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전통 문화의 성장-Li yi 의 아동 문학 "Ophiopogon" 에 대한 논평
전통 문화의 성장-Li yi 의 아동 문학 "Ophiopogon" 에 대한 논평
본연의 우정의 소포 아래 모범력의 지도 아래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두 소년은 인생의 안개 속에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았다. 대부분의 소년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공부에 천재 선수가 아니지만, 대부분의 소년들과는 달리, 두형은 밀면, 비둘기 초소 등 전통적인 솜씨를 좋아하며, 손재주가 뛰어나다. Ophiopogon 은 한약에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대부분의 아이들보다 운이 좋다. 관용적이고 개방적인 부모가 그들의 연약한 꿈을 지키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구세대의 백할아버지와 하할아버지의 사심없는 지도하에 이중배양으로 끊임없이 찾고 마침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전체 이야기는 사계절을 기초로 한다. 사계절의 변화 속에서 아이들의 심리적 변화는 춘하 가을과 겨울에 숨어 있다. 매 계절의 성장에서 그들은 모두 생명의 봄을 맞이했다. 그들이 계절에 본 풍경, 발생한 일, 느끼는 것, 맥동과 두형님의 탈바꿈을 위한 자연과 인위적인 동력을 제공하고, 결국 미래를 만날 때 갑자기 밝아졌다.
1, 4 계절 교체, 성장의 봄을 찾다
전체 소설은 반여름, 가을 가위, 금은화, 봄맞이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두가 잘 아는 사계절 윤회를 바꾼다. 작가의 이런 안배는 실제로 맥동과 두형두 젊은 주인공의 심신 성장과 변화를 비춘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은 사실상 그들의 정신 각성의 묘사다.
성장을 주선으로 한 소설 전체가 한 사람의 변화에 국한되지 않는다. 처음에는 맥동이 외로웠다. 그는 늘 소리 없는 그림자와 놀면서 항상' 할아버지의 가게 문 앞에 홀로 서 있다' 며 얼룩덜룩한 흰가루 벽에 손그림자를 던지며 자기 연민을 느꼈다. 하지만 성격이 명랑한 두형씨를 만난 후 그는 활기차게 변해 인류와 근심 걱정 없는 아이들로서의 진정한 활력을 되찾았다. Ophiopogon 은 풍부한 한약으로 가득 찬 가정에서 태어 났지만, 그가 말했듯이, "나는 한약에 관심이 없다." 공부에 관해서는, 그는 여태껏 성공적으로 공부할 방법을 찾지 못한 것 같다. 그가 다시 시험을 망쳐도 답안지를 고치고 만화책을 꺼내 볼 뿐이다. 다행히 맥동은 태어나기 전에 백겨자 박사의 도움을 받았고, 가을철에 산에 올라가 산수유를 방문했을 때 또 생명의 은인을 만났다. Ophiopogon 의 변화는 이번 만남에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나중에 그의 동창인 스스스민 시뮬레이션을 위해 진단한 줄거리에서도 분명히 발견할 수 있다. 나중에 백 박사는 맥동네 집으로 이사를 가서 책을 정리하는 임무를 맥동에게 맡겼지만, 사실상 맥동의 최종 탈바꿈에 기여했다. 머스터드 의술과 덕성의 영향으로 맥동은 앳된 아이에서 봉오리가 맺힌 꽃으로 바뀌었고, 계절이 바뀌면서 이상적인 위치일 뿐만 아니라' 착함' 도 조용히 내면에 굳어졌다. 선함은 모든 아이들이 무럭무럭 자라는 비계이다.
무정함은 두형님의 진실한 감정이 아니다. 반면 위선에 대한 그의 활달은 성적에 대한 관심을 부각시키고, 단점과 장점에 대한 명료한 인식은 그가 일반 아이와 다른 지혜와 성숙함을 보여준다. 맥동의 초기 막막함에 비해 두형도 학업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에 대해 항상 명확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따라서 두형씨의 성장은 주로 독서가 좋지 않은 고통에서 서서히 벗어나고, 자신의 흥미를 대범하게 인정하고 추구하는 데 주로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자기 탐험 과정에서 그는 점차 평범한 현실을 받아들이고, 성공의 기준을 받아들이는 것은 단지' 대학에 합격하는 것' 의 이치, 공명과 먼지, 현대의 의미의 성공이 불확실하다는 것을 받아들였다. 이런 의식에서 그는 점차 반죽과 비둘기 호루라기를 연마와 진보의 방향으로 삼았다. 하할아버지의 세심한 지도와 친절한 구조는 마침내 전통적인 의미에서' 성공' 의 새장을 깨뜨렸다. Du heng 은 "읽기 전용 높은" 족쇄의 희생자가 아닙니다. 맹목적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것에 비해, 그는 멍에를 뚫는 용사이자 진정한 사랑을 찾는 행운아이다.
