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법가 고전, 법가 고전.
법가 고전, 법가 고전.
1, 모두가 실력으로 도와주면 가까운 사람이 이룰 수 있다. 멀리 있는 자는 그 이름을 원하고, 존하는 자는 그 기세를 실어준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모든 사람은 최선을 다해 그를 돕는다. 주변 사람들은 모두 그와 친구를 사귀고 싶어한다. 먼 사람들은 정말 그를 칭찬하고, 권세가 높은 사람도 그를 칭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2. 흔들어서 물을 잃고 개미가 득의양양하다. 물고기가 물가로 헤엄쳐 좌초하면 개미에게 먹힌다. 그래서 친밀함, 사랑, 혐오 등의 감정을 버려야 한다. 전술의 전술을 성공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4. 비판하지 마세요. -'한비자자' 5. 텅 비어 있으면 진심을 알고, 정적이면 움직이는 사람이 바로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일에 관여하지 않으면 * * * * 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 냉정을 유지해야 행동 원칙을 세울 수 있다. 6. 사실과 달리 우리는 의심을 맛볼 수 있다. (고의로 반대 말을 하거나 반대 일을 하여 신하를 시험하다) 7. 현혜, 현혜의 마음을 가라, 왜 기뻐하지 않느냐? 현숙한 일을 하지만 현숙한 척하지 마라. 또 뭐가 잘못 됐 어? 8. 지혜로 어리석은 사람을 말하고 듣지 않는다. 9.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 (군주가 자신의 취향을 누설해서는 안 된다) 10, 조용하고 무사하다. 어둠 속에서 단층을 본다. (계속 과묵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행동 허점을 숨겨진 시각으로 아는 경우가 많다.) 1 1. 선과 악을 가라, 나는 신하다. 낡은 것을 없애고 지혜를 소멸하다. 나는 자급자족이다. (군주는 자신이 신하의 본모습을 볼 수 있도록 자신의 호악을 감추었다. 옛 편견을 버리고 자신의 지혜를 드러내지 않아야 중위들이 자신의 의무를 이행할 수 있다. ) 12. 법을 배울 수 있는 사람은 강하고 곧으며, 법을 듣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간사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13, 악을 보면 신하들이 숨는다. 만약 네가 좋다면, 너의 대신은 너를 무고할 것이다. (6 월 증오 하는 경우, 왕자 는 그것을 숨길 것이다; 군주가 좋아하면 제후들은 허위로 영합할 것이다. (전차를 만드는 것은 똑똑하고, 목연을 만드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15. 유도 도로 경합 멀리, 먼저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목사에게 긴급한 우선, 어떻게 말을 중시할 수 있습니까? 만약 도로에서 경마를 한다면, 너는 선두가 아니면 낙후할 것이다. 이때 너는 항상 너의 상대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너는 어떻게 자신의 말을 쉽게 조종할 수 있니? ) 16, 태산은 호불호가 없기 때문에 그 높이가 될 수 있다. 강해는 작은 도움을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다. (태산은 자신의 호오에 따라 토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을 높인다. 강과 바다가 강을 수용하는 것은 크기에 관계없이 넓어 보인다. ) 17. 생사는 인원수가 아니라 가상현실에 있다. 한 나라의 존망은 국가 역량의 강약이 아니라 권위가 군주의 손에 달려 있느냐에 달려 있다. (성공할 수 있는 상황에 따라 쉽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19, 제도가 더 중요하니 자리를 뜨지 않으면 조용해진다. 무게는 가볍고, 정적은 조울증을 만들 수 있다. (권위가 손에 있는 것은 소위 무거운 것이고, 본위를 떠나지 않는 것은 소위 정적이다. 침착한 사람은 경박한 사람을 통제할 수 있고, 조용한 사람은 조급함과 무모함을 통제할 수 있다. 2 1. 예의는 제인보다 길고, 복모는 화목보다 길다. 가장 큰 장점은 간단하며, 가장 큰 복은 안정이다. ) 22. 첸 에서, 죽일 수있는 기회를 만들어, 있다면, 침략. (살권과 권력 탈취는 모두 새우병게의 손에 떨어졌기 때문에 군주가 실세할 위험이 있다. ) 23. 유혹 도로 경합 멀리, 먼저, 후, 첸 에서 마음, 어떻게 말을 조정할 수 있습니까? 만약 도로에서 경마를 한다면, 너는 선두가 아니면 낙후할 것이다. 