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외딴 마을의 지는 해는 날아다니는 용의 그림자 아래 오래된 나무들 사이에 옅은 연기와 갈까마귀로 뒤덮여 있다. 원문_번역 및 감상
외딴 마을의 지는 해는 날아다니는 용의 그림자 아래 오래된 나무들 사이에 옅은 연기와 갈까마귀로 뒤덮여 있다. 원문_번역 및 감상
외딴 마을에는 지는 해가 지고 있고, 오래된 나무들에는 옅은 연기와 갈까마귀가 피어오르고, 날아다니는 용의 그늘 아래 있다. ——백포, 원나라, "천경사·가을" 외딴 마을에 지는 해, 고목 사이에 피어오르는 갈까마귀의 옅은 연기, 날아다니는 용의 그림자. 외딴 마을에서 노을이 빛나고, 날아다니는 용의 그림자 아래 오래된 나무에 옅은 연기와 갈까마귀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푸른 산과 푸른 바다, 하얀 풀, 붉은 잎과 노란 꽃. 초등학교 고시 '가을풍경' 번역 및 주석
번역
해는 점점 서쪽으로 지고 이미 서쪽 산을 입에 물고 있고, 노을이 서쪽으로 노을을 지고 있다. 지평선은 점차 사라지기 시작하고 다소 희미한 빛만 남게 된다. 그 색은 저 멀리 조용한 마을이 얼마나 외로운지를 반영하며 긴 그림자를 끌어낸다. 안개가 옅게 피어오르고, 구불구불한 고목 위에 검은 까마귀 몇 마리가 앉아 있었고, 기러기 한 마리가 저 멀리 날아가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갔습니다. 산과 강은 아름답고 서리가 내린 풀, 붉은 단풍, 황금빛 꽃이 모두 바람에 흔들리고 색상이 거의 매혹적입니다. 감상
백포의 시 '천경사·가을'과 마즈위안의 '천경사·가을사상'은 작법이나 예술적 개념이 모두 유사하다. 이번 곡의 제목은 '가을(Autumn)'으로 가을의 의미를 표현한 곡이지만 '가을(Autumn)'이라는 단어는 들어가지 않는다. 이 곡은 가을 황혼의 그림으로 시작해 고요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낸 뒤, 명사의 병치 형태로 전형적인 가을 풍경을 선택해, 먼 곳부터 가까운 곳까지 다채로운 그림을 그린다. 가을 풍경도 예전의 황량하고 쓸쓸했던 풍경에서 밝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작은 시는 단 다섯 문장, 스물여덟 글자로 짧지만 마법의 펜으로 멋진 가을 풍경을 그려낸다. 처음 세 문장은 늦가을의 황량한 풍경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해질녘, 피처럼 남은 구름이 외로운 작은 마을을 비추고, 지는 해의 희미한 연기가 웅크렸다. 돌아오는 갈까마귀 몇 마리가 낡은 나뭇가지 위에 조용히 서 있었다. 갑자기 울부짖는 갈까마귀 한 마리가 그 사이에 나타났다. 사람들은 노을빛 그림자 속 멀리 날아가지만 다음 두 문장에서 작가는 펜을 돌려 이렇게 썼다. 푸른 산은 고요하고 푸른 물은 길고 흰 풀은 이어져 있고 붉은 잎은 붉다. , 그리고 황혼 속에서 노란 꽃이 피어납니다. 이 밝은 색상은 이 황량한 분위기에 많은 활력을 더합니다. 슬퍼했던 이전 세대의 진부함을 끝까지 버린다.
