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은둔림에 관한 시
은둔림에 관한 시
나는 밀죽에 홀로 기대어 비파를 연주하고, 콧노래를 흥얼거리고, 목소리가 너무 가벼워서,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었다.
2, \ "낚시 노래 아들 \" 장 당나라 그는 치
백로가 서새산을 날기 전에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줄기에 고등어, 녹색 대나무, 녹색, 옷으로, 빗바람, 가랑비 속에서 돌아올 필요가 없다.
3, "딩 펭 보" 스시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고, 왜 노래를 부르며 천천히 걷지 않느냐? 대나무 꼬치 짚신이 말보다 가벼우니, 누가 무서워할까? 연우가 평생 계속되다. 싸늘한 봄바람이 나를 깨웠는데, 약간 추웠지만 산은 기울어졌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은둔자 두목
한적한 산으로 돌아가면 모우는 번영할 것이다. 전색을 구하고, 자신이 마음이 넓다는 것을 안다. 음악을 믿고 피아노를 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의학은 어렵다. 고동도 자급자족했고, 그는 평온한 생활을 하는 것을 매우 부끄러워했다.
5, "청강음" 마치원
임천은 은거하고, 누가 여기에 왔느냐, 맑은 바람이 있다. 인간사에 관계없이 산에서 부자가 될 것이다. 하필 명리를 쟁탈할 필요가 있는가!
6, "메이도사 물정" 왕창령
금강파는 교만한 벼슬을 하고, 명사류는 유류한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너는 은거도 보이지 않고 은거 비용도 낼 수 없다. 물은 선원에 가깝고, 산에는 귀신의 계곡이 숨어 있다. 잃어버린 곳으로 돌아가서 어선에게 시간을 내라.
7, \ "xijiangyue 큰 은둔 먼지 도로 \" 여름
먼지봉도에 크게 은거하고, 쇠약한 얼굴은 다타니로 돌아갈 수 있다. 세 가지 주요 영역이 있어야 합니다. 방측은 화이한을 몰아내는 것을 꺼린다. 천하제일이니 쿤룬 경생은 할 말이 없다. 이희의 아름다움은 한 무리의 진정한 신선이다. 묵묵히 다시 연습하다.
8, "봄의 자나무" 는 한 마디로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이 마을은 기꺼이 은거한다. 자고에 관한 시를 한 곡 부르다. 복숭아꽃이 미소를 머금고 홍진을 틀고, 문 앞 버드나무가 푸른 연기를 모락모락 피어올랐다. 나는 돈을 지불할 것이다. 졸릴 때 소파에서 잘 수 있습니다. 누군가 내가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 물었고, 1 월 1 일에 화서를 꿈꿨다.
9. 유덕인, 경창 조교에게 줄 선물 두 개
내가 왔을 때 서청에 대해 자주 들었는데, 나는 헌재에 칠자책을 썼다. 선성은 알 수 없고, 도정은 소홀하다. 나는 이미 배고픔이 없어 조만간 관직을 멈추고 은거할 수 있다.
10,' 만치성' 왕관
가는 곳마다 분분히 난잡한 이야기를 나누며 은거를 구하다. 산가의 날씨, 벽이 비었다. 협객은 호랑이를 타고, Xi 옹은 낚시만 한다. 네가 태어난 지 몇 주가 지났으니, 네가 시를 어떻게 말하느냐에 달려 있다.
2.' 홍진을 보고 깊은 산속에 은거하고 싶다' 는 시구는 어떤 표현이 있나요? 1, 빨래를 널고 먼저 먼지를 제거하세요.
창문 사이에 동굴이 있어서 너는 볼 수 없다. "흥호자 가을 입입" 송: 서곡추입입, 정신이 들뜬다.
처음부터 옷을 걸고 먼지를 제거하다. 창문 사이에 동굴이 있어서 너는 볼 수 없다.
야산은 낮고, 양산은 가깝고, 산은 높다. 여가 시간을 감안하면, 몇 개의 마을이 있다.
