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무거운 보상! 전자상거래 전문가들이여 오세요!

무거운 보상! 전자상거래 전문가들이여 오세요!

참고:

첫 번째: 인터넷 마케팅 계획 템플릿

제1부 서문

계획된 참고문헌 및 목표 설명

2부 시장 조사 및 분석

1. 업계 동향 조사 및 분석

1. 업계 발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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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국가 정책의 영향

4. 산업 기술 및 관련 기술의 발전

5. 기타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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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 내부 조사 및 분석

1. 재무 상태, 재정 지출 구조

2. 기업 생산 능력, 제품 품질, 생산 수준< /p >

3. 직원 능력, 보수, 회사의 동기, 평가, 직원 교육(직원 설문조사)

4. 기업 기획, 영업, 실행 역량 조사(직원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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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각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조사: 포지셔닝, 포장, 가격, 시장 대상 고객, 경쟁 우위(직원 의견)

3.

1. 산업 진입 비용/장벽.

2. 산업 퇴출 비용.

3. 진입 후 기업에 대한 위협.

4. 경쟁사에 대한 위협.

4. 기존 경쟁사 조사 및 분석.

1. 재정상태, 재정지출구조.

2. 기업의 생산 능력, 제품 품질 및 수산물 생산.

3. 직원 능력, 보수, 회사의 동기, 평가, 직원 교육(직원 설문조사).

4. 기업의 기획, 영업, 실행력에 관한 조사(임직원 의견).

5. 각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조사: 포지셔닝, 포장, 가격, 시장 대상 고객, 경쟁 우위(직원 및 고객 의견).

5. 대체재 연구 및 분석.

1. 대체기술.

2. 소비자 인식.

3. 개발 동향.

6. 보완 제품 연구 및 분석.

1. 보완재가 있는지 여부.

2. 보완재 가격.

3. 제품에 대한 보완재 요건.

4. 보완 제품의 개발 동향과 새로운 미래 요구 사항.

7. 원자재 공급업체에 대한 조사 및 분석.

1. 대체 공급업체.

2. 원자재 대체품이 있나요?

3. 공급업체의 협상력.

4. 우리는 그것에 얼마나 의존하고 있습니까?

5. 공급업체의 공급 능력.

8. 중개인에 대한 조사 및 분석.

1. 중개인의 성격: 유통업자, 딜러, 대리인(전속, 일반 대리인...)

2. 중개인의 당사에 대한 의존도(우려) 제품 (상대 가치). 자신의 자금에서 우리 제품이 차지하는 비율, 그에게 주어지는 이익의 비율...

3. 중개인이 우리 제품에 제공하는 지원(절대 가치): 유통 능력, 재무 건전성, 인력 ...

9. 소비자 조사 및 분석.

1. 소비자 배경 조사: 소득, 교육, 연령, 성별, 가족 구성, 인종, 직업...

2. 제품 및 경쟁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및 태도 : 품질, 가치, 포장, 모델, 브랜드 평판, 브랜드 이미지 등과 이들의 인지적 차이.

3. 소비자 활용도 : 구매동기, 구매량, 사용시기, 사용방법 등

4. 캐릭터를 구매하세요.

5. 기존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광고수용, 사업추진에 대한 이해 등

3부: 기업 전략 및 제품 전략 수립

1. 기업 전략 수립

2. (원칙이나 기준 제시)

1.

1) 제품: 시장 포지셔닝, 타겟 고객.

(경쟁 제품의 독점 품목 단속)

2) 포장: 디스플레이가 눈에 띄고 편리하며 제품 포지셔닝, 가격 등과 일치합니다.

2.

1) 기업 전략과 부합하는가? (장기상품/단기투자)

2) 상품 포지셔닝에 부합하는가?

① 이익이 최우선/시장 점유율이 최우선

② 다양한 제품 시장 포지셔닝에 따라 다양한 가격 전략이 채택됩니다.

3 저수익 또는 심지어 이익이 없는 제품을 보유하고 다양한 시장 성과(예: 포장, 판촉 매력 포인트 등)에서 주요 경쟁사를 모방하여 시장과 이미지를 파괴합니다.

3. 채널.

