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도교양생시
도교양생시
넷째, 진경을 읽을 것이 없다.
말마다 모두 현묘하고, 말하는 것은 도가 수련이다.
불과 물, 장작, 숯이 없습니다.
정련은 만병통치약이고, 만 냥의 금은 바꾸지 않는다.
만 팡 팅 익명
도가 초창기, 석문이 약간 드러나 폐처럼 보였다. 불법과 불법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전해진다. 모두 대학교 3 학년 학생들로 주색을 탐하여 진원을 손상시켰다. 재물을 다투고, 교수법을 따르지 않고, 서쪽을 바라본다. 삼천 년 만에 한 번 만났을 때, 모두 사실이니, 정말 큰 교육이다. 추궁 석교, 만송이 김연꽃. 상층 세계는 모두 신선이다. 천하의 모든 악마는 인재로 변하지 마라. 알다시피, 이번 엔, 그것은 10,000 년 이상 걸립니다.
조야에게 송양도장을 선물하다.
세 개의 산이 바다 위에 떠 있는데, 펑영에 기대어 진정한 원로로 가는 길이 평평할수록 좋다.
중국 대표는 천년고학어, 매미는 꿈을 꾸고 밤을 보낸다.
용은 왕초까지 호랑이를 쫓을 것이고, 불은 점점 마음을 태울 것이다.
송양에는 금종이로 장생을 구하는 신선이 있다고 한다.
조야, 도사 한 명.
전 세계가 사람을 구하고, 선생님만이 스스로 구한다.
발굽이 네 개 없는 말 한 마리가 순식간에 수천 리를 걸을 수 있다.
너는 북방 평원을 웃어야 하고, 흙더미는 개미처럼 쌓여 있어야 한다.
남계도사 유청청
오솔길을 따라 가면 라즈베리 이끼에 흉터가 하나 있다.
잠시 구름이 고요한 호수 위에 낮게 떨어지자 풀은 게으른 문을 닫았다.
빗물로 인해 더 푸르게 변한 소나무 한 그루, 산원에서 유래한 개울 한 그루.
진리와 꽃밭에 섞여서, 나는 이미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잊었다.
2. 건강과 구원에 관한 시는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돌봐서는 안 된다. -주홍 zhenheng \ "단계심법 \" 위안, 몸과 학생들은 신중해야 하고, 불의로 작은 이익을 얻을 수 없고, 부상으로 작은 이익을 잃어서는 안 된다. 포박자금 내 목숨은 내 목숨이지 하늘에 있지 않다. 신선고전은 오래 가지 마라, 오래 앉아 있고, 오래 누워 있고, 오래 보고, 오래 듣는다. -\ "보건록 \" 송푸겸은 조치를 취해 이성을 잃고 작은 곳에서 죽고, 축적이 적으면 많아지고, 쌓이면 병이 쇠약해진다. -'보건론' 악귀 도둑 노강, 때로는 피하고, 무관심하고, 진기가 뒤따르고, 정신방어, 병이 있다. 만약 네가 너의 힘을 극복할 수 없다면, 그것은 너를 해칠 것이다. 김의 생리적 욕망은 종종 과로하고 식욕도 자주 떨어진다. 과로는 잘못도 없고 잘못도 없다. -남조량 은 종종 마약을 하지만, 생명 유지 수술 을 이해하지 못하고, 영원히 살 수 없다. -남조량. 건강 전문가들은 그것을 삼보라고 부른다. 서리원검은 왕치산 기운을 설명하고, 악은 반드시 허황될 것이다. -스와 문학 이론 발열 긍정적 인, 악 할 수 없습니다. 수문이 유산을 봉합한다는 이론은 비밀이고 정신은 치유이다. 음과 양의 분리, 본질은 절대적이다. -\ "suwen 음과 양 은, 좋은 건강, 음식 을 생각하지 않는 사랑 에 대해 이야기 해야합니다; 원신회, 잠을 생각하지 않는다. 경원 발, 욕망 없음; 세 가지 요소가 완비되어 땅이 꺼지지 않는다. "양심" 은 후 50 세의 정력이 쇠퇴할 것이며, 대법은 20 일에 한 번 줄을 서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태정주 양생론' 은 왕고수작이 생활에 빠져 고대와 현대에 동일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출암수필' 은 청대의 양장거가 잘 사라지면 질병도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상해는 도덕적 파멸을 초래한다. 진계유' 섹시한 군자의 말' 은 1 월을 터뜨릴 수 있는 명료한 말이다. 스물네 살에 누설하면 바로 스무 살이다. 당나라 손사우의 집중은 무욕, 노동 절약, 평기, 금주, 신중함의 길로 드러났다. 선량하게 그의 정신을 키우고, 말을 아끼고, 그의 정신을 키우고, 사심을 버리고, 그의 마음을 키우려고 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건강 비결" 은 후진타오가 의사를 만나는 것보다 친구를 사귀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사람들은 평일에 잘 양육에 대 한 관심, 가장 금기는 분노입니다. -'옛말이 끊이지 않는다' 는 말은 조정동이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지,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진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화가 나고 짜증이 나서 조금만 참으면 쉬었다. 