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헨릭 입센의 캐릭터 리뷰

헨릭 입센의 캐릭터 리뷰

학자 이불로 씨는 『세계극 명인 입센의 간단한 해석』에서 “서구세계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 중국에서는 시간이 녹슨 시계인 것 같다. 정체! "원나라 수도에서는 나팔소리가 들리고, 처형 행렬이 거리를 지나갔다. 억울한 일을 당한 한 젊은 여성이 처형장으로 끌려갔습니다. 많은 친절한 사람들이 이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을 애도했습니다. 길거리 선술집의 Liu 이모는 Guan Hanqing에게 여성 수감자 Zhu Xiaolan의 불행한 경험과 그녀의 비극적 인 삶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Zhu Xiaolan의 비극은 Guan Hanqing의 이 약한 여성에 대한 무한한 동정심을 불러일으켰고, 정부의 인간 생명 경시에 대한 비교할 수 없는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온라인 정보에서 인용 - Jiang Fang의 블로그에서 인용). ". Guan Hanqing은 대략 1240년에서 1310년 사이에 살았으며, 노르웨이의 뛰어난 극작가이자 시인인 Ibsen(또는 번역: Ibsen)은 25편의 희곡과 풍부한 작품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컬렉션을 세계 도서관에 남겼습니다. (시, 편지, 문학) 산문), 그러나 1828년에서 1906년 사이에 살았습니다. 그의 걸작 "인형의 집"은 오늘날 고대 그리스의 지적 구조에서 관한경의 "두아의 불의"만큼 유명합니다. 비극, 그들은 "두이의 불의"에 대해 조금 알고 있습니다. "글쓰기는 앉아서 자신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이 푸셍은 그의 작품의 제목 페이지에 이 문장을 썼습니다. 19세기에 살고 있는 그는 노르웨이의 특정 시대를 반영하는 사회화된 철학적 사고와 풍부한 삶의 관점으로 "현대 드라마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부센의 작품 속 노라의 탈출')은 마르크스주의나 사회주의 페미니즘 운동의 영향을 받은 산물이거나 적어도 그 시대 여성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 경제적 해방이라는 측면에서는 교육권과 입법권을 위한 투쟁, 남성과의 평등권 획득이라는 측면에서 볼 수 있다. , Yan Fu가 신문화 운동으로 인해 영국의 자유주의 이론에 기초하고 있다고 말하면 입센의 작품에는 페미니즘 운동의 그림자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여성 해방을 옹호하는 '이푸성 특별 계정'. 해방 운동은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중국의 일부 사회주의자들에게도 마찬가지였다. "작가는 자신의 삶을 사용하여 자신의 삶을 만들고 영혼을 만들어 영혼을 만듭니다. 작품을 완성하면 원본 작품에 생명의 일부를 남기고 인지할 수 있는 생명체가 됩니다. "그렇다. 인간의 뼈에 있는 본능이 집단의 성향에 굴복하기로 결정한다. 작가의 펜은 다수의 의지에 어긋나야 한다. 남의 말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추구하는 본성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자유 따라서 이부셍은 '위대한 물음표'라고 불릴 만하다. '페르귄트'는 노르웨이의 유명 극작가 이부센(Edvard Hagerup Grieg, 1843~1907)의 고전 작품이다. 이부센을 바탕으로 노르웨이 민요를 활용해 명작을 탄생시켰으며, 입센이 말한 것처럼 민족색이 뚜렷한 시극 <페르귄트 모음곡 1번>과 <페르귄트 모음곡 2번>을 창작했다. 그의 드라마를 이해하지 못한 한 독일 독자는 “나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먼저 노르웨이를 이해해야 한다. "말년의 작품은 그의 인생을 반영한다. 입센, 정말 대단하다!

현대극의 아버지

수도 오슬로 남쪽의 작은 마을 스키스 노르웨이, 북유럽 중세 건축물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도시. 그 도시에는 우뚝 솟은 웅장한 성당이 사람들을 더욱 놀라게 했다. 어느 날, 곱슬머리의 잘생긴 아이가 갑자기 교회 옆을 지나갔다. 하녀는 풍경을 보기 위해 그를 데리고 탑에 올라갔다. 아이는 자신의 집과 광장의 마차와 말들, 장난감만 한 보행자들을 보고 이때 손뼉을 치며 신이 나서 환호했다. 이 감정이 이 아이의 삶에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수십 년 후, 입센이라는 아이는 간결한 구성과 사회 현실 문제를 생생하게 반영하는 여러 편의 희곡을 썼습니다. 수년간 드라마 속 역사적이고 전설적인 이야기의 전통을 깨뜨린 작품으로 노르웨이를 충격에 빠뜨렸을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연극은 그가 "고원 위에서"라는 시에서 말했듯이 거짓, 사악함, 추함을 심각하게 폭로했습니다. "나는 높은 곳에서 군중을 바라보았고 그들의 진정한 본성을 보았습니다..."

1874년 그해 여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많은 희곡을 썼고 이미 유명해진 입센은 친구 로라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로라는 남편의 치료비를 마련할 돈이 없어서 그에게 말했다. 돈을 빌리기 위해 서명을 위조하는 것. 그녀는 나중에 남편이 자신의 무기력한 행동을 알게 된 후에도 용서를 거부할 것이라고는 결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녀의 가족은 무너졌습니다. 입센은 당시 이 남자가 너무 작다고 생각했지만, 며칠 전 읽었던 노르웨이 여성 작가 콜레트의 소설 '직업의 딸들'이 떠올랐다. 이 책은 자유와 해방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4년 후, 일시적으로 로마에 거주하던 입센은 '현대 비극에 관한 기록'이라는 제목의 글에 자신의 생각을 적기 시작했다. 세상사에 영적인 법칙이 있습니다. 하나는 남자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여자를 위한 것입니다... 이 사회는 순전히 가부장제 사회이고, 모든 법은 남자가 만듭니다..."

