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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버드맨'은 무슨 뜻인가요?

'버드맨' 영화평 "사랑해주세요, 하지만 한 번으로는 부족해요"

기사에 나온 영어 단어 중 일부는 농담에 포함되어 있으니 이해하지 못하시면 무시해 주세요.

20년 전, 리건 톰슨은 만화 히어로 시리즈 '버드맨' 3부작에 출연해 유명해졌으나 여전히 인기가 높았을 때 '버드맨' 네 번째 영화 촬영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했다. . 20년이 지난 지금, 중년의 리건은 오랫동안 유행에 뒤떨어졌고, 대중은 여전히 ​​그를 단순히 "새꾼"이라고 부릅니다. 허영심과 자만심의 얽힘으로 인해, 시간은 리건이 자신의 인기와 존재감의 격차에 적응하고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진정한 예술가임을 증명하고 싶었던 그는 직접 대본을 각색해 브로드웨이에서 상연될 감독이자 주연을 맡았다. 영화가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은 초기 제작부터 초연까지 리건의 경험이다. 일이 잘 될 것 같나요?

이 영화는 놀랍고 실제로 매우 재즈적입니다(방금 Whiplash를 봤습니다). 올해 본 영화 중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언제나처럼 좋은 이유를 나열해보자면

먼저 캐스팅과 연기

주인공 리건 톰슨 역을 맡은 분은 '배트맨'과 '배트맨'을 많이 연기한 분이다. 몇 년 전 "The Return"의 마이클 키튼(Michael Keaton)입니다. Seth Rogan은 "Neighbours"에서 Zac Efron에게 "당신 세대는 진짜 배트맨이 Christian Bale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 세대의 진짜 배트맨은 Michael Keaton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olan이 설명했듯이 우리는 너무 버릇이 없습니다. 우리가 Tim Burton의 스타일을 받아들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마이클 키튼이라는 이름은 1990년대 이후 사람들의 대화에서 점차 사라졌습니다. (내가 그의 나라에서 본 최신 영화는 1997년의 재키 브라운이었던 것 같은데, 그건 타란티노 때문이었습니다). 고전적인 배트맨을 연기했지만 이제는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는" 배우가 한때 버드맨을 연기했지만 이제는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는 배우를 연기하기 위해 키튼이 자신의 진정한 색깔을 연기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Alejandro González Iárritu 감독부터 공동 주연인 Edward Norton까지, 그들은 모두 그가 연기한 Riggan에 비해 Michael Keaton 자신은 완전히 반대되는 성격과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화 속 리건은 불안한 모습을 보이지만 키튼은 자신의 현재 위치와 방향에 대해 매우 명확하다. 만약 그렇다면, 공황, 절망, 우둔함의 장면에 있어서 키튼의 연기는 실제로 매우 획기적인 것입니다.

주인공 외에 다른 캐스팅도 완벽하다. 특히 이야기하고 싶은 조연 캐릭터가 몇 명 있습니다.

이 영화는 나오미 왓츠에게 특별히 도전적인 것은 아니다. 키튼이 과장되고 변형된 자신의 모습을 연기한 것에 비하면 왓츠는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인물, 즉 배우를 연기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녀의 험난한 경력을 끊임없이 의심하는 사람. 먼저 2001년 고전 영화인 멀홀랜드 드라이브(David가 꿈을 꾸던 린치죠?)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그 연극에서 나오미는 연기는 훌륭하지만 자신감이 없고 절박한 다이앤 역을 맡았습니다. 유명하지만 유명하지 않은 사람. Inside the Actor's Studio와의 인터뷰에서 나오미는 자신이 다이앤과 더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왜 "더"라고 말합니까?). 그녀는 데이비드 린치 감독이 "나의 어두운 면을 드러냈고 나는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숨기려고.” 그녀는 또한 자기 의심("자기 의심")이 자신에게 좋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여배우로서 나오미 와츠를 좋아하는데, 첫째로 그녀의 뛰어난 연기력 때문이고, 둘째로 그녀가 자신이 얼마나 불안한지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왜 그녀에게 추가 포인트를 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에드워드 노튼은 나오미 와츠의 침대 친구 역을 맡았습니다.