이때 너는 항상 너의 상대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너는 어떻게 자신의 말을 쉽게 조종할 수 있니? ) 24. 지혜롭고 재간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멀리 내다보고, 관찰에 능한 것이지, 관찰에 능한 것이 아니라, 사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 25, 성현이 아닌 사람은 말을 들을 수 없다. (26), 조금 신선한 요리, 긁기, 도둑 이다; 대국을 다스리고, 대국을 개혁하고, * * * 재앙을 당하다. (작은 물고기를 삶아 반복해서 뒤집으면 깨질 것이다. 한 대국을 다스리고 법규를 거듭 고치면 백성들이 그 고난을 볼 수 없게 될 것이다. ) 27. 불의 정도가 엄격하여 신선하다. 수성이 약해서 많은 사람들이 익사한다. 불의 형태는 매우 가혹해 보여서 화상을 입은 사람은 매우 적다. 물의 형태가 약해 보여서 물에 빠지는 사람이 자주 있다. ) 28. 만약 네가 사적으로 이긴다면, 너는 더 적은 공공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부정부패의 풍조가 성행하여, 나는 직무를 다하여 당신을 위해 봉사할 수 없습니다. (미문) 29. 만약 내가 나의 대신을 너무 사랑한다면, 나는 오만할 것이다. 인신이 너무 비싸서 반드시 자리를 바꿀 것이다. (신하를 지나치게 총애한다면 군주 본인을 위태롭게 할 수밖에 없다. 신하의 권력이 너무 무거우니, 왕위를 찬탈할 마음이 있어야 한다. ) 30. 모두가 그들을 돕고, 그들과 가까운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돕는다. 멀리 있는 자는 그 이름을 원하고, 존하는 자는 그 기세를 실어준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사람들은 그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주변 사람들은 그와 친구가 되기를 원하고, 먼 사람들은 진심으로 그를 칭찬하고, 권세가 높은 사람도 그를 칭찬할 것이다. ) 3 1, 장관들이 만나고, 왕은 숨기지 않는다. 제후의 본모습이 드러나면 군주는 속지 않을 것이다. ) 32. 불길이 엄하고 고인이 신선하다. 수성이 약해서 많은 사람들이 익사한다. 불의 형태는 매우 가혹해 보여서 화상을 입은 사람은 매우 적다. 물의 형태가 약해 보여서 물에 빠지는 사람이 자주 있다. ) 33. 때로는 공허함으로 가득 차 있고, 사물에는 이익이 있고, 사물에는 생사가 있다. (기회의 장단점은 공존하고, 세상일은 장단점이 있고, 일은 생사가 하나이다. (설명: 군주는 이러한 필연적인 득실 때문에 화를 내서는 안 된다. ) 34. 경멸은 포기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운세를 핑안 아는 계책이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담담하게 해야 취사의 원칙을 파악할 수 있고, 마음을 가라앉혀야 불행과 행복의 실마리를 알 수 있다) (주: 외부의 유혹을 거절함) 35. 총명하고 현명해야 하고, 현명하고 적극적이어야 하며, 용감하고 강해야 한다. (지혜를 똑똑히 볼 필요가 없고, 재능을 보여주지 않아도 큰일을 할 수 있고, 잘난 체하지 않아도 여전히 강하다. ) 36. 일은 사방에서 반드시 중앙에 있을 것이다. 성현이 견지하고, 사방이 공을 들인다. (구체적인 사무는 각급 책임자에게 맡기고, 군은 주로 중앙권력의 공고를 보장한다. 군주가 대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만 있다면, 모든 방향의 신하들이 모두 복종할 것이다) 37. 많은 사람을 사랑하는 자는 입법하지 않고, 약자는 침범한다. 만약 네가 너의 조수를 너무 총애한다면, 법률을 세우기가 매우 어렵다. 만약 네가 위엄이 부족하다면, 너는 너의 관원에게 괴롭힘을 당할 것이다. ) 38. 세상에서 불가능한 일은 불가능하다. 항상 할 수 없는 일도 있고 할 수 없는 일도 있다. ) 39. 사람은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지만 좌우가 아첨한다. (군주의 수호가 없어 신하에게 의지해야 한다) 40. 작은 이윤은 큰 이윤의 잔재이다. (자신을 인식하는 것이 현명하다) 42. 태산은 호불호가 없기 때문에 키가 커질 수 있다. 강해는 작은 도움을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다. (태산은 자신의 호오에 따라 토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을 높인다. 강해는 크고 작은 강을 수용할 수 있어서 그것의 광활함을 이루었다. ) 43. 혼자 찍은 촬영은 조용하지만. (한 손으로 하이파이브, 노력해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44. 