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고등학교 작문의 역사적 인물 소재
고등학교 작문의 역사적 인물 소재
이재서, 그림, 곡, 시, 문방면에는 모두 일정한 조예가 있는데, 특히 단어가 가장 많다. 송대 이전에 쓴 것은 주로 궁정 생활과 남녀의 사랑을 반영한 것으로 제재가 비교적 좁다.
송 이후, 이 시기의 작품은 망국의 아픔에 대한 깊고 지난 일에 대한 추억으로 인해 전기보다 훨씬 낫다. 예를 들어, 파도 모래, 오예 점프 등이 있습니다. , 이 시들은 대부분 슬픔을 위주로 울타리를 바라보며 꿈으로 돌아가는 광경을 주로 묘사하며' 고국',' 지난 일' 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이 점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나중에 결정하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왕위 군웅, 수십 년 동안 망국의 고통을 겪어 비인간적인 굴욕을 참았다.
그가 구국의 신념을 고수하는 것은 그가 동그라미 밖에서 생명의 빛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는 승리와 복수의 희망을 보았고, 결국 그는 놀라운 역사적 기적을 창조했다. -su Wuzhong 6 월 애국, 나라를 팔고 싶지 않아, 양과 한패가 되고 싶다.
지하실은 춥고, 그는 눈을 삼켜 펠트 털을 뜯었다. 북해에서 멀리, 그는 "들쥐를 파서 풀을 숨겼다." 그는 절대적인 충성으로 영원한 절창을 연주했다. 가난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굽힐 수 없고, 부는 잊을 수 있다.
2. 중국 수능 작문 고대 역사인물-수무역사인물집을 구하다.
서한 대신 수무 (기원전 140-60 년) 는 충성과 정결로 유명하다. 아들 은 링 도 (이 산시 Xi 남동쪽) 에서 태어났다. 천한 원년 (기원전 100 년), 무제는 중랑을 파견하여 흉노를 출사한 후 북해 (현재 러시아 바이칼 호) 에 갇혀 양치기를 은거했다. 소무는 흉노 전후 19 년이다.
인물 소개
기원전 100 년 흉노에 갔는데, 심벌즈가 막 칸으로 세워졌기 때문에 "한제는 나의 어른이다" 고 말했다. 이 유물들은 모두 한나라 사자인 루에게 돌려주었다. 한무제는 그가 이해심이 좋다고 칭찬하고, 소무를 중랑장으로 보내 한 () 에 체류한 흉노 () 사자의 귀국을 호위하며, 그의 호의에 감사하기 위해 풍성한 선물을 보냈다. 소무와 부중랑장은 장승, 임시로 임명된 특사 창혜, 그리고 100 여 명의 보병과 정찰대원을 임명했다.
돌발 사건이 소무에서 임무를 완수하고 귀국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공교롭게도 월왕 군웅과 역사가 유구한 물이 창창 () 이 흉노 () 에서 반란을 일으켰을 때, 한 () 이 음모에 가담하게 했다. 그러나 반란은 실패했다. 장승이는 이 소식을 듣고, 그와 우창이 사적으로 한 말이 들통날까 봐, 일의 경과를 소무에게 알렸다. 수무는 이렇게 말했다. "일이 이 지경에 이르면 반드시 우리를 연루시킬 것이다. 굴욕을 당하면 죽는다, 나라에 더욱 미안하다! " 자살하고 싶어요.
자살 미수칸은 위율로 소무를 소환해 재판을 받게 했다. 소무는 창혜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절조를 잃고 사명을 욕되게 한다면, 살아도 어떻게 한정으로 돌아갈 수 있단 말인가!" 칼을 뽑아 자살하자 여웨이는 깜짝 놀라 소무를 부축하고 속마를 타고 의사를 찾아갔다. 상혜 등은 울면서 소무를 끌고 캠프로 돌아갔다. 조만간에, suwu 의 축제 에 감탄, suwu 문의 문을 보내, 장 모리 체포 투옥.