1) 일반 액세스. 딜러 선정, 관리 통제, 리베이트 등

2) 특별 패스. 다양한 제품 기능과 가격으로 인해 우리는 타겟 고객이 제품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특별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단말기 개발팀.

4) 직접 운영하는 팀. 딜러 상실 등 일부 특수한 상황에서는 직접판매팀이 일시적으로 시장 공백을 메웁니다.

5) 고객 데이터베이스 관리. 마케팅 프로모션 초기 단계에서 업계 대리점이 축적한 고객 정보와 딜러 자체 단말기 개발은 적시에 업계 대리점을 통해 서면 형식으로 회사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데이터를 관리함으로써 대리점 및 딜러의 손실로 인한 단말기의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프로모션.

1) 광고: 매력 포인트

2) 개인 판매:

a) 인사 교육

b) 인사 직무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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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인사 평가

d) 인사 동기 부여

3) 사업 홍보

a) 고객 대상. ⅰ 주요 제품의 가격 안정화 ⅱ 브랜드 홍보

b) 소매업체. 판촉 및 판매가 유지된 후 가격이 회복될 수 있도록 가격을 안정화하거나 단기간에 가장 먼저 진열대를 점유합니다.

c) 중개인의 경우. 단기간의 활발한 판촉 활동을 최소화하는 것은 한편으로는 시장을 파괴하고 단말기 가격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딜러가 단말기를 구현하지 않고 차단하여 "회색 소득"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홍보. 이벤트 마케팅: 올바른 마케팅 이벤트를 파악하세요.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알리는 마케팅 이벤트에는 소비자의 관심 지점이 포함되어야 하며, 그 정보는 소비자의 관심 지점을 직접적이고 명확하게 알려야 합니다.

제4부 구체적인 실행 및 구현(권장 방안)

1. 제품 디자인.

2. 가격 디자인.

3. 채널 디자인.

4. 홍보 디자인.

5부 결론

두 번째: 전자상거래 응용

전자상거래는 현대 사회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새로운 개념입니다. 전자상거래가 무엇인지에 대해 업계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전자상거래는 정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경제 운영 모델로, 디지털 전자 방식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데이터를 교환하고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며, 전자 네트워크 환경에서 상품 및 서비스 무역 활동을 수행합니다. 전자상거래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다른 새로운 모델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WTO 추정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매출은 2000년에 3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딜로이트컨설팅사는 전자상거래 영업수익이 2002년 1조1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1997년 150억 달러의 73배에 달하는 규모다. 또한 2001년에는 전 세계 상거래의 10%가 전자 거래로 이루어지고 관련 상품과 서비스의 규모가 6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됩니다. 미국 자동차 데이터 기업 IDC는 아시아 시장 분석을 통해 2001년까지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100배 성장하고, 매출액이 다양한 판매 채널 전체 매출의 42%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자상거래는 지식경제시대를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이자 정보기술과 전통경제를 연결하는 핵심적 연결고리이다.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날이 갈수록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중국 기업에 가져오는 기회와 과제를 탐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자상거래 소개

전자상거래는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현재 전자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며 거래 당사자 모두가 주체입니다. , 은행 전자지불 및 결제를 수단으로 삼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전자상거래는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거래, 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사업 조직 운영, 정보 공개, 온라인 주문, 온라인 결제, 온라인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정보 기반 비즈니스 프로세스입니다. 모든 전자상거래 활동이 인터넷을 통해 완료되는지 여부에 따라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상품 배송을 포함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의 완전한 거래 프로세스가 실현될 수 있는 완전 전자상거래입니다. 소프트웨어 구입과 같은 인터넷 상에서 정보 서비스를 얻는 것, 또 다른 유형은 거래의 일부만이 인터넷을 통해 실현되는 불완전 전자상거래입니다. 전자상거래에 관련된 거래 주체의 분류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고객과의 거래로 기본적으로 전자소매 사업과 동일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전자상거래가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인터넷에는 꽃, 책, 컴퓨터, 자동차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가상 비즈니스 센터가 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의 기업 대 기업(Business to Business)은 기업(회사)이 인터넷을 통해 공급자에게 주문하고 대금을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거래량이 많으며 판매자는 인터넷을 통해 주문을 하고 주문, 계약서 및 기타 문서와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정부 기관을 위한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아직 개발이 필요하며, 현재는 선진국의 정부 조달 기업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은 1999년 1월 1일부터 모든 해외 구매에 대해 연방 정부가 전자 상거래를 사용하도록 요구합니다. 1998년 10월 영국 정부는 "전자 상거래 - 영국 조세 정책" 보고서를 발표하여 90%의 세금을 부과한다고 명시했습니다. 2000년부터 2001년까지 모든 해외구매를 달성해야 한다. 생활용품의 전자조달이 시행되었고, 2001년에는 사법사업의 25%가 네트워크화되었다.