술에 취해 모호하고 신뢰하다. 마음대로 쓰고, 마음대로 물어서, 매우 소란스럽다.
즐거움은 초라할 수도 있고 흔들릴 수도 있다. 해설: 쓸쓸한 가을바람이 고명으로 불고, 은은한 피리 소리가 청량한 달밤에 나부끼며 더러운 관복을 벗었다. 흐리멍덩한 관직을 떠나자마자 창문에서 먼 산의 경치를 볼 수 있었다. 날씨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변하고 있고, 밤에는 산봉우리가 점점 낮아지는 것 같고, 맑은 날은 마치 산봉우리가 눈앞에 있는 것 같다. 아침 안개가 걷히자, 조양은 산꼭대기에서 솟아오르는 것 같고, 산봉우리는 더욱 우뚝 솟아 보였다.
자세히 계산해 보면, 얼마나 많은 마을 사람들의 술을 한가하게 마셨는지, 술에 취하면 모호하고, 머릿속은 시로 가득 차 있고, 마음대로 쓰고, 장르 형식과 압운에 관계없이 이렇게 외롭고 가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관구 여행은 밑바닥이 된 일이 되었고, 내 생활에는 구름과 봄의 약속이 있었다. 집에 가자, 종소리 한 곡, 군악에서.
만강홍모우 초금' 송송: 유영모우 초금, 장천정, 야항. 섬 부근은 연기가 희고 바람이 약하다.
얼마나 많은 어민들이 짧은 배를 타고 모든 등불을 싣고 마을로 왔다. 여행객을 보내고 귀국할 생각을 할 때 방랑을 해친다.
통강이 좋아서 연기가 사라졌다. 파도가 물들고 산이 베는 것 같다.
기러기 기령탄가에 황로가 날듯이 뛴다. 너는 오직 한 가지만 완성했고, 너의 인생에는 구름과 봄의 약속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집에 가자, 종소리 한 곡, 군악에서. 해석: 저녁 비가 막 멎자 통강은 고요했고 원정군선은 밤에 정박했다.
맞은편 섬에는 물이 듬성듬성하고 안개가 짙고 차갑고 가을바람이 갈대가 부스럭 소리를 낸다. 얼마나 많은 어민들이 작은 배를 타고 있는데, 배 위의 불빛만 보고 재빨리 마을로 돌아왔다.
귀국의 여정을 그리워하고 떠돌아다니는 생활에 지치고 괴로워했다. 동강의 풍경이 수려하고 안개가 짙어 마치 물결 속에 잠겨 있는 것 같다. 군봉은 칼처럼, 백로어는 기러기 깃을 휘감고 있다.
벼슬길에서 트레킹하는 것은 성취할 수 없을 것이며, 운산춘석의 숙원은 말할 것도 없다. 돌아와라, 연명의 근면한 농촌을 부러워하고 종현이 부대에서 고생하는 것에 싫증이 난다.
3, 서리와 눈처럼 오랫동안 얼룩져 있어, 나는 이런 생활을 하고 싶다. 삼여름시 1' 송대: 장뢰의 장하촌 시정이 점점 맑아지고 봉두새가 생겨났다.
나비는 정오에 꽃이 피는 나뭇가지에 날개를 펼쳤고, 화창한 날에는 거미가 구석에 거미줄을 하나 만들었다. 달빛이 커튼 커튼에 비치고 베개에 기대어 시냇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를 듣고 있다.
희끗희끗한 긴 머리는 지금 서리와 눈처럼 늘 나무꾼이나 어부가 되어 평생을 보내고 싶다! 해석: 여름날은 낮이 길고 강촌은 바람이 불고 날이 아름답다. 처마에 작은 참새가 많이 살고 있고 날개도 길다.
나비는 날개를 펴고 정오에 꽃가지에 멈춰 섰다. 어느 화창한 날 거미가 구석에서 한가롭게 그물을 짜고 있다. 달빛이 흩어진 커튼에 뿌려져 베개에 기대어 졸졸 흐르는 시냇물을 듣고 있다.
