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작가 조설근의 메시지
작가 조설근의 메시지
조설근 (17 15? 1724? -1764), 청대 소설가. 본명은 제인, 글자, 호설금, 악보인이다. 나의 본적은 요녕 요양 (철령, 심양, 부하북) 이다. 나는 원래 한족이었는데, 나중에는 만주정백기의' 포복' 인 ('포복' 은 만주어 음역, 가노) 이었다.
생활 소개
조설근의 증조할아버지 조XI 는 강녕의 직조공이다. 증조할머니 손씨는 강희 황제 엽선 가정부였다. 조부조인은 엽선 반독과 경호원으로 일한 뒤 강녕 직조를 맡았고, 양회염무감찰대를 겸임하며 엽선 총애를 받았다. 엽선 여섯 강남, 네 번 다시 받아 카오 집에 산다. 조인이 사망한 후 그의 아들 조경과 조복은 먼저 임강녕 직조를 이어받았다. 그들의 3 세대와 네 손자는 이미 이 직위를 맡은 지 60 년이 되었다. 조설근은 어려서부터 이' 진회낭만의 땅' 의' 번화한' 생활에서 자랐다. 옹정 초년 봉건 통치계급 내부의 정치투쟁으로 조씨 집은 일련의 타격을 입었다. 조복은' 행위가 부적절하다',' 괴롭힘포스트',' 적자' 라는 혐의로 해직됐고, 그의 재산은 몰수되었다. 조복은 감금과 처벌을 받았고,' 도리깨' 는 1 년 넘게 계속되었다. 이때 조설미나리 가족은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그 이후로, 카오 홈 킥 부진, 점점 쇠퇴하고 있다. 인생의 중대한 전환을 거쳐 조설근은 세태가 서늘함을 느끼고 봉건 사회에 대해 더욱 명확하고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는 권세를 경멸하고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청빈하고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만년에 조설근은 베이징 서교로 이주했다. 생활은 더욱 가난하고,' 쑥갓',' 온 가족이 죽다' 이다. 그는' 홍루몽' 의 글쓰기와 수정에 끈질기게 힘썼다.
건륭 28 년 (1763), 조설근의 막내아들이 일찍 세상을 떠났고, 그는 과도한 슬픔과 슬픔에 빠져 누워 있었다. 올해 섣달 그믐날 (1764 2 월 12) 에 그는 마침내 가난과 질병으로 50 세 (또는 40 세) 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조설근은 "뚱뚱하고, 머리가 넓고, 색이 검다" 입니다. 그는 오만하고 냉소적이며 자유롭다. 술을 좋아하고, 재주가 있고, 입담이 좋다. 조설근은 시인이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당대 시인 이하에 가깝다. 그의 친구 duncheng 한 번 그를 칭찬 했다: "당신을 사랑 하는 시는 훌륭합니다, 긴 계곡 깨진 울타리 팬을 쫓아." "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당신의 시가 철처럼 대담하다는 것을 알고, 도영과 한광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돈성의' 비파행' 시에는 단지 두 줄밖에 없다.' 백후지릉은 매우 기뻐해야 하고, 반드시 만귀신에게 거드름을 피우도록 가르쳐야 한다. " 조설근도 화가로 갑작스럽고 가파른 석두 그리기를 좋아한다. 돈민' 진원화석' 은 "군계처럼 자랑스럽고 송곳니가 엇갈린다" 고 말했다. 나는 술에 취해 펜처럼 스쳐 지나가면서 가슴에 경뢰를 적었다. " 그가 석두 을 그릴 때, 억울한 가슴 을 눌렀음을 알 수 있다. 조설근의 가장 큰 공헌은 소설 창작에 있다.
그의 소설' 홍루몽' 은 내용이 풍부하고, 사상이 깊고, 예술이 정교하며, 중국 고전 소설 창작을 최고봉으로 밀어 세계 문학 발전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홍루몽' 은 그가' 독서 10 년, 5 회 추가 삭제',' 글씨가 피와 같고, 10 년 심혈이 심상치 않다' 는 산물이다. 그는 이미' 홍루몽' 80 회를 다 썼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전해지지 않았다. 가오 (또는 교정자) 는이 책을 계속합니다.
[이 단락 편집] 카오 Xueqin 의 삶 개요
옹정 2 년 (진가 1724), 4 월 26 일 태어났다.
옹정 3 년 (이사 1725), 4 월 26 일 망종 1 세, 그래서 그가 태어난 상징이다.
건륭원년 (천빙 1736), 조설근은 13 세이며, 일은 4 월 26 일에 발생했다.