그의 성격은 능숙하지만 극도로 자만심이 강한 배우의 성격입니다. Watts는 대본을 읽을 때 그녀가 자신의 캐릭터와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깨달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Norton은 대본을 읽을 때 전혀 깨닫지 못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Norton 자신이 그런 배우이고 너무 자만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에 대해 말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Alejandro González I?árritu 감독은 인터뷰에서 Norton이 와서 대본을 읽자마자 감독에게 "이거 찍는 게 어때? "라고 제안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 감독은 곧바로 웃으며 "지금 뭐하고 있는지 아냐"고 묻자 노튼은 "당신이 맡은 캐릭터가 했을 법한 일을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오랫동안 그는 자신이 큰 이름이 아니며 자신의 작업과 예술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타협을 꺼린다고 오랫동안 말해 왔습니다. 다음은 온라인에서 찾은 "버전"일 뿐입니다. 그는 인크레더블 헐크를 촬영할 때 대본을 받은 후 헐크인 브루스 배너 캐릭터의 깊이를 강조하기 위해 약 70분의 대화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마블이 모두 잘라낸 후, 그는 즉시 작업을 중단했습니다. 이후 마크 러팔로는 '어벤져스'에서 헐크 역을 맡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두 배우는 비밀리에 좋은 친구입니다.) 내가 '온라인에서 찾은 버전'을 강조하는 이유는 소문을 날조하는 것이 너무 쉽다는 것을 Gone Girl이 상기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Norton의 "버전"은 Birdman의 캐릭터와 동일한 틀에서 조각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캐릭터가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여전히 자신에 대한 자신감은 부족합니다. 무대 위에서만 최고가 될 수 있고, 무대 뒤에서는 여전히 불안한 모습이 느껴집니다. 실제 노턴이 어떤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영화에서 Norton은 해외에 나갈 때 항상 다른 사람들의 쇼를 훔칩니다. 다행히도 그는 이 영화가 그의 가장 즐거운 창의적인 경험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인공 세 인물의 연결고리와 배우들의 현실적 특성을 알 수 있어 영화를 보는 재미가 한층 더 커졌다. 영화 시작 부분에(누군지 잊어버렸습니다) 누구누구가 입에 총을 쐈지만 아직 죽지 않았다는 대사가 있었습니다. 나의 첫 반응은 타일러 더든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야기를 하면 안 됩니다.

두 배우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엠마 스톤은 리건의 딸 역을 맡아 무거운 과거를 겪었고 이제는 깨달음을 얻었지만 아직 그 부담을 떨쳐버리지 못한 영혼이다. 엠마 스톤의 캐릭터는 제니퍼 로렌스와 비슷한 매우 "쉬운 A"입니다. 그녀는 또한 비교적 평온하며 토크쇼에서 "자금성 화장실에 간다"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Riggan's Daughter에서는 Stone이 높이 날아오르려는 연처럼 자유로움을 볼 수 있지만 Stone의 장면은 Keaton 및 Norton과의 상호 작용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여기에서 그녀의 연기 기술이 보입니다. 거짓말하다. 카메라는 그녀의 큰 눈을 여러 번 클로즈업했고, 포착된 감정은 충분히 현실적이었습니다.

Zach Galifianakis(아, 네, 딱 한 번만요)도 대리인/변호사로서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평소에 그에게서 이런 연기를 기대하지 않기 때문에 그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Between Two Ferns를 엉망으로 만들었고 이번에는 진지해졌으며 물론 재치 있는 대화도 제공했습니다. 그 역시 털이 많은 얼굴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 그가 로빈 윌리엄스의 뒤를 이어 더 많은 드라마에 출연할 수 있기를 바라지 않을 수 없다.

두 번째, 대본, 사진, 연출, 편집

이 영화의 촬영 감독은 작년에 Gravity로 상을 받은 Emmanuel Lubezki입니다.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 중 한 명은 21그램과 바벨을 감독한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아리투입니다. 이들의 협력으로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2시간짜리 롱숏처럼 느껴진다.

이 효과는 원래 배우들이 긴 장면을 연기해야 ​​했던 대본에 미리 설정돼 있었다.

