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수능 어문 읽기와 시 감상 답안. 。 분명 예가 있을 거야 ~

수능 어문 읽기와 시 감상 답안. 。 분명 예가 있을 거야 ~

너무 많아서 다 못 먹어요.

간단한 의견

첫 번째: 분석적 이미지 (이미지는 시에 묘사된 사람, 풍경, 사물)

시에서 고정 된 의미를 가진 이미지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 이별류: 쌍잉어, 발소 (먼 편지), 월 (향수나 재결합), 기러기 (유자향수나 여행중의 슬픔), 매미 (슬픔), 류

4. 사랑류: 연꽃 (소리와 연민은 사랑을 나타냄), 팥 (남녀간의 사랑이나 우정), 단풍 (감상대상).

3. 성격류: 국화 (청고), 매화

4. 슬픔: 오동나무 (슬픔을 상징함), 까마귀 (몰락서늘함), 두쥐안, 귀귀 (슬픔이나 향수를 상징함), 벽혈서 (억울해서 죽거나 충성), 원숭이 (슬픔).

⑵ 기타 카테고리: 곤산옥 (인재), 계피 (과거와), 채위 (은거), 남관 (죄수), 유영 (군영). 동리 (우아함, 완전 깨끗함)

두 번째: 예술적 개념 분석 (예술적 개념 = 이미지+감정)

A. 예술적 개념 (분위기) 의 용어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로움과 추위, 평온과 아름다움, 웅장함과 장려함, 소슬과 서늘함, 고요함과 고요함, 장려와 아름다움, 생기, 장려와 장려함, 허황과 공영, 소슬함, 억압과 번화함.

B. 아이디어와 느낌의 용어:

미련, 슬픔, 우울, 외로움, 슬픔, 외로움, 지루함, 냉정함, 한가함, 기쁨, 감탄, 분노

세 번째: 분석 주제형 (감정과 우의를 포함)

시의 주제 (내용)

(1) 영사석고시: 고대비에 의지하여 현대인을 풍자한다. 아니면 과거가 매우 성행하고 쇠약하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오늘은 예전보다 못하다. 또는 고대인처럼 성적을 내고 싶어한다. (고적을 쓰고 전고를 쓰다)

(2) 물표시: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비유, 상징, 의인화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상과 인격을 하나로 융합한다. (종종 소나무, 대나무, 매화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c) 국경 요새시; 또는 국가 공적 을 위해; 또는 남편의 향수병 감정; 또는 국경을 확장하는 군국주의 통치자를 풍자하거나 훈계한다.

⑷ 향수시: 방랑자의 슬픔을 써라. 혹은 보고 들은 것이 느끼는 향수일 수도 있다. 달, 버드나무, 거위, 편지, 꿈에 대한 묘사가 자주 있다.

송별시: 또는 이별시 향수를 표현하십시오. 또는 이별 후 자신의 그리움을 표현하십시오. 또는 자신의 이상과 신념을 표현하십시오. 또는 서로 격려하는 것을 나타낸다.

(6) 전원 산수시: 세속과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거나, 조용하고 평화로운 은둔사상을 갈망하거나, 산천촌야의 한가한 아름다움을 써서 세상과 무관하고 절개를 유지하는 사람의 심정을 표현한다.

(7) 시: 또는 국가 걱정민을 걱정하다. 또는 장애를 반영합니다. 또는 공적을 쌓는 데 급급하다. 또는 사업이 좌절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강산을 노래하다.

⑻ 항상 내 마음-애원시: 변두리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거나 봄 (청춘) 이 잠시 지나가고, 시간이 더 이상 슬퍼하지 않거나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한다. 우리는 시험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교과서에는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몇 가지를 알아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공식 변경 및 공식 행동 담론;

1. 관직에 임명된 사람: 모집, 개설, 검사, 승천, 소환, 추천, 입진, 호칭, 보보, 사, 표, 행, 행.

2. 표의 공식 변화:

(1) 임명: 부여, 예배, 나누기, 봉인;

(2) 업그레이드: 당기기, 당기기, 들기, 이동.

(3) 명시적 이전: 이전, 이전, 이전, 변경, 석방, 출국, 출국

(4) 강직자: 왼쪽, 멀리, 멀리, 멀리, 멀리, 얕잡아, 오만함.

(5) 징용, 이전, 파업, 면제, 이전, 폐지 및 이전

(6) 테이블 복구: 복구 및 반환.

