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붓글씨 초서자첩 _ 붓글씨 초서자첩 감상
붓글씨 초서자첩 _ 붓글씨 초서자첩 감상
붓서예 초서첩은 붓서예 초서첩 사진 1 을 감상한다.
붓글씨 초서자첩 그림 2
붓글씨 초서자첩 그림 3
붓글씨 초서자첩 그림 4
붓서예 초서자첩 그림 5 초초초서 어디서 배웠어요?
다른 사람과 초서를 배울 수 있는 서예가와 서첩.
첫째, 소염초서: 소염은 남량 개국원훈 양무제로 문학, 성정, 서예에 능하다. "초서" 가 무슨 말을 하기 시작했을까요? 두 왕과 그들의 아들은 형제이고, 마른 사람은 (내 첩의 아들), 양 (신) 은 하인인가? 그의 논술은 서예 기교의 특징과 왕종의 예술적 성취에 대해 몇 가지 견해를 제시했는데, 이것은 상당히 정확하고 강조되어 있는가? 날아가고, 음표의 흐름, 충격과 험준한 숨결, 줄기차게 우아한 능력 ...? 。 초서는? 영국의 고대 유가 사상을 뽑을 수 있을까, 이것은 소수의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인가? 。 초서를 만드는 서예가들에게 인격적 기질에 대한 요구를 했다. 한 단락의 진열된 언어가 초서를 찬양하는 필법은 앞의 문장 () 와 거의 같다.
둘째, 여사남의' 필수론' 입니다. 조씨: 세남, 자부식, 초당 서예가, 이름은 영흥입니다. 첫 번째는 초서를 쓰는 기교이다. 안팎으로, 역시 진 () 의 필법, 즉 손 () 의 서보필법이다. 그는 초서를 쓸 때, 펜의 흔들림은 기분과 관련이 있고, 기분은 자연히 빨라질 것이고, 책은 기진맥진할 때까지 자연히 멈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특히 중요한 것은,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병사는 무상하고, 말은 무상하다. 물과 불처럼 정세는 정할 수 없다. 초서를 말하는 사람은 모두 법도를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재미를 강조하는 것이다.
셋째, 손씨의' 박수: 당대의 서예가, 서예가' 는 중국 서예사의 서예 명작으로, 이체 서예에 대한 논술이 정교하다. 그는 초서뿐 아니라 서예 예술의 가장 근본적인 것을 설명하였으며, 우선 심수의 단결이 서예 창작의 원천이자 기초라고 지적했다. 진서와 초서의 가장 본질적인 관계, 즉 점화와 전환을 밝혀냈다. 점화는 진서의 형식을 형성하여, 전환점을 획에 숨기게 함으로써 점화의 방원 풍격을 결정하고, 멀리서 서로 호응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초서는 서체를 결정하고, 점화의 굵기와 싱거움은 작가의 기질을 더욱 잘 드러낸다. 손씨는 다재다능함을 주장했다. 작가는 각종 서예를 잘하고, 그들의 정신과 힘을 쓰고, 우아한 자태를 부여해야만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박수는 서예를 배우는 사람의 필독작이다.
넷째, 장 Huaiyuan "책 이론": 당나라 개원 시대의 서예가, 서예 이론가, "책 이론", "서평", "단서" 등의 책이 있다. 책에서 토론하세요? 모든 것이 다 다른데, 일상으로 썰어 볼까? 이 말은 서예 예술의 가장 본질적인 것을 보여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예 작품에는 구체적인 것이 없지만, 그는 생명이 있고, 활력이 있고, 기백이 있고, 기세가 있어 자연의 만물을 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그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그림 한 폭? 。 초서의 예술적 매력은 이렇게 문장을 만드는 데 능숙한 전문가가 언어의 부족을 느끼게 한다.
5.' 서단': 기재된 것은 고금의 서예 스타일과 유능한 서예가의 이름이며, 각각 그 연원을 묘사하고, 칭찬과 비하, 상세한 묘사가 있다. 제 1 권은 10 종의 책을 포함하고, 마지막 책은 총론이다. 중권과 하권은 각각 영, 정제, 에너지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각 범주는 각각 영류 25, 묘류 98, 에너지류 107 로 나뉜다. 이 두 섹션에서는 조창과 현대조조의 생성과 발전, 그리고 이 두 초서의 예술적 특색을 상세히 서술하여 후세를 위해 반복적으로 인용하는 권위작이다.
