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뮤지컬이 현대 공연 예술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뮤지컬이 현대 공연 예술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뮤지컬은 19 세기 중엽부터 영국에서 출현하기 시작했다.

극장 이후) 서구 사회에서는 뮤지컬이 독특한 시각과 청각의 완벽한 결합의 느낌과 강렬한 시대 오락성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점차 주류를 이루는 대중문화 현상을 형성하고 있다. 뮤지컬은 자발적으로 끝나고 발전한 이후 세계 현대연극사에 짙은 색채를 남겼다고 할 수 있다. 100 여 년의 역사를 거쳐 뮤지컬은 중국 관객의 시야에 들어가기 시작하여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사랑받고 있다. 이것은 세계 당대 예술 형식의 다양성, 국제화, 종합적 요구의 영향을 받는다. 뮤지컬은 현대 연극 공연에서 눈부신 기묘한 송이이다. 세계 문화예술의 발전과 교류에 따라 자신의 매력으로 점점 더 많은 관객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은 다른 예술 형식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뮤지컬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에게 뮤지컬을 더 많이 알리기 위해, 필자는 뮤지컬의 예술적 특징, 심미 이념, 창작 아이디어, 구조적 다양성, 고도의 종합적 등을 분석해 본질적으로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감상할 때 더 잘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방 사회는 뮤지컬이 유럽의 로맨틱한 경오페라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고 영국의 소극장에서 태어나 미국의 브로드웨이에서 성장했다. 뮤지컬은 유럽 공업문명의 문화산물이며 선진 기술혁명 성과와 무대예술의 자연스러운 결합이며 사회학과가 무대예술 종합과 다원화에 대한 필연적인 결과라면 뮤지컬이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뮤지컬) 확실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 세계를 살펴보면, 서로 다른 시기의 뮤지컬은 대부분 고정적인 패턴과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그 작곡은 오늘날 세계의 거의 대부분의 예술 품종을 포괄하고 있다. 음악 형식, 표현 수법, 스타일 등을 보면 풍부한' 다양성' 체계를 가지고 있지만, 이런' 다양성' 은 자신의 심미 이념을 따르는 것을 방해하지 않고 자신의 당대 패션 예술 특색을 형성하고 뮤지컬' 예술 패션' 의 심미 이념도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무대 공연 예술이 되는 것을 결정한다. 그것은 현재 사람들의 감상 동기와 미적 정취를 중시한다. 패션을 따르고, 패션을 선도합니다. 예술의' 패션' 을 실현하는 동시에 패션의' 예술' 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다. 일반적으로 뮤지컬의 예술적 특색은 주로 연극 내용, 음악 노래, 무대 공연, 춤미 제작의 네 가지 측면에서 비롯된다. 다시 말해 뮤지컬은 가무를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삼아 연극 내용을 표현한 종합적이고 스타일리시한 공연 형식이다.

첫째, 드라마 내용이 핵심이다

뮤지컬이기 때문에 연극의 본질을 반영해야 한다. 우선 연극을 기초로 노래와 춤의 아름다움은 모두 연극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 건강한 주제, 생동감 있는 줄거리 사건, 생동감 있는 인물 이미지, 격렬한 충돌을 반영해야만 이야기가 완성될 수 있고, 내용이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다. 이것이 뮤지컬 생존과 발전의 중요한 기초이다.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고, 충돌은 연극의 영혼이며, 연극 속 인물 간의 갈등과 충돌은 모든 인물을 하나로 연결하는 연결고리이기 때문이다. 뮤지컬의 창작 이념은' 복합적인 예술 형식과 방법으로 복잡한 이야기를 단순화하고 이상화하는 것' 이다 그래서 뮤지컬의 소재, 구조, 인물 형성은 모두 고도의 개괄, 간결, 집중을 요구한다. 내용상 뮤지컬은 사람의 운명, 가치, 존엄성, 감정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인류의 이상생활을 추구하고 있으며, 항상 낙관적이고 활달하고 긍정적인 정신 상태를 수반하며, 항상 유머러스한 느낌과 소탈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항상 따뜻한 청춘과 활발한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4 편의 뮤지컬을 예로 들면, 우리는 그들의 극적인 특성과 넓은 인문정신과 사랑의 영원한 주제를 볼 수 있다. 고양이는 현대 생활 방식과 이념을 제창하고 있으며, 생활 속에서 인류에 대응할 수 있다. 고양이가 총명하고, 괴팍하고, 자유로운 생활방식은 이렇게 신기하기 때문에 판타지 생활에서 다른 각도에서 자신을 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고양이' 라는 연극은 관객들의' 고양이' 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잘 불러일으켰다. 오페라의 팬텀' 은 19 세기에 파리 오페라하우스에서 일어난 신비하고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름다운 여주인공, 신비하고 낯선 선생님, 잘생긴 부자작의 얽힘, 상호 작용, 충돌에 대한 극적인 모순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류가 어느 시대에나 가장 주목하는 중대한 명제인 인간성을 보여준다. 공포서스펜스,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사랑 제재, 짜릿한 줄거리와 장면이 모두 현재 관객의 취향과 관영 심리에 영합하여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비극적인 작품으로 손색이 없다. 비참한 세계' 에 관해서는 우고의 명언인' 가슴은 바다보다 더 넓다' 는 이 드라마에 반영된 내용에 대한 최고의 주석으로 작용할 수 있다. 애미 이상과 인성 본능의 충돌은 강렬한 연극 장력을 형성하고' 도둑',' 경찰',' 목사' 등 다양한 성격 특징을 가진 인물들에게 인간성의 빛과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사이공 양' 은 전 인류의 입장에 초점을 맞춘 반전극으로 전쟁으로 인한 심각한 심신 피해와 전후 세대가 창조한 비참한 운명을 무자비하게 비판하고 비난했다. 바로 이 심오한 주제가 전 세계의 광범위한 인정과 강렬한 찬사를 받았다. 이 네 가지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클래식 뮤지컬은 모두 깊은 주제, 엄밀한 연극 구조, 사람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우수한 뮤지컬이 큰 영향력을 낳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음악 노래를 주체로 한다