aaaa 전자상거래에는 다양한 구체적인 형태가 있지만 운영 과정에는 일반적으로 고객(판매자 또는 소비자), 판매자, 인증 기관(인증 기관) 등 5개의 직접 관련 주체가 포함됩니다. CA로), 결제 기관 및 커뮤니케이션 Yangliu. 통신 대행사는 인터넷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른 4개 기관 간에 비즈니스 정보 데이터는 물론 데이터 상품까지 전송합니다. 인증기관은 전자상거래에서 직접적인 이익을 취하지 않는 법적으로 인정된 권위 있는 기관으로, 온라인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가 상호 신원 및 신용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 및 가맹점에게 전자증명서를 발급 및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거래 보안. 결제기관에는 신용카드사, 시중은행 등이 포함되며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가맹점과 고객이 전자지불 영수증 및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전자상거래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가맹점은 CA로부터 관련 인증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전자자금 수령 및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기관으로부터 특별 상업계좌를 신청해야 합니다. 가맹점과 고객이 거래 내용과 거래 조건을 결정한 후 CA가 쌍방의 온라인 거래 자격을 확인한 후에만 거래가 진행됩니다. 동시에 결제 기관은 해당 거래 금액을 고객 계좌에서 이체합니다. 판매자는 CA의 지시에 따라 데이터 정보 처리를 통해 전자 결제를 완료합니다.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기업에 기회를 창출합니다.

전자상거래는 경제 세계화와 네트워킹의 물결을 촉진하며 향후 25년 동안 세계 경제 발전의 주요 원동력이 됩니다. .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경제 운영 방식으로서 상업 분야에서 시작되었으며 그 영향력은 상업 분야를 훨씬 뛰어넘어 비즈니스와 경영의 혁명을 촉발하고 전통적인 비즈니스 틀을 변화시키며 경제 혁신을 촉진하고 있으며, 산업혁명 이후 경제발전의 역사에서 또 하나의 획기적인 혁명으로 꼽혀왔습니다. 기업에게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훌륭한 발전 기회를 창출합니다.

우선, 전자상거래는 현대 정보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가장 진보된 수단입니다. 전통 산업과 효과적으로 결합하면 이들의 도약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1. 기업이 인재를 개발하고 다양하고 편리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거대한 시장을 조성합니다. aaaaInternet의 급속한 발전은 전통시장에 이어 또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시장은 국가 간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시간과 공간의 이점을 활용하여 전 세계의 고객과 기업을 연결하여 거대한 시장을 만들어냅니다.

이 거대하고 새로운 시장의 주요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터넷에서 새로운 온라인 탐색, 제품 선택 및 디지털 통화 결제 방법을 제공합니다. 둘째, 공용 네트워크에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생성합니다. 셋째, 공개 ***보안 전송을 제공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동시에 전자 상거래의 발전은 먼저 정보 경제의 정점에 도달했음을 의미하며, 이는 곳곳에 흩어져 있는 정보 자원을 하나로 모을 수 있으며, 이 시장에서는 정보의 공개, 전송, 획득 및 처리가 매우 빨라집니다. , 이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을 촉진하여 기업에 다양하고 편리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합니다. 향후 3년 안에 전 세계 온라인 인구는 10억 명으로 늘어나고, 향후 10년 안에 세계 국제 무역의 3분의 1이 온라인 무역 형태로 완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IDC의 시장 조사에 따르면 가맹점 간 전자 상거래 시장 거래는 2001년까지 1조 7,700억 달러, 2002년까지 3,27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대한 시장과 무한한 사업 기회는 이 시장의 실제적이고 잠재적인 막대한 상업적 이익을 보여줍니다.