위율 () 은 한신 () 의 위율신 () 으로서 흉노 () 에게 복종하며, "나는 흉노 () 에게 복종한다. 나에게 잘해서 나를 왕으로 삼고, 수만 명의 부하와 만산 소와 양 () 을 주어 부귀영화를 누린다" 고 말했다. 왕근 선생이 흉노에게 항복한다면, 그는 내일 나처럼 될 것이다. 그는 왜 헛되이 생명을 포기해야 하는가? " Su Wu 는 화가 나서 일어 서서 말했다: "웨이 법! 당신은 * * * 입니다, 당신은 한나라의 신하가 되었습니다. 너는 배은망덕하고, 부모님을 배신하고, 조정에 배신하고, 뻔뻔스럽게 한간을 했다. 너는 어떻게 감히 나와 이야기할 수 있니? 나는 결코 항복하지 않을 것이고, 나를 강요하는 것은 쓸모가 없다. 클릭합니다
지하실에서 배고픈, 훈족 은 suwu 항복 을 볼 수 없습니다, 그는 차가운 지하실 에 잠겨 있습니다. 그때는 겨울이었는데 밖에 큰 눈이 내리고 있었다. 소무는 배고프고 목이 말라서 눈을 들어 갈증을 풀었다. 배가 고프면 벨트와 양가죽 조각을 잡아당겨 굶주림을 피하였다.
북해 수무의 유배는 항복하려 하지 않았고, 칸은 그를 북해 (현재 러시아 바이칼 호) 로 유배했다. 칸은 숫양이 어린 양을 낳을 때까지 기다려야 소무를 돌려보낼 수 있다고 한 무리의 숫양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숫양, 숫양, 숫양, 숫양, 숫양) 소무는 북해로 이사한 후 식량을 보낼 수 없어 들쥐가 저장한 들과를 파내어 먹을 수밖에 없었다. 그는 한정 목자 제프에게 기대어 그와 함께 잠을 자서 관절에 묶인 야크 꼬리털이 모두 벗겨졌다.
소무는 소무로 돌아와 흉노에 억류된 지 19 년 만에 한소제 6 년 (8 1 년) 봄에 장안으로 돌아왔다. 소제는 소무에게 제물을 가지고 무제의 능과 절을 참배하고 소무를 전형국으로 임명하라고 명령했다. 소무는 80 대까지 살다가 한무제 선제 2 년 (기원전 60 년) 에 죽었다.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자료: 역사적인 인물 신 qiji
Kloc-0/4 살 때, 당신은 국치를 만회하기 위해 두 번 연산에 가서 지형을 보러 갔다고 합니다. 약한 왕관의 해에 일어나서 기세가 호랑이처럼 솟아올랐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듣자하니 네가 5 만 병마를 데리고 김영으로 직진하여 반역자를 생포하여 임안으로 끌고 가서 처형했다고 한다. 。 이 섹션에서는 너는 정신이 충만하다.
그러나 결국, 그것은 두남 이전의 구시대였다. 이후의 일은 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이미 여러 번 들었다.
나는 당신의 펜이 매우 위풍당당하다고 들었습니다. 당신의 아홉 가지 의견은 주옥처럼 아름다웠지만, 고종, 효종, 광종, 닝종 같은 권력자들은 무관심했습니다. 너는 흥미가 없거나 아첨하지 않는다. 그도 개과천선한 사람이라 신분이 불분명하다. 결국 그는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고, 이어서 탄핵을 당하고, 너의 관원은 몇 번이고 해임될 것이다.
벼슬을 위해 5 년, 세 차례 세 차례 낙하했다.
너는 평생 정직하고 자만하며 성적에 의지하여 자신을 표방했다고 한다. 너는 모든 야망을 화살 끝으로 회전시켜 화이하 북쪽을 가리킨다. 비호대를 구성하여 북벌에 여념이 없지만, 당신의 발자취는 건강, 탄주, 복주, 오주, 가는 곳마다 남은 물잔산의 절반을 보충하고, 화이 강 북쪽은 그대에게 남송에 대해서는 천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치료할 것이 별로 없으니, 너는 할 일이 없다. 뛰어다녔다고 해도 아트리움을 쓰더라도 장안의 어른을 쓰고, 새 정자의 풍경을 쓰는 것은 똑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당신은 사장으로부터 나무 심기본만 받고, 한 번에 고향으로 돌려보내면 호수를 가져오게 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나는 너의 은둔 생활이 결코 힘들지 않다고 들었다. 너는 왜 밭집에 술에 취하라고 하지 않니? 왜 남산에서 낭만적인 생활을 하지 않습니까? 사실 그 관명도 쉽게 지나간다. 만큼 당신이 무대 파빌리온 노래 테이블 에 초점을 맞추고, 당신은 와인 친구 시 에 관심이 있습니다, 당신은 몇 년 동안 잘 수영, 왜 항주를 bianzhou 로 인식하지 않습니까?
