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슬럼가의 백만장자' 독후감.
슬럼가의 백만장자' 독후감.
문화는 인류의 공통 언어, 특히 부티크이다. 슬럼가의 백만장자' 는 전 세계 관객들을 감동시킬 정도로 널리 퍼졌다. 왜냐하면 그것은 얻을 수 없는 부티크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빈민가의 백만장자, 백만장자, 백만장자, 백만장자, 백만장자, 백만장자, 백만장자) 인간 사회에서는 선에 대한 감정이 상통한다. 우리가 아름다움을 볼 때, 우리는 그것을 칭찬합니다. 선함을 보는 것은 우리를 행복하게 한다. 우리가 악을 볼 때, 우리는 고통을 증오한다. 사실 이것은 희극으로 끝나는 비극이다. 희극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재회이다. 비극은 영화의 전 과정이다. 이것은 한 아이에 대한 사회의 잔혹함이다.
연극 이론은 연극이 일시적인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을 뿐, 비극은 강렬한 감동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많은 불후의 걸작들은 모두 비극이다. 햄릿, 오델로 등등. 빈민굴의 백만장자' 가 전 세계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악에 대한 폭로가 진실이고 악에 대한 인간성 피해에 대한 묘사가 깊기 때문이다. 그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한다: 악은 어디에서 오는가? 인간이 악을 낳고 악을 낳는 것이 아닌가? 사실 원시 사회에서는 생산성이 낮기 때문에 인간은 야만적이고 폭력적이다. 악은 어디에나 있다. 그러나 사람은 결국 정신동물이다. 결국, 그들은 자신과 비슷한 상황을 개선하려는 추구를 가지고 있으며, 선량함에 대한 끊임없는 동경을 가지고 있다. 이 선한 유전자는 인간을 야만적이고 문명하게 만든다.
악에 대한 혐오와 선에 대한 추구는 인류의 위대함을 잘 보여 준다. 죄악이 명백한 인류가 얼마나 많은 죄악을 가지고 있든, 인간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죄악의 비극이 발생하든 간에, 이런 선한 유전자가 존재하는 한, 그것은 결국 인종과 민족의 경계를 넘어 인류에게 가장 광범위한 해방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의 세계를 보면 만족스럽지 못하다. 인종 차별, 빈곤, 폭력 범죄는 여전히 넓은 범위에서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 각종 비극이 매일 상연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인류가 이 착한 마음을 소중히 여기기만 하면 인류는 희망이 있다. 더 나은 세상은 희망이 있다.
"빈민가의 백만장자" 독서 후감 (2)
슬럼가의 백만장자' 는 비장하고 따뜻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을 정복하고 슬픔과 영감에 대한 수요가 끝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경제 위기 때.
빈민가에서 자란 고아인 자말 말리크는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 사람" 이라는 TV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그가 모든 문제를 맞히기만 하면 2 천만 위안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변호사, 정치인, 고등교육을 받은 학자조차도 이 프로그램에서 패배했지만 18 세의 자마르는 마지막 밤의 마지막 질문까지 갈 수 있었다. 그가 이 마지막 질문에 대답하기만 하면, 그는 마지막 보너스를 받을 것이다. 하지만 바로 이때 자마르는 부정행위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그래, 문화 지식이 거의 없는 어린 소년이 모든 문제를 맞힐 수 있다고 누가 믿을 수 있겠어? 자마르가 이 TV 프로그램에 진정으로 참여하려는 의도는 단지 그의 일생의 사랑인 라치카를 찾기 위해서였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자마르는 자신이 빈민가에서 자란 이야기를 경찰에게 이야기했다. 자신의 고된 생활에 대한 그의 묘사를 통해, 그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그 질문들에 대답할 수 있다는 것은 우연도 부정행위도 아니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은 그의 인생 경험에서 찾을 수 있었다. 그 답은 모두 그의 인생 경험에서 영감을 받았기 때문이다.
