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Jing Yi 선생님의 "Lin'an Prefect Wang Zuo and Jianshui Purple Pottery"

Jing Yi 선생님의 "Lin'an Prefect Wang Zuo and Jianshui Purple Pottery"

Text/Zhu Siyu

Wang Zuo, 의례 이름 Zhuzhai는 장시 성 Jishui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명나라 Xuande와 Dingwei 시대에 진시였습니다. 평민, 선비로 선발되어 형부장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천순견은 임안을 지키러 나갔고, 도착하여 오랑캐를 진정시키고 군대를 지켰다. 그리고 권력을 가지게 되었고 군인들과 백성들이 그를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린어 정부 기념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왕탁(王左)과 무현사

무현사는 고대 도시 린안에서 북서쪽으로 5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완야오 마을의 중간 가마에 위치해 있습니다. , Jianshui Lin'an Town에는 100 개의 돌계단이 있습니다. 명나라 천순년에 처음 건립되었으며, 당시 린안 현이었던 왕작이 주재했습니다. 이후 명나라 만리(萬利), 천기(千皇)시대, 청나라 강희(康熙), 건륭(乾隆)시대, 중화민국 및 현대에 걸쳐 여러 차례 재건되었습니다. 건륭시대에는 우선사에서 오용사로 바뀌었고, 이 사찰은 건수이 예술 공예품 공장의 생산 및 생활 지원 시설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절과 가마와 뗄래야 뗄 수없는 곳입니다. 무현 신과 영관 황제가 모셔져 있으며 가마의 신이기도하며 건수 도자기 수행자들이 숭배해야 할 사찰입니다.

명나라 천기 원년 무현사 영구 임대 비석 재건축에 따르면 무현사 건축이 천순 년에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임안지사 왕조(王左)가 건축을 주관하고 무선사(吳善寺)라는 이름을 새겼으며, 무선사비에 비문을 써서 무선사가 천순년에 건립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천순비(천순비)가 사라지고 묵시비도 남아있지만 비문이 심하게 훼손되고 풍화되어 희미하게 보이는 글자가 거의 없어 대부분의 내용을 읽을 수 없습니다. 이 비에서 우리는 왕공좌의 지식과 요지를 알 수 있으며, 천순무선사(Tianshun Wuxian Temple)의 비문을 다음과 같이 추론할 수 있습니다. 현에는 부성(富成)의 닝볜(寧泉)인 용요산(龍葉山)이 있고, 요충지에는 산에 올라 멀리 바라보면 선종사(禪寺)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장엄한 지림림(立寧樹)이 보입니다. 푸르른 녹색 건물과 장엄한 교습장, 군부대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야오고강 중류 기슭에는 웅장하고 울창한 숲이 있는데, 이 산에는 비인도적인 몬스터들이 자주 출현하고, 또한 야만인들이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내 고향의 5개 사찰은 이 지역 사람들에게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재난을 피하고 전염병을 치료하며 위험을 재난으로 바꾸기 위해 오현사(五現寺)는 지혜와 정의와 참된 덕을 기원하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린푸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해 그들의 영혼을 나타냈고, 그들은 진심으로 그들을 숭배했습니다. 나는 또한 용요산 기슭의 수많은 도공들을 기억하며, 오선대제에게 금과 옥의 질 좋은 소리로 가마 노동자들이 만든 도자기를 보호하고 그들의 생계를 유지하기를 기원합니다. Wu Xian Shrine의 목적.

선충왕, 시안명왕, 시안정왕, 시안진왕, 시안덕왕이 용요산 오선사 및 사찰에 주둔하여 임안현 사람들을 보호하고 지원하게 하소서. 도교의 다섯 조상 신을 숭배하고 오선 신관을 숭배합니다. 대황제님, 무엇을 기도하는지, 평소에 할 수 없는 것은 정신을 보여야 합니다.

매년 9월 28일에는 오현신왕신과 오현신령관의 생일잔치를 거행하여 오현신의 축복을 보여줍니다. Zuo Xunmu는 이것을 숭배하고 썼으며 나중에기도하고 제물을 바치고 전달하고 계속하는 사람들이있을 것입니다.