퇴묘 수필' 양장거인은 분노와 슬픔의 피해가 충분히 크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기쁨과 기쁨이 생활에 미치는 피해도 충분히 크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절에서 물러나 수필 양장거이의 마음을 물러나는 것은 좋은 약이고, 정신적 손상은 뼈 건조를 초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속담은 근심하지 않으면 늙는다. 속담에 노인들의 감정이 왕성해야 하고, 왕성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소인이 악행을 저지르다. 서한의' 화이난자', 류안 등은 너무 많이 생각하여 정신적인 고민을 일으키고, 너무 많이 생각하면 의지가 분산되고, 너무 많이 생각하면 지능상실과 심신이 지치게 된다. 보양전, 당의 물감은 가볍고, 조화는 나의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외경내순이었지만, 신체적으로는 준비가 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수신 양방, 수송. 편안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 생명을 존중하는 여덟 가지 주의 설명은 일이 순순해야 하고, 일이 결정되어야 하며,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수세보원은 정현성의 사유가 고갈되지 않아 쉽게 하얗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의학 먼저 왕 wenlu 성가신, 오래된 설명; 미소, 하나 덜. -\ "마음을 가다듬다 \" 명나라 후진타오 환온 은 웃음 사이에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속담 "미소, 열 살"; 네가 슬퍼할 때, 너의 머리는 하얗게 변할 것이다. 속담은 웃음거리가 늘 열리지만, 너는 영원히 젊다. 속담은 담담할 때 여운이 있고, 사람은 1 년 넘게 침착하다. 신음 소리' 는 여곤이 자신의 마음을 잘 돌보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극도의 즐거움, 극도의 즐거움은 쇠퇴로 이어진다. -'양생사요' 는 양생을 잘하는 사람이 먼저 욕망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섹시한 군자의 말을 먹어라' 는 진계유의 분노와 즐거움이 모두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깊은 돌은 자제할 수 있고, 절순란이다. -\ "봄과 가을 팬 루 \" 서한 동 Zhongshu 문제, 불멸 을 귀찮게 하지 않습니다. -과도한 노화는 폐를 다치게 하고, 과도한 사고는 비장을 다치게 한다. 건강 4 는 활기차고 의지가 강한 사람, 조용할 때 정력이 왕성하고 조급하고 피곤한 사람, 노년에는 정력이 왕성하다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 화이난자, 류안 등 서한진의심, 화간, 향비, 석신, 춘폐, 검담. -꿈의 그림자는 분명합니다. 먼저 욕망에서 벗어나다. -신사 단어 남성과 여성, 진술 첸 jiru 마음 모리, 심장 마비는 죽었다. -스와 웬 동적 정화 가스는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그는 마음이 평온할 때 휴식을 취한다. -양생의 보원천익이 기양정을 아끼니 걱정하지 마세요. -shoushi baoyuan 하루 세 번 고민, 오래 된. 속담은 화가 났을 때 너를 늙게 하고, 기쁠 때 너를 젊어지게 한다. 속담에 화가 났을 때는 짜증을 내지 말고, 번거로운 일이 생길 때는 조급해하지 마라. 속담은 너를 자주 웃게 하고, 너는 더 오래 살 것이다. 속담은 만족할 줄 알고, 잘 웃는 사람은 더 오래 살 것이다. 분노를 잘 억제하고, 생명은 그치지 않는다. -항상 웃고, 백병이 오지 않는다. 속담은 병을 치료하고 신을 치료하며, 의사는 반드시 먼저 마음을 다스린다. 잠언의 충성은 장수의 근본이고, 선함은 행복의 근원이다. 속담은 생활이 적당해야 하고, 정신적으로 관대해야 한다. 속담의 훈도.
3. 건강에 관한 시1Kloc-0/,운동량이 너무 적은 대천도 체력에 손상을 입힌다. 너무 적게 먹으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적당한 정도만이 체력과 건강인 아리스토텔레스를 생성, 강화, 유지할 수 있다.