이미 희끗희끗한 내 머리카락은 이제 서리와 눈처럼 희끗희끗하여, 줄곧 나무꾼이나 어부가 되어 평생을 보내고 싶었다! 4, 네덜란드 사람들은 지나갔고, 웃으며 하늘에서 떨어졌다. 가난에 관해서는 의심할 필요가 없다.
란릉부의와 송: 신 기아와. 노자의 로맨틱한 직업.
모처마에 계운송 () 을 올리고, 맥천 () 이 산 아래를 놀리다. 이전의 생각은 틀렸다.
아침 유인원과 밤학을 죽이다. 결국, 덩우족이 많고 금수마샤가 황천각에 앉아 있다.
긴 노래는 깊이 생각하고 있다. 하늘을 보면 연이 날고, 그윽한 물고기가 뛰고 있다.
황주가 서풍을 불다. 서글픈 저녁노을, 어디가 미인인지 아두희를 입는다.
나는 강해와 약속했다. 만나다.
참기 힘들어요. 턱 문 앞에 서지 마라, 네덜란드인들이 지나가면서 큰 이를 웃어버린다.
가난에 관해서는 의심할 필요가 없다. 고성선현, 낙진락후퇴.
해석: 산과 물은 이곳의 경관을 차지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 털의 처마 위에는 소나무 계화나무 사이에 구름이 있고, 산천은 조용히 흐르고, 산기슭에 머무르며 장난치고 있다.
나는 벼슬길에서 실수를 해서는 안 되고, 유인원에게 원한을 가르쳐서는 안 된다. 명성은 반드시 등우나 세대의 일인데, 재상부에 앉아 광채가 넘쳐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스스로 마시고 큰 소리로 노래하다. 광활한 하늘, 연, 독수리가 비상하고, 심연은 조용하고 물고기가 점프한다.
서풍에는 황광주와 향초의 향기가 사방으로 흩날리고 있다. 황혼에 미인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니 정말 슬프다.
우리는 강에 들어가기 전에 합의가 있다. 군신으로 결합하기 어렵다.
공자가 위위를 공격하는 것을 배우지 마라, 무명을 두려워한다. 하늘을 웃으면 왕관이 떨어질 것이다.
인생의 어려움과 깨달음에 대해 말하자면 의심과 혼란은 필요 없다. 옛 성선현을 스승으로 삼고 진퇴하여 모두 크게 기뻐하다.
5, 술은 잔에 가득 차고, 책은 가득 차고, 명리는 걱정하지 않는다. "고티자화구" 5 대: 이순화구, 소향의 밤, 오렌지주가 그림과 같다.
벽연 속에서 명월 아래, 배 시작. 물은 고향이고, 텐트는 집이고, 어탕과 밥은 다반사이다.
술은 잔에 가득 차고, 책은 선반에 가득 차고, 명리는 가리지 않는다. 해석: 소향정야, 미풍이 가을꽃을 스치고, 오렌지 대륙의 아름다운 풍경은 스크린 위의 산수화와 같다.
망망한 연기 속에서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나는 어선을 접고 배를 흔들며 집으로 돌아갔다. 녹수는 우리 집이고, 차일은 우리 집이고, 산해진미는 하루 세 끼의 현미어새우를 먹기 어렵다.
그 술 한 잔을 마주하고, 선반 가득한 시와 책을 보면, 나는 만족한다. 더 이상 명리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고대인들이 산림에 은거하기를 구하다. 농사시 다섯 수가 정원에 돌아가다.
도연명
하나
속운이 없으면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좋아한다. 나는 발을 헛디뎌 먼지망에 빠진 지 30 년이 되었다.
새들은 오래된 숲을 사랑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오래된 정원을 그리워하고 있다.
10 여 묘의 네모난 집과 8,9 채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 그늘의 처마 밑에는 느릅나무가 가득하고 앞에는 이도로 연못이 있다.
이곳은 따뜻한 마을이고, 이일 시장에는 연기가 있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집에는 먼지와 잡동사니가 없고 빈방은 무료입니다. 우리에 오래 머물다가 그들은 자연으로 돌아갔다.