바이푸는 가을 풍경에 대해 글을 쓸 때 간결한 단어를 선택하는데, 그의 말은 단순히 가을의 슬픔을 강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고립된 마을의 노을과 옅은 연기가 나는 고목의 갈까마귀"의 처음 두 문장에서 ***은 "고립된 마을", "석양", "남은 구름", "의 6개의 그림을 사용합니다." 가벼운 연기", "오래된 나무", "갈까마귀" 등 이 사진 중 하나는 가을 풍경의 황량한 분위기를 나타냅니다. 이어 작가는 이런 암울한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전반부의 결론으로 '작은 페이홍의 그늘 아래'를 선택했다. 이로써 원래의 황량한 풍경이 활성화되고, 쓸쓸한 가을 풍경은 또 다른 생생한 활력을 보여주는 듯했다. 마지막으로 중추절을 아름답고 매력적인 풍경으로 보는 작가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푸른 산과 푸른 물, 흰 풀, 붉은 잎과 노란 꽃"으로 시를 마무리했다. 이 두 문장은 "녹색", "녹색", "흰색", "빨간색", "노란색"의 다섯 가지 색상을 사용하고 "흰 풀, 붉은 잎, 노란색 꽃"의 세 가지 색상을 혼합하여 "푸른 산과 푸른 물"은 세 가지 색상 중 "푸른 산과 푸른 물"은 넓은 그림이고 "흰 풀, 붉은 잎과 노란 꽃"은 너무 얽혀있어 원래는 쓸쓸하고 황량합니다. 가을 풍경이 갑자기 다채롭고 다채로워집니다. 이를 통해 바이푸의 삼곡(Sanqu) 작문 실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포가 원나라 관리가 되기를 꺼렸던 것을 연관시키면, 같은 가을 풍경 속에서도 왜 그토록 큰 대조가 나타나는지 독자들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사진 속 "feihong"은 Li Bai의 "Pei Shiba Tunan을 Songshan에 보내기"의 "feihong"과 동일합니다. "손가락으로 날아가는 느낌이 어떤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우리가 돌아올 때 조만간 없습니다. 함께, 영수에는 청원이 있다.” 접근 방식은 다르지만 효과는 비슷하며, 모두 작가 자신에 대한 은유이다. 바이푸는 궁정에서 자리를 구하고 싶지 않고, 황량하고 황량하고 생명이 없는 곳에서 날아가서 높이 솟아오르는 기러기처럼 만족하고 생명이 넘치는 행복한 땅을 찾기를 희망합니다. . 그는 또한 인생이 멋진 방향으로 전환되기를 바라는 작가의 소망을 표현합니다. 그러므로 독자들은 '푸른 산과 푸른 물, 흰 풀과 붉은 잎과 노란 꽃'의 땅인 '그늘 아래'를 작가의 안식처이자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풍경으로 이해할 수 있다.
분위기는 밝고 평화로우며 부정적인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한적한 삶에 대한 작가의 사랑이 드러나는 소설이어야 합니다. 이 곡에서 작가는 '마음속의 풍경'을 당시의 실제 환경과 매우 교묘하고 은밀하게 결합하여 강렬한 대비 효과를 만들어내며 자신의 사랑과 증오를 은연중에 드러내고 있습니다.
백포(1226년 ~ 1306년경)는 원래 이름은 헝(衡)이고 예명은 렌푸(仁富)이며, 나중에 이름을 푸(康)로 바꾸고 예명은 태수(台舌), 가명은 랑우(蘭座)로 바꾸었다. 한족은 원래 츠저우(지금의 산시성 허쿠 근처) 출신이고, 나중에 진딩(지금의 허베이성 정딩현)으로 이주하여 금릉(지금의 난징)에 거주했다. 평생 사무실. 그는 원나라의 유명한 작가, 작곡가, 극작가였으며 관한경(Guan Hanqing), 마지원(Ma Zhiyuan), 정광주(Zheng Guangzu)와 함께 원 오페라의 4대 거장으로 알려졌습니다. 주요 대표작으로는 '당명황의 오통비 가을밤', '배소군 담장말', '동웨영 동벽화월이야기' 등이 있다.
Bai Pu 태양은 Feiwei로 가고 달은 나를 지원하기 위해 옵니다. 떠다니는 구름이 낮을 덮으니 나그네는 돌아오려 하지 않는다. 괭이질하는 날 정오인데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떠도는 구름은 오랜 친구의 사랑을 전합니다. 해가 뜨면 연기 속으로 사라지는 풀과 나무의 줄. 장강(長江)이 멀리 흐르고, 호수 너머로 지는 해가 봄이다. 해는 남동쪽 모퉁이에서 떠서 나의 진탑을 비춘다. 맹그로브와 푸른 산 위로 해가 지고 있고, 긴 교외의 잔디는 끝없이 푸르릅니다. 게다가 청춘의 날이 다가오고, 복숭아꽃이 붉은 비처럼 쏟아진다. 해와 별은 가려져 있고 산은 보이지 않습니다. 지는 태양의 광선이 물 위에 퍼지고 강물의 절반은 바스락 거리고 강물의 절반은 붉습니다. 봄바람이 푸른 무덤에 닿고, 양저우에 하얀 해가 집니다. 오후에 취해 아직 잠에서 깨어나지 못한 채 붉은 해가 지고 저녁이 되니 황혼녘에는 누구도 커튼을 걷지 않는다. 해는 맑고 그림자는 바위에 드리워져 있으나 움직이지 않는다. 강물에 핀 꽃은 해가 뜨면 불처럼 붉고, 강물은 봄이 오면 푸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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