건륭 2 년 (정사 1737), 정월 강희성이 함락되었다. 첸은 현왕은희의 생모입니다.
건륭 5 년 (경신 1740), 강희음와 태자 장남 홍희가 법정을 세우고 뒤에서 건륭을 찔러 칼을 찔러 결실을 맺지 못했다. 진설의 가정은 또 무너지고, 또 도둑맞았기 때문에, 이 가정은 결렬되었다. 파슬리가 가난하고 떠돌아다니다. 그는 내무부의 잡역부였다.
건륭 19 년 (갑술 1754)' 적염재 중평석기' 종본초사본 (미완성).
건륭은 20 년 (의해 1755) 동안 석두 이야기가 계속되고 있다.
건륭 21 년 (병자 1756) 제 75 회 전 지방배치 기록: "건륭 21 년, 병자 5 월 초 7 일 청청. 추석시가 부족해서 설금이 떨어지자. " 당시 원고의 진도를 위해서다. 《지연재》는 옥지개지가 쓴 것이다.
건륭 22 년 (정추 1757), 친구 돈성은 조설미나리를 기념하기 위해 시를 한 편 썼다. 우익 종교학의 야말을 돌이켜 보면, 나는 돈 많은 음식을 만들지 말라고 권했다. "황엽촌에 책 한 권을 쓰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 때, 설금은 서산에 이르러 돈혜백부의 좋은 집 (서성석호 골목) 을 떠났다.
건륭 23 년 (재인 1758), 그 친구 돈민은 하촌시에서 계미소년까지 파슬리를 자주 낭송한다.
건륭 24 년 (마오이 1759), 지금은 모의판과' 석두기' 사본이 있어' 염지' 의 비준일 뿐이다.
건륭 25 년 (진희 1760),' 진천판' 과' 석두기' 가 있는데, 모두 지호재의 독서와 논평이 있다.
건륭 26 년 (신사 176 1), 금릉으로 돌아온 후 상경한다. 친구의 시에서 매번 "진회구몽은 여전히 있다", "폐관몽은 고향으로 돌아간다" 고 말할 때마다' 홍루몽' 의 글쓰기를 암시하고 있다.
건륭 27 년 (인무 1762), 돈민은' 검술가', 계설미나리 늦가을방문 * * * 이 있다. 뚱보가' 정오 중양' 에' 가혹한 책이 급하다' 는 말이 있다고 비판했고, 중양 이후에는 더 이상 비준어가 없었다. 이야기가 있을 때.
건륭 28 년 (귀비 1763), 봄말 2 월. 돈민시는 세슬리가 3 월 초에 모이도록 초청했다. 아직 없습니다. 가을, 나는 여드름이 나서 다정다감해졌다. 뚱뚱한 비판: "... 책을 다 쓰기 전에 진 () 은 울음을 터뜨렸다. 나는 진 () 을 울려 했지만, 내 눈물이 남아 있었다. "이제야 나는 섣달 그믐날 정오에 죽었다는 것이 생각났다. 검사 결과,' 섣달 그믐 날' 의 실수라는 것을 알고 50 세에 세상을 떠났다.
건륭 29 년 (심가 1764), 돈성은 연초에 "샤오풍이 어제 맑고 고요하다", "마흔 살에 날씬하다" 는 시를 한 편 썼는데, 모두 역사적 증거이다. 주노가 인용한 두 구절은 틀렸다. 원래 문장은 "마흔이 너무 말랐고, 효봉이 어제 이름을 불렀다.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 전체가 아래와 같다
마흔 살이 너무 말라서 봉황이 어제 제사를 칠했다. 창자가 돌아왔을 때 고아가 울고 (몇 달 전, 쯔이가 죽고, 파슬리가 다정다감으로 병에 걸렸음) 눈물이 과부의 목소리로 흘렀다. 우귀뱀신은 슬픈 이하를 남기고, 사슴차는 류령을 묻었다. 고인은 생명을 원했는데, 어디에서 부를 수 있는가, 추형에게 부를 수 있는가? 시작은 여전히 얼음과 눈이 내리고, 고인은 구름처럼 흩어졌다. 그는 3 년 만에 처음으로 나를 불쌍히 여겨 병이 나서 의사가 없었다. 재능 있는 사람은 증오해야 하지만 양산의 피리 소리는 들을 수 없다. 그가 야위었을 때, 마희주로, 수의 연기가 땅에 떨어졌다.
[이 단락 편집] 카오 Xueqin 의 전설
김건
(a) 카오 Xueqin 의 의료 윤리
\ "레드 하우스 \" 뜨거운, 카오 공 은 하늘 에 가스 가 있습니다. 기쁨인지 슬픔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홍루' 를 읽는 수백 명은 100 개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어 차이가 없다. 단지 흥미일 뿐이다. 지금 나는 조공이 북경에 남긴 흔적을 발췌할 것이다, 옳고 그름이다. 토론을 환영합니다.
