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빈궁고시

빈궁고시

1. 빈곤정신에 관한 고시

빈곤정신에 관한 고시 1 입니다. 빈곤에 관한 시 한 편

가난도 성장하지도 못했고, 구타도 유치한 적도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예로부터 문인은 여태까지 가난하지 않았고, 문재 하나가 천하에 이르렀다. --황청 renjing "고대부터 독서인이 가난하지 않다"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면, 당신은 어떻게 책임질 것입니까? --당나라 멩 jiao 의시 "lide new house" (세 번째 노래)

나는 가난할지언정, 부자가 되고 싶지 않고, 근심하고 싶지 않다. --돌 도원 "경덕등천록"

궁정은 전사랑이고, 황혼에는 천자의 전당이다. 상에는 씨앗이 없고, 남자는 자강해야 한다! -'신동의 시'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모든 미소를 크게 보호하고, 비바람이 높은 산의 고요함처럼 고요하다. --두보 \ "가을 바람 깨진 초당 \"

가난은 사변-전국 시대의 맹자와 추와 맹자.

부귀도, 가난도 걱정하지 않는다. --Tao Yuanming "wuliu 씨 전기"

2. 빈곤을 묘사한 시

1, 가난하고 황량하다. 조청설금' 서강월' 은 이유 없이 근심과 원망을 찾는다

2. 가난은 음식과 옷을 구걸한다. 돈 바이 주이 "한가한 노래"

3. 인생에는 빈부의 구분이 없다. 돈 바이 주이 "한가한 노래"

4, 빈곤은 아이들을위한 것입니다. 당 두보가 가장 실현 가능하다

5, 가난하고 날씬한 집에서 팔다. 돈 두보의 "아아"

6, 가난한 고향. 당 《옥계 고향 투어》

7. 부와 빈곤. 송한세충' 임강선자가 겨울 산꼭대기를 보다'

8. 빈곤이란 무엇입니까? 당몽교의 차용차

9. 가난은 마을과 같다. 당대 장계의 《품》

10, 빈곤 속에서 한다. 당한산시 330 곡

3. 가난과 끈기에 관한 시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가난하면 혼자 그 몸을 잘 하고, 부자면 세상을 구제한다.

"가난하면 독선하고, 달면 천하를 겸제한다" 는 것은 "맹자 정성편" 에서 나온 것이다.

원래 문장은' 가난하면 독선하고, 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는 뜻으로, 실의에 빠졌을 때 자신의 도덕수양을 잘 경영하고, 성공할 때는 전 세계, 즉 국민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맹자' 는 맹자와 그의 제자 * * * *' 맹자 언론 편집' 으로 맹자의 언어, 정치적 주장 (인정, 왕패의 변론, 민본, 존군 시비, 중민경군) 과 정치 행동을 기록했다.

참조/보기 /4577682.htm? 알라딘 & Amp fromtitle =% E7% a9% B7% E5% 88% 99% E7% 8b% AC% E5% 96% 84% E5% 85% B6% ee 85% BC% E5% 96% 84% E5% a4% a9% E4% b8% 8b & 시작 id =10837545 & Type=syn

4. 빈곤을 묘사한 시

1 당나라 심리: "착한 농부"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접시 속의 중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당나라 쉔 리: "슬픈 농업 ii"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어 농민들이 굶어 죽었다.

3 송나라 장 유: "양잠 소녀"

어제 누에시장에 들어갔는데,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온몸에 나치가 있는 것은 모두 잠농이 아니다.

4 송 메이: "타오"

기진맥진한 노동자들은 하루 종일 파고 파고 집 앞의 흙을 파냈지만, 집 위의 자기 집에는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고,

5 또 다른 지도자: 당대의 백거이' 숯옹' 은 숯옹을 팔고, 남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이 팔리지 않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밤, 도시 외곽에 1 피트 두께의 큰 눈이 내렸고, 아침 일찍 노인은 숯 바퀴 한 대를 몰고 장차를 몰고 장을 보러 갔다. 소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올라갔고, 그들은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 교만하게 두 마리 말을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궁중의 내시와 내시의 손입니다. 태감은 손에 서류를 들고 황제의 명령을 입으로 읽으며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야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그 사람들은 숯의 가격으로 붉은 원사 반 개와 비단 한 조각을 머리에 쑤셔 넣었다. (참고, 직은 통용어이고, 고치가 있다)

5. 빈곤에 관한 시

생활은 참을 수 없고 늙고 가난하다.

조청설근의' 홍루몽' 제 5 회. 이 문장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원히 가난하지 마십시오.

사람이 늙고, 정력이 다 소진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외부의 시련을 견디는 능력이 크게 약화되었다. 만약 이때 그들이 다시 빈곤의 고통을 받는다면, 그들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고문과 고통을 당할 것이다. 이 문장은 노년이 가난하다는 것이 불행하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쾌락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늙으면 가난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대 만주족 소설가 조설근의' 홍루몽' 은 가난이 양강의 기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빈곤명언 로마 시인 루 카누스의 빈곤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쳤다. 고대 로마 극작가 플라톤은 줄곧 가난했다.