2. 흡연은 건강에 해롭다. 정서는 지능을 방해한다. 리' 누가 이인가'.
3, 사람들은 자라기를 열망하고 잃어버린 어린 시절을 애도합니다. 사람은 건강을 돈으로 바꾸고, 돈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싶어한다. 사람들은 미래에 대해 불안해하지만, 현재의 행복을 소홀히 한다. 사람이 사는 것은 영원히 죽지 않는 것 같다. 죽기 전에 그는 한번도 살아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나오아, "사는 것은 수행이다."
4. 병적인 사회에서 정신질환자는 진정으로 건강한 사람-헉슬리,' 용감한 신세계' 이다.
5. 제 1 부는 건강이고, 제 2 부는 아름다움이고, 제 3 부는 재산인 플라톤이다.
6, 사람이 건강하고 활력이 충만할 때, 강인함은 비교적 간단하고 쉬운 일이지만, 생활이 쇠고리로 너를 단단히 동여매었을 때만 강인함이 가장 영광스러운 일이다. 오스트로프스키, 강철은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7. 생명에 필요한 것은 공기, 햇빛, 건강, 영양, 번식에 지나지 않는다. 예나 지금이나 평범하다. 그러나, 자랑스러운 사람들, 너희들의 허영과 야망을 버리고, 이런 가장 간단한 기쁨이야말로 가장 순하고 부드러운-주, 너의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8. 하느님은 모든 행복을 한 사람에게 집중하지 않으실 것이다. 사랑을 받는다고 반드시 돈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돈이 있다고 반드시 행복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행복을 얻는 것이 반드시 건강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건강을 갖는다고 반드시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9. 타인을 잘 대하는 것은 책임이 아니라 행복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의 건강과 행복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타인을 잘 대하는 것도 자신을 잘 대하는 것, 즉 다일 카네기의' 인간성의 약점' 이다.
10, 40 대 때, 몸이 건강하고, 저축이 좀 있고, 기혼하고, 남편이 자상하고, 아이가 말을 듣고, 좋아하는 직업이 있다. 이것이 성공이다. 나는 유명해질 필요도 없고, 돈이 있을 필요도 없다. 이서, 하늘 끝 끝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4. 건강에 관한 고대시 건강에 관한 고대시:
1, "건강"
저자: 육유 (송)
천성이 강하지 않아 마흔 살에 쓰러졌고, 약은 내 손을 빼놓을 수 없었고, 술판에도 배가 없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80 세가 되었는데, 검은 실크는 아직 백실에 있다. 씹기는 작고 어렵지만, 다행히 소보다 못하다.
예전에는 양생을 배웠지만, 몇 명의 고수들을 만나 멍해졌다. 기중기가 안전하다고 기대할 수 있을까요?
전문가의 문장 만이 신뢰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아치 벽을 지나 잃을 것이 없다.
악은 하늘에 있지 않고, 함께 근심하고 있다. 경련은 고통스럽지 않지만, 피해는 여전히 네 가지에 있다.
좋은 의사는 병을 치료할 수 없다. 옷 수건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을 보고,
호랑이는 가깝지만 발톱으로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노인은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고 양생시를 말한다.
2, "샤먼행, 거북이 장수"
저자: 조조
(동한)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아직 시간이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3. 술을 마시다
저자: 도연명
(동진)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4. 강촌
작가: 두보
"돈"
노부인은 종이를 그려 바둑을 만들고, 막내는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들었다.
하지만 미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랜 친구가 있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5.' 늦겨울'
작가: 백거이
"돈"
겨울이 나올 때 우리 집 남쪽 담장을 보고 눈을 감고 앉아 너의 피부를 잘 대해라.
처음엔 알코올 매쉬를 마신 것 같고, 또 쏘인 것 같다. 외합이 매끄럽고 중합이 통념하다.
뜻이 있는 곳, 마음이 있는 곳, 텅 빈 곳.
6. "시를 찾다"
작성자:
공정현
(명)
정신과 자양정신을 아끼고, 적게 생각하고, 방해하지 않는다.
반만 먹으면 맛이 없고, 술은 부지런하지 않다.
모든 농담을 놀리며 늘 화난 뜻을 가지고 있다.
춥지도 춥지도 않고 불륜을 저지르지도 말고 100 년 동안 행복하게 살게 해주세요.
7. "좋은 노래"
저자: 조설근
(청)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지만, 공명은 잊을 수 없다!
과거와 현재가 어디에 있을까요? 버려진 집에 풀 한 무더기가 없어졌다.
신선이 좋으니 모두들 다 알지만 유독 금은만 빼고는 잊을 수 없다!