조설근이 서산으로 이주한 후 하층민, 특히 의지할 곳 없는 장애인과 광범위하게 접촉했다. 진설은 그들의 어려움을 매우 동정했다. 특히 그들이 병이 난 후에 그들은 치료할 돈이 없어 그들의 고통을 증가시켰다. 설금은 무력한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자주 산에 올라가 환자를 위해 약을 채취하여 그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조설근이 상산지역의 가난한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전설이 있었다. 향산 전설에는 장 선생과 선생이 수집한 진후선생의 의덕이 있다. 최 선생의' 설금의 원류' 도 이 방면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청궁 전설' 에는 장의' 맨주먹' 도 실려 있어 조설근이 향산인을 대하는 방식을 담고 있다.
나는 공상택씨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공선생은 1970 년대 초에 오은유 씨와 함께 백가에 가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 마을 사람의 말에 따르면, 천산기의 한 의사는 가난한 사람을 무료로 진찰하러 자주 오는데, 올 때마다 남쪽 기슭의 빈 절에서 탁자와 의자를 빌려 진찰을 받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의사가 교시로 이사를 갔을 때 가정의사가 있으면 훨씬 편리해졌다. 슈성훈 씨는 공로에게 인디고 공장에는 약국이 많다고 말했었는데, 진설은 종종 이 약국에 가서 환자를 위해 약을 취하거나 처방을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슈 라오 (Shu Lao) 는 이들 약국의 이름을 일일이 기억하고 공 라오 (Kong Lao) 에게 말했다. 아쉽게도 공로는 당시 그것들을 기록하지 않았다.
공로는 설금은 의술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의 병을 고쳤다고 덧붙였다. 어떤 부자들의 병은 완치된 후, 흔히 설금에게 물건을 사서 그녀의 병을 치료하는 호의에 보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진설은 늘 이 사람들에게 나에게 물건을 사지 말고 먼저 너의 돈을 남겨 두라고 말한다. 일단 환자가 진찰을 받으면 약을 살 수 없게 되면, 나는 그에게 너를 찾게 할 것이다. 너는 그의 약을 내놓아라. 더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덜어 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게 해서 파슬리는 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많은 고질병을 치료했고, 파슬리의 뛰어난 의술과 고상한 의덕을 칭찬했다.
혼자서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 것 같다. 모처럼의 것은 영원히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진설은 서산 백성을 위해 무료로 병을 치료하고, 심지어 가난한 백성을 위해 약초를 채집하기도 하는데, 진설의 서산 백성에 대한 사랑이 가장 좋은 증거이며, 백성의 입소문이 가장 좋은 증거이다.
(2) 조설미나리와 백가단
인상 속에서 나는 조설근이 향산견서영에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진설만년의 마지막 5 년은 백가대에서 보냈다는 말을 듣지 못했다.
관련 자료를 살펴보면, 파슬리의 친한 친구 돈민은' 병호재생록' 에서 건륭 23 년 (즉 1758) 봄, 파슬리가 백가집으로 이주해' 봄, 진파 이 문장 이후 돈민은 백가에 두 번 가서 파슬리 감정 서화를 요청했다. 아쉽게도 설금은 집에 없다. 후기에서 돈민은 파슬리가 백가에서 새집에 사는 것에 대한 대체적인 이야기를 했다. 독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어록은 다음과 같다. "시냇물이 길을 막고, 해안을 가로질러 바라보고, 흙방 네 칸이 있고, 남서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돌을 벽으로 하고, 서까래가 부러진 가지이고, 벽이 고르지 않고, 가구가 완전하지 않다. 정원은 깔끔하고 울타리는 비단으로 짜여져 있고, 덩굴에는 덩굴이 심어져 있다 ... 골목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기쁨도 있고, 꽃에 매료된 심취도 있다. 너는 개울을 따라 북쪽으로 가서 돌다리를 건널 수 있다. 클릭합니다
진설이 남긴 전기 자료는 매우 적다. 돈민의' 병호재생록' 은 조설근이 백가로 이주한 시간과 진설의 언행을 기술해 매우 중요하다. 그럼 파슬리는 왜 백가로 이주해야 하나요? 건륭 15 년부터 파슬리는 종학에 작별을 고하고 서교로 이주했다. 몇 차례 이주를 거쳐 그녀는 마침내 상산에서 백가준으로 이사했다. 경제적 이유,' 여론' 회피, 집 붕괴,' 만한역' (23 년 건륭년 기인 가노가 호적을 열 수 있도록 규정하고, 즉 한족이 깃발을 걸 수 있도록 허용함), 진설이 집을 짓고, 백가준이 이친왕과 관련된 설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 나는 경제적 이유 외에 진설은 소란을 피하기 위해 책을 쓰고 보수하기에 이상적인 곳을 찾고 싶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직접 백가를 참관하는 사람만이 백가가 서산 기슭에 가까운 이 작은 마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곳에는 아름다운 청산과 풍부한 식물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돈민, 장일천의 시에서 말한 바와 같이, "석양은 서산을 본다", "서교의 외딴 곳", "외산하는 그림이다", "외서교인 고독" 은 파슬리가 부근에 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예전에는 책을 쓰기 위해 파슬리가 마을 서쪽의 작은 돌다리 근처를 서성거렸고, 책 속의 줄거리를 자세히 생각해 보았는데. 그 당시 파슬리가 서성거렸던 모습을 기억하는 것은 작은 돌다리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c) 텅 빈 도교 시험
홍루몽' 에는 매우 중요한 인물인 빈 도사가 있다. 조설근에 관한 각종 전설에는 이 사람과 관련된 것이 많지 않다. 그런데 이 신비한 도사가' 홍루' 에서 쓴 글에는 어떤 연관이 있나요?
