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작별을 고하는 고시가 있습니까?

작별을 고하는 고시가 있습니까?

내 동생을 데려가라

일곱 살 난 소녀

이 길의 시작부터

정자의 잎이 매우 얇다.

사람은 다르다.

계속 비행하지 마세요.

이 시는 어린 작가가 형에게 작별을 고할 때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도로에 형제, 하늘 가을 구름 시작, 하늘은 회색입니다; 길 정자 주위에 낙엽이 분분히 내리고 분위기가 쓸쓸하다. 슬프게도 사람은 기러기처럼 함께 먼 곳으로 날아갈 수 없지만, 이때 우리 남매는 함께 멀리 갈 수 없다. 시 속 풍경의 분위기는 이별의 심정에 맞섰고, 남매는 이별을 참을 수 없어 기러기와 제비의 대비에서 자연스럽고 진지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친구를 배웅하다

리퍼

만리장성 북쪽에는 파란 산맥선이 있습니다.

도시의 동쪽은 하얀 송수관이다.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야 하고, 점점 멀어져야 한다.

수백 마일 떨어진 느슨한 수초와 같다.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아래에서 나를 떠올린다.

우리는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다.

내 말이 몇 번이고 울부짖었다.

청산은 외성북에 가로지르고, 정적 백수는 성동으로 흐른다. 우리가 여기를 떠날 때, 그것은 마치 느슨한 풀이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떠나는 것과 같다. 너는 하늘의 뜬구름 같고, 나는 석양처럼 너를 아쉬워한다. 우리는 즉시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고, 말은 헤어지고 싶지 않아 휘파람을 불지 못했다. 이 시는 한 폭의 유화와 같다. 인정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서로 얽혀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시 전체가 활달하고 낙관적이며 다정하다.

별동대

고시

천 마일 떨어진 노란 구름,

북풍이 연이어 함박눈을 불었다.

미래의 길에는 지기가 없다는 것을 걱정하지 마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너를 몰라!

북국 천리 밖에서 하늘의 구름이 하늘을 어둡게 했다.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기러기가 흩어진 눈송이 속에서 남쪽으로 날아갔다. 앞길에 절친한 친구가 없다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세상에서 누가 너를 몰라? 처음 두 구절이 쓴 북방 풍경은 시인이 동대를 송별할 때의 실의를 부각시키고, 마지막 두 마디의 위로는 친구를 격려하고, 격앙된 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동적인 송별시였다.

이수 재회

로 (배우)

연단에 있지 않습니다.

강자가 머리를 휘둘렀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사라졌습니다.

오늘 물은 여전히 춥다.

그해, 가시나무는 연태자단 () 에게 작별을 고하고 진나라로 가서 진나라 () 를 암살하였다. 떠날 때 장한이 격앙되어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오늘날까지도 고대의 용감한 사람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이곳의 물은 여전히 그 해와 같이 차갑다. 이 시는 일반적인 송별시와 다르다. 시인의 고대 용자에 대한 동경은 친구들이 가시에서 배우고 뭔가를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 같다.

친구에게 선물을 증정하다

두목

다정하지만 항상 무정하다.

그러나 죽기 전에 웃을 수 없다.

촛불은 마음이 있고, 작별인사를 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날이 밝을 때까지 울다.

헤어질 때 분명히 정이 있는데, 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가 어렵고, 자신이 마음이 없는 것 같다. 모임에서 미소를 지으려 하지 마라, 그러나 너는 할 수 없다. 연회의 촛불은 우리의 이별을 이해하고 새벽까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리는 것 같다. 시인은 물물 서정을 빌려 친구와 이별할 때의 애틋한 진지함을 표현했다.

황학루-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을 고하다

이백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를 사임하고 3 월에 양주에 내려갔다.

고독한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창장만이 하늘에서 흐른다.

이백은 진심으로 맹호연을 탄복했다. 첫 번째는 그의 인품에 탄복하는 것이다. 이것은 멩 Haoran 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증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명성이 하늘, 주인님, 저는 마음에서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습니다. 지금 백발이 성성하고, 붉게 물든 청년에서 모자와 병거의 중요성을 포기한다

꽃요염아, 너는 황제에게 귀담아듣지 않고, 달에 취해, 꿈의 현자

높은 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이렇게 순수하게 도착하기를 간절히 바랄까.

둘째, 나는 멩 Haoran 시 예술, 멩 왼쪽 \ "유징 시 관우 왕 백운 후 \" 에 감탄했다:

내가 정오에 계곡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이미 인사불성이 되었다.