결국 나는 만나는 것만 싫어하지만, 오래도록 눈을 감았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유독 마누라만 잊을 수 없다!
너의 생일에 사랑을 하면 너는 다른 사람과 함께 죽는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자손만 잊을 수 없다!
예로부터 치정 부모가 많다. 누가 자녀와 손자를 위해 효도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5. 도가의 심심에 관한 문장 1: 욕심도 없고 욕심도 없고, 노자는 비어 있고 조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내면의 정화를 강조하며 불교의 선수와 일치한다.
2. 자족상락이다. 노인이 강조하는 것은 자급자족 인재가 부유하다는 것이다. 노자는 재난이 불만족보다 크다고 말하는데, 만족함을 강조하는 것이고, 만족하는 자는 늘 즐거워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그렇지 않으면 항상 다른 사람을 따라가면 슬픔과 우울증만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은 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데 중요하다. 오늘날의 물욕과 관욕의 금전이 고도로 팽창하는 상황에서 만족할 줄 아는 관념이 있으면 모든 것이 적당히 될 것이며, 과다하면 종종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지나친 것은 내면의 긴장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만족해야만 좋은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다.
3.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는다. 노자의 불쟁의 길은 사람들에게 쟁탈할 때를 알려주는 것이지, 쟁탈할 때가 아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모든 것을 쟁취하면 필연적으로 심리적 스트레스가 생기기 때문에 사업의 성패와 신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람의 일생에는 해야 할 일이 많다. 언제 무엇을 추가할 것인지, 언제 무엇을 줄일 것인지를 계획하다.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은 증가하고, 얻을 수 없는 것은 단호하게 줄어든다. 그래야 자신의 마음을 잘 보호할 수 있다.
도가는 자연스럽고 만사에 만물은 모두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규칙과 시대의 조류에 순응하여 그것을 추진할 수밖에 없다. 법을 어기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심리적 불균형을 초래하여 신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도가 사상은 고대에 시작되어 복희를 원조로, 황제를 시조로, 노자를 도교의 시조로, 장령을 대부로 삼았다. 도교역법은 이미 4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 도교는 자연을 숭상하고 변증적 요인과 무신론적 성향을 지니고 있었지만, 조용하고 투쟁을 반대했다. 사마천의 아버지 사마담이 고대 도교를 평가하는 것은 하기 쉽고, 알기가 어렵고, 일이 적고, 성공이 많다.
선진제자 중에서 도가는 유교, 묵가만큼 많은 제자가 없지만,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도가는 우주, 사회, 인생에 대한 독특한 이해로 철학에 영원한 가치와 생명력을 나타냈다.
도교의 첫 번째 원칙: "도교의 자연." 자연에 순응하고, 너무 일부러 하지 마라. "뭐, 럭셔리, 태국." 사람은 자연을 자연스러운 태도로 대하고, 남을 대하고, 자신을 대해야 한다. 그래서 "자연-해방-물론-행복"
참고 자료:
도가 사상-바이두 백과
6. 양생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나는 수양성에 관한 고시 몇 곡을 추천한다.
1, 조조의 "하문행을 걸어라, 거북이는 장수한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아직 시간이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시는 거북이라는 장수동물을 예로 들어 생로병사의 법칙을 설명한다. 동시에 양생의 도의 천고의 절창이기도 하며, 조조가 후세 사람들에게 장수를 주는 금침이다! 지금 사람들은 늘' 열사 노년에는 큰 뜻이 있다' 라는 시를 써서 노익장의 마음을 표현한다.
2. 도연명의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이 전형적인 양생시는 맥락과 이해력, 물질과 마음이 충만하여 정말 기묘하다!
두보의 《강촌》
노부인이 종이를 그리는 것은 바둑을 두는 것과 같다.
아이가 바늘을 갈고리로 두드렸다.
하지만 오랜 친구가 미로 께 제안했습니다.
그밖의 무엇을 당신은 요구할 수 있는가?
이것은 두보의 폐부의 말이다. 따뜻한 가정생활은 시인에게 가장 순수한 애정과 가장 깊고 넓은 사랑을 주어 노년을 편안하게 보냈다.
4. 백거이의 마이너스 겨울.
우리 집의 남각에 의하면 겨울에 나간다.
눈을 감고 앉아 있으면 피부가 건강해진다.
처음엔 알코올 매쉬를 마신 것 같고, 또 쏘인 것 같다.
외합이 매끄럽고 중합이 통념하다.
뜻이 있는 곳, 마음이 있는 곳, 텅 빈 곳.