고대 로마 시인 호라스, 위에는 기와가 없고, 밑에는 발붙일 곳이 없다. 《당서》는 무소유와 빈곤을 극치로 묘사했다.

\ "당서 \" \ "당서 \" 묘서세는 먹을 수 없고, 관창은 흙으로 떨어졌다. 빈곤에 관한 명언, 당장길의 들옛 노래.

지는 것: 주는 것, 주는 것. 자연재해로 인해 밭에 농작물이 드문드문 생겨 세금이 매우 무겁다. 가을에 수확한 한정된 식량은 모두 집세를 내고 관창까지 보내서 썩어 먼지로 변하게 하는 데 써야 하는데, 나는 의식복이 없다.

이 시는 평평한 언어와 강한 대비로 무거운 조세와 가난한 인민을 표현했다. 묘촉' 과' 가혹하고 잡세' 의 대비,' 식불과배' 와' 화간고를 옥으로' 의 대비가 표현의 효과를 강화하고,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과 노동인민의 생활상황의 어려움을 점점 더 깊이 드러내고 있다.

구사회 농민의 극빈한 생활 조건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당나라 시인 장계의' 들옛 노래' 는 다른 사람의 것이다. 나는 내 아내를 어디로 던졌는지 모르겠다.

돈 장비의 농민 아버지. 나는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했고, 결국 밭에서 수확한 식량을 모두 집세를 내고, 집안이 최저 생활을 유지할 수 없게 하고, 심지어 자기도 살아남지 못하고, 아내와 자식도 어디로 던져야 할지 몰랐다.

구사회 노동인민의 잔혹한 착취와 극도의 빈곤을 반영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장필, 농민의 아버지, 밥을 먹을 때 우리는 나물을 따야 하고, 건회엽을 땔감으로 사용해야 한다.

당원진의' 슬픔을 보내다'. 포레스트 검프: 달콤합니다.

호호: 콩잎. 양: 젠장.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콩잎과 같은 나물을 따서 허기를 채우는 것이고, 또 맛이 달콤하다고 느끼며, 낙엽을 땔감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모두 그 아카시아 나무에 달려 있다. 원직은 그 해에 죽은 아내와 함께 청빈한 생활을 한 추억입니다. 행간은 모두 죽은 아내가 빈곤 속에서 만족하는 것에 대한 깊은 감복이다.

이 두 시가 반영한 상황은 두순학의' 산중과부',' 나물을 따서 뿌리를 끓일 때 땔나무와 잎을 태우는 것' 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후자는 노동 인민의 비참한 생활에 대한 직접적인 서술이며, 전자도 가난하고 행복한 생활 태도를 반영한다. 작품을 읽거나 생활을 반영할 때 이런 유사점과 차이점에 주의해야 한다.

당대의 시인 원직은 "슬픔을 송별하다" 라고 쓴 적이 있다. 그 천은 철처럼 추웠는데, 그 매혹적인 아이는 누워서 모두 갈라졌다. 당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그: (qρn 진): 이불. 악 (wwu) 거짓말: 나는 자는 것을 싫어해요. 자고 싶지 않아요.

여러 해 동안 지은 걸레 하나가 철처럼 춥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 애교는 차갑고 딱딱한 이불 속에 누워 함부로 발로 차고 이불 속을 차고 싶지 않다.

주울 사악한 거짓말' 에 대한 생생한 디테일을 통해 이 시는 무지한 아이가 차가운 이불에 들어가기를 거부하는 유치한 동작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생활이 이미 매우 빈곤한 지경에 빠졌다는 것을 보여 준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고 썼다. 나는 먹을 곳이 없고, 벼루를 깨뜨렸지만, 벼루는 닳지 않았다.

시는 말했다: "두 운공 b 는 오랜 가뭄에 단비를 만났다." 깨진 벼루를 먹다: 깨진 벼루에 의지하여 밥을 먹는 것은 글씨로만 생활하는 것이다.

둘째: 요즘. 나는 평생 돈이 없어, 낡은 벼루에 의지해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요즘은 깨진 벼루도 말라서 먹을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작가는 일생 동안 실업에 발을 들여놓은 적이 없고, 단지 시를 쓰고 문장 쓰기로 생계를 유지한다. 나중에 한번 강등되어 처지가 더욱 어려워졌다. 그는 매우 우울해서 시와 문장 쓰기도 할 수 없었다. 작가가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상징적인 언어로 표현했다. 이를테면' 벼루가 망가졌다',' 벼루가 닳았다' 등 추상적인 사상이 생동감 있고 만질 수 있는 이미지를 갖게 했다. 이런 작문 방법은 우리에게 유익한 계시를 줄 수 있다.

실의에 빠진 지식인의 곤경을 형용할 수 있다. 북송 문학가 수시는 "공을기 이운" 을 쓴 적이 있다. 가난은 치욕이 아니다. 가난을 수치로 삼는 것이 수치다.

영국 역사학자 톰 풀러가 일하지 않고 얻은 유일한 것은' 빈곤' 이다.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 극작가와 시인 셰익스피어는 가난할 때만 노동 교사가 되었다.