(7) 표 및 현대: 동시 (표 및 동시); 옷깃 (현대); 권력, 행동, 출발, 대리인 (대리인);

(8) 사직: 사직, 벼슬길, 연휴, 퇴직, 귀국.

(9) 임금 관련: 임금, 임금, 등급, 상환.

(10) 상황에 따라 하차 (시작) 하고 관직을 구하는 것을 알고 있다.

빈도가 높은 다른 단어들.

(1) 인칭 대명사: 1 인칭 두 번째 사람은 말했다 (당신이 여자라면); 제 3 인칭 (반대)

(2) 의문대명사: who is who is who is who is who is who is who is who is?

(3) 겸손한 말: 부끄러워하고 요행을 감히하십시오.

(4) 수사용어: Geng Yishan 의 붕괴와 국가의 붕괴.

(5) 파트 타임 단어: 다양한 모호한 단어.

(고대에는 많이 사용되었지만 오늘날에는 흔하지 않은 고딕체의 의미를 중점적으로 파악한다.)

첫 번째 클래스 (조상, 죽은 장로) 클래스 (알림) 순위 (공식 급여, 10 년 순위) 탈출 (말 탈고삐, 방종) 금지 (황제가 사는 곳) 에서 (대답 또는 이야기) 예 (이동, 이동) 관용) 감옥 (소송, 사건, 감옥) 백고 (고) 와 (짱) 가 많음 (짱) 돌발적 (촉박, 촉박, 두려움) 특히 (죄, 과실, 책망) 은 배불리 먹어야 한다

접다 (반박, 상대방이 굴복했다고 비난하다) (얼굴이 붉어지다) (완료, 완료) (범죄는 ...

(1) 및 (1) 접속사: 테이블 병렬, 테이블 전달, 테이블 수신, 테이블 미세조정, 테이블 수정, 테이블 가정, 테이블 인과 관계, 테이블 목적 ("사용")

(2) 대명사: 일반적인 "아들", 인칭 대명사 ("너, 네"). (3) 2 음절 기능 단어를 구성하십시오 (단, 한 번, 그리고)

(2) 호 ① 의문대명사: "무엇", "어디"; 왜',' 어떻게' 2 부사:' 어떻게'.

(3) 거의 ① 보조 단어: 질문 톤, "엄마", "너"; 표 측정값, "열"; 한숨, "아", "아"; 접미사를 짓다.

2 개사: "사이", "사이", "시작".

(4) 는 부사로, 약속, 재능, 나이를 나타낸다. 테이블 전환점, "그러나" 와 "예기치 않은"; 테이블 판단, "예". 2 대명사: "당신" 과 "당신".

(5) ① 부사, 표현량, "대략"; 의혹을 표현하고 번역하지 않는다. 시계 반대 심문, "아니오"; 테이블 만 상인, "또는"; 기대, "예" 와 "원하는". (2) 접속사, 선택표, "예 ... 또는"; 표는' 만약' ③ 대명사: 2 인칭에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고 가정한다. 여기서 대명사 "that" 을 나타냅니다

(6) 및 (1) 부사, "예정", "예정", "임시"; 표의 정도, "이미" 와 "매우" 입니다. ② 접속사, 테이블 병렬, "또"; 양식은 "and", "and", "and" 로 진행됩니다. 양식 선택, "또는"; 표는 "if" 라고 가정합니다. 테이블 양보, "심지어" 와 "여전히"; 탁자가 돌았는데, "하지만" 과 "하지만" 입니다.

(3) 서술어, 문장의 첫머리에 쓴다.

대명사가 있으면 두 번째 사람이 말합니다. 지시대명사, 이 두 접속사, 가설을 표현한다. 양식 선택, or, or. ③ 2 음절 기능 단어.

⑻ 보조 단어: ① "장소" 와 "사람 (물건) ..." 단어 형성 방법; (2) "예" 에 응답하여 수동적임을 나타냅니다. (3) 이유를 나타내기 위해 "자" 와 함께 사용, "원인"; (4) "to" 와 함께, 수단, 의지, 방법 ... (의지하다).

⑼ 전치사: ① 객체, "방향, 오른쪽" 을 나타냅니다. 테이블 교체, "교체"; 표의 목적, "예, 예"; 표 이유, "왜냐하면, 왜냐하면"; 시계가 수동적이고 "예" 입니다. (2) 의문어조 보조사.