시에서 볼 수 있듯이 백거이는 기공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이미 높은 경지까지 수련했다. 그는 수행할 때 "외융만물, 중편안함" 을 했다. "
5| 정호 시 한 편
구름이 옅은 바람이 가벼워서 이미 정오가 가까워졌다.
꽃과 버드나무가 천천을 넘다.
사람들이 삶을 즐기는 법을 모를 때,
이것은 시간을 내서 청소년들에게 배우는 것이라고 할 것이다.
그는 사람의 일생이 늙어도 소년 시절처럼 다채로워야 몸과 마음이 즐겁고 만년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6. 소동포의 수신양방
깃털벌레는 달이 뒤집히는 것을 보고,
나도 허영심을 드러냈다.
천 빗 추위가 빨리 깨어난다.
이슬이 뿌리를 만나다.
그는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텅 빈 현관에 서서 머리를 빗고 운동을 했다고 말했다. 그도 기공을 자주 연습한다. \ "구름이 안개를 열고,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바다와 하늘이 일색이다. 클릭합니다 그가 기공을 연습할 때 정신 경지가 청명한 사진이다.
7. 고대시의 건강시와 그 구원: 병이 났으니, 우선 상관하지 마라. --"Danxi 심장 법" Zhu yuanzhen heng
보건의료에 있어서는 신중해야지, 불의로 인해 소실되어 보충해서는 안 되고, 부상으로 인해 소실되어 방방해서는 안 된다. -'포박자' 김갈홍
내 인생은 나 자신, 천국에 있지 않다. -동화 성서
보건은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을 기초로 한다. -동화 성서
성품을 도야하는 방법은 오래 가는 것이 아니라, 오래 앉아 있고, 오래 누워 있고, 오래 보고, 오래 들었다. --노래 puqian "건강" 소개
도리를 따지지 않으면 죽는 것은 작고, 쌓인 상처는 작으며, 쌓인 병은 쇠약해진다. --삼국지 강 "건강 이론"
거짓 악 도난 바람, 때때로, 담백한 공기, 순진기, 수령 포함, 핑안 병이 없다. -"수 문학 이론 고대 순진"
양생을 잘하는 사람은 그것을 안에 기르고, 양생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그것을 밖으로 키울 것이다. -네-네
"shoushi baoyuan" 공 mingting 카운티
보양을 잘하는 것보다 약을 잘 먹는 것이 낫다. --송 첸 zhi "노인 및 가족 연금 지원" 책
갇혀서 생각하면 아프다. 해야 할 일이 너무 많고 아프다. -'포박자' 김갈홍
생리욕은 늘 과로하고, 식사량은 늘 적고, 피로는 극단적이지 않고, 적게 허무맹랑하다. --양성 연수기--남조 리앙 타오 홍징
마약을 자주 사용하지만 양성술을 모르면 영원히 살 수 없다. --양성 연수기--남조 리앙 타오 홍징
자연을 잘 고쳐서 미병을 치료하는 것도 어진 자의 의로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당나라 손사우 \ "거안사위 \".
정, 기, 신은 양생 전문가에 의해 삼보라고 불린다. --쑤 리 위안 검에 왕 qishi
참고용으로 제공하다.
8. 도교에 관한 시 몇 곡을 추천합니다. 1, "물룡은영, 도교약수봉래"
저자: [송] 쳉 유
도가 약수봉래, 고래파만리 누가 알겠는가.
천하 자체, 남창 거사, 성인도 있다.
시는 흰 별과 같고, 모양은 노인과 같고, 먼지는 두드러진다.
옥페와 우쭐대는 선선의 집에 와서 정자 옆에 있다.
황모는 사조 원로인데, 누가 알겠는가, 녹모가 다시 태어난다.
손에 들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살고, 삼천공품.
문창은 이미 대관하여 모두들 기대하고 있다. 신량하고, 볼이 붉고, 마치 남극성인 것 같다.
2. "도교 시 네 편"
저자: [돈] 장이 말했다
금단이 깨어나기 시작하니, 진기가 미미하다. 달이 지면 선동을 받들고, 아침 햇살에 깃털옷을 불다.
향은 단오를 따르고 구름은 봉적을 쫓는다. 봉래극에서 잠시 있다가 천 년 후에 다시 오세요.
완곡하고 정숙하며 짙은 자옥정. 쑤 진 조정 약, 신선경을 읽었다.
비를 보고 공물로 삼고, 승세를 타고 객성을 가리다. 너는 다른 사람의 풍속에만 감사하고, 구름 연기를 가볍게 들어야 한다.