성도의 길은 지교롭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가지 않으면 정상이 어렵다. 성인은 세상일을 처리하는데 지혜와 총명함이 필요하지 않다. 자신의 지혜와 총명함을 버리지 않고서야 오래갈 수 없기 때문이다. ) 45, 천리의 제방, 개미굴에서 파괴되었다. -'모든 것은 한비자여노가 만든 것' (슬픔을 안고 있는 사람 서명) 46. 현자는 똑똑히 보고, (한 재위) 들을 수 있고, 촛불은 백성 (재위 시) 의 음정보다 무겁다. 47. 보고도 보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보지도 않고, 알지도 못한다. 48. 많은 사람을 사랑하는 자는 입법하지 않고, 약자는 침범한다. 만약 네가 너의 조수를 너무 총애한다면, 법률을 세우기가 매우 어렵다. 위엄이 부족하면 조신에게 괴롭힘을 당할 것이다. 49. 군주는 그의 처벌을 풀어 줍니까? 사절은 그것을 사용하고, 군은 신하를 반대한다. 군주는 그의 신하가 사적으로 징벌과 인자함을 주는 것을 허락하여, 이렇게 하면 그의 신하에 의해 통제될 것이다. ) 50. 작은 해가 아니기 때문에 큰 이름이 있습니다. 만약 네가 벼룩을 보지 못한다면, 너는 큰 성과를 거둘 것이다. 작은 일로 너의 장점을 방해하지 마라, 그래야 네가 출세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네가 일찍 너의 재능을 보여준다면, 너는 큰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 5 1. 유덕은 왜 아름답지 않습니까? 네가 현숙한 일을 하면 현숙한 척하지 않는다. 또 뭐가 잘못 됐 어? 52. (왕자들의 본모습이 드러나서 군주는 속지 않을 것이다) 53.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텅 비어 쓸모가 없다. -"모든 것이 틀렸다" 54, 똑똑한가? 나는 연이다. 차를 타요? 목연을 만드는 것은 매우 총명하지만, 매우 어리석다. (참고: 비용 및 실제 효과 고려) 55. (의도적으로 반대 말을 하거나 반대 일을 하여 신하를 시험하다) 56. 덕이 있는 사람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안일을 생각하지 않고, 고정할 필요가 없다. 제덕은 무위로 모이고, 욕심이 없어, 그리움이 없어 안정되고, 무용지물로 견고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57. 어떤 행동은 패배하고, 어떤 덕은 그렇지 않다. 한 일은 성공하지 못하지만, 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 58. 하고 잃은 일, 덕이 있고 하지 않는 사람. 어떤 일은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지만, 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59. 속력을 내지 않으려고 합니다. -\ "한 feizi 외국 스토리지 는 왼쪽 위 \" 60 말했다. 남편은 재목이 있고 세력이 없는데, 현이는 부패를 다스릴 수 없지만. 그래서 만약 당신이 높은 산에 서 있다면, 당신은 1km 의 개울 (Xi) 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재료가 길지 않고 직위가 높다. 권력이 없는 인재는 성인이라도 불량을 통제할 수 없다. 한 척의 나무가 높은 산 위에 서서 만장의 심연을 내려다보고 있다. 이것은 나무가 길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의 위치가 높다는 것이다. ) 6 1, 조금 싱그러운 긁기를 끓이면 도둑이다. 대국을 다스리고, 대국을 개혁하고, * * * 재앙을 당하다. (작은 물고기를 삶아 반복해서 뒤집으면 깨질 것이다. 한 대국을 다스리고 법규를 거듭 고치면 백성들이 그 고난을 볼 수 없게 될 것이다. 62. 태국에 가는 것은 무해하다. 과격하게 행동하면 자신을 위태롭게 하지 않는다. 63. 조용하고 무사하다. (침묵이 계속되면 다른 사람의 행동 허점을 숨겨진 시각에서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64. 법은 분명하지만 예술은 그것을 보고 싶지 않다. (법은 사람들에게 분명히 말해야 하고, 예술은 감지할 수 없어야 한다.) 65. 고수는 대단하지 않고 좌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군주의 수호가 없어 신하에게 의지해야 했다. (국화를 묘사한 문장) 66. 사람이 착하고 현혜하면 제후는 반드시 그 행을 꾸며 제후를 초청하고, 제후의 정은 안 된다. (군주는 재능 있는 사람을 임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새우병게는 자신을 희롱하여 군주를 영합할 것이다. (참고: 각자의 직무를 맡기고, 개인의 재능 있는 사람에게 기대를 걸지 말고, 권리의 편차를 방지하라. ) 67. 