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개인 서명 - 옌충녠을 때린 사건과 이유를 소개해주세요.
옌충녠을 때린 사건과 이유를 소개해주세요.
10월 5일, 베이징만주회 회장이자 백포럼의 기조연설자 중 한 명인 옌충녠이 우시 신화서점에서 책에 사인을 하던 중 한 청년에게 뺨을 맞았습니다. 공격자는 공안에 의해 구금되었습니다. 공격자의 남동생은 청나라에 대한 Yan Chongnian의 일부 견해에 동의할 수 없기 때문에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습니다. (2008-10-07 북경뉴스)
한 유명 선비가 반역자라며 뺨을 때렸다. 이는 우발적인 사건인 것 같았고, 구타당한 이유도 매우 단순했다. 즉, Yan Chongnian의 견해는 짜증이 났고 어떤 사람들은 화를 내고 감정적으로 상처를 입어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고 "그냥"뺨을 때렸습니다. 체르니셰프스키는 "무례하다는 것은 자신의 존엄성을 잊어버리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스승을 공경하고,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배려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입니다. 구타자는 이를 완전히 망각하고 있으며, 상대방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원시적인 방법으로 분노를 표출합니다. 구타. 노인이든 아이이든 먼저 패티에게 이야기하기 전에 잘 때려주세요. 그들의 마음 속에는 타인을 존중하는 것, 타인으로부터 존중받는 것의 존엄성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감정적인 카타르시스가 우선입니다. 학문적 토론은 토론을 허용하지만, 누구의 주먹이 세고 누구의 의견이 진실인지에 따라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머리 자르기와 옷 갈아 입기에 대한 평가, 문예 감옥, 청군의 세관 침입, 한푸, 오 삼계 등 염충년의 견해 중 일부는 우리에게 낯설지 않습니다. 역사를 공부하고 약간의 역사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은 이러한 견해에 대해 침착하고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이 분명히 불가능하다는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그러나 어쨌든 Yan Chongnian은 단지 학자일 뿐이며, 그가 표현한 것은 그의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이므로 공식적인 역사로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Yan Chongnian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인신 공격을 할 권리는 없습니다. 논쟁적인 방식으로 학술 토론을 진행하는 것이 더 적절해 보입니다. 18세기 프랑스 계몽주의 옹호자인 볼테르가 말했듯이 "나는 당신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의 발언권을 결사적으로 옹호할 것입니다!"
합법적인 학문적 비판은 계속될 것입니다.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학자들을 때리는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학문 자체와는 아무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Yan Chongnian이 구타당한 후에도 그는 반격하지 않고 계속해서 책에 서명하고 책을 판매하여 모든 사람의 스타일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의 패자들을 되돌아보면 그들은 확실히 야심이 덜하고 학문적 비평의 경계를 넘어섰고 거리의 깡패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객관적이고 이성적이며 선의의 비판은 학업 번영을 촉진하는 좋은 방법인 반면, 주관적이고 맹목적이고 악의적인 구타는 학업 발전을 방해하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학자는 학자의 것이고, 비평가는 신중하고 종합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근거 있는 비판을 해서는 안 되며, 인신공격적인 발언을 해서는 안 된다. 학문의 자유가 활발히 장려되는 오늘날, 학문적 분쟁을 합리적으로 다룰 수 있는 현대인을 양성하는 과제가 매우 시급해졌기 때문에 우리 각자는 학자들을 구타한 사건에 대해 진지하게 반성해야 한다. 다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