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버스책이란 무엇입니까?

버스책이란 무엇입니까?

역사적으로 말하는 버스 책은 청광서 21 년 (1895) 을 가리키며 강유위는 양계계계를 포함한 수천 명의 거인을 이끌고 청광서 황제에게 갑오전쟁에서 일본에 패배한 청정부에 대한 상권 치욕국을 반대하는' 마관조약' 을 체결했다. 그것은 유신파가 역사 무대에 오른 상징이자 중국 민중 정치 운동의 시작으로 여겨진다.

그 배경은 중일 갑오전쟁 1894+65438 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은 일본에 패배했다. 1895 년 봄, B 급 수재가 베이징에서 시험을 마치고 명단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갑작스러운' 마관조약' 은 대만성과 요동을 양도하고 2 만 2000 원을 배상한다는 소식이 베이징에 전해지면서 시험에 참가한 거인들의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대만 리프트 는 더욱 울었다. 4 월 22 일 강유위, 양계공동 편지 18000 자의' 황재현서' 가 18 성의 호응, 1200 여명의 서명을 받았다. 지난 5 월 2 일 강 리앙의 지도 아래 18 명의 지방적 거인과 수천 명의 시민들이' 도찰원' 전대에 모였다.

전통적인 역사 교과서에 따르면 반대자들은' 마관조약' 서명에 반대한다. "거절, 수도 이전, 훈련, 변법" 이라는 주장을 내놓았다. 청원서는 청정부에 의해 거절당했지만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강유위 등은' 개혁 강화' 를 호소하여 베이징 상해 등지에서 신문을 발행하여 개혁 사상을 선전하였다. 엄복과 담시동도 다른 곳에서 개혁 사상을 선전하고 있다. 나중에, 광서 황제는 강유 () 를 동원하여 무술변법 (백일유신) 이라고 불렀다. 버스 청원과 변법은 모두 실패로 끝났지만 개혁의 사상은 점점 더 많은 중국인들이 나라를 구하러 가도록 일깨우고 격려하며 중국 근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역사 수정: 무술변법에 관한 모든' 결론' 에서' 버스에 쓰기' 는 중요한 줄거리이다. 중국근대사 사전' (상해사전, 82 판) 을 조사해 "1895 년 중일 갑오전쟁 실패 후 청정부는 이홍장을 일본으로 보내' 마관조약' 을 체결하여 전국민의 강한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고 말했다.

5 월 2 일 강유위 연합 1300 여명이 송군묘에서 회의에 참석했고, 공동으로 광서황제에게 편지를 보냈는데 ... 이 편지는 도찰원에 의해 거부되었지만 전국적으로 널리 전해지는 것은 자산계급 유신사조가 정치운동으로 발전한 출발점이다. 역사적으로 버스 편지라고 합니다. 이런 교과서에 대해 역사학자 강명 선생의 신작' 하늘은 시들지 않는다' 는 단호한 의문을 제기했다.' 이런 견해는 의심할 수 있다. ""

강 선생은 자증, 그의 증, 반증의 방법으로 이 일이 사실 매우 의심스럽다는 것을 증명했다. 역사상' 버스 편지' 의 이야기는 대부분 강 자신의 문장' 버스 편지' 를 청사진으로 삼았지만, 그해 5 월 24 일 상해에서 출판된' 버스 편지' 서문은 5 월 2 일 버스' 문국이 정해져 구제할 수 없어 조별 토론이 흩어졌다고 말했다. 필자는 또 옹동 옆 날의 일기를 살펴보고 황제와 도찰원의 일상업무장부를 열거해 이날 1300 대의 버스 퍼레이드가 도찰원으로 거절당한 경우는 절대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법원 기록에 따르면 "거부" 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당시 조약 체결에 반대하는 편지를 쓴 것은 버스보다 훨씬 많았다. 첫째, 4 월 14 일부터 대량의 재직 관리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 4 월 30 일부터 도찰원은 매일 대량의 편지를 써야 한다. 5 월 2 일에만, 그것은 7 개 성에서 8 개의 대중의 의견을 받았는데, 모두 342 개의 서명이 있다. 5 월 8 일까지 끝나지 않았다. 총 365,438+0 권의 책, 65,438+0,555 명의 서명자 중 양계계를 비롯한 80 명이 광둥에서 책을 쓰는 것은 수많은 책 중 하나일 뿐이다. 따라서 강유웨이가 발기한 이른바' 버스 청원' 은' 역사적 사건' 으로 존재하지 않고' 버스 집회' 나' 버스 청원' 으로만 불릴 수 있다고 본다.

역사는 세부 사항에 있다! 때때로 "확인" 은 지칠 줄 모르고, "위조" 는 충분하다! 사람들이 하루 하루 하루를 너에게 보여 주는데, 너는 그 W 가 모두 틀렸고, 시간, 장소, 사람, 사람, 숫자가 모두 뉴스 방송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기본적으로 가짜 뉴스였다! 그런 다음 그의 사상, 성격, 목표, 수단, 관직제도, 관직의 길, 홍보 포장, 역사적 역할 등에서 강유웨이를 분석했다. 이런' 가짜 뉴스' 가 탄생한 이유를 밝혀냈다.