남편과 사물은 복잡하고 지적이며, 지혜는 사물을 완전히 알기에 부족하고, 사물은 물치로 다스린다. (복잡하고 복잡한 세계에 비해 개인의 지혜는 작고 개인의 작은 지혜는 복잡한 사무를 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도구를 사용하여 사무를 처리해야 한다) (예: 법률제도, 사법인의 설치 등). ) 68. 보지만 보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보지도 않고, (보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보지도 않고, 알지도 못하는) 69. (일에 관여하지 않으면 * * * * 상을 볼 수 있습니다. 냉정을 유지해야 우리는 행동의 원칙을 정할 수 있다. 잠재력 때문에 쉬운 길을 찾다. 7 1. 간신이 뜻이 있어 큰길이 쇠약하다. 72. 체제는 그 자체에 중점을 두고, 떠나지 않으면 정적이다. 무게는 가볍고, 정적은 조울증을 만들 수 있다. (권위가 손에 있는 것은 소위 무거운 것이고, 본위를 떠나지 않는 것은 소위 정적이다. 신중한 사람은 경박함을 통제할 수 있고, 조용한 사람은 조급함과 무모함을 억제할 수 있다. 73. 하나는 무적이다. 74. 모두가 그들을 도와주고, 가까운 성공, 먼 명성, 존귀한 옷차림 기세를 돕는다. 사람들은 그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고, 주변 사람들은 그와 친구가 되기를 원하고, 먼 사람들은 진심으로 그를 칭찬하고, 권세가 높은 사람도 그를 칭찬할 것이다. 75. 신하들이 만나도 왕은 숨기지 않는다. 제후의 본모습이 드러나면 군주는 속지 않을 것이다. ) 76. 그래서, 강한 봐, 눈이 분명하지 않다; 만약 네가 아주 진지하게 듣는다면, 너는 다시 들을 것이다. 많이 생각하면 막막해진다. (과도한 눈, 시력 저하; 귀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뇌를 지나치게 쓰면 혼란을 생각할 수 있다. 77. 그러니까 가서 사랑하고 미워하고 겸허하게 생각해 보세요. 그래서 친밀함, 사랑, 혐오 등의 감정을 버려야 전술의 전술을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78. 태국에 가는 것은 무해하다. (행동이 지나치다, 그래야 자신의 몸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79. 덕이 있는 사람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마음을 정하고, 무위로 하고, 보장이 없고 견고하지 않다. 제덕은 무위로 모이고, 욕심이 없어, 그리움이 없어 안정되고, 무용지물로 견고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80, 정치개혁, 외톨이, 지도자의 지지를 받지 못하면 정치개혁은 실패할 것이다! 8 1, 동서 사방팔방, 중앙에 있어야 합니다. 성현이 견지하고, 사방이 공을 들인다. (구체적인 사무는 각급 책임자에게 맡기고, 군은 주로 중앙권력의 공고를 보장한다. 군주가 대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만 있다면, 모든 방향의 신하들이 모두 복종할 것이다. ) 82. 남편은 재력이 있지만 현이는 부패를 치료할 수 없다. 그래서 높은 산에 서서 수천 킬로미터의 시냇물을 마주하고 있다. 재료가 길지 않고 직위가 높다. 권력이 없는 인재는 성인이라도 불량을 통제할 수 없다. 한 척의 나무가 높은 산 위에 서서 만장의 심연을 내려다보고 있다. 이것은 나무가 길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의 위치가 높다는 것이다. ) 83, 사물이 최선을 다하고, 사람이 재능을 다하면 84, 유기감이 있고, 핑안 복을 안다. 마음을 가라앉혀야 취사의 원칙을 파악할 수 있고, 마음을 가라앉혀야 좋고 나쁨의 실마리를 알 수 있다. ) (참고: 외부 세계의 유혹을 거부하십시오) 85. 너는 볼 것이 없다. (군주는 자신의 취향을 보여서는 안 된다) 86. 주인은 권력이 없어 좌우에만 집중한다. 군주의 수호가 없어 신하에게 의지해야 했다. ) 87. 귤, 유자를 심은 사람은 달콤하게 먹고 향기를 맡는다. 나무 한 그루가 따끔거렸지만, 그것은 따끔했다. 그래서 군자는 나무를 조심해야 한다. (오렌지 포멜로 심기, 달콤한 맛, 향기로운 냄새; 그러나 가시나무를 심으면 자라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 (설명: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것은 특히 신중해야합니다) 88. 지능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부적으로 혼란을 보내고, 시비를 핑계로 상벌을 하다. (지나치게 생각해서 기진맥진하지 말고 개인적인 욕망에 해를 입히지도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권세로 사리를 도모하며, 상벌로 옳고 그름을 밝히다. ) 89. 