며칠 전 필자는 오은유 씨가 쓴' 조설근 10 종' 중' 대학원 노트' 를 본 적이 있는데, 그 중' 위군장' 운산 한묵빙설영동' 팔자전서는 진설이 쓴 것으로 알려졌다. 전서에 따르면 안 된다. 빈도인' 에서' 송악방선' 이라는 글에는 작은 인감이 하나 있는데, 조각 기예는 아직 ... 그것을 본 사람 등지성 선생은 그것이 확실히 마른 종이라고 말했지만, 인토는 마른 때와 달리 마른 종이로 덮을 때의 인토가 약간 노랗다고 말했다. 웨이 유 (Wei Yu) 는 마른 종이라고 판단 할 수 있다면 인쇄 진흙은 문제가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표지는 옅은 잉크일 뿐만 아니라 짙은 잉크도 있다. 빈 도사' 라는 단어는 여전히 괜찮다. 이 열두 글자는 진설이 쓴 것이지만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1963 년 2 월 장백마 씨는 진설이 재작년에 쓴' 항공도사' 와' 하이코거도' 가 모두 그런 방식이라고 인터뷰를 했다. 오선생은 두 사람에게 조설근의 진품으로 감정되었지만 인토의 색깔 때문에 증거가 좀 창백하다.
이것은 갑자기 나의 좋은 친구 양의씨를 생각나게 하는데, 그는 오랫동안 백가 부근의 태선도킹 () 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는' 청대의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인 나란성드' 이라는 글을 썼는데,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바로 백가가 빈 사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진설의' 공도관' 에 직접적인 증거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독자를 위한 인용어는 다음과 같다. "조설미나리 백가집 남쪽 기슭에 산기슭에 작은 절이 하나 있다. 면적이 약 10 제곱미터인 절이 하나 있다. 절에 신상과 패가 없어서 텅텅 비었고 현지인들은 그것을' 빈 사원' 이라고 불렀다. 이 절은 1970 년대 말과 80 년대 초에 땅이 파괴되어 평상시에 철거되었다. 문자 기록은 없지만 모양과 위치면에서 산사에 속한다. 이 건물의 연대는 고증할 수 없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이' 공묘' 가 조설근의' 홍루몽' 이 시작되는' 공도사' 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양의선생은 단지 공묘가' 홍루몽' 의' 공도사' 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했을 뿐이다. 그러나' 빈 도사' 가 조설근이라는 사실이 드러나지 않았다. 양의선생은 오은유 씨가 쓴' 조설근 10 종' 이라는 책을 보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그는 전서문' 운산 한묵빙설 영동' 을 보지 못했을 것이다. 오은유 씨는 당시 유명한 감정가를 조설근으로 감정한 친서를 초청했지만, 그는' 공도사' 라는 이름과 진설의 관계를 시종 이해하지 못했다. 백가의' 공사' 는 의심할 여지 없이' 홍루몽' 과 조설미나리를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증거를 제공했다.