(10) 연 ① 대명사: 3 인칭 의문대명사, 의문대명사, where, where, how(2) 정태 보조어: 의문어조 (3) 와' 유' 라는 단어를 진술한다. (4) 형용사 접미사 (5)

(1 1) 문장 끝에도 사용되어 긍정적인 어조를 나타낸다. ② 의문 어조를 나타낸다. (3) 문장에서 말투의 경감이나 정지를 나타내는 데 사용한다. ④ 문장의 끝에 사용되어 판단의 어조를 나타낸다.

(12) ① 전치사: 의존, 의존, 사용, 의존, 따르기; 표 이유, "원인" 과 "원인"; 테이블 객체, "and" 및 "and";

시간표 장소, "나머지". (2) 접속사:' 아' 의 비슷한 용법 (표 병렬, 표 전달, 표 수용, 표목적, 표인과, 표손질.

(13) ① 전치사 "미덕" 때문에; "기초"; "활용" 과 "그냥 있어"; 왜냐하면, "시작" 과 "시작"; 2 접속사, "그래서" 와 "그리고".

(14) 전치사 (1) 는 시간, 장소, 범위, 대상 등을 나타냅니다. , in, to, from, to, in;

(2) 표 비교, "비율"; (3) 수동적, "피".

(15) ① 전치사, "and" 와 "and"; 전치사, "줘" 및 "대체"; 전치사, "비교와 비교"; 2 접속사, "and", "and";

(3)' 하나',' 어조' 를 통해 의심이나 감탄을 나타내고, (4) 동사 (주고, 사귀고, 참여한다).

(16) 그럼 ① 부사: 판단을 나타낸다. "예"; (2) 접속사: 상속을 나타냅니다. "JIU", "가장자리", "원래"; 표는 "if" 와 "what if" 를 가정합니다.

표 나란히, "방금"; 탁자가 돌자, "하지만" "하지만" "예".

(17) ① 보조사: 동사에 붙어' 서' 자 구조,' 사람 (물건, 물건)' 을 형성한다. ② 문장, 테이블 티튼에 사용됩니다. "

③ 시간어에 붙어서 실제적인 의의가 없다. (4) 숫자 뒤에 "개, 항목" 으로 번역된다

(18) ① 보조 단어: 보조 음절;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다. 구조 보조 단어 ("의"); 정어 뒤의 표지, 개사 목적어의 표지.

대명사: 다른 사람들을 사물로 대체하십시오. 지시대명사 (이것, 이것).

단어 사용 문제

답안 기교 (1) 어소 분석:' 동석 분석',' 서로 다른 어소를 단어로 분석하여 구별한다'. 예를 들어' 학력' 과' 학술능력' 은 모두 구조적인 단어인데, 여기서' 학습' 은 같은 부분을 의미하므로' 달력' 과' 능력' 을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비교해야 한다. "달력" 은 경험을 의미합니다. 즉, 어느 수준의 학교에서 공부하거나 졸업하거나 학교를 떠나는 것입니다. "힘" 은 정도, 능력, 수준을 의미합니다. (2) 문맥 분석: 단어를 사용할 때 반드시 문맥에서 해당 정보를 찾아야 하며, 사용 시나리오의 조화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3) 어소가 다른 단어에 대해서는 용법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답안 지식은 실어의 의미 (본의, 비유의 의미, 인용의 의미 포함) 와 용법을 파악한다. 동의어의 차별화 및 분석은 다음 측면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하나). 어의를 깨닫다

(1) 서로 다른 의미의 관점에서 구별합니다. 예를 들어, "희망", "기대", "욕망" 과 같은 세 가지 동의어는 하나보다 더 중요합니다. "취미" 와 "취미" 는 동의어이다. "취미" 는 "취미" 보다 더 심각한 특별한 취미 (대부분 좋지 않음) 입니다.

(2) 다른 의미 범위의 관점에서 구별한다. 예를 들면' 정',' 경',' 정' 은 일정 기간 동안의 사물의 상태를 가리키고,' 경' 은 구체적인 장면을 가리키며,' 정' 은' 경' 보다 더 넓다. "사건" 과 "사고", "사건" 의 범위는 크고, "사고" 의 범위는 작다.

(3) 의미의 다른 감정적 색채에서 분별 분석하다. 예를 들어, "보호" 와 "보호", "보호" 는 긍정적이고, "보호" 는 부정적입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짱',' 자랑',' 짱' 은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아첨하는 것으로, 긍정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자랑' 은 일반적으로 자신을 과시하는 것으로, 왕왕 경멸을 띠고 있다.