이의는 이중선 나선형으로 얽힌 구조로 두 주인공의 성장 과정을 안배했다. 하나는 맥동, 하나는 두형인 조직으로 소설 전체에서 주인공의 변화를 더욱 생동감 있고, 유형적이고, 또렷하게 만들었다. 반면에, 양자의 변화는 서로 다르다. 시즌이 다시 시작될 때마다 두 사람 사이에는 사랑의 상호 작용이 있다. 너와 내가 서로 보완하기 때문에, 결국 함께 성장한다. 작가는 겹겹이 벗겨지는 방식으로 불가분의 인간관계를 해석했다. 아이들에게 반려자 간의 우정은 자신의 왕성한 성장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한다. 작가는 분명' 아동의 정신세계에 빠져서 아동의 정신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고 해야 이렇게 세심한 안배를 할 수 있다.
둘째, 애정, 성장 환경 조성
심리학은 "어린 시절의 가장 강한 감정은 우리가 성인이 된 후 자주 가질 수 있는 감정이 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가정환경은 아동의 자아상태를 형성하고 건강한 자연아동과 건강하지 않은 적응 아동으로 나뉜다. 이익이 소설에서 구축한 가정 환경은 특히 조화롭다. 맥동이든 두형이든 성적이 좋든 나쁘든 부모, 할아버지 할머니, 낯선 사람들의 보살핌을 받아 결국 그들의 자연상태를 형성하는데, 이런 상태는 그들이 성장 방향을 찾는 원동력이다.
맥동과 두형이 일년 내내 불합격한 점수로 사인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가 나타났다. 현실적으로 대부분의 부모들은 고압 정책을 이어받아 아이들이 계속 열심히 공부하도록 강요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종종 정신적 스트레스 때문에 공부에 큰 저촉감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이의는 평소와는 다르게 맥동 부모들에게 놀랍고 이상하며 트랜스젠더의 변화를 겪었고, 맥동 부모님도 예전과 다름없이 맥동을 비판하지 않았다. 그는 오히려 농담으로 이 일을 "무시" 했다. 아버지는 심지어 한의학 방면의 책을 꺼내서 열심히 공부하고 중약 대학에 응시하고 싶어 하셨다. 동시에, 그는 백겨자의 예시로 맥동을 묵묵히 바로잡았다. 대조적으로, 이 방법은 온화할 뿐만 아니라 더 효과적이다. Ophiopogon 은이 부드러운 교육 하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합니다. 이이의 안배는 일종의 호소인 것 같다: 강제는 문제를 해결하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화이트보드 아이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모범의 훈도와 영향이지 무력이 아니다. 두형의 할머니는 그녀의 손자가 공부를 잘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약점을 드러내지 않았다. 대신, 그녀는 du heng 이 국수를 만드는 기술을 끊임없이 확신합니다. 할아버지는 시험에 불합격한 비꼬는 이야기를 꺼내셨지만, 어느 할아버지가 똑똑하다고 자랑했을 때 할아버지도 "전과후를 밝히는 것을 잊고 자부심이 뱃속에서 솟구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사람은 환경의 산물로 심신 발달 초기에 있는 아이들은 환경 변화에 따라 변화하기 쉽다. 가정은 아이의 성격을 크게 결정한다. 작가 이의는 따뜻한 필치로 두 가정의 화목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묘사했다. 그녀의 작품에서 그녀는 중국 가정의 모든 아이를 돌보는 전형적인 노인을 묘사했다. 따뜻한 집에서는 아이들의 성품, 행복, 흥미가 충분히 존중되고 보호되었다. 부모는 점수론이라는 관념을 버리고, 아이를 자연 상태에서 발전시키게 하는 대신, 제멋대로 내버려 두고 방종하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사랑은 맥동과 두형순진함, 유치함, 건강한 영혼을 키워준다.