그는 펜을 내려놓고 다시 말했다. 오늘날의 가족을 생각하면, 여성은 독립적인 인격이 없고 여전히 남성의 인형이다. 입센은 생각했다. 1년 후, 그는 연극 "인형의 집"을 썼습니다.

'인형의 집'은 대본이 출간된 지 2주 만에 덴마크 코펜하겐 왕립극장에서 초연됐다.

막이 열리며 관객들은 오슬로의 은행 지점장인 헬머의 집이 무대에 등장하는 모습을 보았다. 곧 크리스마스인데, 이 가족이 얼마나 따뜻한지, 크리스마스 트리가 돌아왔습니다. Helmer는 그의 아내 Nora를 "작은 아기"와 "작은 비둘기"라고 다정하게 불렀습니다. 그는 아내를 사랑했으며 결코 여자를 찾으러 나가거나 술을 마시거나 문제를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노라(Nora)도 결혼한 지 8년이 되었고 세 아이의 엄마가 된 것 같아 꽤 행복해 보입니다. 몇 년 전, 헬머가 아파서 요양이 필요했기 때문에 노라에게는 갚을 돈이 없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헬머의 빚을 은행에서 빌려 아버지의 서명을 등 뒤로 위조하여 남편을 병원으로 보냈습니다. 의사를 만나십시오. 수년에 걸쳐 그녀는 빚을 갚기 위해 돈을 아끼고 저축했습니다.

지금 관리자로 승진한 헬머는 직원인 크로그스타드를 해고하려고 한다. Krogstad는 Nora의 가짜 대출의 내부자였습니다. 그는 직장을 잃고 싶지 않았고 Helmer에게 문제를 신고하고 그를 위협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Helmer는 편지를 읽은 후 Nora에게 분노했습니다. 크로그스타드가 다른 사람들의 설득을 듣고 다시는 그 문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는 편지를 썼을 때, 헬머는 다시 노라에게 애정을 갖게 되었다. 이 모든 우여곡절 끝에 노라는 마침내 남편 헬머의 위선적인 본성을 분명히 보았고, 또한 자신이 단지 헬머의 인형이자 집에서의 오락일 뿐이라는 것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화가 나서 집을 떠났습니다.

'인형의 집'은 부르주아 계급의 속물주의와 위선을 생생하게 비판하고, 가부장제 사회의 여성에 대한 억압을 폭로한다. 그 무대는 소란을 일으켰습니다. "이 연극은 가족, 남편, 딸을 막론하고 여성들에게 혼자 가출을 조장한다. 그것은 단순히 부도덕하다..." "이 연극의 결말은 노라가 가출할 생각을 포기하는 것으로 바꿔야 한다..."

이런 '도덕성'을 이용해 '인형의 집'의 의미를 부정하는 각종 발언은 입센을 엄청난 압박감으로 몰아넣었다. 그러나 입센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고 '유령', '인민의 적' 등의 희곡을 계속 집필하면서 도덕성을 가장한 위선자들의 악랄한 공격에 맞서 자신의 작품을 활용했다. '인민의 적'에서는 유독한 수질오염과 환경오염에 대한 진실을 폭로하자고 주장하다가, 진실을 은폐하고 허위조작에 최선을 다한 관료들에 의해 '인민의 적'으로 선언된 인물이다. 번영 - 스토크만 박사는 무대에서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여론과 다수, 괴물들이 나를 패배시키도록 하시겠습니까? 죄송합니다. 그럴 수 없습니다!" 해충!" 이 대사는 입센이 느꼈던 것과 정확히 같습니다.

'인형의 집' 말미, 노라는 도망친 뒤 어디로 가는가? 물음표입니다. '인민의 적' 말미에 진실을 주장했던 스토크만 박사는 직업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그를 동정했던 딸과 친구들도 직업을 잃었다. 그는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가? 물음표이기도 합니다. 현실을 폭로하는 입센의 드라마는 줄거리의 클라이맥스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전통극의 틀을 따르지 않고, 오히려 관객에게 질문을 던지고 사유를 자극한다. 그래서 그는 '대물음표'라고 불린다.

입센은 또한 역사 이야기와 민간 설화를 바탕으로 한 일부 연극에 삶의 의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주입했습니다. 『페르귄트』에서는 세계를 떠돌며 환상에 가득 차 게으른 삶을 살아가는 청년 페르귄트의 경험을 썼다.

페르귄트는 악마를 만나고, 나중에 흑인 노예를 팔아 큰돈을 벌다가, 결국 파산하고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페르귄트"가 공연되었을 때 관객들은 연극이 끝날 무렵 무대에서 양파 껍질을 벗기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껍질을 모두 벗겨낸 후에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 매우 상징적인 줄거리를 통해 입센은 극 전체의 철학을 강조합니다. 이기적이고 압제적으로 삶을 추구하는 사람은 궁극적으로 아무것도 갖지 못할 것입니다.

입센은 78세의 나이로 오슬로에서 사망했다. 그가 남긴 <인형의 집>, <인민의 적> 등 그의 창작물은 19세기 후반부터 초기까지 유럽과 미국 드라마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20세기, 그래서 그는 '현대극의 아버지'로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