도시에서 북쪽으로 3마일 떨어진 5개의 사원이 있으며, 루장강을 벨트로 하고 환링을 스크린으로 삼아 천계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이후 300명이 넘는 선비들이 이곳을 찾아 마음의 휴식을 취했고, 많은 선비들도 이곳에 머물며 수백 가구가 살고 있다고 하여 '완야오'라 부른다. ’.” 이를 통해 우리는 명나라 천순년에 당시 린안 지사였던 왕탁이 처음으로 무현사 건립을 주재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현사는 명나라 천기원년에 중건되었으므로 비석에는 '천순년에 건축착공'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건축이 시작되었다는 의미, 즉 정통중기가 시작되었다는 뜻이다. - 노후화된 공사는 준비일 뿐 실제 공사는 진행되지 않았다. 이 사찰이 창건된 이래 수많은 문인과 시인들이 이곳을 방문하여 이에 대해 알게 되었고, 왕탁이 건수도자기의 역사적, 문화적 기반의 창시자이자 문인 예술도자의 창시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가마를 지어 대대로 전수하려면 비문을 다시 세워서 후대에 물려줄 수 있는 증거가 있어야 하며, 왕자와 대신의 초상화를 세워 존경을 표해야 합니다. 물가마를 만든 조상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매우 중요해요!

정리하자면, 무현사는 과거 오현왕신과 오현영관을 주로 모셨어야 했고, 그 이후에는 미륵전당, 서삼성제, 천황제를 모셨어야 했습니다. 지장보살의 옆베란다와 뒷마당의 본당이 추가되었습니다. 비문에 따르면 왕광회와 조산회는 청나라에서 매우 번영했다고 합니다.

요즘은 음력 9월 19일(관음회)과 9월 20일 가란달마회(돼지왕회)가 가장 유명합니다. 우셴사는 청나라 건륭 33년에 우롱사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오현왕신과 오현신대제의 축복광이 회복될 수 있는지 여부는 오현신을 각자의 자리로 돌려보내고 9월 28일 오현신탄신일 축하행사를 재개해야만 달성될 수 있습니다. 음력. 이 글을 쓰면서 나는 다섯 가지 발현의 힘을 깊이 느꼈고, 중국 문화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지혜와 참된 덕을 보여주며, 축복인 왕의 위대한 품행을 보여주기를 기도합니다. 사람들의.

Jianshui 보라색 도자기와 다시 가마

고대 고대 학자인 Lin'an 지방의 Wang Zuo가 쓴 "Xin Xin Gelugu 요점"에 따르면, 말한다: "큰 가마는 구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오색의 꽃은 약으로 만들어졌으며 향로, 화병, 화분, 등불에 사용되는 것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단지 학자의 연구에만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귀국 가마 요즘 윈난 사람들은 흔히 귀국이라 불리는 술잔을 만든다. Fulang 상감과 유사한 5가지 색상의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기구는 주로 향로, 화병, 화분, 램프 등이다. 주로 여성의 내실 화장장에 사용되며, 관료들의 서재로 우아함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현지에서는 유령가마라고도 불린다. 현재는 명나라 운남의 장인들이 북경에서 주로 술잔과 잔을 만들고 있는데 이를 흔히 귀신잔이라 부른다. 황실에서 만든 식기들은 섬세하고 반짝이며 매우 귀엽고 수집할 가치가 있습니다.

? 기록에는 "요즘 북경에서 술잔을 많이 만드는데, 흔히 귀신나라 상감이라 부른다"는 기록이 나온다. 운남에서 처음 포획되어 몽골 귀족들을 위한 술잔을 계속 만들었습니다. 실크 에나멜은 운남 사람들에게도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운남의 원나라 역사는 "원과러낭(Yuan Kua Le Nang)"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선조 법랑을 '다시 가마'라고 불렀는데, 이는 중국에서도 독특한 명칭이었는데, 이는 다시와 다른 나라에는 그런 명칭이 없었고, 이는 다시 기술을 사용하여 중국화한 특별한 가마의 이름이었습니다. 다시 금속 공예와 중국 도자기 공예가 결합된 유명한 고대 중국 가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다시 선조 법랑 공예와 중국 하대 동상감 기술 및 한당 법랑 공예를 완벽하게 결합하고 향상시킵니다. .