(4) 서로 다른 각도에서 단어를 구분한다. 예를 들어, "양육", "양육", "양육" 은 보호, 교육, 부양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어른의 자녀, 후배 보호 및 교육을 의미하며, "양육" 은 도움, 부양, 양육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또래들 사이에 사용되며, "양육" 은 일상적인 필요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의미의 다른 관점에서 구별한다. 예를 들어, "분별", "분별", "분별" 은 사물을 구분하고, "분별" 은 진실과 거짓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헤아려 보고, 헤아려 보고, 헤아려라" 는 말은 모두 "집중하고, 자세히 생각하다" 를 의미한다. 그러나' 명상' 은 사고의 집중에 초점을 맞추고,' 깊은 생각' 은 사고의 깊이에 초점을 맞추고,' 사고' 는 반복적인 사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둘). 분별하고 사용하다

(1) 코디 개체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교류',' 교환' 등 전자는 항상 더' 가상' 을 표현하는 물건의 명사와 어울리며, 예를 들면 교류 경험, 생각, 감정 등, 후자는 종종' 실실' 을 표현하는 물건의 명사와 어울리는데, 예를 들면 교환장소, 물품 등이다.

(2) "생일" 과 "출생", "오리지널" 과 "창조", "맛" 과 "맛" 과 같은 품사 및 문법 기능도 다릅니다. 전자는 명사이고, 주로 주어와 목적어 역할을 하고, 후자는 동사이며, 주로 서술어 역할을 한다.

(3) 문맥을 이해하다

단어의 사용은 어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 단어는 그것의 기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일정한 맥락에 두는 것은 왕왕 또 문맥의 의미, 즉 근경의 의미와 일시적인 의의가 있다.

성어 분석 문제

경험 (1) 에 답하여 사용된 성어의 문맥을 찾고 문장에서 관련된 암시적인 정보를 찾으려고 노력하다. (2) 말 그대로 성어를 이해해야 할수록 함정에 더 주의해야 한다. (3) 특히 생소한 성어는 종종 정확하다.

성어의 의미 (본의와 은유의 의미) 를 아는 것이 전제이고, 시찰 어경은 기본 출발점이다. 중점: (1) 쉽게 읽을 수 있는 성어에 주의하세요. (2) 두 가지 의미가 있는 성어에 주의해라. (3) 형태소가 같은 성어가 혼용되는지 주의해라. (4) 성어의 잠재적 찬반 색채를 주의해라. (5) 성어가 고정된 진술 대상에 주의해라. (6) 정중 한 언어가 오용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7) 부정구에만 쓰이는 성어에 주의해라. (8) 성어의 문법적 특징 (어성, 배합, 그리고 문맥과 중복되거나 모순되는지 여부) 을 고려한다.

성어의 구체적인 분류는 시험점 5 의 정보를 참고하여 특히 강조하십시오.

A. 정중 한 언어:

겸손한 말 (으리으리하고, 배은망덕하고, 원칙이 없고, 무감각하고,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고, 문벽을 받치고,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개 꼬리는 밍크를 계속하고, 비천한 노력, 아름다움의 공헌, 조각벌레 작은 기술, 문벽 복숭아리, 천사성공)

품사를 존중하다 (전력으로 도와주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말과 편지가 있고, 큰 행동이 있다).

또 어떤 성어들은 특정 맥락에서도 겸양의 뜻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B. 부정문에만 쓰이는 성어: 뒤돌아보면, 이날 같은 말을 하고, 똑같이 중시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항상 당연하게 생각한다. (또한, 이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며, 보충으로만 쓸 수 있다.)

C. 성어의 문법적 용법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어성이 불분명하고, 틀리다 (하루 종일; 시간이 좀 걸렸다). 숙어의 의미와 문맥이 모순되거나 반복됩니다 (도울 수 없지만 도울 수는 없습니다; 설명할 수 없는 어려움 약한 학생; 왜소하다 뒤에 산 같다; 맞아서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었다. 현재, 필수 불가결; 속속 들어오다 흥미진진하게 말하다.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무책임한 책임; 우리 국민을 고통스럽게 하다. 인민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다. 사람들을 웃게 하고, 관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뇌물 수수 의 시작, 나는 걱정; 옛날 옛적에, 그것은 큰 성과를 거둘 것이다. 그동안 실적 하락이 있었다. 중국 국민에 대한 항의는 귀에 들리지 않는다)

일반적인 작문 기술 (기술)

첫 번째 범주: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설명, 의론.