유감스럽게도 너의 영웅적인 재능은 놓을 수 없고, 너의 충성심은 놓을 수 없고, 너의 분노는 억누를 수 없다. 너는 마침내 마음속의 말을 표현하고, 종이에 붓고, 펜을 쥐고, 물밀듯이 쏟아지는 피를 묻히고, 아낌없이 로맨스 대명사의 역사를 발라 남송에서 노래를 부르며 회자하는 책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너는 너의 이름을 보류했다. 애석하게도 손바닥이 울리지 않는 것은 아니고, 말이 황하수를 마시는 것도 아니고, 황룡부가 통음하는 것도 아니고, 심지어 풍포정도 아니다. 네가 가진 것, 머무는 것은 단지 그 긴 문구일 뿐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나는 여전히 불처럼 뜨겁고, 바다만큼 깊고, 남송의 양심을 보았다!
수시
서부 까마귀가 모든 차가운 나뭇가지를 다 주워서 살려고 하지 않는 거 아니야? 술꾼인가요? 나는 컵을 들어 밝은 달을 물었다. 10 년 생사의 어리석은 짓인가?
다리 위의 꽃이 또 피었다. 나는 마침내 너를 만났다.
나는 녹색 대나무 꼬치, 녹색 샌들, 빗물에 젖은 옷만 보았다. 너의 웃음은 태연하고, 조용하고, 너의 눈빛은 더욱 설레고, 가을바람은 푸르다.
나는 너에게 묻고 싶다: "이 세상에 대해 불평하지 않니?" 당신은 강직되기를 원합니까? 당신은 당신의 인생을 이루고 싶지 않습니까? ""
나는 이미 그의 답안을 알아차렸고, 그도 일찌감치 싱겁고, 물희도 없고, 자기도 슬퍼하지 않았다.
황성을 추방하고, 바람을 맞으며 등롱을 들고, 황관을 이끌고 영웅을 탄식한다. 예전에는 강 풍경을 걷는 것이 매우 어려웠다.
성패에 대한 끝없는 증오다. 누가 너와 함께 있는 것은 호정을 위한 것이냐? 한차례의 연우가 일생 동안, 눈이 날아왔다.
동포의 일생은 극도로 기구하다: 사랑이 좌절되고, 사업이 막히고, 정치적 부담이 되고, 끝없는 억울함이 편할 곳이 없다.
그는 달이 없는 밤에'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 을 부르며' 인생 곳곳이 마치 홍비가 설토를 밟는 것 같다' 는 느낌이 담담했다. 그는' 파리머리 작은 이익, 허명' 에 동요하지 않고' 여생을 바다로 보내길' 원했다.
마음은 바람과 같고, 신은 바람과 같고, 자연 생활은 바람과 같다. 바람을 타고 와서 바람을 타고 가면 역사 무대를 빛나게 하는 불후의 문채가 남는다.
눈 깜짝할 사이에 천년이 지나갔다. 눈 깜짝할 사이에 너는 흰머리가 되었다. 이 돌아오지 않는 강을 한 번 취하게 하고, 한 번 앓고, 한 번 슬퍼하게 하다.
당신은 바람 같은 사람, 바람 같은 마음입니다. 너는 생명의 에센스로 아름답게 춤을 춘다! 각칼로 너의 화려한 춤 자태를 새겨 후세 사람들이 너를 바라보게 하고, 너의 호방함은 북송의 풍경이 되었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은 아직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4. 25 명의 역사인물 멋진 회고 역사인물 작문 소재 1. 이백: 너, 시사의 책장에서 걸어와, 술이 호화장, 삼분 충격파, 7 분 달빛에 들어간다. 너, 역사 깊은 곳으로 가서 침을 한 입 뱉고, 대당성대의 절반을 뱉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후의 호정, 오골불굴, 풍토만종, 고군분투. 카누에 대한 당신의 해결책, 전체 양쯔강 시적 이다; 너의 밝은 말은 습관적인 어두운 눈을 다치게 했다.
-무명씨 2. 굴원: 모두 취해, 너 혼자야. 세태가 서늘하고, 천군만마가 조화롭지만, 너는 오히려 고결하고, 사악함을 멀리하고, 너의 야망은 일월과 빛날 수 있다.
그래서 외로움은 위대한 감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죽음은 아름다운 점프로 변했다. 네가 돌아온 이후로, 지라강변의 묵향의는 천년부터 시작되었다.
무명씨 3. 탄 시통: 결코 갈아 입지 마라, 돌 litian 조각; 아름다운 산, 산들이 파도를 가다. 100 년 전, 중화민족의 부흥을 외치는 이 영웅은 자신의 청춘의 왕성함으로 민족의 등뼈를 꿋꿋이 세웠다.
죽은 것은 무슨 행동이냐? 칼날이 머리에 접근하는 순간, 그는 이미 자신의 생명을 영원으로 대체했다. 일종의 정신이 역사의 하늘에 붙어 별처럼 반짝인다.