이 영화가 한 번에 30일 동안 촬영되었다는 사실은 촬영장에 대한 높은 강도와 ​​압박감을 실로 증명합니다. 이런 종류의 촬영에서는 각 배우가 신뢰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특히 말을 하는 마지막 배우가 실수하면 모두가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사진가, 배우, 감독 간의 암묵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후자는 영화 성공의 큰 요인입니다. 각 장면이 길 뿐만 아니라 장면에 등장하는 배우들 간의 움직임과 상호 작용도 많기 때문입니다. 가장 표현력이 풍부한 장면을 포착하고 샷 추적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카메라가 항상 멀리서 파노라마 샷을 찍을 수는 없으며 때로는 클로즈업을 하고 각도를 계속 변경해야 합니다. 동시에 카메라가 배우를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주제를 부각시키기 위해 영화에는 거울이 많이 등장하는데, 영화 속 거울을 활용한 장면의 프레이밍도 아주 좋습니다.

나는 아론 소킨의 대본에 담긴 많은 롱샷을 너무나 잘 알고 있어서 이 영화를 보고 나니 아론 소킨에 대해 단 한 순간도 생각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뻤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이런 촬영 기능의 결과는 등장인물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분위기를 물들이는 브로드웨이 백스테이지의 소란스러운 모습도 볼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또한 독특합니다). 긴 렌즈 트래킹으로 인해 영화의 리듬과 긴장감이 숨 막힐 뿐이었습니다. "긴 렌즈"에 대한 생각을 잊어버린 채 대사와 줄거리에 빠르게 매료되었습니다.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기믹(주관적인 결론입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제가 봤을 때 어디에서 '딸깍'이라고 했는지는 분명하게 알 수 있었지만 어디에서 잘렸는지 알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세 번째, 심층적인 주제

'XX 하이라이트'와 'YY 하이라이트'에 대해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눈 후, 이제 주제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 볼 차례입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대부분 개인적인 이해에 달려 있습니다.

사실 이 글을 읽고 나면 이 영화의 가장 큰 주제는 배우들의 극도로 얇은 안정감과 수용과 긍정에 대한 '중독'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Keaton, Watts, Norton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몇 가지 예를 들었습니다. 이 배우들은 모두 다양한 형태의 자기 집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튼은 자신의 어두운 면을 두고 말다툼을 벌이는 한편, 자신이 연기하는 작품의 질을 걱정하는 한편, 예술가로서 자신을 평가하는 다른 사람들의 평가에 대해 걱정하기도 한다. 그럼 너희들은 아무것도 아니야! 난 버드맨 4를 찍으면 돈을 벌 수 있어!" 하지만 이미 연극을 시작했지만 잘 수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방해를 받기 쉽습니다. 바깥 세상에 나가서 자신감을 잃습니다. 그래서 다시 버드맨 의상을 입고 상업영화를 통해 다시 한 번 모두의 사랑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됐다. 와츠와 다른 여배우는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극도로 필요로 하고 편안함을 느끼기 위해 칭찬을 들어야 합니다. 노튼의 경우 연기력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가장 집착하는 게 캐릭터일 뿐 자기 자신은 아니기 때문에 연기에 모든 경험을 쏟아 붓고 신경 쓰지 않는 편이다. , 무대 밖의 그의 삶은 엉망이고 아무도 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모두의 서브텍스트는 "나를 봐! 사랑해!"이고, 작은 빛을 받자마자 더 많은 빛을 원하게 됩니다. 중독이 아니라면 이것은 무엇입니까? 영화 속 거울은 이러한 자기 집착의 상징이다.

이 문단은 매우 짧고 스포일러처럼 보입니다.