악을 보면 신하들은 모두 피한다. 만약 네가 좋다면, 너의 대신은 너를 무고할 것이다. (6 월 증오 하는 경우, 왕자 는 그것을 숨길 것이다; 군주의 편애라면 제후들은 허위로 영합할 것이다. ) 90. 예의는 제인을 이기고, 복모는 화해보다 길다. 9 1 때문에 상황이 불편합니다. 허세 때문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상황이 불편할 때 무리하지 마라. 92. 당신의 지혜를 제거하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군주 깊은 숨겨진 지혜, 재능을 드러내지 않고, 부하 직원들은 그 의도를 알 수 없다. ) 93. 게다가 사람이 너무 많고, 사람이 너무 적고, 지혜가 모든 것을 알기에 부족하기 때문에, 일에 대해 논해야 한다. (복잡하고 복잡한 세계에 비해 개인의 지혜는 작고 개인의 작은 지혜는 복잡한 사무를 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도구를 사용하여 사무를 처리해야 한다) (예: 법률제도, 사법인의 설치 등). 94. 수분을 잃으면 개미가 자랑스러워 할 것이다. 물고기가 물가로 헤엄쳐 좌초하면 개미에게 먹힌다. 95. 방법은 명백하다. 기술은 보기 싫다. (법은 사람들에게 명확해야하지만 예술은 인식 할 수 없어야합니다. ) 96. 일은 희소하지만 보답이 있을 것이다. 만약 그것이 근처에 있다면, 그것은 처벌을 받을 것이다. 97. 법칙이 분명하지 않아 예술은 보고 싶지 않다. (불법은 반드시 명쾌해야 하고, 예술은 반드시 깨달을 수 없다) 98. 텅 비어 있으면 진심을 알고, 정적이면 실무자가 옳다는 것을 안다. (일에 관여하지 않으면 * * * * 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 냉정을 유지해야 행동 원칙을 세울 수 있다. ) 99. 그 지혜로 가서 최선을 다하고, 분명하지 않다. (Guojun 깊은 숨겨진 지혜, 재능을 보여주지 않는다, 부하 직원은 그 의도를 짐작할 수 없다. ) 100, 지혜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부적으로 혼란을 보내고, 시비를 핑계로 상벌을 하다. (지나치게 생각해서 기진맥진하지 말고 개인적인 욕망에 해를 입히지도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권세로 사리를 도모하며, 상벌로 옳고 그름을 밝히다. ) 10 1 따라서 지혜는 법을 고치는 사람이 사용할 수 있고, 가치 있는 대신은 반드시 밧줄 밖에 있을 것이다! 102, 사람을 죽일 기회를 만들어 신하로부터 가져간다. 예를 들면 침범한다. (생살대권은 새우병게가 손에 쥐고, 군주는 실세할 위험이 있다) 103, 외톨이, 비록 병은 조용하지만. (한 손으로 하이파이브를 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 104, 사람이 현혜적이라면 제후는 반드시 그 행보를 꾸미고 너를 초대하려 한다. 제후의 정이 좋지 않다는 것이다. (군주는 재능 있는 사람을 임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새우병게는 자신을 희롱하여 군주를 영합할 것이다. (참고: 각자의 직무를 맡기고, 개인의 재능 있는 사람에게 기대를 걸지 말고, 권리의 편차를 방지하라. ) 105, 때로는 공허함, 사물 이익, 사물 생사. (기회와 찬반 양론 공존, 천하의 찬반 양론, 사생일체) (설명: 군주는 이런 필연적인 득실로 화를 내서는 안 된다) 106, 사랑하는 척하며 더 이상 미워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 척하면 더 이상 사랑할 수 없다. 싫어하는 척하면 더 이상 싫어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그것을 싫어하는 척한다면, 너는 그것을 잘 대할 수 없다. ) 107. 아무것도 비어 있지 않으므로 어둠 속의 결함을 볼 수 있습니다. 108. 세상에서 불가능한 것은 불가능한 것이다. 항상 얻을 수 없는 것이 있고, 항상 할 수 없는 것이 있다. ) 109, 조화로운 옥, 오색 장식 안 함. (화씨벽 같은 미옥은 오색 장식이 필요 없음) 1 10, 살생의 기회는 신하에게서 받아야 하고, 있다면 침입해야 한다. (생살권은 새우병게의 손에 떨어지고, 군주는 실세의 위험이 있다) 1 1 1, 아들의 창을 공략의 방패로 삼는다. -"모든 것이 잘못되고 어렵다" 1 12, 조화로운 옥, 오색을 장식하지 않는다. (화씨빌과 같은 미옥은 오색 액세서리 장식이 필요 없습니다) 1 13. 사적으로 이기면 공이 줄어든다. (횡령의 풍조가 성행하여, 나는 너를 위해 책임을 다할 수 없다) 1 14. 귤, 유자를 심은 사람은 달콤하게 먹고 향기를 맡는다. 나무 한 그루가 따끔거렸지만, 그것은 따끔했다. 