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Yueyang Lou Ji" 의 원문 및 번역에 대한 감사

"Yueyang Lou Ji" 의 원문 및 번역에 대한 감사

유악양루기

동정은 원 항목 등 구강의 위이다. 하는 것은 말이 귀를 연습하는 것과 같다. 춘하 즈음에 9 수 뒤에는 호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홉 개의 물을 보내고, 강물도 보낸다. 아홉 물 펜티엄 하우젠, Xunyang 을 촉진 하기 위해; 바강의 물은 눈을 감고 하늘에서 천둥을 친다. 아홉 개의 물이 고갈되는 기세는 바강변의 낭만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처음에는 아홉 개의 물이 숨을 참으면 그와 논쟁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아홉물이 물러갈수록 바강이 더 들어가고, 도착하기가 더 어렵고, 더 견디기 힘들어 초사운몽으로 흩어지기 시작했다. 맑은 우주, 건곤을 뒤흔들다, 팔구백 리. 악양루는 강과 호수의 교차로에 위치해 밤낮으로 능묘를 마주하고 있는데, 가난의 변태를 위한 것도 이상하다.

건물 앞에는 군산이 있는데, 예를 들면 새꼬리로, 배수가 얼굴을 맞대고 있고, 나무는 무수하다. 군산, 파도음각의 향주를 덮고 동정을 보면 물이 가장 많다. 그래서 오랫동안 하늘을 견지하는 것이 이상하다. 이 건물에는 약간의 물이 있는데, 북쪽 해안은 보이지 않고, 군산에서 요괴를 하고, 비천하게 해야 한다. 강호는 여기에 있고, 산이 없다. 호탕한 홍수가 있다면 어떻게 될까? 그래서 이 건물의 경관은 수강산미다. 시인 이씨의' 흥', 장벽지의' 방해', 예를 들어 불쌍한 아이, 미추를 비하하지 않고 비하하지 않는다고 한다.

유람당일 바람이 상쾌하고 호수가 다림질되었다. 때때로 작은 배가 왔다갔다하는 것이 있는데, 마치 밧줄머리에 가는 글자가 거위계에서 연습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술 * * * 이동성을 빌려 채팅을 하고 있습니다. 정자는 오후 바람이 점점 불어오고, 호수는 졸졸 소리가 나고, 천돛이 줄지어 있고, 속도도 빠릅니다. 태양의 무덤, 포차가 운집하고, 바람이 세고, 호수의 파도가 세차게 불고, 설산이 세차게 솟아 온 도시를 뒤흔들었다. 나는 사방을 둘러보았는데, 처량하고, 토하는 것이 빨라서, 나는 매우 슬펐지만, 또 자신을 억제할 수 없었다.

어제, 탱 (Teng) 과 청수 (Qing Shuai) 가이 곳으로 이사했을 때, 그는 매우 좌절했습니다. 증성루 즉 악양루. 일이 끝난 후, 손님 요장락이 떠나자, "빨리 난간에 엎드려 울어라." 라고 말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언어도 창조되었다. 정주전, 자수정은 특무병을 늘리고, 고인을 위로하고, 안식처를 마련하고, 문법가는 국가를 대가로 국가를 토론한다. 나중에 조정에서 이렇게 사람을 쓰는 것은 무심코 폐가 없을 리가 없다. 첫째, 그는 머리카락 한 다발을 가지고 북한에 가서 입관 명의로 계획을 세우고 장군의 이름으로 장군이 되어 그의 재능을 조금 전파했다. 그리고 공 팬 자신도 곧 그가 정부에 가장 성공한 사람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무슨 우는 거 있어? 주면 모송곳도 쑥스러워요. 40 여 년 동안, 너는 스크린과 장벽을 위해 국가를 준비할 수 없다. 신비한 사원은 파괴되었고 용기는 가라 앉고 있습니다. 최근에 너는 자신의 친골육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결국 차가운 거위는 모두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렇다면 정말 울 수 있어요.

번역

유악양루 (장쑤 pengxing 년 yuanzhongdao 원래 번역)

동정호는 원강과 샹강을 포함한 아홉 개의 강이 만나는 곳이다. 가을과 겨울에 호수는 추위 때문에 하얀 실크처럼 얼었다. 봄과 여름에는 9 개의 강이 침수될 때까지 호수가 없다. 그러나 이 아홉 개의 강이 범람할 때 장강도 범람하고 있다. 구강 의 물, 흐르는 Xunyang; 창장의 파도는 눈 말듯, 소리는 천둥처럼, 마치 9 일 밖에서 날아오는 것 같다. 아홉 개의 하천의 정조력 동력은 장강의 범람하는 파도를 견디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 아홉 개의 강은 사람들이 숨을 죽이고 옷을 싸는 것처럼 장강과 맞설 수 밖에 없었다. 아홉 개의 강이 물러갈수록 장강이 더 들어간다. 원래 울퉁불퉁하고 좁은 곳은 장강의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조청호, 적사호, 운몽호로 몰려들기 시작했다. 아름다운 세상이 세상을 8900 리 흔들었다. 악양루는 강호가 만나는 곳에 우뚝 솟아 있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변화무쌍한 처리량을 보니 정말 이상한 곳이다.