왜 진설씨는 그의 서화 작품에서 그의 특이한 라마단을 사용했습니까? 나는 일찍이 건륭 24 년 동안 파슬리가 살아있을 때,' 홍루몽' (당시에는 필사본만) 이 이미' 중상서' 로 여겨졌다고 생각했다. 붉은 구름의 소위 "장애 언어" 입니다. 소홍은 가족을 조직하여' 석두기' 를 베껴 썼고, 외부인도 없었고, 심지어 그의 가족도 일부의 서지에서 이런 책을 찾을 수 없었다. 이는 사람들이 그의 집에 이' 비방서' 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이때 설금 (베껴 쓴 재산의 후손) 은 정치적으로 차별을 받고 경제적으로 곤경에 빠져 삭상 기와로와 그림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석두기' 라는 책을 완성하기 위해 완강하게 살아남기 위해 진설은 그림, 서예, 편지를 쓸 때 자신의 특이한 라마단을 써야 할 때가 있다. 그 중 하나는' 빈 도사' 입니다. 물론' 빈 도사' 도 근거 없는 것이 아니다. 진설선생의 심상치 않은 금식 수인 것도 이유가 있다. 그가 사는 백가촌은 백가현의 역사와 연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직접 탐구하고 연구하면 진설선생의 당시의 곤경과 현황을 이해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진설선생이' 공도사' 로 호호를 부르는 의도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가져왔다. 그러나 이것은 진설이 쓴' 운산 한묵빙설 총명' 이라는 문장' 운산 한묵 빙설 총명' 을 더욱 확실하게 증명했다. 방가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또 다른 방증: 오은유 씨는' 고진노트' 에서 설금 선생의 일행을 묘사했고, 설금의 서명이 독자가 모르는 별명을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인용어는 다음과 같다. "위이의 말, 1954 년 봄, 조설근 서신을 판매하는 사람이 있는데, 편지 후 백만 원 (지금의 통화) 을 요구하고, 서명은 진설이 아니라 알 수 없는 별명이지만, 이 별명은 무엇이고, 위군은 기억이 많지 않다." (오은유 조설근 10 종 참조 132, 133 면 참조. ) 을 참조하십시오
(4) 조설미나리와 광천사
향산 광천사는 조설미나리와 그의 친한 친구 장일천에 대한 정확한 기록이 있는 유일한 곳이며, 그들은 시를 남기고 함께 노래를 불렀다. 유감스럽게도 진설선생의 시는 전해지지 않았고,' 진설시집' 의 원운원시를 근거로 한 천선생만이 독자를 대접하기 위해 기록되었다. 견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의 시는 노래를 잘 부르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브레이크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비석 절도는 오늘 비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벽은 비싸면 구름을 보충할 수 있다.
매미는 먼 곳에서 서로 부르고, 파리는 빈 요리사를 불러 자신을 가까이 찾는다. 서쪽 교외에서 외로운 사람이 한국에 가는데, 누가 지팡이 연기림을 끌까? ""
제 친구 쇼장강은 1960 년대에 이 절을 방문하여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는 이 절에 고정 하나만 남아 있다고 말했다. 고사를 참관하는 마음이 저절로 생겨, 소로가 가이드가 되기를 원한다.
문안은 반드시 앞당겨 해야 하며, 역사를 검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홍루몽' 제 1 회 (상해고적출판사 1979 출판) 를 찾아보면 서공석 씨가 쓴 조설미나리와 장일천이 베이징 서교외에서 활동하는 장면이 있다. 장이천 선생의 시와 선생의 집과 관계가 있는 친구가 쓴 시를 연구함으로써 서선생은 동시대 친구 (강희 31 년 장쑤 순무) 가 쓴 서산 광천사에 관한 시를 찾아 이를 운으로 삼아 수원 근처에 있는 폐사 광천사를 추정했다. 아쉽게도 서선생은 광천사에 가 본 적이 없다.
소로와 함께 수원으로 가서 산비탈을 돌아서 좁은 길을 따라 좁은 길을 따라 걷다가 가파르고 느리기도 하고, 길을 따라 작은 나무나 관목을 기어가야 하는 경우도 있다. 나는 장일천 선생의 시에서 말한' 지팡이를 끌고 연림을 건너라' 는 것을 체득하여 곧 광천사에 도착했다. 이 곳의 숲은 매우 조용해서 인적이 드물다. 버려진 광천사는 건축 구성요소가 없고 고정이 하나밖에 없는 광천사의 유일한 유적이다. 산중턱에 위치한 고정은 매우 깊다. 천부 광기는 광천사 고정을 기록하여 수질이 달콤하고 차를 우려내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갑자기 고정의 뚜껑에 글자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아주 낡아서 글씨가 좀 흐릿하다. 나는' 광천고정' 을 전서로 자세히 알아보았고, 왼쪽 글씨체는' 화' 와' 재수' 라는 글자만 식별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적어도 우리가 애써 찾던 광천고사의 위치는 매우 정확하다.