금로의 전승 레시피, 옥모형 폭로. 구름이 노래하고, 별들이 궁전에서 날고 있다.
바람을 타고 들어와 달을 엿보아 얻다. 단지 세 마리의 두루미만이 밀레니엄을 가지고 돌아올 것이다.
도로 기록 개방, 공식 표시. 분향은 새 세 마리, 제약은 구선이다.
하늘의 영서 아래 공중의 묘어가 너를 환영한다. 연기가 사라지고 연극이 나날이 번창하다.
3, "궁리 사제 티베트 곽월석 병풍"
저자: [송] 오도손
상승아, 주관한이 잿더미처럼 춥다. 먼저 작에게 돌격을 주어 자멸하게 하다.
만약 함양에 불을 하나 약탈한다면, 6 개국은 귀중한 물자가 없다. 산이 텅 비어 홍합이 수상에 얽히다.
옛 연못의 달이 서늘하여 고독한 빛이 다시 열리다. 류딩이 나를 초대했는데, 이것은 나를 매우 기쁘게 했다.
3000 년을 숨기고 장뢰가 없는 감옥을 파낼 것이다. 너의 조상은 민남에 살면서 집에 베개가 많다.
밤등에는 감정이 있고, 도랑에는 사람이 베었다. 나는 줄곧 도둑이었지만, 나는 나라의 장관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내 머리카락이 전 세계를 빛나게 하고, 나는 너의 말을 듣고 있다. 먼 태양 극 풍류, 구걸 언어 슬픔.
자운의 몸짓을 만지며 모든 감정이 내 품에 모였다. 스루도 만나지 못했고, 유럽 수메이 섬도 두 개도 없었다.
4, "쩡 진 도사산도"
저자: [송] 왕의 길
영숙이는 푸른 그림자를 사랑하고, 종명은 양선을 사랑한다. 네가 그 좋은 것을 던질 수 있도록, 그 좋은 것을 얻어라.
어찌 강건할 때인가, 관산수군 사람. 승진하면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일찍이 이런 사람이었는데, 그래야만 그는 자신의 사업을 공고히 할 수 있다. 시세가 창성한 후, 세배는 천정이다.
나는 친구를 두려워하여 명령을 받들어 우편으로 보냈다. 좋은 것에서 돌아와서 나를 보러 와서 시를 한 수 쓰다.
중국 문파가 있다고 하기 위해서 과거에는 반백이 없었다. 우리가 만났을 때 우리는 기뻐서 웃으며 춤을 추었다.
그의 집은 산이고 산수 사람들은 연애할 수 있다. 손을 놓아 센열을 보내고, 정이 얽혀 있다.
대못과 화초는 높고 낮으며 밝고 아름답다. 수심이 가득한 그림 한 장이 앉으면 바로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이 시에 맛을 준다면, 너는 감히 그것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천언만어, 아무리 놀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동려가 어디에 있어요? 나는 눈이 어지럽다. 자마름도 가서 낚시, 빨래, 연습을 하러 갔다.
가산은 금시이고, 금조에는 지난 일을 숨기고 있다. 그는 예쁘고 후현상을 받았는데, 왜' 록과 전기' 를 보러 가지 않니?
5, "송도학 채보화도"
작가: [송] 메이
작년에 이 꽃이 어슬렁어슬렁 오는 것을 보고, 손이 술에 취해 향을 따는 것을 보았다.
오늘 예약을 해야 볼 수 있고, 이미 비바람이 지나간 후입니다.
사회자는 나에게 매우 신경을 썼고, 밑바닥은 깊이 외로웠다.
빽빽한 가지들은 발버둥치지 않고 가느다란 단풍과 잎끝이 서로 싸웠다.
처음에는 이미 쓸어버렸고, 늦어도, 그것은 이미 조천애자처럼 두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급히 아이를 불러오자 금판이 황급히 지불되었다.
나는 황혼의 상투를 보았고, 당초 소매의 맑은 향기를 느낄 수 있었다.
관교 야시장에서 술을 팔고 있으니 즐기러 가야 한다.
바이두 백과-도교 4 시
Baidu 백과 사전-궁리 도교 Guo yue shiping
바이두 백과-쩡 진 도교 산도
9. 건강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양생시의 원리와 구원. 병이 났으니, 우선 상관하지 마라.
-\ "단계심법 \" 주원진은 신체수련의 세부 사항에 주의해야 하며, 불의로 인해 작은 손실을 입지 않고 수리하지 않으면 안 되며, 무해하고 작은 손실로 방심하지 말아야 한다. 포박자' 김내 목숨은 내 목숨이지 하늘에 있지 않다.