무명씨 4 입니다. 사마천: 중국 역사를 보면 예로부터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문인들이 있었지만 이상을 위해 천하의 파괴를 참는 영웅은 거의 없었다. 사마천은 희귀한 별 중에서 가장 눈부신 것이다.
그는 정신과 일의 이중완벽과 신체의 장애를 실현했다. 그는 고대부터 현대로, 가정을 이루고, 한 학자의 양심으로 역사의 오만과 편견, 영광과 꿈을 포함한 위대한 저작을 써서 중국 문화를 이끌었다. 무명씨 5 입니다. 손빈: 위구조, 밭기마, 사자성어에서 읽어요. 우리는 역사에서 당신을 읽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신체장애가 있고 정신이 예민하기 때문입니다.
너는 소리 없는 노래로 천년을 전해도 여전히 너를 화나게 한다. 너는 글자가 없는 책이고, 너는 지혜에 관한 불후의 전설이다. 무명씨 6 입니다. 시앙 유: 우강은 동쪽에서 돌아가 역사를 이루었다.
기원전 202 년에 사자 한 마리가 여기에 쓰러졌고, 한나라는 자랑스러운 발걸음을 들어 줄곧 질주했다. 인걸지령귀걸, 한 줄기 뜨거운 피가 오래도록 위로가 되지 않는다. 산을 뽑고 세상을 이기고, 힘찬 노래를 부르며, 모든 슬픔을 표현했다.
과거의 패왕은 영웅이 아니었으니 재기했어야 했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익명 7. 제갈량: 승상 사당은 아직 있고, 융중구몽은 멀다. 왕선생은 삼구 초려를 위해 처음으로 역사 무대에 올랐다.
빈 도시 미터 개념, 엘리트 가슴 의 수백만; 깃털부채를 가볍게 흔드는 것은 이미 천하의 3 분의 1 이 되었다. 그러나 그는 미처 정복하기도 전에 이미 죽었고, 외롭고 충성스러웠고, 슈로의 냉운은 탄식했다.
강물이 석두 변하면 천고의 성패가 웃음론에 들어간다. 왕선생의 이름은 영원히 꺼지지 않는 등불처럼 영원히 역사에서 빛날 것이다. 무명씨 8 입니다. 사마광: 산산조각 난 물독으로 환골탈태하는 것도 중국 고대 정치역사의 새해입니다.
사마광은 평생 성실하게 배우고, 검소한 것을 덕으로 삼고, 사람됨이 정직하고 선량하며, 사후에 "집집마다 코끼리를 매달고, 매 끼니마다 복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대표작' 자통치감' 은 글이 아름답고, 풍격이 고풍스럽고, 자율적인 체계로,' 하늘과 땅 사이에 없어서는 안 될 책, 독서인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이다.
무명 9, 노신: 하늘을 열고 긴 밤 동안 무지한 낡은 중국이 별빛을 조금 투과했다. 당신은 텍스트 에서 의사 를 포기, 가장자리 사람들 을 깨워; 너는 칼을 펜으로 바꿔서 악마가 숨을 곳이 없게 했다.
소리 축복, 소리 외침, 당신의 정의로운 목소리는 백 년의 시공간을 가로질러 여전히 분발하고, 소리는 시끌벅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몇 년이 지났지만, 당신의 작품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문학과 사상의 전당을 비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익명 10, 진시황: 천하 육하 주조 대진 정신, 톱스타 운락 한숨. 당신의 긴팔 스윙, 야만인 남쪽 목마 를 감히 하지 않았다, 학자 는 활 을 감히 하지 않았다; 네가 가면 영웅의 힘과 석궁은 그의 당초의 호기를 볼 수 없고, 천리 밖의 금성도 지난날의 위엄을 잃었다.
세계의 패권은 사실 내부에서 붕괴되어 세계 천고에 의해 평가되었다. -익명 1 1. 칭기즈칸: 중국 역사상, 평생 전쟁을 벌여 활로 몽골 칸국을 세우고 말을 타고 유라시아를 가로지르는 그런 풍운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동방전신이라고 말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가 천년의 첫 사람이라고 말했다. 서방 숭배자들은 그를 "모든 인류의 황제" 라고 칭찬하고, * * * 그를 "한 세대의 교만" 이라고 부른다. 동서양 울타리를 깨고 중국 영토에서 가장 큰 거인을 쓴 것은 칭기즈칸이었고, 사서에는 그를 원태조로 존칭했다.