건물 앞에는 군산이 있는데, 예를 들면 새꼬리로, 물을 쪼개고, 건물을 마주하고, 산에는 나무가 무수히 뚜렷하다. 군산의 구향각과 파도음각에서 동정호를 보면 가장 큰 수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햇빛을 목욕하는 것은 아름답다. 넓은 계곡의 수면이 지평선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악양루의 수면은 약간 좁아서 전방에서 장강 북쪽 해안을 볼 수 있다. 군산의 운율로 그 단점 (추함) 을 수식하면 그만인데, 하물며 강호가 여기서 만나는 기세는 말할 것도 없다. 만약 높은 산이 그것을 포용할 수 없다면, 그것은 단지 광대한 홍수일 뿐이다. 취미가 뭐예요? 그래서 건물의 기세는 물이 웅장하고 산이 수려하다. 시인 이백의' 응', 장필의' 방해' (이런 단어로 군산을 묘사하는 것) 는 아이들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마찬가지로 아름다움을 매력적이지 않다고 부르는 것은 본질적으로 경멸적인 단어가 아니다.

우리가 참관하던 날, 바람은 화창하고 호수는 다림질 같았다. 때때로 배들이 왔다갔다하는데, 예를 들면 흰색 시냇물 실크에 적힌 작은 글자와 같다. 술을 마시는 것은 지루하다. 정오에 바람이 점점 불어와 많은 배들이 줄을 서서 속도가 빠르다. 저녁에는 포차 같은 먹구름이 떠오르고, 바람이 세차게 불고, 호수 위에는 파도가 세차게 불고, 흰 파도가 설산처럼 세차게 밀려 흉벽을 흔들고 있다. 이때, 나는 사방을 둘러보니, 온통 쓸쓸했다. 나는 젓가락을 내려놓고 일어섰다. 나는 걱정하고, 슬프고, 눈물을 흘리며,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과거에, 탱 자수정은 경주에서 군대를 지휘하여 적을 대적하기 때문에 이곳으로 강등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는 실의에 빠져서 원래의 누각 규모를 넓혀 현재의 악양루를 얻었다. 완공되면 손님과 동료들이 손님을 경축식에 초대할 것이다. 텐자정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난간을 부축하고 잠시 울고 싶어서 기분이 좋았다." 범중연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텐의 공적으로 인한 것이다. Dingzhou 전투, 탱 jucheng 모집 군인, 위로 죽은 사람, 보상 학생, 국경 평화. 그러나, 법률을 담당하는 관리들은 나중에 국가 부를 낭비했다는 죄명으로 그를 탄핵하는 편지를 썼다. 이후 법원은 어떻게 감개무량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그는 젊은 나이에 벼슬에 입조하여 조정의 유명한 문관이며 출정할 때 또 유명한 무장이다. 젊었을 때 자신의 재능을 조금씩 보여줬고, 범중연 같은 유명인과 절친한 친구였다. (강등관) 은 곧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무슨 우는 거 있어? 그리고 저는 시가 글쓰기에 얽매여 한 번에 40 여 년 동안 국가에 임명되지 않았습니다. 나의 검은 귀밑머리는 이미 하얗게 변했고, 지난날의 야망은 이미 의기소침해졌다. 최근에 오빠가 돌아가셨어요. 나는 겨울의 기러기처럼 세계 곳곳을 떠돌아다닌다. 이것은 정말 울 가치가 있고, 울 가치가 있다!

감사:

중도의 악양루 여행: 현실적이고 눈물을 머금은 동정호.

우리는 악양루와 동정호에 관한 시 몇 수를 읽었다: 범중연의' 악양루기', 두보의' 등악양루기', 이백의' 숙부 시랑과 함께 동정호를 유람하다', 맹호연의' 동정호 장총리서' 를 읽었다. 이백 두보 맹호연은 모두 개괄적으로 시를 쓴다. 상상력과 가상, 주체상 서정을 통해 악양루와 동정호의 특징을 이용하여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변화무쌍하다. 시와 산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의 이미지가 현실을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현실의 어떤 특징을 변이했다는 것이다. 청대 시평론가 오교는' 난로시' 에서 한 구절이 있다.