-'선령고전' 은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한다. 신선경 속의 수양성의 길은 오래 가고, 오래 앉아 있고, 오래 누워 있고, 오래 보고, 오래 듣는 것이다.
-\ "건강 기록 \" 노래 puqian 는 마이크로, 축적 된 마이크로 손실, 축적 된 질병 쇠퇴 로 사망, 지혜를 잃는 조치를 취했다. -\ "건강 에 \" 삼국 도둑 지 강, 때로는 그것을 피하고, 무관심 허무, 따라서 진정한 가스 로, 안에 정신을 숨기고, 결코 아프지 않다.
-\ "suwen 고대 순진한 \" 건강에 좋은 사람들은 내부에 그것을 유지 하고, 건강에 좋지 않은 사람들은 그것을 외부에 유지 합니다. -\ "shoushi baoyuan \" 공 팅 시안 (gong tingxian) 에서 약을 잘 먹는 사람도 유지 보수에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 "노령 구가의 책 \" 송은 잡을 수 없어 갇혀 다쳤다. 해야 할 일이 너무 많고 아프다. 포박자' 김의 생리적 욕망은 종종 과로하고 식사량도 적다. 극단적인 노동도 부족도 없다.
-'양성연수록' 남조의 양도홍경은 마약을 자주 사용하지만 양성술을 몰라 불로장생하기 어렵다. -\ "양성 연수록 \" 남조량선양성, 미병 치료도 그 의미다.
-'천금을 준비하여 비상하다' 당대 손사정, 기, 신은 양생 전문가에 의해 삼보라고 불린다. -'서리 원검' 은 왕경이 악귀 들린 것을 설명하고, 그의 가스는 매우 약해질 것이다.
-\ "suwen 이론 발열 \" 긍정적 인 분위기를 포함 하지만, 악 은 할 수 없습니다. -"su wenyi 치 침술 이론" 음과 Pingyang 밀도, 가스 치료; 음과 양의 분리, 본질은 절대적이다.
-"수문, 음양은 대론처럼, 몸을 아끼고, 음식을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원신회, 잠을 생각하지 않는다. 경원 발, 욕망 없음; 삼원, 지선. -'마음가짐 여요' 는 후우가 50 세가 되면 정력이 쇠퇴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대법은 20 일에 한 번 터뜨려야 한다.
-"태정 주론 양생" 원은 한평생, 고금의 동정을 탐닉한다. -\ "퇴묘 수필 \" 청대 양장거가 사라지면 정말 정밀하면 병이 생겨나고, 죽음은 함께 죽는다.
-'생명 존중 8 기' 는 기개를 어지럽히고 도덕을 상하게 한다. -'정색군자의 말' 은 진계유가 여성을 억제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1 월에는 또 누설할 수 있다. 만약 24 세라면 200 세다.
-\ "천 원 준비 \" 손사우 당대의 정력의 도리, 욕망이 적다고 말하고, 검소하다고 말하고, 세 말은 여유 있고, 네 말은 술을 끊고, 다섯 말은 신중하다고 한다. -'경경 삼요' 는 원곤일남이 귀요양정을 원하고, 여귀는 침착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홍일요약' 은 만반의 정신건강을 진술하고, 분노하여 그의 본성을 키우지 않도록 보호해야 하며, 인자하게 그의 정신을 키우고, 성언으로 그의 정신을 키워야 하며, 결코 이기적으로 그의 마음을 키워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 "계속 첨부 파일 건강 팁 \" 명호 환온 친구를 사귀는 것이 진찰보다 못하다.
잠언은 기개로 몸을 보충하기 때문에 평일에는 선행에 신경을 쓰고 가장 꺼리는 것은 화를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늙고 변하지 않는 말' 은 조정동의 평상심이 무언가를 사랑한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사랑할 필요는 없다. 그의 마음은 그것을 미워하고, 그것을 깊이 미워할 필요도 없다. 이는 정신에 해롭다.
-\ "천 달러 준비 \" 당나라 손사우 행복 회장, 약간의 구속, 그들은 결렬했다; 매우 화가 나고 짜증이 나서 인내심이 좀 있다. 퇴묘 수필' 청대의 양장거인은 분노와 슬픔의 해악이 충분히 크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기쁨과 기쁨의 해악이 충분히 크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퇴묘 수필' 은 양장거님의 마음을 좋은 약처럼 즐겁게 하여 그의 뼈를 시들게 했다. 속담은 걱정하지 말고 늙을 때까지 살아라.