산길을 따라 돌아보니 소와 양이 보였다.

나무꾼은 풀을 볼 수 없고 벌레도 풀을 볼 수 없다.

항문은 여전히 남편 앞에 서 있다.

자신을 쓰고,' 하산의 길' 을 보고, 눈앞과 귓가에 떠도는 것을 보고, 마음속에 온갖 감정의 파란을 일으키며, 그 시대에 뒤떨어진 친구에 대한 관심을 전달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런 바보 같은 시계는 현재 닮아 보인다. 이백의 두 문장은 "외로운 돛이 멀리 푸른 하늘을 가로질러, 창장 하늘만 흐르고 있다" 며 이런 수법을 유연하게 활용한 우수한 보고 공연이다. 앞의 두 문장에 관해서는, 서문의' 황학루', 동문의' 양주' 는 모두 소탈하게' 꽃치,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대상으로서 맹호연의 신은 종이 위로 뛰어올랐고,' 정례 순향' 의 애정도 종이 위로 뛰어올랐다. 이 시는' 송원 20 안 Xi' 와 크게 다르다. 개괄성이 없어 맹호연에게 줄 수밖에 없다.

매부와의 짧지만 즐거운 만남' 우연한 만남, 오직 이별'

이립

이 10 년 동안의 지겨운 고통 끝에, 나는 자라서 다시 재회했다.

그리고 너의 이름을 듣고, 나는 너의 젊은 얼굴을 기억하고, 너의 성을 처음 들었을 때, 나는 네가 낯선 사람인 줄 알았다

우리는 저녁 종소리가 울리고 조수가 일어나는 모든 것을 이야기할 때까지 반복해서 이야기했다

우리 사이를 떠나는 가을, 또 한 고봉, 내일 너는 악양 여행을 시작할 것이다

이이와 그의 사촌 동생이 여행에서 만나 서로 놀라서 이름을 불렀다. 그러나 이 순서로 쓰면 시의 용솟음치는 것은 평범한 서사에 가려질 것이다. 시인은' 이 열 개의 찢어진 지겨운 세월을 지나 커서 다시 만난다' 는 것을 앞에 두고 그가 얼마나 감동을 받았는지, 또한 인생의 고난에 대한 독자의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을 묻다' 는 말은 미묘하다. 내가 처음 봤을 때' 놀라다' 라는 말을 들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이미 추측이 있어서 상대방의 이름을 물어보러 갔다. 만약 우리가 이 대련을 상호문으로 본다면, 당시' 대만에 도움을 청하다' 는 장면은 지금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상대방이 자신의 이름을 말할 때,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사촌을 바라보며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본연의 애정이 매우 강하다. 시간이 빨리 지나가면 점점 줄어든다. 독자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으로 그들을 채우고, 그들을 놀라게 하고, 한숨을 쉬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러나 기쁨이 충분히 퍼지기도 전에 시인의 마음은 이미 다음날의 이별에 시달렸다. 그는 앞으로 혼자 팔릉길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나 또 하나의 산을 지나간 후, 그는 매우 낙담했다.

두소보를 촉천으로 보내다.

왕보

진 3 구를 둘러싸고 있는 이 벽을 통해 기대 중인 무진입이다.

우리 두 관리는 서로 등을 돌렸고, 우리는 슬프게 서로 작별 인사를 했다

먼 곳의 지기가 먼 곳의 땅을 가까이 끌어당겼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아이를 배회하느냐 * * * 수건을 들고 있느냐.

사실 당대 사대부층은' 왕을 요순에 끌어들일 수 있다',' 제왕의 사단' 을 인생의 최고 가치의 실현으로 여긴다. 그래서 그들은 벼슬을 해도 베이징관이 되어야 하는데, 밖에 두면 상실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시의 기부자와 수취인은 모두 이런' 베이징에 대한 사랑 정서' 를 가지고 있어 장안에 대한 애착을 아쉬워하며 다른 곳으로 보내져 자신이 일하러 가는 방향을 보면 매우 미묘하다고 느꼈다. 선물을 주는 사람은 선물을 주는 사람을 위로하고, 특히 그의 "우리 두 관리가 바른 길을 걷고 있다" 고 지적하며 자신의 운명을 기다리고 있다. 운명이 같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슬픔도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초당학자들은 결국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곧 슬픈 감정에서 벗어나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호언장담을 할 수 있다. 우리는 그가 확고하게 손을 흔드는 것을 보고 눈앞의 모든 고민을 자른 것 같다.