또는 "시와 문학의 차이점" 을 물어보십시오. 대답: "둘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단지 장르와 용사가 다를 뿐이다. 비유의 쌀, 쌀에 대한 요리, 시가 술에 대한 양조를 비유한다. 쌀은 쌀의 모양을 바꾸지 않지만, 술의 모양과 질은 바뀌었다. "

시와 산문의' 뜻' 은 차이가 없다는 뜻이다. 즉 내용은 형식이 다를 뿐이다. 내용이 밥이라면 산문은 밥을 삶아 밥을 만드는 것이고, 시는 밥을 술로 만드는 것이다. 쌀은 쌀의 모양을 바꾸지 않았지만 술은 쌀의 모양과 질감을 바꾸었다. 물론, 이 이론에도 부정확한 점이 있지만 (예: 산문과 시가 다르지 않음), 대체로 깨우침이 있다. 시가 상상, 변화, 산문이 더 현실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상당히 적절하다. 어쩌면 우리는 두보, 이백, 맹호연의 시를 읽기에는 아직 명확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시와 원중도의 산문을 비교해 보면, 양자의 차이가 뚜렷하다.

이백 두보 맹호연의 글에서 동정호는 영원히 안개가 자욱하다.

동쪽에는 오국이 있고, 남쪽에는 초국이 있는데, 천지의 끝없는 변동을 볼 수 있다 (두보)

엷은 안개가 운곡과 맹곡에서 솟아올라 줄곧 악양성 (맹호연) 을 뒤덮고 있다

이백의 글에서는 이런 파도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그것을 술로 만들어야 한다.

발릉주는 술을 충분히 마시지 못하고 동팅 레이크의 가을에 함께 취했다.

그러나 위안 zhongdao 의 글 에서, 그렇게 낭만적이지 않다:

동정은 원향 등 9 개 강의 위원회이다. 마르면 말 연습과 같고, 춘하 9 수 뒤에는 호수가 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이백, 두보, 맹호연과 다를 것 같다. 시인의 글에서 호수를' 귀 연습' 으로 쓰면 시적이 아니다. 적어도 고전은 아니다. 이백, 두보, 맹호연은 모두 춘하 동정호 특색을 선택했고, 춘하 간 특색이 아니라 줄곧 동정호의 특색으로 삼았다는 것이다. 이런 일반적인 상상력은 시간에 따라 다른 상황을 간과하고, 이를 일반 상상력이라고 한다. 이런 상상이 바로 시의 힘이다. 산문은 현실주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실주의는 구체적인 차이를 강조하는 것이다. 물론 범중연의 \ "악양루기 \" 와 같은 일반적인 잡문도 있다.

비가 많이 와서 달도 열지 않는다.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비었다.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들이 은둔하다.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황혼이 창망하고 호랑이가 유인원 울음소리를 낸다.

그리고:

Chunming 경우, 진정 바람, 하늘 높은 구름 빛; 갈매기 Jixiang, 진 비늘에서 수영; 해안은 파란색과 녹색이다. 또는 구름, 수천 마일 떨어진 달; 부광 플래시 금, 정적 그림자 무거운 벽; 어가가 맞받아쳐, 그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산문이지만 계절에 따라 다른 상황을 강조하지 않고 홍수시기의 성황을 전부로 삼는다. 이런 개괄은 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런 산문은 가능한 산문의 의미를 약화시키고, 가능한 시를 강화하고, 시적인 서정적 풍격을 형성한다. 위안 zhongdao 의 산문 에서, 분명히 고수기 에, 동팅 레이크 는 그렇게 야심, 그냥 실크 말 처럼 되지 않습니다 지적했다. 이건 좀 흥이 깨지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흥을 깨는 것은 시가 아니지만 산문의 맛이 있습니다. 이것은 산문의 사실적이고 지적인 재미입니다.

사람의 취향은 무한히 풍부하다. 시의 서정성은 그 중 하나일 뿐, 바로 맛이다. 산문의 지성은 로맨틱한 재미가 부족하지만 또 다른 재미가 있다. 바로 지식의 재미, 즉 지성의 재미, 지성의 재미다.