속담에 노인의 감정이 번창해야 우울하지 않으면 건강할 수 있다. -\ "클래스 수리 요요 \" 는 후성자가 인심을 얻고, 모두가 원하는 것을 얻고, 군자는 정으로, 소인은 악으로 삼는다.
-\ "화이난자 \" 서한 류안 등은 너무 많이 생각하여 위험을 초래했다. 그들은 많이 생각하면 의지를 잃게 된다. 만약 그들이 너무 많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면, 지혜를 잃게 될 것이다. 만약 그들이 너무 많이 한다면, 그들은 기진맥진할 것이다. -'양생정요' 당의 심경이 평화로워서 사물에 대한 느낌이 싱겁고, 조화가 나를 사물에 매끈하고, 겉모습에 싱거우며, 내면에 매끈하지만, 신체적으로는 준비가 되어 있다.
-\ "스와 신 리앙 팡 \" 송수시, 쉔 쿠오 yinren 노여움 전체 음, yiyu 양 을 억제. 포박자' 김은 안일한 자가 안일한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생명 존중팔기' 는 사물이 적응할 수 있고 사물이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 "shoushi 바오 위안 \" 은 공 팅 시안 (gong tingxian) 성 (gong tingxian province) 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 "의료 우선 \" 은 왕 wenlu 가 짜증나고 늙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미소, 하나 덜. -\ "양 신 여요 \" 명나라 후진타오 환온 웃음 학생, 모두 7.
-속담 미소, 열 살; 번뇌, 근심, 백두. 속담은 웃음이 자주 나고, 청춘은 늘 있다.
속담에 한가한 일은 여운이 있고, 한가한 사람은 1 년이 넘었다. 신음 소리' 는 여곤이 마음을 가꾸는 방면에서 금욕을 잘하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직을 이루려면 재앙이 되어야 한다. 나는 매우 즐겁다, 나는 매우 즐겁다. -'양생사요' 는 생활을 잘 관리하는 사람이 먼저 욕망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 "에로틱 신사 단어 \" 첸 jiru 의 기복 을 볼 수 있습니다 ...... 자제 할 수 있고 깊은 돌 도 자제, 축제 순 과 혼란. 춘추이야기' 서한의 동중서 () 는 일에 부딪치면 화를 내지 않고 영원히 산다.
잠언의 정욕은 사람을 호색하게 하고, 증오는 사람을 노력하게 한다. 고금의 도서집: 진청레이몬은 희우반, 폭력으로 간을 다치게 하고, 두려움에 신장을 다치게 하고, 과도하게 노화하여 폐를 다치게 하고, 비장을 과도하게 사고한다.
양생사요' 는 정신적인 열망이 가득한 사람은 조용하고 정력이 왕성할 때 강하고 조급하고 지친 사람은 늙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화이난자 \" 유안 등 서한진 의사는 꽃으로 마음을 다스리고, 꽃으로 간을 다스리고, 향으로 비장을 치료하고, 돌로 신장을 치료하고, 샘으로 폐를 다스리고, 칼로 담을 치료한다.
-'악몽이 계속되고 있다' 주경 XI 인생은 천지와 같고, 따뜻함은 봄이고, 참담함은 가을이다. -'의술이 희박하다' 성현이 양생에 능하여 먼저 욕망에서 벗어났다.
-\ "신사 단어 남성과 여성 \" 첸 jiru shenxing, 그렇지 않으면 죽은 것을 보여줍니다. -\ "스와 웬 이동 정제 가스 \" 교란은 만병, 정적은 만병.
-\ "건강 보물 코드 \" 루오 원래 일 연민 하나님 은 더 많은 에이즈, 덜 생각, 노동 없이 얻을 수 있습니다. 수세보원' 은 정정현의 마음속에 배 한 척을 싣고 건강하게 100 세 이상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속담에 천인의 양생, 만인의 양생, 낙관이 관건이다. --잠언 세 웃음 날, 인생은 늙기 어렵다; 하루에 세 가지 걱정거리가 있는데, 늙지도 늙지도 않다.
속담의 분노는 사람을 늙게 하고, 기쁨은 사람을 젊게 한다. 속담이 화가 났을 때는 화를 내지 말고, 문제가 생길 때는 조급해하지 마라.
속담은 웃음이 자주 나고 장수하는 길이다. 속담은 마음이 넓어서 마음이 넓어지는 것보다 마음이 넓다.
속담은 만족하는 자는 즐겁고, 웃는 사람은 장수한다. -잠언은 잘 살아야지, 작지 마라. 분노를 잘 통제하는 것은 무수한 생명을 초래한다.
속담은 늘 웃고, 만병은 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