돌이켜 보면, 진설과 그의 친구들이 버려진 사찰을 거닐었을 때, 그들이 본 버려진 사찰은 이미 황폐해졌지만, 진설과 전일현이 본 것처럼 황폐해지지는 않았다. 흩어진 버려진 사찰은 온통 상처투성이였다. 자연히 자신의 인생 경험과 연계되어 인간의 슬픔과 이별을 한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그들은 이 일을 묘사하기 위해 시를 썼다.
진설씨와 그의 친구들의 발걸음에 따라 진설과 의천이 고사를 방문한 200 년을 회상했다. 이 시점에서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진설의 인생 경력이 바로 눈앞에 있다. 그녀가 직접 두 차례 필사한 후' 불로 기름을 요리하고 비단으로 꽃에 물을 준다' 는 생활을 통해' 온 가족이 외상으로 죽을 자주 먹고 술을 마신다' 는 생활을 한 후에야 그녀는 누구나 다 알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책을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조설근, 돈민, 돈성' 호문 수석조석에서'
서성시단 동쪽 석호골목 3 1 호와 33 호원 (1960 년대 이전의 7 호와 8 호원, 현민족대세계쇼핑몰) 에 위치한 두 마당은 서로 연결되어 베이징이 잘 보존된 명청대저택이다. 이곳은 한때 왕실의 숙소였다. 이 빌딩은 대형 다사합원이다. 베이징의 수많은 사합원 중에서 이 사합원은 유명인이 가장 많은 사합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 병원은 명대에' 상주회관' 이라고 불리는데 강남 양자가 상경하여 공부하는 곳이다. 청초에 청정부는 회관을 이전했고, 오삼계의 아들 오씨의 거처이기도 했다. 청나라 황태극의 막내딸 공주가 오씨와 결혼했기 때문에 줄곧' 마부' 라고 불렸고' 가춘공주부' 라고도 불렸다. 현재 베이징의 역사지리학자들은 글을 쓰거나 토론하기 편리하기 위해 여전히 습관적으로' 복마포' 라고 부른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팔기 자제를 교육하기 위해 청조' 우익교' 가 세워졌다. (청대 좌익 종교는 동성등시구에 있다.) 청대 대문호 조설근이 이곳에서 교편을 잡은 적이 있다. 조공의 절친인 돈성이' 당시 호문에 아침저녁이 몇 개 있었다' 는 시구를 썼기 때문에 홍학자들은 이를' 호문' 이라고 부른다.
이 저택의 북원에는 거대한 대추나무 한 그루가 서 있다. 그 높이는 15 미터이고 건주는 최대 3 미터이다. 명초에 재배를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600 여 년이 되었다. 그것은 베이징에서 "가장 오래된 대추나무" 로, "교토 제 1 고대추나무" 라고 불린다. 고대 대추나무는 베이징의 특색 중 하나로, 베이징 사합원에서 가장 많은 고대추나무가 있다. 대추나무는 "겉모습이 가시가 많고 마음이 순결하다" 고 해서 많은 유명인들의 옛집에는 고대추나무가 심어져 있다. 문천상사, 우겸의 옛집, 양창제의 옛집, 노신의 옛집, 라오스의 옛집, 전한의 옛집. 이 대추나무의 굵직한 줄기는 마치 용의 머리를 하늘로 향하고, 무수한 나뭇가지가 하늘을 찌르듯 우뚝 솟아 있다. 그 후로 많은 고금 문화 유명 인사들이 이 저택에서 살았는데, 조설근은 가장 유명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조설근은 언제 우익 종교학교에서 가르치나요? 홍학학자들은 아직 정론이 없다. 하지만 홍학자들은 건륭 9 년 (1744) 전후라고 생각합니다. 그가 종교에서 하는 구체적인 일은 무엇입니까? 홍학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조교, 선생님, 남편, 남편, 남편 (이 남편이 남편의 해음인지 여부), 문원, 남편, 경찰 등이 있다. 한마디로, 그는 교황에서 가르치고 있다. 조설근은 우익 종교학을 가르친다. 그는 어떤 교육을 받았습니까? 어떤 홍학자들은 그를 효자 (즉 거인) 라고 생각하지만, 대부분 그를' 공물생',' 공물인' 이라고 생각한다. 청나라의 교육제도에는 은혜, 육아, 나이, 우, 부, 본보기라는 여섯 가지 공물이 있다. 조공의' 화공' 은 순천부의 화공이다. 그는 과거시험을 통과했기 때문에 종학에서 가르칠 수 있었다. 돈민과 돈성형제는 우익 종교학의 학생이다. 그들은 건륭에 입학한 지 약 9 년이다.