우리는 모두 근대사를 읽은 적이 있다. 어떤 사람이 너에게 다른 세부 사항을 알려주어, 네가 과거의' 지식' 을 재검토하도록 강요한다. 그리고 작가는 아름다운 산문 스타일을 사용하여 편안한 독서 상태에서 놀라움을 느끼게 한다. 책을 이렇게 읽을만한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

강명 선생의 이름은 10 여 년 전에 들은 것이다. 청말 경중 일화에 빠져 있는 상해인, 북양수사에 관한 것이다. 당시 나는 전강 선생을 따라 삼련생활주간지를 운영하고, 그와 강명이 골목에서 유명인의 옛 흔적을 방문했다는 것을 알고, 훈련 중인 기자의' 숙제' 로 배치했다. 나중에' 용기가 꽂힌 비행함대' 라는 팜플렛을 보고 북양수사의 역사는 모두' 강명' 호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확충된 동명 책, 삼련서점 재판은 내가 보기만 해도 모호하지 않다. 책을 읽을 때, 자료는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는 착실한 이야기와 신예 있는 글쓰기 방법을 더해 우리 역사를 반생불식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을 사는 사람은 종종 작가 한 명, 심지어 편집자 한 명을 알아보는데, 이것은 아마도' 브랜드' 일 것이다. 황인우, 오방, 모해, 편집 판진평 (강명 포함) 에 대한 나의' 순종' 이다.

역사는 역사다. 그런 일이 일어나고 진화할 때, 어떤 이익이나 가치관은 준수된다. 원래 혁명, 반혁명, 진보, 퇴보, 애국, 배신, 좋은 사람 나쁜 사람의 정의는 없다. 그 라벨들은 모두 후세 사람들이 당시의 일치성에 근거하여 만든 것이다. 수락해도 먼저 그 라벨의 분류 수첩을 보고 그렇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역사학자 강명은 책에서' 마관조약' 에 서명한 이홍장이 자신이 천고의 욕설을 짊어질 것을 뻔히 알면서도 고생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변법 제 1 열사 담시동조차도 몽골 신장 청해를 영러시아에 팔아 변법돈을 마련하는 계획을 쓴 적이 있다!

상식에서 동기와 효과, 목적과 수단, 꼬리표와 내면은 종종 별개의 것이다. 예를 들어 강유웨이가 지어낸' 버스에 글을 쓰는 것' 에 대한 가짜 뉴스는 저자가 역사를 이해하는 판단이 있다.' 그에게는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고, 개혁의 부강을 희망하는 강한 소망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실천 운동에 투신하는 실천 정신도 있다. 그리고 급공이익, 허영심, 편협한 인격 결함도 있다. 역사가 중국에 부여한 유신 운동 지도자의 미성숙한 이미지다. "

중국은 중일 중일 중일 중일 전쟁에서 일본에 패배했다. 광서 21 년 (1895), 4 월, 을등 수재는 베이징에서 시험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갑작스러운' 마관조약' 은 대만성과 요동을 양도하고 2 만 2000 원을 배상한다는 소식이 베이징에 전해지면서 시험에 참가한 거인들의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대만 리프트 는 더욱 울었다. 4 월 22 일 강유위, 양계공동 편지 18000 자의' 황재현서' 가 18 성의 호응, 1200 여명의 서명을 받았다. 5 월 2 일 강 () 양 () 이 18 성 리프트 () 와 수천 명의 시민을 이끌고' 도찰원 ()' 앞에 모여 그들을 위해 연주했다.

리프트 사람들이 버스를 타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이 탄원서는' 버스 탄원서' 라는 탄원서라고 불리는데, 도찰원은' 마관조약' 으로 이미 서명했기 때문에 현금으로 바꿀 수 없다는 이유로 받아들이지 않았다. 버스에서의 글쓰기는 당시 직접적인 실질적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시민들이 정치를 묻는 분위기를 형성하여 각종 토론팀을 탄생시켰다. 그중 강 양으로 발동한 강사가 가장 강하여 황제 옹동 옆, 남양 장관 장지동 등 청나라 고위 관리들의 지지를 받은 적이 있다. "버스에 편지 쓰기" 는 유신파가 역사 무대에 오르는 상징으로 여겨지며 중국 대중정치운동의 시작이기도 하다.

"버스에 쓰기" 는 네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하나는 편지를 보내 세계 정신을 북돋우는 것이다. 둘째, 수도 이전은 천하의 근본이다. 셋째, 강천하를 훈련시키는 추세; 넷째, 개혁은 세계의 규칙이 되었다. 강유위는 처음 세 가지가 적의 권익에 대한 책일 뿐, 네 번째가 건국 자강의 근본대계라고 지적했다.

버스에 쓰기' 는 여러 해 동안 양조해 온 자산계급 유신 변법사조가 애국구국의 정치활동으로 발전하여 사회에 큰 충격과 진동을 불러일으켰고 강유위는 유신 운동의 주도권을 얻었다.

버스에 적힌 이름

병음 g & nbsp; ng ch & nbsh

버스 해석: 한나라의 공식 서명은 나중에 사람들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는 것을 가리킨다. 원래는 베이징에서 상방하거나 글을 쓰는 것을 의미하고, 상경하여 시험 쓴 사람을 가리킨다.

출처' 사기 동방삭 열전': "초월 초에 장안에 들어가면 버스에 편지 한 통을 쓰면 3 천 원이 걸린다. "한서 장창전": "천자는 공개하고 그 효과를 공격하여 사자가 집에 있게 했다. ".. 열어 ... 메신저와 함께 버스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예: 대만은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다. 대만 국민들은 일본인에게 복종하기를 원하지 않아 반란을 일으켜 수백 명을 열거했다. ★포송령' 해악꽃' 제 32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