영화에서 가장 무겁고 기억에 남는 부분은 자마르가 경찰서에서 자백한 것으로, 자마르가 그 질문들에 대한 정답을 우연히 알게 된 이유를 보여준다. 자말의 피와 공포로 가득 찬 삶의 궤적에 따라 인도의 일반인들의 희로애락과 행복 추구의 어려움을 목격했다. 대규모 종교 충돌, 험악한 고아원, 방랑하는 생활, 갱단-큰 물고기는 작은 물고기를 먹고, 작은 물고기는 새우를 먹고, 절망하고 숨막히는 불공정은 밑바닥 사회, 약육강식의 정글 법칙이 모든 사람을 위협하고 있다. 혼자 사는 형은 피비린내 나는 킬러 장사를 시작했고, 그의 첫 여자친구도 잿더미가 되었다. 변하지 않는 것은 자말의 선량하고 정직한 마음과 사랑, 정의, 행복에 대한 신념과 갈망이다.
전 영화를 관통하는 대중마 소설' 삼총사' 는 매우 생동감 있는 설정이며, 이 영화에 배경이 잔혹한 전설적인 기질을 부여했다.
여기서 자마르는 라티카에게 말했다. "우리는 하보다의 길가에 있는 큰 집에서 살 것이다. 너와 나. 그리고 살린도 있습니다. 총사 세 명. "
"달빛 아래. 너와 나. 우리 같이 춤 출까요? " 그러나, 줄거리 중 가장 가슴 아픈 장면이 곧 나타났다. 마지막 순간 셰림은 손을 놓고 라티카를 포기했다. 이는' 삼총사' 에서 부담이 될 수 있다. 라티카가 트랙 끝에서 사라지는 것을 보고 나는 매우 슬펐다.
자마르는 타고난 성인이 아니다. 그의 동정심은 영화 전체를 관통한다. 삼총사의 분리는 자마르가 앞으로 라티카를 구하려는 노력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자마르는 도망칠 때의 동정에서 라티카와의 환난 속에서 우정으로 변해 거지들 사이에서 본연의 애정으로 승화되었으며, 어린 시절에 라티카를 찾는 동력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후 처음으로 라티카를 구했고, 감정선 전체가 깨끗하고 순수했다.
또 다른 삼총사, 자말의 형 세림, 몸매도 좋다. 그와 자말의 성격은 완전히 상반된다. 그는 도덕적 제약도 없고 비현실적인 낭만적인 기질도 없다. 그는 적자의 생존을 신봉하고, 행동이 결실을 맺지 못했다. 그는 자마르를 구할 용기, 갱단의 두목을 죽이겠다는 결심, 라티카를 팔아 부를 교환하는 탐욕과 잔인함이 있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에 그는 자말의 끈기에 감동하여 라티카를 구해내고, 그가 평생 추구하는 돈에 자신을 묻고, 갱단의 두목과 사투를 벌여 조용히 죽었다. 사실, 이 인물은 대중마에 가장 가까운 삼총사 * * * 의 성격으로 세속 명리에 대한 열광적인 추구를 가지고 있지만, 우정을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명리에 올려놓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삼총사' 에서 라티카는 사랑, 세림은 본연의 정, 자말은 우정과 사랑을 대표한다. 이 점은 자마르와 그 불행한 중독이 거지 무리 중 맹동으로 변한 아이의 처지에서 알 수 있다. 자마르는 자신의 생존에 대해 깊은 유감을 느꼈다. 이 불행한 아이들의 운명은 같다. 자마르는 라티카, 맹동, 어떤 빈민가에서도 자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 없는 가난한 아이였다. 다른 점은 자마르가 자신을 사랑하는 형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는 것이다. 자마르와 라티카가 함께 춤을 추는 즐거운 장면도 씁쓸한 눈물로 가득 찼다. 이 화면은 불완전하기 때문에, 세 명의 총잡이가 함께 있을 수 없고, 그 중 한 명을 희생하여 다른 두 명을 구해야 한다. 속담에' 물고기와 곰 발이 둘 다 가질 수 없다' 는 말이 있는데, 자말의 일생은 발버둥과 선택으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으로, 꿈은 반을 이루어 전체 이야기를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었다.