돈민은 열여섯 살이고, 돈성은 열한 살이다. 돈민과 돈성형제는 총명하고 호기심이 많아서 글쓰기와 시를 좋아한다. 이들은 조설근과 사제관계지만 나이 차이는 매우 크다. 하지만 의욕이 맞아서 조설근과 두 학생은 사이가 좋다. 그들은 늘 대추나무 아래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사제 관계에서 점차 친구가 된다. 돈성에는 유명한 시' 조설미나리 기념' 이 한 편 있는데, 시는 "그때 호문이 아침저녁으로 서창에 촛불을 잘랐다" 고 말했다. 안티 나로, 진동은 말이 있다. " 。 그들은 "아침저녁으로 세고" "당당하게 이야기한다." 그들은 자주 함께 술을 마시고 시사를 토론할 뿐만 아니라 기록도 할 수 있다. 쵸장군은 돈민의 숙소인' 화이원' 을 여러 차례 방문했다. 에 대해 "dunmin Huaiyuan 어디 있어?" " 비록 많은 홍학자들이 고증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그러나 서성 남서벽 근구에 있다는 데 동의했다. (일부 홍학자들은 그것이 서단 남서쪽의 남춘왕미 혹은 원가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한다. 과거에는 태평호였지만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부내 북측의 금융거리에는 명대의 아카시아 나무 두 그루가 있는데, 원벽과 매우 가깝다. 여기가' 화원' 이 아닐까요? 아직 홍학자가 고증해야 한다. 돈성의' 서원' 은 홍학자의 관점이 비교적 일치한다. 즉, 그것은 성문내 거리 남쪽에 있다. 청대 우익종교는 건륭 19 년에 선무문 양모 골목으로 이주했다. 이때 조공은 이미 종학에서 공부하지 않았다.
조공이 언제 종학을 떠날지 홍학학자들은 잘 모른다. 건륭 19 년 우익 종교학이 이사를 갔다는 사실만을 근거로 그들은 건륭 16 년이나 7 년 동안 그들의 독서의 서산을 떠난 것으로 추정된다. 지금의 조설근기념관, 과거 정백기촌 39 호의 오래된 집은 사실 조공의 옛집이다. 1974 년 4 월 벽에 있는 시를 발견했는데, 그 중 일부는' 병인년' 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지건륭 11 년은 조공이 건륭 11 년에 서산에 도착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한 홍학자는 조설근이 그의 친한 친구 사촌 부붕의 도움으로 서산에 살았고, 부붕은 당시 정백기의 총사령관이었다고 말했다. 푸붕영은 13 년 4 1 세의 나이로 일찍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조공은 건륭 11 년 때 이미 서산에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 조설근기념관 제 3 전시실에는 "건륭 후 10 년쯤, 생활로 인해 수도 서산을 떠나 집을 짓고' 초가서까래 하나, 질항아리 밧줄 침대 하나' 의 생활을 하며 피눈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을 만들었다" 고 분명히 적혀 있다. 조공은 건륭 11 년 만에 청나라의 우익 종교파를 떠난 것이다. 결론적으로 조설근은 청우파 종교에서 강의하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을 것이다. 홍학에 많은 문장 들이 있기 때문에 조공의 사상 감정이 깃발이 뚜렷하고 냉소적이며 심지어' 오만방자한' 이라고 말하는 것은 통치자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조설근이 서산에서 한 위대한 창작이' 홍루몽' 을 쓰는 것이라면 조공이 우익종교에서 돈민, 돈성형제를 알게 된 것은 중요한 인생 경험이다. 돈민, 돈성형제는 조공의 생애 경험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으며, 조공이 서산에 도착한 후 많이 만들어 두 사람은 통신이 잦다. 예를 들어 돈민의 명편' 서교 나그네', 돈성의' 조설근 기념' 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돈민은' 모재사초' 등의 시를 가지고 있고, 돈성에는' 사송당집' 등의 시가 있다. 조공의 생애 경험에 관한 시가 많다. 조공의 신세에 대한 기록이 적기 때문에, 홍학자들은 모두 돈민과 돈성의 시에서 찾기 때문에, 돈민의' 모재사초' 와 돈성의' 사송당길' 은 홍학자들이 조공이 경에서 신세를 찾는 연대기라고 불린다.
[이 단락 편집] 카오 Xueqin 과 "red mansions 의 꿈"
소설' 홍루몽' 은 중국 고전 소설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그것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단에서도 세계가 공인하는 문학 거작이다. 오늘 방송에서 우리는 중국의 걸출한 소설가 조설근과 그의' 홍루몽' 을 소개할 것이다.
