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독자는 중요한 고객이다.
독자는 중요한 고객이다.
번역자: 장궈롱 주
-응? 만약 작품이 견지할 수 있다면, 결국 책 한 권이 될 것이다. 자비가 아니라 첫 정규출판사에서 만든 서점에서 파는 책입니다. 이것은 매우 행복한 일이다. 이것은 일생의 부가 될 것이다.
-응? 여기서 잊을 수 없다. 이 책을 출판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심혈을 기울였는지 모르겠다. 물론 작가는 열심히 일합니다. 편집자도 이 책을 위해 노력했다. 그러나 그 이상입니다. 출판사 생산부 직원, 표지에 어떤 종이를 쓰고, 어떤 색깔을 쓰는지, 이런 문제들을 고려한 후 원가를 계산해 책 한 권을 팔 때마다 손해인지 흑자인지 계산해 보세요. 출판사에서는 편집 외에도 도서 출판 과정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후 인쇄회사, 제본회사, 도매상이 완제품서를 전국 각지에 배포했다. 토한과 일본 노점상은 두 개의 유명한 도매상이지만. 도매상 덕분에 매주 월요일 북부 카이도와 남부 오키나와에 가는' 매주 청춘 Jump' 를 함께 팔 수 있다.
-응? 결국 모두의 책은 결국 서점에 나란히 배출된다. 서점이 없으면 작가가 밥을 먹을 수 없다는 점이 매우 중요하다. 왜요 책이 서점에 들어온 이후로 본 적이 없고,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이 돈을 내서 너의 책을 샀기 때문이다.
-응? 서점에서 사인회를 열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멋진 일인가. 한 달 중 어느 날, 집의국물서점에 이런 신문 광고가 있어 선생님 사인회를 열고, 고객이 당신의 책을 손에 들고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것이 바로 감사입니다. 북현삼 씨, 네이토 씨와 센다이에서 열린 사인회를 잊을 수 없습니다. 신주쿠 상어를 쓰기 전에 노스 씨의 책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직수상 후보에 올라 후보가 되었지만, 나중에는 낙선했다. 당시 네이토 씨는 일본 모험소설 협회를 주재했다. 당시 그는 "책을 읽지 않으면 죽을까?" 라는 책을 한 권 냈다. 수업 안내서 기간에. 센다이 역 앞에서 간선도로를 마주하고 있는 서점에는 세 남자가 나란히 앉아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눈앞에 쇼핑 거리가 인산인해를 이루었지만 아무도 오지 않았다. 우리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서점 직원들은 먼저 유니폼을 입고 들어온 후 그들의 사복을 갈아입었다. 같은 직원들이 세 번 왔다갔다했고, 결국 모든 사람들이 일일이 10 의 책에 서명했다. 그동안 점원은 경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기 시작했다. "현재 사인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트리 상 후보 작가 북현삼 씨, "(그는 낙선하지 않았습니까? ), "현실의 기수, 정대택씨" ("당신 녀석은 언제 기수가 되었나요?" " 북방이 낮은 소리로 말하다. ) "어제 텔레비전에 나온 첸네토 씨" ... 바로 이때 한 아주머니가 걸음을 멈추고 찰칵 내게 다가왔다. "좋아, 와! 클릭합니다 나는 단지 내 펜을 집어 들고 내 이름에 서명했다. "응, 미안해, 길은 어떻게 가니? 클릭합니다 (웃음). 이것은 진실한 이야기이다. 처음엔 항상 그랬어요.
-응? 고객은 사인회에 참가할 수 있다. 만난 적이 없는 독자는 가슴에 자신의 이름이 있는 책을 들고 자신에게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작가가 여기서 자신의 독자를 느끼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낯선 사람은 1000 엔, 2000 엔 (1000 엔은 대략 60 위안) 으로 그들의 책을 사려고 하는데, "부탁드립니다. 나는 계속 읽을 것이다. "이것은 작가의 용기로 변할 것이다. 이런 독자들을 큰 자세로 대하는 작가도 있지만. 그러나, 나는 가능한 예의를 갖추려고 노력할 것이다. 자신의 이름뿐만 아니라 옆에 상대방의 이름을 적고, 상대방의 눈을 보고 몇 마디 한 다음 악수를 해야 한다. 만약 네가 나와 함께 사진을 찍고 싶다면, 나는 예의 바르게 일어서서 독자들과 나란히 사진을 찍을 것이다. 100 명의 고객이 있다면, 100 번 하세요. 이전에 사인회에 가 본 사람이라면 그에게 "너 또 왔니? 감사합니다. " 처음 온 사람은 그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당신은 어디 사람입니까? 기다려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사람들은 "아, 이 사람은 정말 기분이 좋다. 다음 작품도 읽어요. " 이것은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 대한 서비스이다. 이것이야말로 전문 작가가 해야 할 일이다.
-응? 책은 상품입니다. 편집자가 작가와 상호 작용할 때' 작품' 이라고 해도 서점에 넣으면' 상품' 이 된다. 그래서 우리 책을 사는데 돈을 쓰는 독자가 고객이다. 바로 이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 작가들은 집안의 주택 융자금과 아이들의 학비를 낼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네가 그 손님에게 얼마나 예의 바르든 간에,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젊은 독자들에게' 선생님' 이라고 불리지만 오만한 사람은 작가로서 가장 얄미운 사람이다.
-응? 사인회가 줄을 서 있는 사람들 중에는 땀이 잘 나고 손이 끈적거리는 사람도 있다. 이 작가는' 아, 곧 내 차례다' 라는 팬들이 많을수록 긴장과 땀이 나기 쉽다. 내가 이런 손님과 악수를 할 때 나도' 와' 를 느꼈다. 그러나 나는 결코 혐오감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고, 상대 앞에서 손을 닦지도 않을 것이다. 상대방이 무서워서' 미안해' 라고 해도 나는 악수를 하며' 괜찮아' 라고 말할 것이다. 고객을 대하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길을 걷다가 서명이나 악수를 요청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때론 때론 때론 서두르더라도 상대에게 손해를 끼치지 않는 대응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저는 이것이 전문 작가의 증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작가의 전능한 기술, 20 12.
작품: 대표작' 신주상어' 시리즈 중' 휴머노이드 신주상어' 가 1 10th Naoki 상을 수상했다.
번역자: 장궈롱 주
이메일: leslie.appl.cn@icloud.com
나는 이 책의 작은 부분을 번역했는데, 순전히 개인적인 취미로 개인 학습을 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만약 당신이 문장 내용이나 관련 서적에 관심이 있다면, 당신의 편지와 교류를 기대합니다!
만약 당신이 번역에 무슨 착오가 있는 것을 발견하면, 편지를 써서 나를 개선하도록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