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팝 아트 스타일의 일러스트레이션-현대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스타일
팝 아트 스타일의 일러스트레이션-현대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스타일
1. 포프 스타일 < P > 포프 스타일의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이 등장해 2_ 란 5_ 에서 유행했고, 주로 상업예술의 창작 수법을 통해 대중문화와 상업예술을 융합하는 새로운 예술 스타일을 형성했다. 한편 포프 스타일에는 비교적 과장된 만화 이미지, 신문판화 형식, 유머러스한 표어, * * * 와 함께 포프 스타일의 특색을 형성하고 포프 스타일의 예술성이 매우 강하다 [3]. 앤디 워홀은 패션 디자인 분야에서 포프 스타일 확장에 가장 기여한 인물 중 하나로 종이, 플라스틱, 인조가죽을 의류 제작을 위한 기초소재를 개척한 최초의 선구자 중 하나이며,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에는 전통을 뒤엎는 디자인 이념이 담겨 있다. 색채가 밝고, 디자인 이념이 전위적이고, 선색대담 등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도 포프 스타일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앤디 워홀과 많은 유사점을 유지하고 있다.
2. 추상 스타일 < P > 일반적으로 추상적인 스타일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기하학적인 점선면, 원, 삼각형, 정사각형을 주체로 심도 있게 창작하며, 창작 스타일에는 전형적인 추상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몬드리안은 추상적인 스타일 작품에서 비교적 성공한 초기 인물 중 하나로, 추상적인 스타일의 창작 방식이 독특하며 다양한 형태의 직사각형 패턴을 일러스트 내용으로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러한 일러스트레이션 예술 형식은 추상적인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친다. 프랑스의 유명한 추상 스타일 의류 디자인 대가가 창작한 작품' 빨강 노랑 블루' 를 예로 들자면, 이 작품은 몬드리안의 추상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색깔의 선, 삼각형, 직사각형을 선택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독특한 예술 감상 체험감을 주며 작품에 강한 시각적 충격감과 참신함을 부여한다.
3. 구체적인 스타일
구체적인 스타일은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스타일과 다르며, 그래픽 특징은 일반적으로 사실적이고 사실적입니다. 또한, 구체적인 스타일의 작품은 라인을 비교적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장식적인 일반화, 과장 및 변형 처리를 하여 작품의 색채감을 높이고 작품의 간결성과 정교함을 돋보이게 한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뮤시아 프라다를 예로 들자면 일러스트를 직접 의류 디자인 창작에 사용할 수 있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러스트 작품을 의류 디자인 작품에 가득 채울 수 있고, 그 작품은 세심하게 세밀하게 창작된 인물의 조형을 세밀하게 다듬어 작품의 색채와 현란감을 부각시킬 수 있다 [4]. 또한, 구체적인 스타일의 라인 전시는 상대적으로 표류하며,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체험감을 줄 수 있다. 특히 의상 디자인에 적용돼 디자인 작품의 정교함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디자인 작품에 영감을 주는 미감을 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대상업일러스트레이션의 스타일 < P >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이해가' 소인서',' 그림책',' 아동그림책' 사람들은 사전을 뒤적거리지 않고도 매일' 일러스트레이션' 의 의미를 체득할 수 있다. 우리는 여전히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념을 명확히 해야 한다.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삽화를 그려서 관련 보수를 받고, 작가는 작품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하고, 서명권만 보류하는 상업 매매 행위, 즉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이다." < P > 사실 현대 생활에서 삽화의 위력은' 예술' 과' 상업' 에서 비롯된다.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은 광고 전파의 한 형태로서 현대 상업 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대부분의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은 창작을 위탁하고 명확한 창작 목적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인쇄 기술의 발전과 함께 대량으로 복제되고 있습니다.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은 대중 매체라는 전파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항상 강렬한 시대적 낙인과 문화적 특징을 지니도록 정해져 있다. < P > 상업일러스트레이션의 유행문화 < P > 상업일러스트레이션의 흥성은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 각국이 극심한 물질적 부족으로 디자인업의 발전을 멈춘 것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 이때 미국의 상업디자인은 왕성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유럽 디자인과는 다른 출발점을 보여줬습니다. 