2. 기업이 첨단 비즈니스 관리 모델을 채택하여 경쟁력을 향상하도록 장려합니다.

네트워크, 통신, 정보 기술의 발달로 인해 현대 기업의 공급 능력과 고객 요구 사항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화 시대에 정보는 가장 중요한 전략 자원이 되었습니다. 조직은 전자 상거래 방법을 사용하고 고급 비즈니스 관리 모델을 채택하여 효과적인 정보를 완전히 얻고 시장 수요를 이해하며 신속하게 대응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간단히 말해서, 기업은 인터넷 기술을 사용하여 내부 기업 네트워크인 인터넷을 구축하고 기업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활동의 완전한 전자화 및 정보화를 촉진할 수 있으며 기업 내에서 자체 웹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소비자 행동 조사, 온라인 제품 포지셔닝, 온라인 상점 운영, 온라인 가상 기업 개발, 기업 온라인 마케팅 수행, 온라인 브랜드 생성을 위한 인터넷 사이트. 조건이 충족되면 기업은 네트워크를 공급업체나 파트너로 확장하고 엑스트라넷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3. 기업의 생산 및 운영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는 최대 규모의 공공 네트워크 형태로 고객, 판매자, 공급업체 및 직원을 연결하여 공급과 수요 당사자가 적시에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급과 수요 당사자의 경제 활동을 크게 촉진합니다. 수요 당사자와 거래 비용 및 운영 비용을 줄이고 기업 생산 및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기업의 경우 전자상거래를 사용하면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새로운 고객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거래 및 서비스가 더욱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보장됩니다. 주문 작성, 송장 발행, 비즈니스 업무 통계, 단기, 중기 및 장기 비즈니스 결정, 객실 지원 등과 같은 일련의 기업 비즈니스 활동은 기존 수작업 방식에 비해 비즈니스 볼륨을 크게 줄일 뿐만 아니라 적시에 비즈니스 처리를 위한 데이터 기록 및 프로세스, 추적 및 피드백 상황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보다 원활하고 빠르게 만듭니다. 2002년에는 전자상거래를 통해 비즈니스 커뮤니티가 매년 1조 2,500억 달러를 절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둘째, 신흥 정보 기술 응용 분야의 주요 분야인 전자상거래는 신흥 정보 산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할 것입니다. 전자상거래의 주요 기술은 정보기술이다. 그 발전은 수많은 정보산업과 정보서비스 기업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하고, 경제 구조의 조정을 촉진하며, 기업 발전을 위한 더 나은 외부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세계은행(World Bank)의 추산에 따르면, 정보 인프라 업그레이드 및 전환에 대한 글로벌 투자는 1996년에 미화 300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앞으로 국가들은 정보 시설 건설을 위한 자본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aaaa전자상거래의 발전이 대다수 중소기업에 더 나은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은 지적할 가치가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기업은 거대한 비즈니스 시스템이나 많은 마케팅 인력이 필요하지 않고, 인터넷상의 웹페이지를 통해서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 기업은 규모에 상관없이 공정한 환경에서 경쟁하며, 가장 직접적인 유통방식, 가장 적은 유통링크, 가장 경제적인 재고, 가장 빠른 유통속도를 통해 최대의 경제적 이익을 얻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미국 내 중소기업 중 인터넷을 사용하는 비율이 19.7%에서 2001년에는 41.2%로 급증했으며, 2001년에는 미국 내 중소기업 중 20%가 자체 웹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이지를 방문하고 36%는 온라인으로 비즈니스를 판매합니다.

전자상거래는 중소기업에 전례 없는 새로운 발전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자상거래 개발에서 중국 기업이 직면한 과제

전자상거래는 기업 발전을 위한 엄청난 기회를 창출하지만 그러나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 많은 어려움과 장애물에 직면해 있습니다.

1. 전자상거래의 발전 장애 자체는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 주요 과제입니다.