조설근의 조상은 원래 한인이었지만, 그는 일찌감치 만청정백기에 입임했다. 그의 가족, 할아버지의 삼촌, 그의 아버지는 모두 청나라에서 중요한 직무를 맡고 있다. 강희황제는 남순을 다섯 번, 네 번이나 그의 집에 살았는데, 조가의 럭셔리와 황실과의 밀접한 관계를 알 수 있다. 조설근 가문은 백년 세가일 뿐만 아니라 문학적 소양이 있는 가족이기도 하다. 그의 할아버지 조인은 당시 유명한 장서가이었고, 그도 시와 가사, 극본을 썼다.
조설근은 젊었을 때 부유하고 호화로운 생활을 했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았다. 그 아버지는 직산을 깎으라는 벌을 받았고, 조가는 빠르게 쇠퇴했다. 조설근은 성인이 된 후 베이징 서교에서 빈곤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귀족 가정 생활은 조설근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많이 남기고 그가' 홍루몽' 을 창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조설근의 생애에 관한 자료는 거의 전해지지 않는다. 산발적인 기록에 따르면, 우리는 조설근이 시, 그림, 술, 오만함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홍루몽' 을 쓸 때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다. 결국 거의 완공될 무렵, 그는 가난, 질병, 의약품 부족, 사랑하는 아들의 조기 사망과 과도한 고통으로 50 세도 채 되지 않았다.
《홍루몽》의 본명은 《석두기》이다. 그것이 원고의 형태로 사회에 전해질 때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홍루몽' 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조설근의 사고방식을 따라 계속 글을 쓰는데, 그중에서도 고작이 속필한 후 40 회가 더 잘 쓰여졌다. 그는 대체로 조설근의 창작에 따라' 홍루몽' 의 비극적인 주제를 완성했다. 어떤 줄거리는 매우 훌륭하게 처리되었다. 1792 년, 성위원이라는 출판사가 조설근의' 홍루몽' 과 고종의' 후 40 회' 를 함께 두 번 출판해 홍루몽이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홍루몽' 은 주로 비참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귀족 가정의 흥망을 통해 봉건 통치계급의 사치스럽고 추악한 모습을 드러내며 봉건 사회가 붕괴될 수밖에 없는 역사적 운명을 과시했다.
홍루몽' 은 처음부터 독자들을 다채로운 곽용 빌딩으로 데려왔다. 이것은 몇 명의 주인과 수백 명의 노예로 구성된 귀족 가정이다. 이 귀족 가족들은 매일 어떻게 재미를 찾는지 생각한다. 이 귀족 가정에서 조설근은 자보옥, 임대옥 등 빛나는 남녀 주인공과 수많은 소녀 이미지를 형성했다.
주인공 가보옥은 책 전체를 관통하는 인물이다. 고증에 의하면, 이 이미지는 작가의 몸소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보옥은 귀족 가정에서 자랐고, 가족들은 그에게 큰 기대를 걸었지만, 그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고, 봉건 전통 관념을 싫어하고, 가정을 싫어하고, 반항심으로 가득 찼다. 그는 아름답고 단순한 하녀들 사이에서 살았기 때문에 하층 사회에 사는 여성들에 대한 동정으로 가득 차 있다.
소녀 임대옥 조설근이 일부러 빚은 여성이다. 곽용 빌딩에 사는 이 약한 여자는 자존심이 강하다. 그녀는 재간이 넘치고 다정다감하다. 그녀와 자보옥은 생사가 연애하는 연인이었지만 결국 그들의 사랑은 봉건세력에 의해 교살되었다.
조설근은 인물을 묘사하는 전문가이다. 홍루몽' 에서 * * * 의 인물은 450 여 개이며, 사람마다 각자의 특징이 있다. 이 밖에 조설근은 시, 금석학, 서화, 의약, 건축, 요리, 날염 등에 모두 정통하다. 그래서 그는 귀족 가정의 식생활, 원림건축, 가구그릇, 의류, 차, 차, 진짜 섬세함을 묘사했다.
《홍루몽》이 나온 후 사람들은 서로 다투어 읽고 의론이 분분했다. 일부 젊은 독자들은 책 속 남녀 주인공의 사랑에 감동되어 눈물을 흘렸다. 그러나' 홍루몽' 도 봉건 관료와 봉건 위도사의 맹렬한 비난을 불러일으켜 금서로 등재되었다. 그러나 아무리 금지해도' 홍루몽' 은 여전히 군중 속에서 전해지고 있다. 게다가' 홍루몽' 도 사람들의 연구에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나중에는' 홍루몽' 이라고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