현재 Jianshui의 Zhilin Temple에 보존되어있는 명나라에서 개조 된 Zhilin Temple의 비문에 따르면 "재난이 발생하면 고대 Shanchan 국가가 만 명 이상 분리되었습니다. 특히 광야 밖, 광남에 가깝고 원강을 바라보고 있는 차 안에는 800명의 오랑캐들이 칼과 화살을 들고 절박한 상황에 처해 있다. 계곡에 석궁이 널려 있고, 사람들은 기뻐한다. "화를 내면 짐승이 되고, 그 소리와 냄새는 중국의 그것과 아주 다르다. 친절하게 쓰다듬으면 고집이 세고 의리가 없다. 직면하면 어리석고 두려워할 줄도 모르기 때문에 대처하기 어려운 곳이라고 합니다." Niao Yan Gui Mian Zhi는 현지인들이 유령이라고 부르는 곳입니다. 당시 큰 음식 가마의 장인들은 대부분 세무족, 회회족, 현지 투족이었기 때문에 그들의 외모와 말투는 린안의 절박한 지역의 Niao Yan Gui Mian Zhi와 매우 유사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시가마는 귀국가마, 귀국옥이라고도 불린다.

? 원나라 대도에 대규모 음식 장인이 있었는지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칠보 법랑은 명초 천순 이전, 즉 다시요기 제작에 앞서 명나라 내궁에서 제작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동시에 운남 장인이 만든 칠보 법랑 술잔과 같은 것도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운남 사람들이 만든 이런 종류의 "다시 가마" 도구는 이미 "귀국 가마" 또는 "귀국 상감"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목의 대부분은 운남의 세목족과 회회족, 투족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 『신신거요륜』의 저자 왕탁도 현주 시절 장인들을 동원하여 대형 음식 가마를 만들었다. 린안은 청나라와 민국의 백토와 황토 고급 도자기에 대한 건수이 가마의 상감 및 연마 기술에 대한 견고한 기술적 기반과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마련했습니다. 오늘날 Jianshui 보라색 도자기의 그림은 조각, 상감, 채우기 및 광택 문화 공예품 및 인문학 및 예술 도자기입니다.

Jianshui 보라색 도자기와 Cizhou 가마

명나라 천순 통치 기간 동안 Lin'an 지방의 Wang Zuo가 쓴 "Xinxin Ge Gu Yao Lun"에 따르면 , 그것은 말합니다 : 고대 도자기는 Henan Fu Cizhou의 Zhangde에서 나왔습니다. 좋은 점은 Dingqi와 비슷하지만 찢어진 자국이 없으며 긁힌 자국과 자수도 있습니다. 원래 제품의 가격은 고정 제품보다 높으며 새 제품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단락에서는 설명합니다. 고대 Cizhou 가마 제품은 허난성 장더현 Cizhou(오늘의 안양시)에서 왔으며, 이는 Pengcheng Town, Fengfeng Mining District, Handan City 및 Ci County Guantai Town 주변 지역입니다. 좋은 품질은 비슷합니다. 딩가마 제품인데, 매달린 유약도 없고 긁힌 자국이나 자수 장식도 있어요. 일반 제품이 딩가마보다 가격이 비싸서 새 제품은 말할 가치도 없어요.

