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원명원 평론 800 자
원명원 평론 800 자
원명원, 자랑스럽고 애석한 이름,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당시 강남의 몇 대 명원의 특징을 융합하여 중국 고대 조원예술의 정수를 융합하고, 정원의 예술수법으로 시화를 천변만화의 정경에 녹였다. 원명원도 기이한 화초와 만수의 진귀한 원림이다. 불행히도, 프랑스 연합군과 8 개국 연합군이 원명원을 두 번 약탈한 후 원명원을 두 번 약탈한 후 원내건물은 불타고 문화재는 깡그리 약탈당했다. 기적적이고 신화 같은 원명원은 폐허가 되었다. 나는 줄곧 이 역사를 알고 싶었지만, 나머지는 상상할 수 없었다. 다큐멘터리' 원명원' 이 이 이 역사를 분명히 보여 주었다!
영화의 서문은 생생한 어조로 관객들에게 대리석, 한백옥, 청동, 도자기로 구성된 꿈을 제시했다. 생동감 있고 번영하는 수묵화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꿈을 청중 앞에 내세우고, 음악의 격정이 강하고, 관객을 깊이 끌어들이며, 우리의 심금을 울린다. 이것은 인간의 환상 속의 선경, 원명원이다.
지도가 넓은 강역에서 베이징은 조금 확대하여 화면의 중심이 되고, 다시 펜티엄 전마에 뛰어들어 서기 1644 년 한 북방 민족의 이야기, 중국 역사상 마지막 제국인 청, 이 원명원의 주인에 대해 우리에게 이야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러나 반세기 후 중국에서 50 년을 산 로마 선교사 랑세닌은 원명원의 흥망을 목격했다. 나는 이야기만 할 수 있다. 그의 편지와 기록은 우리가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한다. 이 영화는 한 외국인의 경험을 이야기하는데, 관중의 눈에는 매우 생동감 있고 매력적이다. 우리는 원명원뿐만 아니라 역사, 제국, 배후의 이야기도 알고 있다!
이야기는 그가 황궁으로 돌진한 첫날부터 시작된다. 이것은 한 외국인의 서술부터 그림이 이 목소리와 잘 어울린다. 몇 명의 배우가 화면에 나타났는데, 이 모든 것이 정말 어제 있었던 것 같다. 외국인의 말투를 통해 질문을 한 다음 내레이션으로 들어가 원명원에 관한 질문에 답하는 것은 종종 우리 마음 깊은 곳에 있다. 랑스닝의 경험은 이렇게 극적이었는데, 아마도 원명원과는 무관하지만 명원의 내면적 변화를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강희는 천문학을 좋아하고, 아이를 지나치게 사랑하며, 마음대로 궁궐에 들어간다. 강희, 유일무이한 황제, 수학과 천문학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과학에 대한 태도는 고대 황제들 사이에서도 독특했다. 모란원' 의 주인 손삼 베르트의 만남은 좀 더 현실적인 대청제국사에 영향을 미쳤다. 이 정원은 대청제국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옹정이 등극하여 원명원을 확장하다. 원명원의 디자인에는 중국 전통문화가 수천 년 동안 축적해 온 심미적 재미뿐만 아니라 총디자이너 옹정의 이상과 의지가 곳곳에 새겨져 있다. 원명원은 중국 남부의 매혹적인 자연 풍경과 중국 시화의 의경에서 유래했다. 이 도면들은 아직 현실이 될 수 없다. 이런 건축 가문은 이런 기적, 레이라는 가족을 창조했다. 오늘날, 우리는 이 도면들에서 황궁의 건축물이 휘황찬란함을 상상할 수 밖에 없다. 옹정은 원명원을 제국의 축소판으로 만들어 제국의 부호로 가득 찼다. 모든 궁전은 나름대로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건물도 독특하며, 이것은 통치자의 집권 스타일도 반영한다! 영상은 원명원의 진실한 묘사이다!
건륭이 즉위한 직후, 그는 원명원의 확장을 명령했다. 확장의 중점은 주로 원명원 동부에 집중되어 있으며, 확장 공사는 9 년이 걸렸다! 만약 백옥계단이 물에 따라 지어졌다면, 으리으리한 궁전은 물에 따라 서 있었고, 건륭은 동해용궁을 원명원으로 옮겼다. 옹정 시대에는 황궁의 겉모습이 비교적 소박했지만, 건륭의 마음속에서 그는 모든 아름다움과 기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인간도 선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명원이 갈수록 호화로워지고, 원명원이 추구하는 화합의 경지가 사라지고 있다. 원명원에는 내시가 여러 가지 번화한 역할을 하는 작은 마을이 있다. 시장의 상품은 실크, 도자기, 골동품을 포함한 현란했다. 영화는 배우의 연기를 통해 이 장면을 스크린으로 옮겼고, 모든 것이 우리 앞에 진실하게 나타났다. 중국풍은 이미 유럽 패션의 대표가 되었다. 원명원은 서양 건축물을 짓고, 서양형 분수는 동물 12 띠로 바꾼다. 원명원의 경치는 컴퓨터 스턴트를 통해 재현되었다. 모든 것이 그렇게 진실하고 아름답다! 로마식 원통, 바락식 아치, 롯트식 식물 조형, 오색찬란한 유리타일, 이 중서합벽의 정원은 유럽의 어떤 정원과도 견줄 만하다. 그러나 건륭 시대에는 제도가 경직되고, 정치부패와 폐관쇄국이 전성기 청나라에 큰 은우와 재난을 감추었다! 정원 건설에만 바쁜 황제는 세계와 그 기능이 바뀌었다는 것을 몰랐다. 건륭이 자신의 위대한 업적에 도취되었을 때, 과학을 선구자로 하는 서방 문명은 오히려 번창하였다! 서방 열강들이 잇달아 중국을 침략하기 시작하자 대청제국은 비바람에 휩싸였다. 역사적인 말투가 우리에게 이 이야기를 해 준다!
총포가 중국의 대문을 열었는데, 청군은 이렇게 일격을 당할 수 없었다. 한편으로는 대포의 폭격이고, 한편으로는 황제의 한가한 목욕이다. 이 그림은 이렇게 씁쓸하고 불편하다. 청군 장병들의 간담이 서늘한 것은 몽골 기병이 유럽을 휩쓸었던 마지막 만가이자 대청제국의 마지막 방어선이다. 영국 프랑스 연합군의 공격은 지도의 붉은 화살을 가지고 조금씩 원명원에 접근했다. 그것이 원명원에 들어갔을 때, 그 호화로운 정도는 충격적이어서 더 이상 그것과 견줄 만한 원림을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명원, 원명원, 원명원, 원명원, 원명원)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정원에 들어갔을 때, 우리의 마음은 피를 흘리고 있었다. 이것은 어떤 정원인지 형용할 수 없다. 원명원을 점령한 다음날 연합군은 원명원의 물건을 훔치기 시작했고, 보물 하나가 분실되었다. 이 장면은 너무 무섭다. 가져갈 수 있는 것은 모두 남아 있고, 가져갈 수 없는 것은 모두 무자비하게 파괴되었다. 원명원은 이렇게 사라졌다 ...
부패하고 무능한 대청제국, 민족의 냉막 몰락, 야만인의 야만적인 파렴치한 증오. 우리가 남은 것은 곳곳에 자갈과 잡초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