그래서 군자는 나무를 조심해야 한다. (오렌지 포멜로 심기, 달콤한 맛, 향기로운 냄새; 그러나 가시나무를 심으면 자라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설명: 배양자는 각별히 신중해야 한다) 1 15, 시계는 대중 1 16 의 도둑이다. 선악을 가라. 나는 채식주의자이다. 낡은 것을 없애고 지혜를 소멸하다. 나는 자급자족이다. (군주는 자신이 신하의 본모습을 볼 수 있도록 자신의 호악을 감추었다. 옛 편견을 버리고 자신의 지혜를 드러내지 않아야 중대장들이 자신의 직책을 지킬 수 있다. ) 1 17, 죽음의 지혜, 죽음의 유공, 죽음의 용기, 죽음의 강인함. (지혜를 똑똑히 볼 필요가 없고, 재능을 보여주지 않아도 큰일을 할 수 있고, 잘난 체하지 않아도 여전히 강하다. ) 1 18, 사람이 현명하다면, 제후는 반드시 그 행을 장식하여 너를 초대하는 것은 제후들의 사랑이다. (군주는 재능 있는 사람을 임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새우병게는 자신을 씻어서 군주를 영합할 것이다.) (참고: 각자의 직무를 맡기고, 개인의 재능 있는 사람에게 기대를 걸지 말고, 권리의 편차를 방지한다.) 1 19, 그래서 나는 기꺼이 악을 간다 그래서 친밀함, 사랑, 혐오 등의 감정을 버려야 한다. 전술의 전술을 성공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 120, 많은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입법하지 않고, 약자는 반드시 침범한다. 만약 네가 너의 조수를 너무 총애한다면, 법률을 세우기가 매우 어렵다. 위엄이 부족하면 조신에게 괴롭힘을 당할 것이다. ) 12 1. 너무 나를 사랑하면 괴롭힘을 당할 것이다. 인신이 너무 비싸서 반드시 자리를 바꿀 것이다. (신하를 지나치게 총애한다면 군주 본인을 위태롭게 할 수밖에 없다. 신하의 권력이 너무 무거워서, 반드시 왕위를 찬탈할 마음이 있어야 한다. ) 122,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면 더 이상 미워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 척하면 더 이상 사랑할 수 없다. 싫어하는 척하면 더 이상 싫어할 수 없다. 싫어하는 척해라, 너는 그것을 잘 대할 수 없다. ) 123 으로 불편해서 허장성세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상황이 불편할 때 무리하지 마라. ) 124, 사물이 적당하고, 재능이 있고, 곳곳이 적당하기 때문에 무위이다. 세상의 만물은 각기 특징이 있고, 인재마다 시전 방향이 다르므로, 재능이 있는 사람은 각자 자기 몫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군주는 무위로 다스릴 수 있다. ) 125, 그래서 당신이 강해 보이면, 당신의 눈빛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만약 네가 아주 진지하게 듣는다면, 너는 다시 들을 것이다. 많이 생각하면 막막해진다. (과도한 눈, 시력 저하; 귀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뇌를 지나치게 쓰면 혼란을 생각할 수 있다. ) 126, 적지 않은 위험이라 큰 이름이 붙었습니다. 만약 네가 벼룩을 보지 못한다면, 너는 큰 성과를 거둘 것이다. 작은 일로 너의 장점을 방해하지 마라, 그래야 네가 출세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네가 일찍 너의 재능을 보여준다면, 너는 큰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가지 않으면 정상이 어렵다. 성인은 세상일을 처리하는데 지혜와 총명함이 필요하지 않다. 자신의 지혜와 총명함을 버리지 않고서야 오래갈 수 없기 때문이다. ) 128, 반대. (의도적으로 반대 방향으로, 신하를 시험하기 위해) 129, 악을 보면 제후가 피한다. 만약 네가 좋다면, 너의 대신은 너를 무고할 것이다. (6 월 증오 하는 경우, 왕자 는 그것을 숨길 것이다; 군주가 좋아하면 제후들은 허위로 영합할 것이다. ) 130. 군이 그 형벌을 풀어서 사용한다면, 군은 반드시 반신할 것이다. (군주는 그의 조수들이 사적으로 형벌과 인자함을 가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이렇게 하면 그의 조수들에 의해 통제될 것이다.) 13 1, 마지막 큰일은 접히고, 마지막 큰일은 잃어버리지 않을 것이다. 132, 선을 행하고 악을 없애라, 신하는 채식주의자이다. 낡은 것을 없애고 지혜를 소멸하다. 나는 자급자족이다. (군주는 자신이 신하의 본모습을 볼 수 있도록 자신의 호악을 감추었다. 옛 편견을 버리고 자신의 지혜를 드러내지 않아야 중대장들이 자신의 직책을 지킬 수 있다. ) 133. 