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중양절시는 무슨 뜻인가요?
중양절시는 무슨 뜻인가요?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왕위는 조숙한 시인이다. "이 문장 이름은 약해지기 전에 붙여졌다." 라고 말했다. 그는 열다섯 살 때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고, 스무 살 전부터' 낙양 소녀의 노래',' 도원여행' 등 우수한 작품을 썼다. 이'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하고 싶은 형들' 은 그가 열일곱 살 때 쓴 것으로, 곧 명작이 되어 널리 낭송되고 있다. 형제 다섯 명, 왕위는 맏이이고, 또 두 명의 여동생이 있다. 이 시를 쓸 때, 그는 처음으로 고향을 떠났고, 시에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의 깊은 정을 표현했다.
시는 향수를 직접 표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혼자 타향에 있다' 는 것은 고독한 환경을 암시하며 처음으로 집을 떠난 청소년들에게 특히 민감하다. "타향인" 은 타향인의 느낌을 강조한다. 한 편의 시에서' 독특하다' 와' 다르다' 의 결합은 주관적인 감정의 정도를 크게 심화시켰다. 두 번째 문장인' 명절마다 두 번 사친' 은 이전 정서에 대한 합리적인 발전이다. 이는 내가 평소에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고통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런 그리움은 명절 기간 동안 점점 깊어지고 강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차" 라는 글자의 묘용은 상하 정서를 연결하는 관건이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의 한 층을 형성하여 서정 주인공의 주관적인 느낌에서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
아청 시인 심덕잠은 이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이' 시적' ('당시별집' 권 19) 이라고 생각한다. 확실히, 양자는 표현 방식에서 상당히 비슷한 점이 있다. "시경" 의 마지막 장에서, 풍위는 "나는 고강을 고대하고, 그를 고대한다" 는 말이 있다. 형제는 형제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러 갔고, 밤에는 함께 있었다. " 사랑하는 사람을 꿈꾸는 것이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표현 방법은 왕위의 시에도 적용된다. 시의 발전을' 칸막이' 에서 급커브를 거치게 하고, 오히려 친족의 관점에서 두 곳의 사랑에 대한 표현을 심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멀리서 그 지식을 본다" 는 것은 모두 상상이다. 나는 중양절이 오면 친척들이 평소처럼 일어나 술을 마실 것이라고 상상했다. 이것은 시의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있으며, 두 번째 문장에서 언급한' 절' 의 구체적인 의미도 지적했다. 저자는 친척들이 모여 중양절을 축하할 때 그가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는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문장의 결말은 시 전체의 감정을 고조로 밀어 넣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말을 큰 소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상상의 공간을 남기는 것이다.
왕웨이시의 특징은 어휘가 섬세하고 자연스러우며 말투가 아름답다는 것인데, 이는 그의 단편 작품에서 이미 약간 드러났다. 송대 시인 주씨는 "고시에는 문장이 있고 현대시에는 문장이 없다" 고 말했다. 그것은 계속 말하고 있다. 하루 안에 수백 곡의 이런 시를 얻을 수 있다. "("사이토 유자 장르집 "제 8 권) 비록 그가 송시의 관점을 경멸하는 것은 편파적이지만, 그가' 고시에 문장이 있다' 는 감상은 합리적이다. 시란 문장이 있고, 시 전체이고, 우구는 독특하며, 단독으로 전할 수 있다. 왕위의 작은 시는 한 편의 시에 속하며, 그것의 처음 두 문장은 사람들의 읊음에서 사람들의 향수의 총개괄이 되었다. 그래서 사람들이 명절에 가족을 그리워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이 두 구절을 암송한다.
[1] 환경은 말에 따라 산에 올라갔는데, 과연 재난을 피했다. 그 후 9 번 등산은 풍습이 되었다.
[2] 산수유 (생선비): 베트남 후추, 일명 오수유, 아로마 식물입니다. 고대인들은 9 월 9 일을 9 번째 명절로 삼았는데, 중양절이라고도 불린다. 이때 산수유는 정말 향기롭고, 붉은 색은 고추와 같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머리를 접어서 더러운 기운을 피하고 추위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음력 9 월 9 일은 중국 전통의 중양절이다. 중양절의 기원에 대해서는 대체로 세 가지 관점이 있다.
1.' 속제합' 에 따르면 환수도는 한대 이학 거장 페이장방으로부터 여러 해 동안 왔다. 어느 날, 페이스님은 제자들에게 9 월 9 일 산수유나무가 등산을 간다고 말했고, 환경과 가족들은 스승의 말을 듣고 살아남았다. 대피하지 않은 모든 가축은 역병으로 죽었다. 그래서 매년 9 월 9 일, 나는 등산을 나가 화를 피하고 서로 익숙해졌다.
도교는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도가 고전으로 추앙된 <역경> 중에서 홀수는 양수로, 짝수는 음수로, 양수의' 9' 는' 극양' 으로 간주된다. 9 월 9 일은 양극양의 회의이기 때문에' 중양' 이라고 불린다. 양도 강철의 뜻이다. 중양은' 2 일' 로 여겨진다. 왜냐하면 그것은' 양강의 회의' 이기 때문이다. 등산과 산수유에 가입하는 목적은' 문제 해결' 을 위한 것이었고, 중양의 풍습은 이로부터 나왔다.
3. 기원전 5 세기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한 제경공. 9 월 초 9 일, 그는 많은 사람들을 데리고 등산을 하며 담을 오르고, 가을이 높고 상쾌함을 느꼈기 때문에, 이것이 길일이라는 것을 인정했다. 그때부터 그는 매년 이날에 등산을 나간다. 후세 사람들이 모방하여 풍속을 형성하다.
그러나, 역사학자와 민속학자들은 아직 결론을 내리지 못했는데, 이 세 가지 진술 중 어느 것이 옳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