고대 그리스 시인 Te Aucry Toth 는 음식을 아껴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긴다. 가난에 관한 명언, 춘추공자, 논어, 학문.

밥: 동사로 먹어요. 묽은 음식: 잡곡.

상완 (공): 어깨에서 팔꿈치까지 팔이 있는 부분. 일반적으로 팔을 가리킨다. 잡곡을 먹고, 흰물을 마시고, 팔을 베개로 구부리는 것도 재미있다.

공자는 그가 가난한 생활에 만족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재물을 탐내지 않는다. 그의 생활 조건은 매우 고달프지만, 그는 공부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지금은 어려운 생활 환경에 안주하는 사람들을 형용할 수 있다.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인 공자는 야망과 빈곤에 시달렸으며, 세상은 늘 함께 있었다. 영국 역사가인 Tho Fuller 의 노동은 우리를 외로움, 나쁜 습관, 빈곤이라는 세 가지 죄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독일의 극작가, 시인, 사상가인 괴테는 도덕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도덕은 풍요를 초래하고, 그 다음에는 가난을 초래하며, 결국에는 명성을 훼손한다. 미국의 실업가, 과학자, 사회활동가, 사상가, 외교관 프랭클린은 매우 가난하다. 너는 인류 예술의 원천이고, 너는 시인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빈곤의 명언: 로프모어 씨는 세상의 신사입니다. 그는 옷과 잡곡을 싫어하고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이다. 위안 \ "안희재 연보 \", 유서.

군자의 길: 절개하는 사람. 포레스트 검프: 기꺼이.

알겠습니다. 오류: 한 가지 단점, 한 가지 오류.

군자의 생활 태도는 불량한 옷을 입고, 허름한 음식을 먹고, 열심히 일하며, 이렇게 하면 실수가 없을 것이다. 이 말들은 군자의 도덕 기준이다.

6.' 빈곤'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나는 너무 슬프다. 이때 나는 가난했다-진진굴원의' 이소'.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옆에 아들을 안고 오른손에 이삭을 들고 왼팔에 광주리를 달고 있다.-돈 백거이 \ "밀베기 보기. \"

장안에는 가난한 사람이 있고, 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돈 로음 \ "눈 \".

황혼의 창산은 멀고, 한사는 가난하다-당 유장경' 눈 속의 부용산주'

카디프 가난한 연습 할 수 없습니다, ​​오늘 만나 돈 없는 음료-당나라 gaoshi \ "움직이지 마라 \" 두 곡

옥스포드에 견학을 가게 하면, 청 나란성드' 화당춘, 세대 2 인' 이라는 가난을 상대적으로 잊게 될 것이다.

가난하고 생소하고, 한가하고, 젊고, 노예가 익었다-송홍자규 \ "부산자 모란 뭉친 붉은 \"

채소 시장에는 이 두 가지 맛이 전혀 없지만, 나의 초가집에서는 우리 컵에 오래된 술이 있다-돈 두보의' 환영'.

생활 빈곤은 종종 명나라 뿐만 아니라, 불꽃 놀이 가 없다-당나라 yunqing \ "한식기 \"

하늘이 옥풍을 드러내고, 몇 차례 가엾은 가을-돈 고선' 가을'

너는 관보가 가난할 때 친구를 사귀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이런 방식은 오늘 사람들에게 버림받은 돈두보의 가난한 친구이다.

도교를 배우려면 골수에 깊이 파고드는 교육이 필요한데, 주머니 속의 물건은 5 ~ 3 편밖에 없다. 당 여동빈의 절구.

사람, 신도, 가난을 괴롭히지 마라-돈 여동빈의 절구.

억압과 겸손, 한가함과 근거 없는-당천 타오의' 방랑하는 아들들'

가난한 가정은 세금이 과중하여 농민들은 밭밭을 갈망한다-돈 백거이 \ "타주 인민 \"

참조 데이터

명시 명문:/chaxun/shiju/%E8% B4% ab+%E5% af% 8c

7. 빈곤을 묘사한 시

1 당대의 심리:' 일종의 농부' 는 정오에 김매기를 하며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린다. 누가 알겠어요, 중국 음식은 맛없어요. 당대의 심리:' 일종의 농민' 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한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어 농민들이 굶어 죽었다. 송대 장유:' 잠녀' 가 어제 누에시에 들어와 돌아온 얼굴에 눈물자국이 가득했다. 내 입에 음식이 있다. 나는 옷이 남루하고 숯이 걱정된다. 나는 날씨가 추울 수 있기를 바란다. 저녁에 나는 1 피트 두께의 도시에 도착했고, 나는 숯차 한 대를 몰고 얼음 위를 달리고 있었다. 소가 갇혀 배가 고파서 나는 남문 밖의 진흙 속에서 쉬었다. 두 기수는 누구입니까? 노란 옷 사자가 흰 셔츠를 입고 있다. 그는 손을 서류에 올려놓고 소를 향해 소리를 지르며 그것을 북쪽으로 끌고 갔다. 숯 한 대, 천여 근, 흠차가 아쉽다. 말 반 필은 숯을 붉은 비단으로 싣고 소의 머리 위로 끌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