이는 다양한 국가의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킬 때 직면하는 공통적인 과제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로서 전자상거래는 네트워크화되고 금융화되며 발전의 핵심입니다. 전자상거래 운영에서 신원 확인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발전을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더 잘 해결되기 전에 기업이 수행하는 전자상거래는 높은 효율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높은 비용, 불안정성 및 불안정성을 의미합니다. 기업이 온라인 세계로 이동하여 무한한 정보와 비즈니스 기회에 직면하게 되면 경쟁업체와 잠재적 방해 행위자에게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기술적 예방 수단이 없으면 기업의 정보 운영 및 관리 시스템이 쉽게 파괴되고 정보도 쉽게 파괴됩니다. .도난당할 경우 기업 운영 및 관리의 위험 요소가 증가하며, 효과적인 법적 책임 보장 시스템이 없으면 기업은 전자 상거래를 발전시킬 때 더 높은 불확실한 위험 요소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야만 더 많은 기업이 이 거대하고 새로운 시장에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기술적 수단과 입법적 수단을 모두 활용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기술 혁신과 적용을 통해 네트워킹 및 금융화 수준이 향상되어 전자 상거래가 단순하고 안전하며 보편화됩니다. 현재 인터넷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우리나라의 네트워크 및 금융 구축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현재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서명, 암호화 기술, SSL 프로토콜, SET 프로토콜 등의 기술적 수단도 신원 문제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문제를 해결하세요. 한편, 전자상거래가 안전하고 안전한 법적 환경에서 확립될 수 있도록 입법적 규범적 수단을 사용하여 관련 규칙을 제정해야 합니다. 신흥 비즈니스 모델로서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매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판매자, 소비자 및 정부 기관은 특정 전자 상거래 거래가 현재와 동일한 확실성을 갖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당사자들이 명확한 권리와 의무의 규칙과 책임을 지는 시스템에 따라 거래를 수행할 때만 전자상거래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상황으로 볼 때 해커 사건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 기술의 개발이 여전히 필요하고 전자상거래에 대한 입법 규정이 새로운 것임을 의미합니다. 1996년 UN 총회에서 전자상거래에 관한 모델법을 채택한 것은 중요한 시도였습니다. 1998년 싱가포르가 제정한 전자거래법은 전자상거래에 관한 세계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국내 특별법이다. 또한 미국도 선두에 있으며 많은 주에서 디지털 서명 및 신원 인증법을 통과시켰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계약법은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법적 쟁점만을 다루며 주로 전자계약의 형식을 규정하고 전자계약의 적법성을 확인하고 있다. 전자계약의 입증력, 전자계약에 관한 관할권, 전자청구서의 법적 유효성, 관련 지적재산권 보호 문제, 소비자 권익 보호, 인증센터의 법적 책임 문제 등에 대해 필요한 규범이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현지 규정이 앞장서서 '대외 무역을 위한 전자 데이터 교환(전자상거래)에 관한 광둥성 임시 규정'과 '상하이 전자상거래 관리 조치'를 통해 전자상거래를 표준화하려는 유용한 시도를 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기술과 법률의 개발이 필요하며 이는 중국 기업의 사업을 제한하는 주요 객관적인 요소입니다.

2. 기업의 정보 구축 수준이 낮다는 것은 기업의 전자상거래 발전을 방해하는 또 다른 장애물입니다.

전자상거래는 최근 몇 년간 발전한 인터넷 기반 비즈니스 활동으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제 조건은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개발과 높은 수준의 컴퓨터 사용입니다. 이 두 가지는 기업 거주지 건설 정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기업 전자상거래 발전 수준에 영향을 미칩니다. 더 높은 수준의 기업주택 건설이 전자상거래 발전의 기반임은 분명합니다. 우리나라의 구체적인 상황을 분석한 결과, 이러한 장애물은 다른 개발도상국에 비해 특히 두드러졌습니다. 우리나라의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의 인기는 일반적으로 높지 않습니다. 동시에 우리나라의 네트워크 개발 수준도 시급히 향상되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설명할 수 있는 몇 가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많은 백본 네트워크의 대역폭 수준은 64Kbps에 불과합니다. 우편 통신부의 네트워크 대역폭도 2Mbps에 불과합니다. 미국 국가 백본 네트워크의 최소 대역폭 수준은 622Mbps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에 접속하는 대부분의 기업은 X25 회선이나 전화선을 사용하고 있으며, 64Kbps 이상의 DDN을 사용하는 기업은 거의 없으며 인터넷 접속 조건이 좋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발전 수준과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의 인기가 우리나라 기업 정보화 구축의 진전을 직접적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약 15,000개의 국영 대기업 및 중소기업 중 약 10%가 단순 업무용 컴퓨터를 주머니에 갖고 있습니다. 워드 프로세싱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 네트워크가 미비하고 기존 네트워크 운영에 많은 문제가 있어 기업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는 모두 기업의 전자상거래 발전을 제한하는 실질적인 장애물입니다.