뮤지컬이기 때문에 음악은 가장 중요한 표현 수단이어야 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음악이 없으면 뮤지컬이 아니다. 뮤지컬 속의 음악은 다른 장르의 음악과는 다르다. 연극과 춤이어야 합니다. 그것은 반드시 선명한 음악 이미지로 연극 사상을 반영하고, 춤에 내재적인 감정 이미지와 동적 리듬을 제공하고, 개인화된 인물 이미지를 창조해야 한다. 뮤지컬 속의 음악은 왕왕 각종 형식과 풍격을 융합하여 어떤 음악 품종에 얽매이지 않는다. 음악 소재의 다양성은 음악 언어를 매우 풍부하게 한다. 클래식 음악뿐만 아니라 록과 재즈와 같은 현대 팝 음악도 있습니다. 교향악 아래의 미성창단도 있고, 전기 음향 밴드에서 유행하는 트렌디한 멜로디도 있다. 뮤지컬은 줄거리와 풍부한 목소리 수준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독창, 듀엣, 합창 등 다양한 노래 형식을 합리적으로 배치해 독특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뮤지컬의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뮤지컬의 아리아이다.

예를 들어' 고양이' 에서' 매혹적인 고양이' 가 부르는' 추억의 기억' 은 순수한 의미의 독창이다. 극 중 네 번이나 나타났는데, 2 막에서만 가장 완벽한 표현이다. 이 슬픈 심정, 감동적인 멜로디, 청춘을 잃은 미모, 온갖 시련과 삶의 고통, 사랑하는 사람과 귀가를 갈망하는' 여자' 의 심정을 노래했다. 이 감동적인 주제곡은 이미 고양이의 대표이자 상징이 되었다. 14 개 언어, 42 개 버전, 200 만권 이상 팔리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페라의 유령' 의' 밤의 멜로디'

"밤의 음악" 과 "오페라의 유령"

오페라' 는 이 연극에서 가장 유명한 두 곡으로 1985 가 상연된 이후 널리 전해지고 있다. 언급 할 가치가있는 것은: 주인공 사라? 블레만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정교한 연역은 이 극적인 증가에 적지 않은 광채를 더했다. 동시에 이 드라마는 미성도 유행창법도 아니지만 둘 다 뮤지컬과 잘 어울리고 색다른' 미통' 가수로 국제 음악계의 톱스타가 됐다. 그리고' 성모원' 의' 집시 여자 보헤미아' 도 있습니다.

소녀',' 가슴 아프다' 는' 일몰 대로' 만 보면 알 수 있다

";"을 보다 아르헨티나 나 때문에 울지 마.

아르헨티나 "등등. 이 노래들은 사람을 감탄하게 하고, 누구나 다 안다. 뮤지컬의 끊임없는 상연과 현대 미디어의 진입으로 전 세계를 빠르게 휩쓸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지컬 노래가 되었다. 연극을 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듣고 나면 기대감이 든다. 뮤지컬에서 음악 아리아의 표현은 전체 예술 형성과 창작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어떤 뮤지컬이 눈에 띄는, 통속적이고, 통속적이고, 낭랑하고, 잊을 수 없는 단락이 없는지 묻고 싶습니다. 이미 패턴이 형성된 것 같습니다. 이것이 뮤지컬 창작의 추구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뮤지컬에서 음악 아리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댄스 공연이 특징이다.