지적 재미의 특징은 재미와 다르다. 관심, 특히 서정적, 강렬한 감정적 관심은 그 다양성이 그것의 개괄성을 결정하며, 세부 사항의 구체성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동정호의 물을 시로 쓰면, 그것은 물이고, 연파는 아득하고,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산문에서도 역시 물이기 때문에 재미에는 차이가 있다. 서정시로서 물의 거대한 기세를 감정 방면으로 확대하면 오추로 변형시켜 건곤과 꿈을 포용하고 악양을 뒤흔들고 술로 만들어 가을에 취하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러나 산문으로서 이런 감정만으로는 산문의 우세가 부족하다. 산문의 우월감을 가지려면 약간의 지혜가 필요하다: 이렇게 광대하고 거대한' 물' 은 어떤 이유인가? 이 질문을하고, 이 질문에 답하고, 지식이 필요합니다. 지식은 주관적인 상상이 될 수 없다. 객관적이고 정확하며 지혜가 있어야 재미있을 수 있다. 위안 zhongdao 문장 의 영리한 점은 몇 가지 이유 때문에 발생, 그런 거대한 물 잠재력 에 대한 그의 정확한 대답 에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구수' 입니다. 9 개의 하천의 물이 합류할 때 호수의 규모를 실현하였다.

둘째, 장강은 물살이 급하다.

셋째, 양자가 마주치면, 아홉 물은 장강의 물살을 막을 수 없다. 수면이 팽창해야만' 우주를 맑게 하고, 800 리를 흔들다' 고 할 수 있다.

넷째, 악양루는 마침' 강호가 만나는 곳' 에 있어 밤낮으로' 허프와 퍼프 이상 상태' 를 볼 수 있다.

다섯째, 건물 앞에는 군산이 있는데 풍경을 볼 수 있고,' 물을 가장 많이 얻는다' 와' 천리 일곡' 이 하늘을 찌를 정도로 이상하다. "

여섯째, 악양루는 물이 적지만' 군산요악' 이 결함을 보완한다.

일곱째, 군산이 없다면,' 광대한 급류' 는 원활하고 단조로울 것이다. 군산이 생기니, 변화가 충만하다.

결론적으로: 악양루의 산수의 아름다움은' 물을 강하게 하고 산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것이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이런 산문의 재미와 시의 재미의 차이는 후자가 더 주관적이고 감성적이며 전자가 더 객관적이고 지혜롭다는 것이다. 물론 산문이 서정적일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산문에서, 특히 명청 소품문에서 개인의 감정은 생활의 중심이다. 관건은 우선 산문의 서정적성이 현실 묘사에 기초한다는 것이다. 둘째, 그들의 감정은 순수하지 않고 과정과 역동적인 변화가 있다.

유람당일 바람은 맑고, 호수는 평평하고, 작은 배는 오가고, 파리는 기러기는 연마한다.

산문 묘사, 기교는 특정 시간과 기후 (바람과 일리), 특수한 보트 (보트), 특수한 시각 효과 (예: 섬세한 글씨), 이백, 두보, 맹호연의 시와는 다르다. 특히 인물의 감정은 구체적인 풍경에 따라 끊임없이 변한다. 처음에는' 야심만만하다', 나중에 형세가 바뀌었다.' 호수는 파도가 세차게 불고, 설산은 도도하고 성벽을 뒤흔든다' 는 점에서 작가의 감정은' 호마이' 가 아니라' 사방이 처량하고, 자포자기하고, 슬프고 우울하다' 는 것이다. 나는 뜻밖에도 경경 때문에 울었는데, 내가 쉽게 흥분할 뿐만 아니라 감정에 대해 상당히 방임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울음은 감히 웃을 수 있다. 봉건도학 시대에는 자만하고, 분노하며, 명청 작가가 감히 자유정신을 표현하는 것은 바로 그것의 귀여움과 귀중함이다. 여기서부터 저자가 표현한 중점은 동정호의 특징이 아니라 그 자신의 취미이다. 작가는 관직의 타격으로 하객들 사이에서 우는 전고를 쓸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는 중앙조정에서 유명한 간언관으로 일했기 때문에, 지방에서도 유명한 장군이었고, 범중연 같은 심복도 있었으니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악양에서는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정치 실적을 보고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무슨 우는 게 있어?" " 그리고 나 자신, 40 대, 머리카락이 희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아무런 공헌도 하지 않았다. 형이 돌아가셨을 때 나는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며 "차가운 거위의 그림자" 를 마주하고 있었다. 이런 만남, "그래, 정말 울 수 있어, 정말 울 수 있어!"

이로써 원중도는 산문 창작에서 개성에 대한 추구에 탐닉하고 있으며, 그가 처한 지위와 사회환경을 보면, 그는 약간 경박하고 세속적인 두려움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도처에 광풍이 거세게 불고, 호수 파도가 용솟음치는 것은 자연 현상으로, 물결과 매우 가깝다. 두보와 범중엄과는 달리, 그들은 자연현상으로 울며, 경솔하게 이를 개인의 정치적 경험을 위해 우는 것과 연결시켰다. 좀 무뚝뚝하지 않나요? 고려할 가치가 있나요? 이런 직언적인 연상이 감히 울고 웃을 수 있는 성의를 보여주기에 충분한지 고려해 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