엠마 스톤의 두루마리 화장지는 지구의 오랜 역사 속에서 그녀가 알코올(또는 마약) 중독을 끊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인간은 단지 그 작은 조각입니다. 그녀의 아버지에게 이 종이 두루마리에 대해 말한 목적은 아버지가 "나를 봐! 나를 사랑해!"에 대한 중독을 없애도록 돕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스포일러 끝

다만 너무 성급하게 다른 사람을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Gone Girl의 Amy도 집착하고, Whiplash의 Andrew도 집착하는 것 같아요. 배우들은 우연히도 언론에서 대표되는 허영심 많고 자만심 가득한 집단의 대표자일 뿐이다. '사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 중 배우를 실제로 아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우리는 그들에게 역할을 몇 번이나 할당했으며, 그들의 표현 중 하나를 얼마나 과도하게 해석하고 싶습니까? "우리"는 매우 일반적인 대명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시아 소녀들이 가장 아픈 그룹에 속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모두가 그렇게 다르지 않습니다.

중년에 트윗을 할 수 없는 리건에 비해, 웨이보나 위챗에서 매일 새로운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답변을 기대하는 우리는 다른 사람의 관심을 속이는 데 더 능숙할 것입니다. 리건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오면 버드맨이라고 불러서 사진이나 사인을 해달라고 하는 사람들은 그냥 자기 허영심을 채우려고 하는 거에요. “나 며칠 전에 버드맨 봤어!” 그 사진은 많은 클릭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로 떠오르는 주제는 '연예인'과 '명예'에 대한 댓글이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배우의 기대와 칭찬을 추구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이 '연예인' 지위를 추구하는 것과 다릅니다. 둘 다 직장에서는 허영심이 있지만, 전자는 분명 연예인이라면 꼭 갖춰야 할 심리인 반면, 후자는 처음부터 극도로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대부분의 배우들이 '공인'이 되는 것을 우스꽝스럽고 슬픈 일로 생각하는 것 같아요. 위 문단에서는 우리가 연예인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기분이 좋을 때는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사용하고, 나쁠 때는 삶에 대한 불만족을 덜기 위해 비웃습니다. 하지만 반면에 '연예인'은 자신의 이미지와 대중적 신념을 유지하면서 평범한 사람처럼 일하고 대중에게 좋은 작품을 전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중은 불만을 갖게 될 것이다. 게다가 가끔 늙었다거나, 성형을 했다고 하거나, 연애를 했다고 하거나, 다툼이 있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항상 사진을 찍는 파파라치가 있고, 항상 대중의 감시가 있다는 것이 참 이상합니다. 영화는 이를 더욱 생생하게 표현해 보는 이들을 한숨짓게 만든다.

그리고 '코믹 히어로' 영화를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다. 만화 영화는 적어도 영화 팬들 사이에서 미국에서 전례 없는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마이클 키튼 시대에는 이런 종류의 영화가 별로 신뢰도가 없었고 사람들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도 않았는데, 이는 이해할 수 있는 일입니다. 오늘날은 마블과 DC가 품질과 콘텐츠를 놓고 경쟁하는 시대입니다. 마블은 '어벤져스', '캡틴 아메리카2', '갤럭시' 등 수준 높은 영화를 통해 업계의 전폭적인 신뢰를 얻은 만큼, '어벤져스2'의 새로운 예고편도 매우 흥미롭다. 그러나 영화를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그런 영화를 그저 농담이고 가볍게 볼 수밖에 없는 영화라고 비웃는 경우가 많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나는 올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 '캡틴 아메리카 2'와 '갤럭시'가 마음속으로 느껴지지만, 감히 오스카 후보 목록에 올리지도 못한다. 아무리 현실적이고 진지하게 영화를 만들어도 코믹한 요소가 지닌 부조리함을 감출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지금 만화영화를 그렇게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은 지나친 일인가? 이런 종류의 영화를 찍으면 정말 안정감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정말로 "당신은 진짜 예술가가 아니다"라고 말할 것이고, 돈을 많이 벌수록 당신의 지위는 낮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태도는 만화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틀렸다고 말할 것입니다(트랜스포머 4 개소리는 전혀 아닙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심판>을 만들고 싶었던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이제 개봉한 지 너무 오래돼서 당연히 원하는 흥행 수익을 얻지 못했고, 로튼토마토 점수는 50% 미만으로 고정됐다. 다우니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영화 전체가 기술부터 내용까지 나를 놀라게 했기 때문에 조금 낯설고 결말도 조금 혼란스러웠다. 읽은 지 하루가 지났는데도 아직도 생각이 나네요. 이것은 예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