뮤지컬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 아름다운 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영국 런던 서부 지역이든 미국 뉴욕 주 브로드웨이든, 춤은 뮤지컬을 가무 저글링, 코믹한 공연에서 선진적인 종합 공연 예술로 만드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오랫동안 뮤지컬과 춤의 인연은 줄곧 관객들이 인정한 것이다. 춤은 뮤지컬의 유기적 구성 요소로서 극중 독특한 서정과 서사기능을 맡고 있어 극과 음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표현이다. 뮤지컬 속의 춤은 음악에 시각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볼 수 있는 해석이다. 음악 멜로디의 깊은 내포가 발휘되고, 시각과 청각의 상호 보완이 적절히 형성되어 음악과 춤이 조화의 최고 경지에 도달하게 하고, 서로를 보완하는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뮤지컬의 춤은 연극 공연을' 편안한 유머' 로 만들 수 있다. 편안한 유머를 연기하는 것은 원래 뮤지컬의 문화적 자질 중 하나다. 춤이 현대 무대 분위기의 최고의' 렌더러' 라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관객의 시각적 미감과 현장에서 만든 분위기는 어떤 예술도 대체할 수 없다. 뮤지컬의 무용 창작은' 흡영',' 집중정'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어떠한 전통적인 규칙과 패턴도 중시하지 않고, 공연 효과에만 치중하고 있다. 단정하고 화려한 발레뿐만 아니라 가볍고 발랄한 탭댄스, 역동적인 재즈 댄스와 우아한 현대무용 등이 있습니다. 감독은 줄거리가 어떻게 아름답게 춤을 편성하느냐에 따라 어떤 규정도 없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연극' 고양이' 의 감독은 각기 다른 무용공연으로 각기 다른 성격과 특징을 보여주는' 성격' 고양이를 연출한다. 순백고양이' 클래식 발레는 대범한 동작으로 시작해 젊은 세대의 순진무구한 모습과 가족에 대한 애착을 보여준다. "마고양이" 는 재즈 댄스 특색을 지닌 발레로 관객들이 그의 마술을 감상하면서 춤 기교에서 쾌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도둑고양이' 의 웃긴 듀엣과' 암고양이' 의 야한 록 스타일은 모두 현란하고 경이롭다. 노트르담 드 파리 처럼. Ais Milada 가 등장해' 집시 여자' 를 불렀을 때, 옆에 있던 무용수들은 열광적인 플라멘고 춤을 추었다. 이때 춤의 등장은 그녀의 노래보다 관객들이 그녀의 내면의 자유로운 감정을 직접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피비가' 가슴 아프다' 를 부를 때, 옆에 있는 네 명의 남자 무용수의 등춤은 그의 마음속의 어둡고 고통스러운 선택을 엿볼 수 있게 했다. 게다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42 가' 의 안무는 더욱 독특하고 신선하다. 공연 중에 막이 수십 센티미터 올랐다. 리듬감이 매우 강한 음악에서 수백 켤레의 밝은 무용화가 마루에서 와그르르 소리를 낸다. 막이 천천히 떠오르면서 춤추는 긴 다리, 흩날리는 치맛자락, 변화무쌍한 춤 스텝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번 미국 탭 댄스는 공연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이다. 뮤지컬 팬들에 의해 흥미진진한' 서구 이야기' 는 힙합 초반부터 미녀옥다리에 익숙한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이런' 길거리 유랑' 춤은 실제 환경을 표현하고 사회생활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줄거리를 깔는 데도 좋은 역할을 했다. 연극에 완전히 녹아든 춤만이 훌륭한 음악춤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뮤지컬 속의 춤이 이처럼 멋지고 적절하며 자연스러운 것은 결국 춤과 음악의 밀접한 관계에 있다.' 새의 날개' 와' 자동차의 두 바퀴' 를 끊임없이 포기하는 데 있다. 음악이 감독에게 주는 풍부한 상상력과 창작 영감에 있다. 감독의 연극 지향과 음악 이미지 사고의 세심한 디자인에 있다. 뮤지컬에서 춤과 음악의 상호 작용은 언제나 생생하고 끝없는 변수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넷째, 춤미의 제작은 패션이다