2 종: 표현 수법: 대비, 대비 (대비), 인칭 변환, 연상상상, 상징, 유추, 허실 결합.

세 번째 범주: 구조 모델: 전후 관리, 깔기, 전환 (승계), 서스펜스 설정, 야망 표현, 먼저 추진하고자 함, 풍파, 구체적인 단서, 서술 순서 (시간순서, 거꾸로, 삽입), 재료 배치 (1 차 및 2 차) ),

네 번째 범주: 수사수법: 비유, 반복, 대비, 의인화, 과장, 대비, 대결, 인용, 질문, 반문문, 차용;

카테고리 5: 기술 설명:

설명 각도: 전면 및 측면 설명입니다.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 언어 묘사, 동작 묘사, 표정 묘사, 심리 묘사, 외모 묘사, 세부 묘사.

풍경의 관점을 묘사하다: 시각, 청각, 미각, 촉각.

풍경을 묘사하는 방법: 정적 및 동적 결합 (정적 및 동적 쓰기), 요약 및 구체적 결합, 원거리 및 근거리 (또는 근거리 및 원거리)

기본 질문 (질문 및 평가 아님) 및 솔루션

질문 1: 글에서 중요한 문장의 의미와 표현력을 이해하다.

A. 문장 의미: 반문문의 본의를 복원한다. 경구의 철리를 드러내다. 심오하고 함축적인 문장의 뜻을 바꾸다. 문장의 이중적 의미를 드러내다.

B. 문장의 역할: 문장 구조와 내용 주제에서 문장의 역할에 대답한다.

1 첫 번째 문장: (1) 케어 제목 (시작 지점); ⑵ 렌더링 분위기 (감정적 인 음색 설정); (3) 기초를 다지다

(4) 서스펜스를 설정하십시오. ⑸ 다음 (센터) 보조 패드로서; [6] 항상 다음 사항을 가져 오십시오.

글 2 문장: (1) 앞뒤 배려, (2) 계승 (전환); (3) 위의 내용을 요약한다. 다음을 엽니다. (4) 아래의 보조패드로 사용한다.

문장 끝: (1) 항상 시작이나 제목을 배려하고 구조가 촘촘하다. (2) 장 xianzhi, 공개 센터; ⑶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주제를 심화시킨다.

질문 2: 문장 아이디어를 빗질하고 문장 내용을 요약합니다.

이 주제는 문장 작성 방법, 문장 각 단락의 내용이 무엇인지, 어떤 각도에서 썼는지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단락 사이의 관계 (합병, 상속, 귀속), 어떻게 보살펴야 하는지, 유기적 전체 (단락과 중심의 관계) 를 형성하는 방법. 작가의 글쓰기 사고를 똑똑히 보고 문장 시작, 전환, 중심, 목적, 결론을 가리면 문장 맥락과 주요 내용이 눈앞에 있다.

▲ 서사 스타일 단서: 시간, 공간, 감정의 변화를 보세요.

이야기의 변화를 보고 사물의 발전 단계의 변화를 보다.

▲ 설명문의 구조: 병렬, 대비, 전달, 총점.

▲ 문체를 묘사하는 순서: 공간 순서, 시간 순서; 논리적 순서.

분석 기술 및 기능 (상위 4 개 범주, 13 하위 클래스 참조) 수사기법의 역할을 설명하는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1. 비유: 밋밋함을 생동감 있게, 심오한 것을 단순하게, 추상적인 것을 구체적으로 한다.

2. 의인: 의인은 사람이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착하고 자연스럽다. 대화하고 감정을 교류하기 쉽다.

3. 환유: 복잡함 대신 단순함, 공허함 대신 진실로, 모든 것을 낯선 것으로 대체한다.

4. 과장: 분위기를 띄우고, 감화력을 높이고, 연상을 높인다. 분위기를 조성하고, 본질을 드러내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

5. 이중성: 외우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단어에 음악감을 줍니다. 간결한 표의와 서정.

6. 비율: 내용 집중, 기세 향상; 서술이 투철하고 상세하다. 말투가 강하고 서정적인 성격이 강하다.