6. "6 서론": 장의 대표작, 6 서: 대주, 소전, 8 점, 행서, 초서, 마지막 절은 우수한 필기법을 말한다. 초서문자가 문자 진화 과정의 마지막 고리여야 한다는 것을 지적하는데, 무엇? 비엔티안을 탐험하고 그 정수를 취하는가? 가장 상형자의 전서 붓과 인접해 있는 것 같은데, 초서는 순전히 이미지이다. 그것? 문자가 생생하게 마치 자연처럼 생동감이 있습니까? 신이 정말 무한해졌나요? ,? 기묘한 대자연? 간단한 언어로 장지와 이왕을 비교해서 장지는 시조이고, 이왕은 후계자라고 생각한다. 왕희지? 손익이 맞지만? 하지만 어디서부터? 잘하세요? 아니면? 멀리 가야 하나요? 。
일곱째, 황정견 (1045? 1 105): 북송 시인, 서예가. 단어, 번호 밸리 도교, 타이난 웽 사람들, 스와 치 이름? 소황? , 장시 시 학교, 좋은 잔디 책 을 만들 수 있습니다. 펜으로 위급을 타는 것은 유명한 송사네 집 중 하나로, 그 특이하고 고집이 세고 종횡무진한 자태와 매혹적인 멋을 지니고 있다. 계곡집',' 지량공북',' 청원곡조대시' 서예 비문과 서사시',' 화엄서',' 두보호란시',' 두보호란시' 등 모든 게시물에 묻은 잉크가 있다.
8. 미탄 (1051-1107): 북송 서예가, 도장, 이름 양양만석 미남궁? 。 시를 쓰고, 서화를 잘하며, 명가 마크를 감별하고 수집하는 데 능하다. 초서는 선인의 길이를 취하고, 펜으로 소탈할 수 있는데, 있습니까? 당신은 평온하고 행복합니까? 평론. 현존하는 서예는' 서수첩',' 홍현시',' 태후시 증정',' 도계시',' 서사',' 그림사',' 방문진품' 등이다.
아홉, 조제 (1082? 1 135): 송대 서화가는 서화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우리나라 고대 서화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서예가는 황정견에서 시작하여 나중에는 굽은 철단금과 같은 얇고 뾰족한 몸을 만들었다. 풀이 날고 있고, 기세가 분방하고, 필력이 강하다. 언제 볼 수 있을까요? 박금서? 그 손짓, 촘촘한 리듬, 단숨에, 질풍처럼 날아간다. 이 황제의 초법이 숙련되고, 구상이 교묘하고, 통쾌하고, 당나라의 들풀을 추구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그 순후하고 부화한 기운이 때때로 발생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초서 천자문권
X. 조구 (1107-1187): 송고종, 서예 수확이 풍부하다. 초서' 로신푸' 는 만년에 지은 것이다. 그것은 둥글고 아름답고, 고풍스럽고, 구도가 안정되고 질서 정연하다. 단어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이 없고, 때로는 매우 거칠다. 서예에 대한 그의 끊임없는 추구는 몇 차례 변화되었다. 그는' 모한지' 에서 위진 () 부터 육조 () 까지의 어리석은 필법은 예외 없이 모사한 것이라고 썼다. 아니면 셋째인가, 아니면 마른 사람인가? 네가 돌아오지 않거나, 아니면 너는 남달랐고, 유일무이하다. 많은 사람들이 몸 아래에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선택에 있어서 간결합니다. -응? "로신푸" 초서권은 초학초서의 좋은 본보기이다.