뮤지컬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무대 공연 예술이 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춤미 제작의 요인이 없어서는 안 된다. 뮤지컬은 하나의 예술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 창작 중의 전반적인 의식과 관념이 특히 중요하다. 좋은 대본, 성공한 음악, 훌륭한 춤이 있더라도 무용 제작이 없거나 춤미의 디자인과 제작을 중시하지 않는다면 뮤지컬의 공연도 반드시' 창백하고 무기력하다' 는 것이다. 무대 조명, 세트, 의류, 메이크업, 소품, 오디오 등. 통칭하여 무대 예술, 줄여서' 춤미' 라고 부르는 것은 뮤지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춤미의 역할은 구체적 객관적 사물의 이미지를 시뮬레이션하고 재현하고 무대 공연의 시공간을 창조하며 공연의 지정된 장면을 제공하고 줄거리의 발전과 완성을 촉진하는 것이다. 무대에서 배우의 노래, 댄스 공연, 밴드 공연을 제외한 모든 청각과 시각 효과는 춤미 제작의 범주에 속한다. 오늘날의 뮤지컬의 화려하고 정교한 무대에서 볼 때, 춤미의 제작은 확실히 하이테크 심미의 변화를 반영하여 관객들에게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었다.

1980 년대에 가장 인기 있는 영화' 오페라의 유령' 은 200 여 벌의 호화로운 옷, 으리으리한 돋을새김, 두 개의 우뚝 솟은 탑, 지하 호수에서 구불구불한 목선 한 척, 수백 개의 떠 있는 촛불이 모두 줄거리에 필요한 장면을 구성한다. 이 연극은 거의 5 분마다 장면을 바꾼다. 그리고 한 번은 한 번보다 크고, 한 번은 한 번보다 성대하다. 특히 여주인과 그녀의 연인이 무심코 선생님의 숙소로 들어갔을 때 관객들은 춤미의 대규모 제작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 이 연인은 사랑의 바다에 잠겨 있는데, 이는 배 한 척을 통해 흐릿한 구름층을 오가며 표현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무대 전체가 허황된 세계와 같다. 선생님의 케이지 숙소는 거대한 쇠막대로 전시되어 음산하고 춥고 세상과 단절된 분위기를 드러냈다. 두 개의 다른 장면은 극 중의 특정 환경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하고 재현했다. 바로 이런 환경의 성공적인 창조와 예술 처리로 이 드라마의 인물 형성과 줄거리 묘사를 더욱 빛나게 하는 동시에 시청자들을 이런 특정 분위기에 몰입시켜 춤미 제작의 예술적 매력을 느끼게 했다. 게다가' 고양이' 의 제작도 놀랍다. 고양이 천국을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는 극장을 회전할 수 있는 3 면 무대로 개조했고, 풍경과 전망까지 관중 앞으로 뻗어 공연 공간을 크게 넓혀 관객과 배우의 거리를 좁혔다. 고양이 공연의 무대는 도시 쓰레기장 옆에 설치돼 인간의 생활쓰레기를 고양이의 비율에 따라 세 배로 확대해 무대에 선보였다. 버려진 신발, 컵, 모자, 치약 가죽, 타이어, 소파, 낡은 가전제품 등이 있습니다. 음향 광전기 첨단 기술의 운용과 함께 관중들은 마치 큰 쓰레기장에 있는 것 같다. 기이한 무대는 환상적인 효과를 만들어 강한 시각과 청각 충격을 일으켰다. 특히' 인간' 고양이의 이미지 디자인에서는 디자이너의 상상력이 충분히 발휘됐다. 전극에는 총 36 마리의 다른 고양이가 있는데, 그들의 옷 색깔, 무늬, 모피는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각 고양이의 얼굴 메이크업과 분장은 캐릭터의 정체성과 성격 특성에 맞춰 완벽하게 과장된 춤미 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고양이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준다. 위의 두 가지 예시에서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춤미 제작의 구상과 효과는 줄거리 내용, 이미지 대비, 감정 표현과 통일되어 있어야 극 중의 장력을 발휘해 파장을 부추기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춤미의 제작도 독립적이고 창조적인 예술로 이 드라마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약하면 연극 내용, 음악 노래, 무용 공연, 춤 미 제작이 뮤지컬의 예술적 특징을 구성해 뮤지컬의 기본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실천에서든 이론적으로든, 이 네 가지 요소는 뮤지컬에서 이미 하나의 예술 전체로 결합되었다. 그들의 원래 특징은 단순히 더하거나 무작위로 섞이는 것이 아니라, 융합 속에서 서로 침투하여 각각이 질적이고' 음악성' 의 변화를 가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너 중에는 내가 있고, 나 중에는 네가 있고, 상호 의존적이며, 서로 보완한다. 바로 네 가지의 융합으로 뮤지컬은 호환성이 강하고 창의력이 강하며 적용 범위가 넓다는 특징이 있어 오늘날 국제무대에서 가장 스타일리시하고 인기 있는 공연예술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