소리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요 며칠, 노인은 자신이 연기할 독백을 가지런히 베껴 세심하게 암송하여, 최근 100 년 동안 중국 연극사에 노신 선생과 같은 작품이 있다는 것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구양산존은 연안문예좌담회에 참석해 연안문예좌담회에서 마오 주석의 연설을 직접 듣고 해방구에서 연극 공연에 참가해 중국 연극의 민족화와 대중화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중국의 연극은 줄곧 현실주의의 옥토와 중국 각족 인민의 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다. 문예가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주의는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이다. " 해방 후, 그는 예술을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전통을 베이징 인예까지 가져왔고, 초국인, 매잠, 하순 등과 함께 중국 연극과 중국 연극의 융합을 탐구하고, 베이징 인예의 현실주의 공연 스타일을 구축했다. 그의 연극, 예를 들면' 돌',' 일출',' 총협' 이 모두 되었다 베이징 인예도 곽모로, 라오서, 조유의 채문희, 찻집, 뇌우, 주린, 정융, 유 등 여러 유명 예술가들과 함께 유명한 대중화극단이 되어 전국 연극계의 리더십을 확립했다.
아속 감상
연극의 처지에 대해 말하자면, 구양산존은 중국 연극의 주류가 농촌이든 도시든, 줄곧 아속상상의 길을 따라 발전해 왔으며, 연극은 대중에 도달해야만 발전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연극을 고아한 예술로 여기는 것은 자기에게 장벽을 세우는 것과 다름없다. 일부러 자신을 표현하고, 삶을 벗어나고, 사회를 벗어나고, 관객을 벗어나고, 심지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일부러 꾸미는 것은 연극에 걸림돌을 묶어 바닥으로 끌고 가는 것과 다름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를 위해, 그는 연극학과의 극장 공연과 하향공연의 결합을 제창하여 관객들에게 사상성, 예술성, 관상성이 통일된 건강한 우수한 작품을 제공하였다. 그는 "어떤 사람들은 먼저 조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말한다. 싸움은 계급투쟁은 아니지만, 관중을 계몽시키고,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아름다움을 즐기도록 격려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