둘째,
야외는 사람이 적고, 궁벽한 시골은 수레바퀴가 적다.
내가 시장에 있을 때, 도처에 사람들이 있었고, 풀을 입고 왔다 갔다 했다. 너를 만나니 쓸데없는 말이 없다. 삼마길이 길다.
삼마의 날은 길고 우리나라의 날은 넓다. 서리가 올까 봐 풀과 함께 흩어졌다.
세 번째
남산 기슭에는 콩을 심고, 풀에는 콩이 가득하다.
길이 좁고 초목이 길어서, 저녁 이슬에 옷을 묻히다.
넷째.
나는 산택에 간 지 오래되어 야생림을 즐기고 있다. 나는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시장에 가려고 노력할 것이다.
군산 사이를 헤매고, 나는 과거에 살고 있다. 우물 아궁이의 흔적이 있고, 썩은 뽕나무와 썩은 대나무가 있다.
월급을 받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이 사람은 차라리 월급을 받는 사람이 나에게 죽은 후에 회복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내가 평생 시장을 포기한 것은 사실이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다섯 번째.
나는 스스로 자신을 원망하고, 울퉁불퉁하다. 계곡이 얕아서 내 발과 마주쳤다.
내가 새로 끓인 술을 마신 후에 닭 한 마리가 사무실 근처에서 손을 흔들었다.
희래고 고생하며 황혼이 짧아서, 이미 천욱에게 돌아갔다.
4. 불안 ~ ~, 세속에 얽매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시가 많을수록 좋다. 나는 술을 가장 좋아한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이 시의 의경은 작가의 은둔 생활과 그의 근심 걱정 없이 고요하고 찰랑거리는 심경을 표현했다. \ "당신에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런 마음가짐의 원인은 한 마디로 말했다. "마음은 아직 편향되지 않았다. "도겸은 선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이 시의 예술적 경지를 공허하게 만들고, 사람을 몰입하게 한다. 만약 선계라면 오행 속에 있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작가의 당시 심리상태를 이해하기 어렵다. 도겸은 동진 시대의 위대한 은둔자이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부화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주관적으로는 자신의 기질 때문이다. 사람은 항상 자신의 본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본성과 후천적인 기질이 충돌할 때 큰 슬픔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버리고 물고기나 곰 발을 얻습니다. 한편, 도겸은 곰발을 데리고 산림으로 돌아왔다. 왜냐하면 그는 가을산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시의 의경은 한가하지만, 의경은 매우 다르다.
"집을 짓는 것은 인문환경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언뜻 보면 깨끗하고 근심 걱정 없이 곰곰이 생각해 봐야 작가의 슬픔을 느낄 수 있다. 오랫동안 한적한 곳에서 살면 시끄러운 소리를 갈망하고 인간성을 동경한다. "아무것도" 라는 말은 작가의 유감을 보여준다. \ "당신에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이 아직 편향되지 않았다. " 볼 때 묻지 않았다. 사실 스스로에게 묻고 경보를 울리다가 갑자기 돌아섰다. 태국에 오지 않고 눈앞에 있는 청산녹수를 바라보며 편안하고 유쾌하며 일상생활의 옛일이 생각난다. 얼마나 소탈하고 우아한 장면인가,' 만나다' 라는 글자는 잊을 수 없을 정도로 기억에 남는다. 술은 일종의 기묘한 물건이다. 일시적인 고민을 잊고, 모든 것을 흐릿하게 하고, 아름다움의 극치에 도달하고, 장면에 감정이 있다. 이것은 경험의 절정이다. "산은 나날이 좋아지고, 새는 나날이 돌아온다", "좋다" 는 완벽한 통일체다. "서로 돌아오다", 왜? 앞뒤로, 자연으로, 만약 사령운이 산수에 신경을 쓴다면, 도겸은 자연산수와 하나가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그의 이 때의 심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작가는 자신의 이해를 철학의 고도로 승화시켰다. "이 안에는 일리가 있다. 나는 논쟁하고, 내가 한 말을 잊고 싶다." 자연의 가장 아름다운 언어는 침묵이다. 작가의 심경은 슬픔에서 슬픔으로, 슬픔에서 기쁨으로, 기쁨에서 기쁨으로, 기쁨에서 평범함으로 들어간다.