XI. 주윤명 (1460- 1527): 자희철, 호, 명대 대서예가, 조예가 깊고, 필법이 호방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필법이 여유롭게 슈창, 단숨에 이루어진다. 그의 시와 서예는 재주가 넘쳐 당인 문정명 서진경과 함께 이름을 지었는가? 오중 4 재자? 。 그는 서예의 진율, 선, 초서 풍격에 능하여,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종합적이고 다양해서 스스로 일가를 이룬다. 초창기에 그는 진지하게 책을 연구했는데, 후에 필기초서를 썼고, 창력이 분방하고, 풍격이 웅장했다. 노년 작품? 초서시? 내용은 세 권의 책과 시로 구성되어 있다. 당시, 그것은 친구 운장과의 모임이었는데, 술을 푹 마셨다. 왕의 우수한 종이와 우수한 잉크로, 옛 문장을 회상하며, 저술이 매우 풍성하고 기세가 분방하다. 확실히 그의 만년의 들풀 인물 대표작이다. "회성당집" 과 "자필 시집"
12. 문붕 (1498- 1573): 글자수성, 어양자 3 번 다리인, 문징명 장남. 그는 산수, 화훼, 과일, 대나무를 그리는 데 능숙하고, 인감 각인에 능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인도 가문의 아버지? 。 삼오카이파 발록' 은 그를 뭐라고 부르나요? 집에서 배우지 않고 초서를 잘하며 아버지에게 매우 독하다. 。 -응? 초서 노보의 시? 만년의 작품으로, 온 권운, 기세가 웅장하고, 아버지가 쓴 초서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더욱 가볍고, 이승으로 이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3. 왕충 (1494- 1533): 인후의 성격을 희로 바꾼 것은 좋은 의산인이다. 좋은 서예, 스승은 종 (), 왕 () 에서 초서예 () 와 서려 () 를 드나들고, 작은 해서묘가 절묘하다. 왕충이 자필한 시집은 38 세에 쓰여졌다. 그것은 부드럽고 순하여 위진의 풍골을 드러내고 있다. 도망치는 동안, 그는 점점 자신의 기교를 의식하고 있다. 특히 그가 자리를 지키는 느낌이 좋아 정강 확장의 의미를 알 수 있다. "야예산인집", "동" 등이 있습니다.
초서는 조장과 조금의 두 가지 시스템으로 나뉜다. 계공 선생은 한대 초서 간략에 나오는 글자는 대부분 한립의 자세이지만 간결하고 빠르게 썼다고 말했다. 한위 () 와 양진 () 까지 획의 자태는 진서 () 와 비슷하고, 글자와 글자 사이에는 초서자 () 까지 있다. 전자는 구관체의 스케치이고, 후자는 신관체의 스케치, 즉 진서이다. 명목상의 차이를 위해 후세 사람들은 전자를? 카오 장? 후자는 말했다? 오늘 잔디? 。 과거에는 조창이라는 이름에 대해 몇 가지 해석이 있었다. 어떤 이는 동한 황제 장지 발탁으로 붙여진 이름, 장주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또' 급장' 의 장자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한나라의 사람들은 초서라고 부른다. 위진 시대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초서가 나타났다. 이전의 초서는 구별하기 위해서 이름을 붙여야 하는데 비교적 규칙적이어서 불러요? 카오 장? 장, 이 단어는 조직적이고 규칙적이라는 뜻이다. 당시 유행했던 신초체가 자연스럽게 불려졌나요? 오늘 잔디? 。
초서를 배우려면 우리는 조창부터 시작해야 한다. 현대 서예가 왕세보링은 당신의 눈에 조장이 없다면 글쓰기를 시작하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말했다. 그러나 오늘날까지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서예를 배우는 방식은 해서체부터 행까지, 그리고 점차 초서를 배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초서 속의 초서는 대부분 이런 풀인데, 자연히 이런 풀부터 시작한다. 조창 () 이나 오늘의 풀 () 을 막론하고, 처음부터 방향을 파악하고, 방법을 높이 들고, 누구의 필적을 배우지 마라. 왕희지의 17 첩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초서는 아니지만 위아래로 연속되는 글자는 거의 없다. 초서예는 엄밀하고 완곡하며, 열심히 모사하면 초서 학습을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동시에' 초결의 노래' 를 암송하여 초서자를 외우고 일주일에 두세 마디 쓸 수도 있다. 너는 만년필이나 연필로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의미에 직면하고 직면하는 과정에 따라, 자형을 쓰는 것부터 필법과 운에 이르기까지 끈기를 가지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