-익명 12, 조조: 삼국 중 조조 1 위. 문필은 조식보다 못하며, 용병은 여포 못지않고, 계획은 공명보다 못하며, 일은 만총보다 못하다.
하지만 누가 조조를 능가할 수 있을까? 삼국 1 인보다 더 많나요? 무슨 이유야? "나는 천하의 지혜야." 라고 조조가 말했다.
나는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 세상의 모든 천부적인 재능은 나의 천부적인 재능이다. 조조는 비범한 정치적 재능을 가지고 있어 삼국 무대에서 춤을 잘 춘다. -익명 13, * * *: 수탉이 울릴 때, 세상은 흰색으로 변하고, 해가 뜨고, 한 위인이 머리를 높이 들고 세계 동방에 서서, 세상 만물이 순식간에 증발하고, 인민 해방의 물결이 중국을 휩쓸었다.
유유는 별의 불길이 그슬린 원, 장군의 지혜를 천명했다. 강산을 가리키고, 글과 지도자의 열정을 격앙하다. 누가 광활한 대지의 침몰을 통제하고 있습니까? 역사의 영광이 당신의 어깨에 떨어졌고, 현대중국은 이 순간부터 붉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 * *.
-익명 14, 위안룽핑: 그는 진정한 경작자이다. 그가 시골 교사였을 때, 그는 세계 권위를 전복시킬 용기가 있었다. 그의 이름이 천하에 가득 찼을 때, 그는 여전히 토지, 담박한 명리, 한 농민, 지혜를 전파하고 부를 수확하는 데만 집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일생의 꿈은 모든 사람을 굶주림에서 멀어지게 하는 것이다. 벼천랑, 특히 로맨틱한 위안룽핑 보는 것을 좋아한다.
익명 15, 장애령: 돈을 위해 글을 쓰는 세속적인 여자; 탈속적인 사람이 도시의 높은 층에 은거했다. 바로 그녀의 글에서, 글이 비로소 진정으로 생생하게 살아나고,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미안함을 느꼈지만 무관심하다. 그녀는 이 세상을 알고 있지만, 혼자 고집을 부린다. 문장 중에 부모는 짧지만, 생활 속에서 그들은 외롭다. 동시에 눈부신 소음과 극도의 외로움을 참으며, 몰래 한 길의 향기를 뿌려 치맛자락을 날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전설" 은 그녀의 인생을 어떻게 설명합니까? -익명 16 고통을 잊을 수 없다면 세상에 어떻게 낙관과 행복이 있을 수 있을까? 황제는 인간이다. 바라보는 습관이 있는 사람이다. 유선은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간단한 말은 이렇게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어서 황제의 이름이 썩을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귀족의 평범함을 용인할 수도 있고 용납하지 않을 수도 있다.
과거와 현재.
5. 수능 고대 작문 소재를 찾아 이상을 노래하며 비분을 토로하다. 이백은 "지혜를 다투고, 그 일을 보좌하고, 전 세계가 크고, 해군청" 으로 빈안국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는 자신을 붕, 천마, 웅건과 비교했다.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어 만리를 날고 있다. 바람이 멎어도, 그것은 여전히 거센 물을 날릴 수 있다. "
("이상영"). 강자를 경멸하고 자유를 추구하다. 그는 자신의 재능으로 "나가서 평안히 왕자를 사귀고, 도망칠 때 새의 보금자리를 내려다볼 수 있다" 고 생각한다. 그는 가문으로 높은 임금을 받는 권세자들에게 강한 경멸을 보이며 도도하고 불굴의 성격을 보였다.
그는 봉건 등급 제도를 경멸하고, 아첨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풍습과 함께 침몰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현실의 어둠이 이백의 화면에 대한 이상을 환멸시켰고, 그는 봉건예교 등급제도의 족쇄에 질식했다. 그는 개성의 자유와 해방을 갈망하기 때문에, 그는 제멋대로 생활태도를 취하여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를 쟁취하였다.
그 표현 방식은 마음껏 폭음하고 미친 소리로 노래하며 선학도를 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술은 근심을 풀 수 없고, 신선은 더 공허하다. 그래서 그는' 내 일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 ('여산소문') 에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이상적인 기탁과 자유의 화신으로 찬양했다. 아미산 화산 여산 태산 황산 등. 그의 작품에는 운무와 시냇물이 가득한 웅장한 작품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글 아래 펜티엄한 황허, 용솟음치는 장강이 모든 것을 휩쓸었다.
시인의 불요불굴의 성격과 속박을 깨뜨리려는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현실을 폭로하고 시정을 비난하는 것은 이백의 사회에 대한 분노항쟁이자 반항 정신의 중요한 표현이다.