물건이 있는 사람은 적당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적당하며, 곳곳이 적당하기 때문에 무위이다. 세상의 만물은 각기 특징이 있고, 인재마다 시전 방향이 다르므로, 재능이 있는 사람은 각자 자기 몫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군주는 무위로 다스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134, 왕이 그 형벌을 석방하면, 그것을 사용하면, 6 월 반신. (군주는 그의 신하가 사적으로 징벌과 인자함을 가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이렇게 하면 그의 신하에 의해 통제될 것이다.) 135. 모든 것이 사방에 있으니 반드시 중앙에 있을 것이다. 성현이 견지하고, 사방이 공을 들인다. (구체적인 사무는 각급 책임자에게 맡기고, 군은 주로 중앙권력의 공고를 보장한다. 군주가 대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만 있다면, 모든 방향의 신하들이 복종할 것이다) 136.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모든 것이 틀렸다" 137,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군주는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 138. 그가 죽은 후 영명하고 슬기롭고 공훈이 탁월하며 용감무쌍하다. (지혜가 없어도 똑똑히 볼 수 있고, 재능을 보여주지 않아도 큰일을 할 수 있고, 무리하지 않아도 여전히 강할 수 있다) 139, 텅 비어, 어둠 속에서도 단층을 볼 수 있다. (침묵을 계속하면 다른 사람의 행동 허점을 은밀한 시각으로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140, 생사는 숫자가 아니라 현실에 있다. (한 나라의 존망은 권위가 국가 무력의 강약이 아니라 군주의 손에 달려 있느냐에 달려 있다.)14/Kloc-0 143, 체제는 자신보다 더 중요하며, 가지 않으면 조용하다. 무게는 가볍고, 정적은 조울증을 만들 수 있다. (권위가 손에 있는 것은 소위 무거운 것이고, 본위를 떠나지 않는 것은 소위 정적이다. 신중한 사람은 경박한 사람을 통제할 수 있고, 조용한 사람은 조급함과 무모함을 억제할 수 있다. ) 144, 나는 나의 부장을 너무 사랑한다, 나는 날뛰겠다; 인신이 너무 비싸서 반드시 자리를 바꿀 것이다. (신하를 지나치게 총애한다면 군주 본인을 위태롭게 할 수밖에 없다. 신하가 너무 강해서, 반드시 왕위를 찬탈할 마음이 있을 것이다. ) 법가의 고전은 무엇입니까? 법에 관한 것이 있습니까? 법가가' 법가' 가 된 것은 그들이 선진제자들 중에서 법을 가장 중시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법치국' 을 제창하는' 법치' 로 유명하며 이론과 방법을 제시했다. 그러나 법가도 법의 역할을 과장하여 중형으로 국가를 다스리고,' 형제로 형벌을 가하다', 경죄에도 중형을 가하며 미신법의 역할을 강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법가의 사상을 반영하는 가장 유명한 법전은 법률 고전이어야 한다. 게다가 상양변법에는 많은 법가의 치국 이론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그의 사상의 영향을 받았을 뿐 법가 사상 이론의 산물이 아니다. 법가의 고전 저작은 한비자의' 한비자자', 상양의' 상군서', 신불해의' 신자' 이다. 진 전 산문 중의 법가 경전은 상군서, 일명 상서, 현존하는 24 편 [1] 이다. 상군서' 는 전국시대 법가의 대표작 중 하나로 우리나라의 저명한 인물인 상양과 그 후기 연구의 저작 집필이다. 이 책은 당시 정치개혁의 이론적 근거를 해결하고 거시적인 이론 서술과 구체적인 법규를 포함한 정치개혁의 몇 가지 주요 원칙을 제시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참고의의가 있다.
한비자는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법가 한비의 저작집이다. -응? "한비자자" 는 한비가 죽은 후 후세 사람들이 편찬한 것이다. 한서 예문지' 에 따르면 자한 55 편,' 수서경본지' 20 권, 장수절' 사기정의' 는 응우엔 효서 7 기 (또는 유향 7 기) 를 인용해' 한비자 20 권' 이라고 한다 문장 수와 볼륨 수가 이번 버전과 일치하여 본 버전이 완전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작품 속 당시 많은 민간 전설과 우화도 성어 전고의 원천이 되었다. 이 두 권의 책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법가 저작이다. 왜' 등토끼' 가 법가의 고전적인 사상이라고 말하는가? 전국 말기에 백가쟁명, 법가와 유가가 완전히 대립했다. 법가의 고전적인 사상은 권위로 사람들에게 복종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법가 사상이 진시황의 높은 중시를 받아 대진제국의 중앙집권 통치에 유리한 이유이다. 간단히 말해서, 이 우화는 모든 준비를 잘 하고 적들이 걸려들기를 기다리는 수단이다. 법가의 고전적인 사상은 더 높은 음모와 계략을 이용하여 음모와 계략을 계산하고 계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그를 기다리다' 는 법가의 고전적인 사상을 구현했다.