이 시는 가장 규범적이다. 이별의 땅을 떠나는 한두 마디, 서너 마디는 이별의 슬픔을 전달하고, 대여섯 마디는 이별의 슬픔에서 벗어나 낙관적이며, 칠팔구는' 잘못된 방법 사용' 과 결합되어야 하고, 뒤에는' 아이 * * * 수건을 만진다', 세 번째 문장과' 하지 않는다' 는 결합이 묘하다.

항스

왕위

그 붉은 장과가 봄이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 끝에 홍조가 일었다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나를 위해, 안아주세요

왕위는 장안에 있고 친구는 영남에 있다. 친구의' 베이징 사랑' 은 어떻게 단념합니까? 네가 그를 그리워한다고 했잖아, 앞으로 좋아질 거라고 해도 괜찮아, 부츠를 긁을 수밖에 없어. 그는 마음이 불균형하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장안에 머무를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이렇게 재수가 없다. 그를 위로하기 위해서, 나는 어쩔 수 없이 독창적으로 말했다. "네가 불편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나는 장안에서 반드시 너보다 강한 것은 아니다. 지금 나는 너의 위로를 기다리고 있다. "그리움을 많이 보내세요!" 상대방이 보면, 아마도 약간의 심리적 불균형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위안시 안시를 보내다

왕위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공연히 문을 나서고 양관하다.

송별시는 대상에 맞게 써야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우정은 깊고 얕다. 절친한 친구에게 감정이 얕아서 우정 특유의 섬세함을 쓸 수 없다면 이 시는 실패하게 된다. 하지만 그저 평범한 우정일 뿐이라면, 이런 상황을 애처로운 측은지감으로 쓰고, 선욕으로 죽고 싶은 것도 적절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여러 가지 징후로 볼 때, 원아와 왕위는 친한 친구가 될 수 없다. 원아는 대사가 될 것이다. 사실 임무는 영광이니, 그는 영원히 낙담하지 마라. 그러나 결국 친구이기 때문에 적절한 미련을 보여야 한다. 왕위의 시는 상술한 요구에 부합한다. 사실 그는 단지 인사말을 했을 뿐이지만, 그가 이런 인사말을 참신하고 독특한 이미지로 바꿀 수 있는 것이 바로 그의 이 시의 성공의 비결이다. "웨이 쳉 비, 게스트 하우스 그린 버드 나무 새로운", 알다시피, 하나님은 당신이도로에 알고, 당신에 게 물을 주는 사람을 보내 의미 합니다. 모든 것이 밝고 신선하니, 너의 여정은 틀림없이 유쾌할 것이다.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서출양은 이유가 없다" 고 말하는 것과 같다. 네가 가면 우리는 오래간만이다. 우리 한 잔 더 하자! 시 전체에 은은한 슬픔이 있어 권투의 축원이 가득하다. 우리는 그의 슬픔뿐만 아니라 그의 빛도 보아야 한다.

연꽃정에서 신건을 송별하다

왕장령

추운 비가 밤에 강으로 들어와서, 오 () 에 들어가 민추 고산 () 을 보다.

낙양의 친지들은 마치 옥주전자 안의 빙심을 서로 묻는 것 같다.

송옥' 구변' 에는' 먼 여행, 물 가까이서 등산하면 집에 간다' 는 명문이 있어 먼 손님으로 집에 가는 사람의 특별한 슬픔을 전했다. 향수는 농경 사회의 영원한 주제이다. 향수는 모든 나그네들의 마음속의 고통이다. "한우 밤 오", 막막한 밤과 떠돌아다니는 마음이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평명은 고산에서 푸젠을 송별한다' 는 인생지가 낯설어서 아는 사람이 자신과 다르거나 집에 가고 싶다.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지, 사람이 얼마나 재수가 없는가! 우리는 그의 이 순간의 표정을 상상할 수 있다: 비길 데 없는 외로움에 직면하여 그는 무력하다. 우리는 그가 왜' 연우' 를 원하는지, 그가 오우에 얼마나 머무를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우리는 그가 거룩함을 갈망하는 정신을 파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믿어야 한다. 그가 이어서 "낙양 친우들이 묻듯 옥주전자에 얼음이 있다" 는 말을 했기 때문이다. 얼마나 빈 후신이 준 이미지인가! 밝고 영롱하며 우아하고 고귀해서 세상과 얼마나 뚜렷한 경계를 그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