그는 현종의 큰 기쁨, 궁핍한 병사를 반대하여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폭로하여 인민의 병사들이 헛되이 희생하게 했다. 현종의 오만함 때문에 환관의 권력은 뜨겁다 ... 정강에 대한 분석과 유연의 들판에서 관찰함으로써 이백은 시인에게 예민했고, 그와 두보는 당시 재난을 가장 먼저 드러낸 시인이었다. 안사의 난' 이 터져 그의 애국 열정이 승화되어 소장원을 이용하는 모순에서 벗어났다.
그의 반항적인 성격과 반항정신은 깊은 애국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적 의의와 시대적 특징이 풍부하다. 감정이 기복이 심하고 모순으로 가득 차 있는데, 그는 숭고한 면도 있고 저속하고 비천한 면도 있다. 그의 이상과 자유는 산속, 선경, 취생몽사의 고향에서만 찾을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입주',' 강상음',' 향양의 노래' 등 시에서 봉건사회의 강직하고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문인 가운데 꿈, 시기 적절한 즐거움, 만물과의 조화, 현실 도피 등 부정적인 생각을 드러냈다.
[6] 이백시의 예술적 업적 이백은 성당 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성격이 호쾌하여 조국의 산수를 사랑한다. 그는 대강남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명산대천을 찬양하는 장려한 시편을 많이 썼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신선하고 단아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언어가 경쾌하다. 사람들은 그를 "시인 요정" 이라고 부른다.
이백의 시는 전형적인 낭만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 형성, 재료 섭취, 장르 선택, 각종 예술 수법의 운용 등에서 전형적인 낭만주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백은 시에서 자신을 성공적으로 빚고, 자신을 강하게 표현하고, 서정적 주인공의 독특한 개성을 부각시켰기 때문에, 그의 시는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장엄한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하고, 시에서 숨기지 않고, 자제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권력에 대해 그는 "국화 한 송이를 들고 이천석을 휘젓는다" (두 곡의' 취한 후 최시우' 중 하나); 노동자들의 수고를 보고 그는 "마음이 비처럼 아팠다" 고 말했다.
나라가 파민이 죽었을 때, 그는 "강을 건너서 흐르는 물을 맹세하고, 청원에서 중원을 토벌하려 한다" 고 말했다. 칼을 뽑아 앞기둥에 부딪혔을 때, 슬픈 노래는 회답하기 어렵다. ("남본촉") 이렇게 관대하고 격앙되었다. 친구와 마음껏 술을 마실 때,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고, 한 잔씩 한 잔 마십니다." "
나는 술에 취해 잠을 자고 싶어, 명나라는 일부러 거문고 ('산거 연인') 를 안고, 순진하고 직설적이다. 요컨대, 그의 시는 그의 얽매이지 않는 성격과 얽매이지 않는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호방함은 이백시의 주요 특징이다. 사상적 성격과 재능의 요소 외에도 이백시가 사용하는 예술표현 수법과 장르 구조도 그 풍격이 호방하고 우아한 중요한 원인이다.
상상력에 잘 의지하고, 주관객관은 이백시 낭만주의 예술 수법의 중요한 특징이다. 그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해서 거의 모든 문장 들이 상상력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심지어 통편에 다양한 상상력을 사용한다.
현실 사물, 자연 경관, 신화 전설, 역사적 전고, 환상은 모두 그가 상상했던 매체가 되었다. 그는 종종 상상력으로 시공간을 초월하고, 현실과 꿈, 선경을 얽히고, 자연과 인간 사회를 얽히고, 객관적인 현실을 재현한다.
그의 작품 속 이미지는 객관적 현실에 대한 직접적인 반영이 아니라 그의 내면의 주관적 세계와 예술의 진실의 외부화다. 이백시의 낭만주의의 예술 수법 중 하나는 의인과 비유를 교묘하게 결합시켜 사물과 공감하고, 사람과 비유하는 것이다.
이백시에서 또 다른 낭만주의의 예술수법은 사물의 어떤 특징을 잡고 현실 생활을 바탕으로 대담하게 상상하고 과장하는 것이다. 그의 과장은 상상을 초월할 뿐만 아니라, 항상 구체적 사물과 결합한다. 그렇게 자연스럽고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대담하고 진실하며 믿음직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감정을 강화하는 역할을 했다.
때때로 그는 과감한 과장과 선명한 대비를 결합하여 예술적 대비를 증가시켜 예술적 효과를 증강시킨다. 이백이 가장 잘하는 장르는 칠언율시와 절문이다.
