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의 시는 달을 바라볼 때 어떤 사상 감정을 반영하는가?

두보의 시는 달을 바라볼 때 어떤 사상 감정을 반영하는가?

머나먼 복주에서, 그녀는 달빛을 바라보며,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바라보고 있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시문감상천보 15 년 (756 년) 6 월, 안사의 난군이 관문을 침범하여 두보는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여주 (현재 산시 () 성 부현 () 창촌 () 으로 도피했다. 7 월, 숙종 주령무 (오늘 닝샤). 두보는 8 월에 집을 떠나 북상하여 여주 (오늘 연안) 에 이르러 영무에 도달하여 반란을 도모하였다. 그러나 당시 반군 세력은 장주 북쪽으로 확장되었다. 그가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반군에게 붙잡혀 가을 이후 장안으로 보내졌다. 달을 바라보고, 집을 생각하며, 이 천고를 낭송하는 명작을 썼다. 달밤' 이라는 제목으로 작가는 장안의 달을 보았다. 스스로 출발하면' 오늘 밤 장안월, 손님은 혼자 본다' 라고 써야 한다. 하지만 더 걱정스러운 것은 그가 자유와 불확실성을 잃은 상황이 아니라 그의 아내가 그의 처지에 대해 얼마나 걱정했는가 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감동과 감동을 받아 "푸저우에서 멀리 떨어진 그녀는 달빛을 보고, 혼자 그녀의 침실 창문에서 본다" 고 직접 적었다. 이것은 이미 한 층을 통과했다. 나 혼자 밖에 있는데, 당연히 혼자 달을 본다. 아내 옆에 아이가 있는데 왜' 혼자 보고' 있니?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 너무 어려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고 대답했다. 아내가 달을 바라보는 것은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장안' 을 회상하는 것이고, 작은 아이는 경험이 부족하여 어떻게' 장안' 을 기억하는지 모르겠다! 아내의' 기억' 은 막내아들의' 기억' 과 대조해' 독립' 이라는 단어를 강조하며 또 다른 수준으로 올라갔다. 122 대련의' 아끼다' 와' 기억' 이라는 두 글자는 쉽게 미끄러지지 마라. 그리고 이것은' 오늘 밤',' 혼자 본다' 와 연계해 노래해야 한다. 밝은 달이 공중에 떠 매달 볼 수 있다. 단독으로 보면, 특히 오늘 밤, 자연은 과거에 함께 보고, 미래에 함께 보는 것을 의미한다. 미래의' 같이 보자' 는 마지막까지 남는다. 예전에 대련에는 "같이 보자" 는 뜻이 함축되어 있었다. " 머나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달빛을 바라보며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보고 있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와 그의 아내가' 달을 구경하다' 와 * * * * *' 장안시를 회상했다' 는 사실을 분명히 밝히지 않았나요? 우리는 안사의 혼란이 있기 전에 저자가 안다에서 10 년 동안 갇혀 아내와 한동안 지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내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장안에서 명월을 함께 바라보니 자연히 깊은 기억이 남는다. 장안이 함락되자 가족들은 창촌으로 도피했다. 그들은 아내와 함께 장주에서 달을' 보다' * * * *' 장안을 기억하기가 어려웠다. 지금은 난군에 빠져 있고, 아내는 장주에서' 달을 구경하다',' 장안을 회상한다' 고 한다. 그' 추억' 은 씁쓸할 뿐만 아니라 불안과 공황도 섞여 있다. "기억" 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깊고 생각을 자극한다. 예전에 아내와 장주에서 달을 감상하며 "장안을 회상하다" 고 했다. 나는 만감이 교차했지만 아내를 위해 걱정을 나누었다. 오늘날 아내는 "장주월만 본다", "장안을 회상한다", "가엾다" 는 자신의 어린 자식이 천진난만하여 부담만 늘릴 수 있을 뿐, 어떻게 근심을 나눌 수 있을까? "연민" 이라는 글자도 다정하고 감동적이다. 세 번째 부분은 아내가 혼자 달을 감상하는 이미지 묘사를 통해' 장안' 을 더욱 선보인다. 안개가 젖은 구름은 못생기고, 달은 춥고 옥팔은 춥다. 달을 보는 시간이 길수록 그리움이 깊어졌고, 나는 그녀의 남편이 아직 살아 있는지 걱정까지 했다.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이것이 바로 저자가 상상했던 것입니다. 아내가 걱정이 태산이고 밤에 잠을 잘 수 없다는 생각에 나는 울음을 참을 수 없었다. 두 곳에서 달을 보고, 각각 눈물을 흘리며, 이 고통스러운 인생을 끝내는 희망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저는 희망을 표현한 시로 끝을 맺었습니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응? " 쌍사진' 과 눈물이 마르기 시작한 뒤' 혼자 본다' 는 것은 암시다. 이 시는 망월을 통해 이별의 정을 표현하지만, 일반 커플 간의 이별의 정을 표현하지는 않는다. 반년 후에 쓴' 촉회' 시에서 작가는 "지난해 관문이 터져 아내와 이온이 흩어진 지 오래다" 고 말했다. 책을 보내 삼천 (장현, 창족 마을이 있는 곳) 에게 물었는데, 집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몇 명이 평생? 비기시겠습니까! 두 편의 시를 보면' 혼자 본다' 의 눈물이 세계 혼란의 비애에 흠뻑 젖어' 쌍사진' 의 광채에 우주 평화의 이상이 빛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행간, 시대의 맥박이 뚜렷하고 분별할 수 있다. 이름은 달밤, 글자는 달빛을 비추고,' 단독으로 보다',' 두 번 따라' 는 시의 눈이다. " 혼자 본다' 는 것은 현실이지만, 반대로 볼 때, 나는 아내의' 혼자 본다',' 장안',' 장안', 그녀 자신은 장안의 달을' 혼자 본다',' 여주' 는 것만 썼다. 쌍사진' 에는 추억도 있고 희망도 있다. 나는 오늘 밤' 혼자 본다' 는 것에 대해 슬퍼하고, 과거의 같은 견해를 회상하며, 모를 때 미래에 희망을 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글이 간결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황생이 말했듯이, "이 점에서 시인이 될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