셋째, 전통문화, 전승의 그릇
문화는 한 나라의 지혜와 성숙의 상징이다. 전통문화는 줄곧 많은 문학 작품의 영원한 주제였으며, 맥동에도 반영되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때 흥성했던 전통 공예는 종종 시대의 잔혹한 변천 때문에 쇠퇴하거나 사라지기 때문에, 젊음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이 멸종 위기에 처한 옛 전통을 치유하는 유일한 처방이 되었다. 많은 작가들이 문자를 전달체로 하는 전통 공예를 구출할 것을 호소하는데, 이예가 그 중 하나이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전통문화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한의사, 두 번째는 비둘기 초소, 세 번째는 한중분식이다. 두형할머니는 한중 () 에서 유명한 봉면관 () 을 운영하고 있는데, 당연히 그도 좋은 국수 솜씨를 연습했다. 이 글에서는 두형부모의 직업에 대해 설명하지 않았지만, 어쨌든 국수에는 후계자가 있었다. 작은 곳을 보면서 두형은 할머니의 뛰어난 솜씨를 받았다. 큰 데서 보면 산시 () 의 분식 문화에는 지하도의 전승자가 있다.
초등학교를 마치고 하할아버지는 학교를 그만두고 비둘기 초소를 시작하셨다. 수십 년간의 축적을 거쳐 그는 비둘기 초소 공예 분야의 유명인이 되었다. 그는 직접' 360 행이 최고다' 는 이치를 설명했고, 두형도 그로 인해 국수 제작 사상에 대한 내면의 전승을 강화했다. 그들은 함께' 가까운 물망대' 를 찾아 옥토에서 자라서 손에 눌려 깨지지 않는 갈대를 찾았다. 매번 비둘기의 초소를 만들 때마다, 할아버지는 모두 더 잘하려고 노력하신다. 그는 "좌우로 보면 늘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하할아버지는 자신의 신중함과 엄밀함으로 중국인의 장인정신을 이야기했다. 이 집중력과 사랑에 감염되어 책 속 하할아버지의 무명 제자가 된 것이다. 작가는 호할아버지의 말을 차용했다. "비둘기 초루라는 이 기술의 길이는 나뿐만 아니라 모두의 것이요, 국가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둘기 초소, 비둘기 초소, 비둘기 초소, 비둘기 초소, 비둘기 초소, 비둘기 초소, 비둘기 초소)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이 기예를 지지하고 전승하여 전통 공예 자체에 대한 그의 사랑과 그에 대한 시들지 않는 희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홍루몽' 은 예언적인 인물의 이름으로 더욱 판타지 현실이며, 맥동은 호칭에서도 독특하다. "맥동", "석결명", "두형", "백겨자" 는 모두 한약에서 나왔기 때문에 소설 이름은 매우 붉은 건물이다. 각 한약에는 고유한 효능과 속성이 있다. 맥동맛이 달고 두형성이 따뜻하기 때문에 한약의 이름은 인물의 기질과 미묘한 관계가 있다. 연결이라는 건의는 이미지 형성과 문화 홍보의 필요성을 고려했다. 저자는 이를 변장 쌍관이라고 부르는데, 미묘하고 또렷하다. 한약 맥동, 어린아이인 맥동은 모두 백할아버지께서 정성껏 키워 주신 것이다. 동와는 미래의 방향을 찾았을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 대한 감염 치료로 한의학 문화를 전승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전통 문화는 한 나라의' 태기' 이다. 자신의 신세를 잊는다면 용의 전승은 중화 자식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숙련된 장인에 비해 문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종종 소리를 지르며 사라지고 있는 전통문화가 이 세상에서 말문이 막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의학, 분식, 비둘기 초소, 민족의 혈맥과 정신을 지닌 이러한 문화가 이이의 작품에서 다시 한 번 드러났다. 노소가 낭송하는 서사에서 이예는 한 민족 문화에 대한 그녀의 사랑과 소중함을 글로 담았고, 한 동포의 보호와 전승문화의 잠재의식을 깨우는 힘을 함축하고 있다.
넷째, 결론은
두 소년이 눈을 마주쳤을 때 소설은 회심의 미소로 끝났다. 완벽하지만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생의 목표는 암담하여, 왕왕 구름을 간단히 볼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이의 행간과 문필에서 독자들은 자신을 되찾는 기쁨을 실감하고 어린 시절의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다. 성장이성의 발전, 본연의 행복, 문화의 전승이 소설 전체를 관통한다. 이이는 인터뷰에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어린 시절을 가지고 있으며, 어린 시절의 경험은 종종 한 작가의 심미 명제와 논리적 원점을 구성한다" 고 말했다. 서로 다른 어린 시절 이야기가 작품의 서로 다른 요소를 구성한다. " 물론, 많은 사람들이 평생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에 영향을 받지만, 이이는 풍부한 어린 시절의 경험으로 독자들이 문장 속의 아름다운 어린 시절에 치유될 수 있도록 반가운 이야기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저자 소개
담욱동: 상해대학교 문학원 교수, 박사생 멘토.
첸 Jiawei: 상하이 대학교 문학 석사.
장맹을 편집하다
만화봉을 교정하다
감사방민
발행인: 왕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