7 언가는 편폭이 길고, 용량이 크고, 형식이 자유로우며, 시인의 모순과 복잡한 사상을 표현하기에 적합하고, 시인의 분방한 재능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고, 이백의 7 언가는 대개합과 도약의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한 편의 시의 시작은 종종 갑작스럽고, 갑자기 급증하는 반면, 시의 중간 이미지는 돌연변이이며, 종종 전환의 보살핌을 생략하고, 따를 흔적이 없는 것 같고, 시의 끝은 감정에서 뚝 그친다.
이백의 오칠언절구는 그 시의 신선하고 명쾌한 스타일을 더욱 대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찍 백제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는 아름다움은' 전망과 구두어만 보고 현외 소리와 서양미가 있어 경의와 거리가 멀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백시의 언어는 싱그러우며 호방함에 구애받지 않고 산문에 가깝지만 모두' 맑은 물이 부용, 천연조각' 의 성격에 통일되어 있다.
6. 역사인물 사마광, 수능 작문소재, 송대사학자, 편찬' 자통치감' 을 주재하며 19 년을 보냈다.
그는 통나무로 베개를 만들어' 경찰용 베개' 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이는 자신을 경계하고 잠을 자지 않기 위해서였다. 그가 이 나무 위에서 잠을 잘 때, 그가 조금만 돌리기만 하면,' 경찰 베개' 가 굴러 그를 깨울 것이다.
그런 다음 즉시 앉아서 계속 씁니다. 2. 왕희지는 임지에서 공부하고, 연못물은 어둡다.
시인 이백의'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 는 이야기. 4. 서한학자는 집안이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밤에 불을 켜지 않고 벽에서 등불을 훔쳐 결국 박학한 학자가 되었다.
유명한 화가 제백석은 이미 90 대이지만, 그는 매일 다섯 폭의 그림을 그린다. 그는 "하루도 놓치지 마라. 클릭합니다
그는 이 말을 써서 벽에 걸어 자신을 격려했다. 1. 이하는 친지들과 여행을 갈 때마다 항상 하얀 금주머니를 가지고 장난스런 말을 생각해 내고 바로 적어서 가방에 넣는다.
저녁에 집에 가서 치웠는데, 거의 매일 그랬다. 민들레는 큰 나무 밑에 서서 차와 담배를 준비하고 행인들에게 그들의 이야기를 전해 달라고 열정적으로 초대했다.
20 여 년 후, 마침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되었다. 마르크스는 40 년이 걸려서야' 자본론' 를 다 썼다.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 를 쓰는 데 37 년이 걸렸다. 사마천은 19 년 동안' 자동치제인' 을 썼다.
조설근이' 홍루몽' 을 쓰는 데 10 년이 걸렸다. 4. 호거병, 서한 명장, 흉노를 여러 번 이겼다. 한무제는 그에게 화려하고 웅장한 집을 주었다. Huo de 병 관대 한 진술: "훈족은 왜 죽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요컨대, 그는 국가에 봉사하려는 야망을 보였다.
공부를 위해 범중엄은 매일 밤 죽 한 솥을 끓여 여러 몫으로 나누고, 아침저녁으로 각각 한 조각씩 먹고, 마침내 학문이 있는 사람이 되었다. 대부분 소년이었지만 송대 문학가 소경은 27 세에 화가 나서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고, 결국 당송팔족 중 하나가 되었다.
2. 중국 명대 화가 왕관은 소를 방목할 때 연꽃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그리기로 결심했다. 그는 밤낮없이 그림을 그리며 움직이지 않기로 결심했고, 나중에는 당시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
3. 월왕구천은 오국군에게 패배하고 굴욕을 참으며, 오왕부차의 노예가 되었다. 3 년 후, 그는 석방되어 중국으로 돌아와 그의 나라를 위해 원한을 갚기로 결심했다.
그는 최선을 다해 마침내 오국을 물리쳤다. 4,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되고, 102 진관은 결국 초이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또 삼천갑만 더 오면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민들레 4. 도연명은' 오두미' 를 위해 촌부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사직했다. 1. 과보는 나날이 분투, 이상과 신념, 헌신 정신 등을 보여줄 수 있다.
2.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개척과 진취성, 과감한 실천, 끊임없는 탐구를 증명할 수 있다. 3. 군웅의 노력-그가 굴욕과 분노의 무거운 짐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4. 루반은 톱을 발명했습니다. 유추 사고를 보여주고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후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5. 손무훈련 여병-규율이 엄격하고 군사훈련 효과가 놀랍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6. 상양변법-개혁혁신, 부민 강병, 동기와 효과가 반대임을 증명할 수 있다. 7. 조기는 제왕이 간언할 수 있다는 것을 풍자하고, 감히 말을 하고, 감히 비판을 받아들인다.