3. 전자상거래를 개시할 적절한 시점을 결정하는 것은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1998년 언론이나 관련 국제 연구 및 컨설팅 회사는 2000년부터 2003년까지 세계 전자 거래 시장 점유율에 대해 상당히 낙관적인 예측을 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예측은 글로벌 또는 지역적 목적을 위한 것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향후 몇 년 안에 중국의 전자상거래 거래량이 얼마나 될지 예측하는 기관은 없습니다. 따라서 기업이 중국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시작하려는 경우 글로벌 점유율을 언급하는 것 외에도 중국 자체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이 대규모로 형성되는 시기도 고려해야 합니다. 동시에 전자상거래 활동에는 기술적, 경제적 투자가 필요합니다. 일반 경제 법칙에 따르면 투자가 일정 규모에 도달해야 비용이 점진적으로 회수될 수 있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1995년 초 전 세계적으로 2,000개 이상의 전자상거래 기업이 전자상거래 사업에 종사하고 있었는데, 1998년이 되어서야 경영 상황에 전환점이 생기고 다수의 온라인 가맹점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익을 내기 위해. Activemedia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기업의 46%가 온라인 판매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킬 때 포괄적이고 정확한 이해와 계획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여건이 성숙되면 투입-산출 개념도 갖추어야 하며, 사회적 수요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과감하게 기회를 포착해야 합니다. 최고의 혜택.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 온라인 사용자는 약 210만 명으로 아직 일정한 규모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온라인 사용자 수는 매우 빠르며, 더욱이 인터넷 사용자는 특정 연령대(청년 및 청소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중년)과 동일한 소비 성향을 갖고 있어 정보 상담, 관광, 보험, 기술 제품 판매, 자동차 판매, 증권 거래 등에 적합합니다.

새 세기가 도래하면서 전자상거래 발전은 중요한 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1997년 7월 1일, 미국 클린턴 대통령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개요"를 발표하여 기업이 가능한 한 인터넷 상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도록 장려하고 지원할 것을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1998년 5월 14일 인터넷 면세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미국 상원 상무위원회가 41표로 0표 차이로 통과되었습니다. 미국의 주도로 1998년 WTO 각료회의 회원국 132명이 인터넷상의 모든 무역 활동에 대해 최소 1년 동안 관세가 면제된다는 전자상거래 선언문에 서명했습니다. 선진국들은 기회를 잡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발전 시도도 진행 중이다. 골드카드 프로젝트는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의 원형이다. 상하이 상무위원회 상무정보센터는 온라인 쇼핑몰 쇼핑 시스템인 상하이 이샹 쇼핑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대외 무역 경제 협력부의 후원으로 출시된 중국 제품 무역 시장은 중국 제품에 대한 인기 있는 학습 장소가 되었으며 국가 관광청은 중국 관광 네트워크(CNTA)를 설립했으며 관광객들은 온라인에 접속했고, 수도의 전자상거래 프로젝트 운영은 눈길을 끌었습니다. 국가경제무역위원회와 정보산업부는 21세기 이후를 겨냥한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콘텐츠는 전자상거래이며 후난성 우편통신부와 IBM ***이 공동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정산 프로젝트'를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발전은 초기 단계에 불과하며(결제수단은 여전히 ​​현금이나 신용카드가 필요함), 보안성, 비밀유지, 인증, 인증 등 기술적 수단과 기준이 논의되고 있다. 법률은 성숙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적용은 기본적으로 여전히 진공 영역에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 부처는 사회의 모든 측면을 완전히 동원하고,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네트워크 인재를 육성하고, 유익한 홍보를 확대하고, 비즈니스 및 소비 개념을 변화시키고, 필요한 규범을 수립하고, 기업이 장애물을 극복하고 전자 상거래 형식을 적극적으로 적용하도록 장려해야 합니다. , 세계 경제 통합의 물결에 통합됩니다. 이는 중국 기업이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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