생활은 예술작품 중 가장 큰 주제이다. 불량배와 방랑자의 생활도 서사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을 묘사하는 예술작품은 대개 엄숙하고, 보이르는 자마르의 생활에 대한 묘사는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자마르가 행복했을 때, 우리도 얼굴이 환해졌다. 자마르가 위험에 처했을 때, 우리 손바닥에 땀이 났다. 자말의 여자친구 라치카가 그를 떠났을 때 우리도 슬펐다.
슬럼가의 백만장자' 는 관객들이 세심하게 음미할 만하다. 그 안의 많은 세부 사항들은 모두' 속삭이는 의미' 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사회자가 자마르에게 묻는 첫 번째 질문은 누가 영화의 스타였는지, 그 스타는 바로 자마르가 어렸을 때 가장 숭배했던 스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그의 친필 사인을 받기 위해, 그는 또 농담을 해서 배꼽을 잡게 했다. 이 회에는 경의를 표하는 맛이 있다. 많은 감독은 영화예술에 대한 특별한 숭배에서 토나토레의' 파라다이스 영화관', 벤데스의' 빛의 환상' 과 같은 영화에 관한 특별영화를 찍는다. 보일 (Boyle) 은이 단락에서 자신의 방식으로 영화 예술에 경의를 표할 것입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감독의 겉치레도, 가식도, 들볶지도 않기 때문이다. 빈민굴의 잔혹한 생활, 인도라는 아시아 신흥국의 꿈과 희망은 자제의 렌즈를 통해 관객들 앞에 생생하게 나타났다. 빈민굴의 백만장자' 가 이렇게 감동적이어서 진정한 어둠과 잔혹함뿐만 아니라 이런 잔혹함 속에서도 자신의 이상과 순수함을 포기하지 않았다. 영화 속의 많은 단락은 동화와 비슷하지만 잔인하게 파괴되었다. 영화 속 불굴의 이상에 대한 기탁은 주인공 자마르다. 그는 형 Shelim 처럼 자신의 힘과 야망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추구하지 않았다.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상의 서명을 위해 그는 똥구덩이에 뛰어들 수 있다. 그는 그의 파트너를 포기한 적이 없지만, 그는 여전히 생천을 탈출한 후 불구덩이로 돌아와 갱단에 갇힌 파트너를 찾았다. 그는 사람을 사랑하는데, 시간과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간에 그는 아간처럼 변하지 않는다. 그는 어떤 호언장언의 쾌거와 충격적인 행동도 없다. 그는 단지 견지할 뿐, 결코 포기하지 않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이런 성격은 우리로 하여금 평범함에 대해 부끄러움과 경각심을 느끼게 한다.
"빈민가의 백만장자" 독서 후감 (3)
이 영화는 한 무리의 빈민가 아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성인에 이르는 경험을 보여줌으로써 사회 전체의 현황을 반영하고 있다. 이 영화의 독특한 서사 수법은 관객들의 영화 전체에 대한 호소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처음부터 스타들이 묻는 첫 번째 질문은 주인공 제마 말리크의 어린 시절의 운명을 드러냈다. 몇 가지 문제 뒤에는 제마의 생활과 성장, 그리고 인도 사회 전체의 생존 상태가 반영되어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사회자가 제기한 세 번째 종교 질문입니다. 힌두교 의리에 묘사된 로모 신의 오른손은 무엇입니까? 이 시점에서 영화는 제마의 어린 시절 어머니의 죽음을 반영했고, 그녀는 무슬림과 다른 종교 옹호자들의 살해로 죽었다. 광신자들이 나무막대기로 무고한 민간인들을 때렸을 때, 라마의 오른손에 쥐고 있던 것은 제마의 가슴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이었습니다. 활과 화살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바로 이런 문제들을 통해 제마의 성장 과정의 경험이 점차 드러나자, 관중들은 이렇게 많은 고생을 한 젊은이들을 위해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경찰은 제마가 이런 질문들에 대답할 수 있다는 것이 불가사의하다고 생각했고, 사회자조차도 불가능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제마가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영화와 이 이야기들을 통해 관객들은 왜 제마가 그들에게 대답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이것은 한 사람이 생명으로 던진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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