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백양나무에 관한 자신의 시를 창작하다.
백양나무에 관한 자신의 시를 창작하다.
백양예찬' 이 출판된 후 현대 화가 심익겸은' 백양예찬' 의 의경에 따라 백양도를 한 폭 그렸다. 마오 둔 (Mao Shun) 을 읽은 후, 백양나무 (Populus) 를 찬양하는 사랑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것처럼 느껴져 위의 율시를 다시 썼다.
난목: 소중하고 두툼한 목재는 시에서 백양나무를 찬양하는 난목과 같다.
대추: 원래 대추를 가리키며, 시의' 방남' 과 대조하여, 백양나무 중의 버드나무를 찬양하는 것과 일치한다.
북방에는 좋은 나무 한 그루가 있어 창처럼 우뚝 솟아 있다. 모든 잎은 단결되어 있고, 모든 나뭇가지는 상류를 위해 노력한다. 나는 나무의 귀인과 한패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만 느릅나무 대추나무와 동반하기를 원한다. 시인 화가들은 모두 백양나무의 힘에 탄복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적을 대적하려 한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1943 년에 쓴 것으로,' 백양예찬' 이 쓴 지 2 년 후 당시 항일전쟁의 고된 단계에 있었다. 이것은 모방패 선생의' 백양예찬' 작문 의도에 대한 가장 빠르고 명확한 해석이다.
"발해 편집부의 정량동지" 는 나갈렌 동지와 또 다른 편집자를 가리킨다. 당시 나갈렌은 대리에서 북경으로 전출되어' 민족문학' 을 편집했다. 마오 돈 씨는 운남 국경에서 온 이 백족 작가에 대해 관심을 갖고, 특별히 이 오래된 작품을 모사하여 83 세의 고령에 그에게 선물했다. 그의 감정은 매우 깊다.
백양나무는 북방에서 자란 나무로, 백양시의 시구로 남방의 소수민족 작가에게 나타났다. 아마도 선생의 본의는' 일국 일족' 의 숭고한 주제를 표현하려는 것 같다. 동시에, 그는 여전히 일반인으로 위장하고 인민과 함께 싸우고자 하는 이 노인을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