8. 조무령, 왕, 승마-전통을 돌파하고 도입을 열심히 배울 수 있습니다. 9. 맹자의 어머니는 이웃생활을 선택하는데, 아이를 제대로 인도하고 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논증할 수 있다.
10. 장자는 기술자들이 소를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요점을 논증하고, 법칙을 익히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1 1. 이병수의 뚜지앙옌-당대, 이익, 기술의 위대한 역할을 과시할 수 있다.
12.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다. 병은 반드시 일찍 치료해야 하고, 병은 금기이며, 후환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13. 수진의 현량주-자강불식, 근면 집념의 결심을 드러낼 수 있다.
14. 염파와 린 () 은 엄청난 지혜와 용기를 보여줄 수 있고, 선을 잘 따르고, 가정을 결속시키는 등. 15. 조괄은 종이 담화병이다. 그가 실제에서 벗어났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나라를 잘못 보고 사람을 고용하여 진정한 능력에 의지한다.
16. 자천-감히 나서서 자신을 긍정하고 국가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17. 가시진 왕-그가 자신을 죽였다는 것을 논증할 수 있고, 정의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의 심복에 자신의 고민을 보고할 수 있다.
18. 엽공은 용을 잘한다. 언행이 엉뚱하다고 주장하고 자책 등을 숭상한다고 주장할 수 있다. 19. 항우와 유방의 홍문연-관용이 남용되고, 기회가 놓치고, 재난이 발생했다는 것을 논증할 수 있다.
20. 유방헌법 3 장-엄격한 규율을 논증할 수 있고, 신뢰와 안전은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2 1. 샤오는 한신을 추구한다. 얻기 어려운 재능을 과시하고, 감히 이름 모를 사람을 중용할 수 있다.
22. 장량 및 노인-당신은 당신이 노인을 존중하고, 시련을 이겨내고, 결국 좋은 대우를 받는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23. 동중수는 3 년 동안 정원을 엿보지 않았다. 그가 독서에 정신을 차리고 화를 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24. 사마천은' 사기' 를 썼다. 그가 사업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고, 지칠 줄 모르고, 분투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25. 수무양치기-국가에 대한 충성심을 과시하고, 정직하고, 위풍당당하게 굴하지 않는다.
26. 마원 마고가 그의 몸을 감쌌다. 이는 그가 국가에 봉사하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증명하고, 망설이지 않고 전쟁터에서 일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27. 반초사서역-그가 최선을 다해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우고 교류를 개척한다는 것을 논증할 수 있다.
28. 공융은 배를 양보한다. 공손하고 예의 바르고, 자신을 공복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등을 보여줄 수 있다. 29. 조문덕은 늙은 말인데, 늙은 사람이 강하지 않고, 이상은 영원하며, 분투를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30. 조충은 코끼리다. 그는 젊은이들이 재능 있고, 총명하며, 어려움을 돌파하는 독특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3 1 .. 제갈량은 7 포획하여 맹점을 얻었다. 이치가 사람을 설득하고 공심을 상극으로 삼는 것을 볼 수 있다.
32. 주변의 세 가지 해를 없애라. 민해 제거, 악을 선으로 화, 자아 극복 등을 논증할 수 있다. 33. 조추는 닭이 춤을 추는 것을 듣고 시냇물 한가운데서 북을 치는 것을 듣고, 이는 수련, 제가, 잊지 않고 나라를 구하는 것이 증명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34. 왕희지의 임지의 책은 그의 근면, 근면, 의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35. 이춘수 조주교-비천한 사람의 지혜와 고대 과학기술의 번영을 보여줄 수 있다.
36. 양디의 망국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결과를 설명할 수 있다. 37. 당태종은 위정을 중용한다-그가 대담하게 자신을 반대하고, 감히 간언을 하는 사람을 기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8. 감진 일본 여행-유학을 떠나는 어려움과 학습자의 끈기, 강인함, 끈기를 보여줄 수 있다. 39. 일본은 당나라에 사절을 파견했다. 외국에 대한 겸허한 학습과 고대 문화 교류를 드러낼 수 있다.
40. 바오 청 (Bao Zheng) 은 강직하다. 그는 법 집행이 공정하고 이기적이지 않으며 권력자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있다. 4 1. 구양수는 중학교 3 학년 때 열심히 공부했다. 그가 시간을 아끼고 바늘의 지시선을 만나 나날이 쌓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42. 왕안석의 두꺼비 여행은 증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