반복: 생각을 강조하고 감정을 강조하십시오. 카이 쳉, 명확한 수준; 여러 차례 강조하여 감화력을 증강하다.

중국어 답안 공식

(a) 본문에서 문장의 역할:

1, 문수: 시작 지점; 렌더링 분위기 (산문), 깔기 (서술문), 서스펜스 설정 아래 일반 칼라

본문에서: 승승장구 아래 일반 칼라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문단 끝: 지적 센터 (산문); 주제 심화 (서술문); 인용 (논증 논문, 서술문, 소설) 의 시작

(b) 수사학의 역할:

(1) 자체 기능 (2) 문장 문맥을 결합하다.

1, 은유 의인화: 생생한 이미지;

응답 형식: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습니다+개체+특징.

2, 대비: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기다리는 것.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답 형식:+개체+기능을 강조합니다.

3; 질문: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응답 형식:+개체+특징에 대한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반문문: 강조, 말투 강화 등.

비교: 강조 ... 강조 ...

5. 반복 강조 ... 말투를 강화하다.

(3) 문장의 의미에 대한 대답:

이런 제목에서 한 문장에는 종종 비유, 대비, 차용, 상징을 통해 표현된 단어나 구가 있다. 질문에 대답할 때, 그것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한다.

(4) 문장 중의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대체할 수 있습니까? 왜요

동사: 아니요. 이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쓰여졌기 때문이다 ...

형용사: 아니요. 왜냐하면 이 단어는 ...

부사 (예: 모두, 대부분, 매우 전용 등). ): 아니요. 이 단어는 ... (표 정도, 표 한도, 표 시간, 표 범위 등) 의 상황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때문이다. ), 변경 후 ......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5)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뒤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1)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는 법칙에 맞지 않는다.

(2) 이 단어는 위와 일일이 대응하는 관계가 있다.

(3) 이 단어들은 전달적이고 고리가 맞물려 서로 바꿀 수 없다.

(6) 단락 의미의 요약

1. 서술문: 누가 무엇을 했는지 분명히 대답하세요.

형식: (시간+장소)+사람+일.

2. 설명편: 답은 대상이 무엇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형식: 설명 (설명)+설명 객체+설명 내용 (특성)

3. 의논문: 질문이 무엇인지, 작가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명확하게 대답한다.

형식: 어떤 논증 방법으로 증명 (논증)+논증?

(7) 표현 기교는 고시 감상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예를 들면 암시, 대비, 렌더링, 전파, 비교, 물서정, 정경 융합, 서정과 경물, 동정의 결합, 허실 결합, 완곡한 함축, 대비, 우화, 상징, 쌍관 등이다. 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방법은 과장, 대비, 대구, 비유, 차용, 유추, 질문, 질문, 반복 등이다. 시 언어를 분석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는 정확, 전신, 생동감, 응축, 정밀함, 단순함, 명쾌함, 신선함, 참신함, 아름다움, 화려함, 함축, 소박함, 자연이다. 복습할 때는 각종 표현 기교를 체계적으로 총결하여 관련 지식을 비축해야 한다. 먼저 이러한 표현 기교의 특징과 작용을 이해한 다음 구체적인 시와 결합하여 자세히 감상하고 분석해야 한다.

용어의 차이

"방법과 기술" 의 차이점

표현 기술이라고도 하는 예술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

(2) 표현 수법: 각성, 연상, 두드러짐, 억압, 배려, 정면, 상징, 대비

수사: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대비, 비유, 대비, 반문, 인용, 반풍자, 반복.

(b) "사랑" 과 "풍경" 의 관계

경서정, 경서정,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은 모두 시인이 경정을 빌려 서정을 그리는 방식이다. "경서정 차용" 은 비교적 직설적이며, 시를 읽은 후의 느낌은 "정" 을 보고 "경" 을 보지 않는 것이다. "시나리오 속의 감정" 과 "시나리오 융합". 감정을 표현할 때 정면에는 글자가 없다. 시를 읽고 나니' 풍경' 은 보았지만' 감정' 은 보이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자세히 분석해 보니 시인의 감정은 모두 눈앞의 자연 풍광 속에 있으며, 모든 풍경과 글은 감상적이다.

(3) 설명의 각도

일반적인 각도는 모양, 소리, 색, 상태, 맛입니다. "모양" 과 "색상" 은 시야각입니다. "소리" 는 청각의 각도입니다. "상태" 는 동적이고 정적입니다. "맛" 은 촉각 각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