수입이 많은 계층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일반인과 대중소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고상하고 정교함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변화무쌍한 스타일, 과장된 장식 수법, 저렴한 가격이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출판업계의 번영,' 독자다이제스트',' 생활',' 시대' 주간지 등 간행물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으며, 모두 백만 부가 넘는 발행량이 있다. 이 잡지들은 점점 더 아름답게 인쇄되고 있으며, 많은 광고를 소비자들에게 주입하고, 그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하고, 객관적으로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수요를 자극하며, 그래픽 언어의 자연가독성으로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응용이 점점 더 넓어지고 있다.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응용도 서적 삽입물에서 각종 패션 잡지, 옥외 광고, 포장 디자인, 영화 광고 등으로 확대되어 오늘날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주요 영역이다. < P > 는 195 년대와 196 년대에 청소년이 대중문화 소비의 주체가 되었고, 197 년대에는 서구 사회의 변화를 촉진하는 주력군이 되었다. 이 세대의 젊은이들은 풍요로운 시대에 성장하여 좋은 교육을 받았고, 새로운 사물에 대한 열광적 추종과 전통적 가치관에 대한 냉막 모두 그들의 아버지 세대와 완전히 다르다. 그들은 록 음악, 포프 예술, 히피 문화 등에 더 열중하고 있다.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은 이 시기에도 각종 유행문화의 영향을 받아 개성이 뚜렷한 풍격 추세를 형성했다. 당시 새롭고 차별화된 많은 것들이 곧 모방되어 새로운 소비 스타일, 형식, 패션을 형성했다. 미국 포프 예술가 존스가 창작한' 과녁' 과' 국기' 이미지는 여러 상업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에서 자주 반복되어 포프 스타일을 대표하는 시각적 상징이 되었다. 히피 문화 운동에서 윌슨이 디자인한' 신예술' 스타일의 서체 포스터 작품은 글씨체의 과도한 변형으로 식별하기 어렵지만 히피 문화의 반문화성을 반영해 형식상 괴기, 광적인 느낌을 주며 히피 청년의 정서적인 요구 사항에 부합하기 때문에 강력한 상징화를 가진 로고로도 사용된다. 서로 다른 대중문화 기호의 흡수와 사용을 통해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은 젊은이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다른 이데올로기를 구별하는 강력한 무기가 된다. 또 다른 유행문화의 세력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유래한 것으로, 198 년대 이후 점차 성숙해 아시아 지역의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구동되는 이런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장난감 산업의 출현은 이미 일종의 문화적 조류를 형성하여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 P > 상업일러스트레이션의 예술 형식 < P > 현대상업일러스트레이션의 형식은 주로 전파매체를 통해 분류된다.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인쇄 전파 매체, 두 번째는 영화 전파 매체, 세 번째는 인터넷 전파 매체다. 인쇄 전파 매체 형식의 삽화는 주로 정기 신문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광고 일러스트레이션, 제품 포장 일러스트레이션 및 기업 이미지 자료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나뉜다. 이런 형태의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은 발행량이 많고, 전파면이 넓고, 제작주기가 짧으며, 이는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고,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다. 영화전파매체 형식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주로 텔레비전과 영화에 분포되어 있으며, 영화광고와의 차이점은 화면의 상대적 안정과 정지와 같은 형태의 일러스트 전파가 빠르고, 정보량이 많고, 비교성이 강하다는 점이다. 영화일러스트로도 각 제조업체와 기업이 상품에 대한 선전과 보급을 강화하는 유력한 전파 매체이다. 인터넷 전파 형식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컴퓨터 네트워크가 발전함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일러스트레이션 형식이며, 그것의 주요 전달체는 컴퓨터 네트워크이며, 그 특징은 형식의 독특한 콘텐츠 상호 작용이 강하고 표현의 공간성이 크다는 것이다. 신흥 일러스트레이션 형식인 인터넷 전파 매체의 일러스트레이션도 한계가 있다. 즉 관객의 불균형이지만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한계는 점차 사라질 것이다. 이 세 가지 형식을 분석해 보면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이 시각적 전달의 일환으로 존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공간은 사회, 상업, 문화에 의해 주어진다. 더 이상 특정 정보에 대한 부분적인 전파를 시작하는 예술 형식이 아니라 정보 전파, 영향 확산, 사회 봉사 시간, 공간, 대중의 시각적 전달 요소로 발전했다. < P > 상업일러스트레이션의 표현 수법은 일러스트레이션의 대중화와 실용화에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업일러스트레이션에서 사용하는 표현 수법은 객관적 사물을 표현하는 것으로 주로 사실감, 추상화, 혼합의 세 가지 형태로 나뉜다. < P > 상업일러스트레이션의 경제산업 < P > 경제문제에 대해서는 일러스트 제품이 어떻게 유통되는지 먼저 알 수 없다. 사실, 다른 현대 제품과 마찬가지로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생산-판매-소비의 세 가지 측면을 거쳐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의 디자이너인
