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이지민의' 연건필' 은 왜 묘기라고 할 수 있어 20 세기 들풀 역사의 공백을 메웠을까?
이지민의' 연건필' 은 왜 묘기라고 할 수 있어 20 세기 들풀 역사의 공백을 메웠을까?
북경대학교 선임 교수로서 이지민은' 순초' 의 길을 걷고 있어 행서를 거의 섞지 않는다. 그는 먼저' 비석을 풀속으로 끌어들이다' 라는 명제를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의식적으로 탐구를 진행했으며, 자연스럽게 북비영웅방필과 원을' 들풀' 의 창작에 포함시켰는데, 진정한' 들풀' 대사라고 할 수는 없었다. 바로 그가 있었기 때문에 들풀의 당대사가 더 이상 창백해지지 않았다. 이지민은' 20 세기 들풀 역사의 공백을 메우는 서예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예
이지민의 큰 공헌은 이전 서예가 기법을 바탕으로' 연건필' 기법을 창의적으로 발전시켜 최고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것이다. 그의 건필은 중심의 끊임없는 회전에서 흩어지지 않고, 끊이지 않고, 약하지 않아,' 묘기' 라고 할 수 있으며, 당대 서예사에서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동시에, 그의 광초는 또 다른 스타일인' 산체' 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점' 이라고 할 수 있고, 각 선분마다' 선' 이 변하는 추세가 있다. 마치 점의 춤과 같다. 이런 초서는 중국 초서사에서 독보적이고 독창적이다. 그의 전문 저서' 논초-삼춘당 광초' 가 시작되면서 "입지, 사리, 취사, 마음, 깨달음, 초서의 묘미" 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아마도 그가 들풀의 지극히 높은 경지를 탐구하는 비밀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