5. 은둔시 도연명의 귀원시 다섯 수 (나는 좋아한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다. 나는 이미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잊었다.
이은둔을 찾다
후리는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갱을 자주 좋아해요.
여일동은 게스트입니다.
형제처럼 너를 불쌍히 여기다.
술에 취해 가을이불을 자고,
일본과 손잡고 동행하다.
차라리 은거하겠습니다.
아직도 북방에서 곽성을 찾고 있다.
좋은 출발을 하고,
아이들 앞에 서다.
풍경이 차갑고,
둔운에서 고성으로 가다.
항상 오렌지색 노래를 부르고,
누가 케이크 한 조각을 원합니까?
나는 이것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 않다.
장해의 정서.
왕장림의 정수소에서
창건
물의 깊이는 헤아릴 수 없고, 고독한 구름은 은거한다.
소나무 숲 중앙의 달은 남편처럼 맑은 빛을 뿌리고 있다.
초정화그림자가 짙고 모란원에 이끼알이 모인다.
나도 세속을 사절하고, 서산 루안 크레인과 함께 무리하고 싶다.
사회와 단절되다
왕조: 송 작가: Shao Tang
오제운수촌, 차 안의 먼지는 입구만큼 많지 않다.
봄이 오면 꽃이 강하고, 달은 흔적도 없다.
잉크 밴드는 젖었고 풀은 회전으로 인해 혼탁하다.
명리를 하나하나 거두는데, 외로운 돌고래를 누가 이해합니까?
이은둔을 보내다
두순학
어려서부터 늙어가는 한가함에 이르기까지, 매우 괴로워 구름이 가볍고 바람이 가볍다.
서산은 돈을 쓰지 않고 살 수 있으면 보러 온다.
장 은둔시 두 수
두보
춘산은 외롭고 짝이 없어 벌목 딩기원이 더 그윽하다.
산골은 춥고, 눈은 흩날리며, 석문은 가을비까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밤에는 금은을 탐내지 않고 사슴을 향해 헤엄친다.
심혈을 기울여 근원에 반하는 것은 헛된 배다.
아들 을 볼 때, 늦게 자고 사람을 초대했다.
희담의 머리카락이 길어요, 춘초 사슴요.
뒤 와인 부분 설득, 욕망 없음 추구.
전촌산길이 험하니 술에 취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산속의 어느 가을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6. 산림에 은거한 시는 정원가에 속한다. 제 3 저자: 도연명은 남산 기슭에 콩을 심었고, 풀에는 콩묘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원전의 저자 중 한 명: 도연명은 적당한 운치가 없고, 성애 추산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산속 가을밤 작가: 왕위, 비 온 뒤 공산,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7. 은둔산림은 인간의 시를 빼놓을 수 없다.
수천 마일 떨어진 척적, 창홍은 9 층 하늘로 뛰어올랐다.
돌아와서 술을 연구하고, 응우옌사종의 시를 이야기하러 갔다.
승냥이를 비웃는 것은 허용되지 않지만, 주의 부하들은 반드시 때려야 한다.
참고: 각각 화살을 쏘기 쉽고, 온 힘을 다해, 천하가 스스로 치유할 수 있고, 죽이기 쉽다고 생각한다.
이곳은 덕과 파렴치한 소인을 비유한다.
죽가지
인규
생계를 꾸려 붉은 먼지를 굴리다
절반의 목숨은 여전히 하얗다
석설여수붕 링저
산으로 돌아가 자신을 시인으로 봉하다
산문, 산문, 고풍시, 피아노 곡, 은둔, 1 페이지:
봄이 길고, 산이 푸르고, 비가 내리고, 만물이 새롭다. 나는 새가 날개를 펴고 높이 날기를 갈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