그 중 Cizhou 가마는 흰색 바탕에 검은 색 표시가 있고 분할 된 가마 시스템은 Dangyangyu 가마는 백토 전통 중국 그림 장식 및 오늘날 Jianshui의 홍백토 트위스트 도자기와 매우 유사합니다. 중앙 평야의 배후, 다른 하나는 조국의 가장자리에 있고 운남의 Jianshui 가마는 청나라 도광과 광서 시대에 백토를 베이스로 하고 수묵 서예를 사용한 절묘한 도자기입니다. 그리고 그림이 제작되었으며, 뒤틀린 점토와 타이어의 장인정신이 츠저우 가마의 흰색 배경과 검은 꽃, 당양유 가마의 뒤틀린 유약과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임안성 왕조와 그의 '신극요요' 계통을 제외하고는 건수이 자색 도자기와 고려 가마에 대한 다른 추론은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 고대 명나라 학자 왕조가 지은 『신흥고려요』에 따르면, “고대 고려의 기구는 분홍색과 파란색으로 색깔이 용천과 비슷하다. 흰 꽃이 달린 것은 그다지 정직한 돈이 아닙니다. "이 항에서는 고대 고려 가마에서 구운 제품의 유약 색상이 분홍색과 녹색으로 용천 가마와 유사하다고 설명합니다. 흰색 꽃이 있는 제품은 그다지 가치가 없습니다. 이 설명은 수집 시장에만 해당됩니다. 즉, 고려가마는 고려시대(918~1392)에 남북한에서 도자기를 굽던 가마의 총칭이다. 9세기경 중국의 월가마 문화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한반도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고고학적 자료에 따르면 고대에는 10여개가 넘는다. 경기도 양주군 장흥면 부구리 가마터, 전북 진안군 성수면 등 이 지역에서 가장 초기의 고려청자가 발견됐다. , 남한의 통리 가마터와 황해도 송하군 운유면주 마을 가마터, 전라남도 강진군과 전북 부안군이 차례로 최고 품질의 고려청자를 생산했는데, 이 두 가마를 '고려청자'라고 불렀다. 고려시대 '관요'. 12세기 중반 이후에는 흰색이나 검정색의 다양한 문양의 청자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특히 흰색의 꽃무늬가 상감된 도자기로서 가장 인기가 높았다. 고려요의 전성기라 자연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취향의 아름다움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시대였다. 도자기의 중후하고 우아한 형태, 부드럽고 산뜻한 색상, 섬세하고 기교 있는 문양 등 다양한 장인기술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독특하고 참신한 고려가마와 조각을 통한 지극히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탄생시킨다. 그리고 상감도 건수 자색 도자기와 너무나 비슷합니다. 두 곳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한 국가와 한 정부는 어떻게 연결됩니까? Lin'an의 왕 Zuo와의 직간접적인 관계 외에도 정말 가능합니다. 더 이상 이유는 생각나지 않습니다.

후기

Gong Zai라는 이름의 Wang Zuo는 장시성 Jishui에서 태어났습니다. 담당 판사는 Li Yuanwailang입니다. 100명이 넘는 무고한 사람들을 죽였고 장쑤(江蘇)와 저장(浙江)을 감옥에 가두라는 명령을 받았다. 비록 그는 오랫동안 재임했지만 천순(Tianshun) 기간 동안 린안(Lin'an)에 가서 감옥을 지을 생각이 없었다. 살구단을 짓고, 쏘는 정원을 짓고, 구멍을 뚫고 비를 낭송하여 영회문이 있는 동쪽 탑을 재건하고, 천왕사를 짓고, 리취안의 동쪽 우물을 수리하고, 숙직림의 제1산을 수리했습니다. Wuxian Temple이 지어졌고 가마가 생계를 유지했으며 Tongpan Jiang Xiaozi Memorial Arch가 세워졌습니다. Lin'an의 충실한 아들 Jiang Hui의 무덤에 새겨 져 있습니다. 운남 남부 도자기의 명가이자 문인 예술 도자기의 창시자. 고대문화유적과 고대학문 감상에 관한 논문인 『신싱고요』를 편찬하여 출판하였고, 성인을 계몽하고 문학을 장려하며 스승을 존경하고 도교를 존경하며 평안을 편안하게 하고 백성에게 이로움을 준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선조를 생업으로 삼았으니 일일이 열거할 수 없느니라. 왕탁은 그 덕에 오랫동안 관료들에게 알려졌느니라. 은혜로 인해 그의 아버지는 형벌부 장관이 되었고, 그의 어머니도 태안 사람이 되었는데, 둘 다 황실 명령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