등토끼' 는 한비자의 5 대 기대에서 뽑혔다. 이 우화는 법가 한비가 맹자의' 왕법 전' 사상을 비판하기 위해 쓴 것이다. 그의 깊은 의미를 기다리는 것은 사실 법가 치국의 수단에 반영된다. 한비자의 작품에서 치국의 요점을 강조하는 것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악을 처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결코 부드럽지 않다는 것이다. 둘째, qincha 장관 수술, 왕 희비 필요 없다.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는 것은 후자에 속하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순전히 계산된 관계임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안은 부모의 사랑을 더 받기 위해 계산하며 부부간에도 서로 계산한다. 국가 간에 군주와 신민 사이에는 적나라한 계산 관계가 있다. 따라서 법가들은 사회에 발붙이려면 더 높은 음모로 계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법가들은 사회에 발붙이려면 더 높은 음모로 계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법가는 냉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냉혹한 태도로 인간관계를 정의하고, 무정한 이기주의로 사회를 관리한다. 한비의 법치사상은 전국 말기 예제가 심각하게 파괴된 상황에서 형성된 것이다. "법을 핵심으로, 법, 술, 세력을 결합한다" 는 이념은 전통 법률 문화를 개조하여 현대 중국의 법치건설에 현실적이고 표적된 지도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무릎을 꿇고 법가의 고전 어록, 법가의 고전 저작, 한비자자, 책을 구하다.
\ "행성의 생각, 수나라에서 소멸되었다. 업업은 근면에 능하고, 장난에 소홀하다. " 이것은 한비자의 명언으로, 이기적인 사람이 어지럽고, 천리의 제방을 다스려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모든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비판하지 마십시오. -'모든 일을 잘못하면 전반적으로' 승패는 교만하지 않고, 패해도 낙심하지 않는다. 상군 촉전술' 인간의 본성, 배고픔, 노동 속도, 고생, 즐거움, 치욕, 이익, 죽음. 상군 이수기' 는 법가의 고전인가? 예기: 중국 고대 사회 상황, 법규제도, 유가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사회, 정치, 윤리, 철학, 종교 등 여러 가지 사상을 설명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대학',' 중용',' 이운' 등이 풍부한 철학 사상을 담고 있다. [2]' 예기' 는 문장 공급원이 많은데, 대부분 전국 시대부터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 당시 유학생들이 고전 저작' 의례' 를 설명했는데, 유교 사상의 편집이었다. 샤오다이 선물이라고도 합니다. 그들은 이주 이일과 함께' 삼례' 라고 불린다. 예기' 의 저자는 한 명 이상이고, 기록 시간도 따라온다. 대부분의 장은 공자 72 명의 제자와 그 학생의 저작일 수 있으며, 다른 선진시대의 고서와 기록도 포함되어 있다. 국자감은 중국 고대 최고학부이고, 주요 교재는 A 이다. 유교 고전 B. 도가 고전 C. 묵가 고전 D. 시험문제 분석 A: 국자감은 중국 고대 최고학부이고, 주요 교재는 유가 고전이므로 A 를 선택한다. 코멘트: 국자감에 대해 학우들도 한무제가 국자감을 설립한 곳이 장안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태학은 일 년에 한 번 시험을 치는데, 성적이 우수한 사람은 벼슬을 할 수 있다. 또한 한무제는 지방에 관학을 세우고 관원을 양성하며 유가 사상으로 백성을 교육했다.
법가 (8) 연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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