1, 일러스트레이터 < P > 는 몇 가지 기본적인 그리기 도구를 숙지하고 Photoshop, Illustrator, 플래시 등과 같은 기본적인 그리기 도구를 능숙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전자 문서의 형식으로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 P > 동시에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일하는 방식이 더욱 자유롭고 다양해졌다. 디자이너 본인은 디자인 회사에서 근무할 수도 있고, 자신이 스튜디오를 설립하거나, 아마추어 아르바이트 방식을 택할 수도 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파 수단이 발달하면서 점점 더 많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개인적인 방식으로 시장에 개입하는 경향이 있다. 일부 스타 일러스트 디자이너는 대부분 프리랜서입니다. 좋은 명성과 뛰어난 재능은 그들로 하여금 더 쉽게 업무를 얻을 수 있게 한다. < P > 인터넷 시대에는 개인 온라인 작품집을 만드는 사이트가 고객 자원을 확보하는 좋은 방법이다. 언제든지 고객이 웹 사이트를 보고 작업 스타일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디자이너에게 잠재적인 고객 기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판매업자 (판매 채널)
는 기존 예술작품 판매 채널에 있습니다. 화가는 줄곧 중요한 역할을 해 왔으며, 그는 까다로운 눈빛으로 화가의 작품을 물색하면서 구매자를 물색하여 이윤을 얻었다. < P > 일러스트레이터는 고객과 직접 거래하지만 고객을 찾는 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작품을 대리하고 관련 업무와 전시회에 연락하는 전문 대행사를 선택하는데, 이들 회사는 사실상 화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3, 소비 일러스트 < P > 는 소비 일러스트 사람들 사이에 열성적인 소비자와 우연한 소비자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 P > 같은 일러스트레이션 제품, 사람에 따라 그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다. 예를 들어, 오래된' 문혁' 시대의 그림책. 나이가 든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강한 사랑을 나타낼 것이고, 젊은이들은 전혀 관심이 없다. 이는 주로 이 오래된 그림책에 대한 젊은이들에 대한 문화적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이명언) 이런 문화적 경험은 일러스트 작품의 상징적 의미에 흥미를 불러일으켜 열렬한 소비자들의 출현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이 부분의 소비자들이 좋아할수록 이런 제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 축적된 경험과 지식이 많아진다. 우연한 소비자들에 비해 작품에 대한 인식도 다르다. < P > 상업일러스트레이션은 일반 상품과는 달리 문화산업이다. 그 운영은 다른 산업의 자체 규칙과 다르다. 미국 경제학자 케브스는' 창조산업경제학' 에서 문화제품의 수직적 차이와 수평적 차이를 제시했다. 그는 "문화 상품도 특성, 기조, 스타일면에서 모두 다르다" 며 "이들은 구매자의 제품 품질에 대한 평가와는 별개다" 고 지적했다. 경제 용어로 말하자면, 그것들은 수평적으로 구별된다. 가로 차이가 있는 제품이 같은 가격으로 판매될 때 사람들의 편애 정도는 다르다. 창의적 제품은 보통 세로 차이와 가로 차이의 혼합체이다. " 바로 문화 상품의 이런 특징이 그 종류의 다양성을 구성하게 되었기 때문에 소비자들도 이로부터 이득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 P > 상업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은 서로 다른 문화업계 간 협력의 특징을 자주 드러내는데, 유행만화 작품은 인쇄본으로만 대량으로 발행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심지어 영화와 드라마까지 개편될 가능성이 높다. 이런 현상은 이미 하나의 추세로 변했다.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탄생한 기타 관련 산업은 모두' 부가가치' 라고 불릴 수 있으며, 이런 문화제품의 부가가치 경영도 일러스트레이션 장기 이익의 일부로 사용되어야 한다. 이런 점에서 디즈니사의 경험은 참고할 만하다. 미키마우스의 가상이미지가 만화책에서 화면으로 옮겨진다. 잡지 의류 사이트 등 다양한 문화제품의 이미지 대표가 되면서 오늘날까지 수십억 달러 오락제국의 이미지 대표가 됐다. 그러나 일러스트레이션과 다른 업종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수익을 정확하게 정의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하는 방법은 상업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에 새로운 문제입니다. < P > 아직도 예술과 상업의 결합을 외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들의 결합이 풍성한 결실을 맺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추세다.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처럼 찬란하고 짧은 등장 방식처럼 이 시대의 태도는 흥미진진하고 사색적이다. 요즘 이 인물화, 빨강, 파랑, 미국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 벡터감이 유행이에요. 누가 그렸어요? < P > 이는 화가의 작품이 아니다. 오바마가 초청한 디자인단체가 특별히 디자인한 대선용 이미지 포스터다. 빨강, 파랑, 삼색은 미국 국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통령과 대선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디자인 포스터의 색깔이다. 물론 대부분 개인 로고나 아이콘을 디자인했을 뿐이다. < P > 오바마의 디자인팀은 체 게바라의 이미지를 모델로 오바마의 아바타를 포프 스타일의 포스터로 만들었다. < P > 직접 바이두' 오바마 VI 디자인' 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