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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시 운동이란 무엇입니까?
이 시학 관념은 1920 년대에 중국 문론에 들어가 장기적인 영향을 미쳤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의' 순시 운동' 부터 80 년대 중후반까지 순시에 대한 추구까지 90 년대 순시에 대한 반응까지 이런 관념은 여전히 중국의 시학에 영향을 미쳤다. 일반적으로' 순시' 라는 단어는 일찍이 1926 년에 중국의 시학에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무의' 담화시' 와 왕의' 복담시' 는 최초로' 순시'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전자는 "우리는 순수한 시를 원하고, 우리는 시의 세계에 살고 싶다. 시와 산문 사이의 명확한 구분을 원한다" 고 말했다. 우리는 순수한 시 영감을 요구한다. " [3] 후자는 또한 "중국의 현재 문단의 심미약하고 창작이 거친 폐단을 근절하려면 시적인 순수성을 제창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4] 1920 년대의 순시 관념은 오사백화 신시에 대한 사람들의 개성이 너무 평범하고, 너무 거칠고, 단순해서 시 특유의 매력과 미감이 부족하다는 불만에서 비롯된 것이 분명하다. 많은 사람들은 유평백의 백화시학에 찬성하지 않고, 그가 시의 공리성, 자유성, 공통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신시의 현대적 형식, 리듬, 개성을 소홀히 한다고 생각한다. 양진성, 주작인, 양실추 등은 시를 보편적인' 지식과 도덕의 도구' 로 삼는 것에 반대하지만, 시는 아름다움을 중심으로 개인의 감정 표현을 목적으로' 강세를 중시하지 않는다' [5] 라고 주장한다. 양실추는 심지어' 시말 진화론의 복원론' 을 읽으면서 "우군의 선에 대한 추구는 아름다움의 실현뿐만 아니라 예술의 존재를 부정하는 것, 예술이 예술을 위해 존재하는 것, 그 목적은 아름다움일 뿐, 심미선악을 알지 못한다" 고 말했다. 순시 개념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중국시에 들어가는 시야이다. 주작인은 일찌감치 보들레르의 작품과 순시 이론을 번역하고 소개하기 시작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의 일을 잊지 않았다. 일부 학자들은 심지어 현대 순시 관념의 싹이 주작인의 정성스러운 보살핌 아래 이어지고 확장되었다고 생각한다. [6]
중국의' 순시 운동' 은 1920 년대 말에 형성되어 1930 년대 중반까지 계속되었다. 1926 이후 순시의 개념이 본격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① 무와 왕은' 순시' 라는 구호를 공식 밝히며' 순시' 의 미적 내포를 초보적으로 설명했다. 전자는 후시가 중국 신시 운동의 가장 큰 죄인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후시는 산문을 시로 내세워 신시의 고도의 산문화와 버시 학파의 불륜적인 산문을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편차를 바로잡기 위해 그는 순시의 사상을 제시했다: 시의 통일성과 연속성,' 시는 수학과 음악이다' [7]; 후자는 또한 시의 통일성과 연속성이 순시만이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 신시는 프랑스 순시에서 배울 필요가 있다. 라마틴의' 정', 윌런의' 소리', 람보의' 색',' 라파그의' 힘'; 그는 또한 순시의 공식을 제시했다: (정+힘)+(소리+색) = 시. 이 공식은 순시가 글쓰기 표현 수단에 대한 중시를 두드러지게 한다. "우리는 노력해야 하고, 영감을 완전히 믿지 말아야 한다." "저는 우리가 예술을 완성하고, 보들레르, 윌런, 람보에서 공부하고, 아름다운 시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8]② 서구 순시 이론의 번역은 중국 순시의 발전을 위한 이론적 자원을 제공한다. 1926 년, 주위정은 순시 원조 엘렌 포의' 시 원리' 를 번역했다. 이 논문에서 엘렌 포는 순시의 개념을 제시했다. 순시는 아름답고 리드미컬한 창조이고, 재미는 유일한 판단기준이다. "지능이나 양심에 있어서는 간접적인 관계밖에 없다. 우연한 경우를 제외하고, 그것은 도덕이나 진리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 [9]; 1927 년, 주자청, 이건우 합역 브래들리' 시를 위한 시', 후역 R.D. 제임스' 순시'. 브래들리와 제임스는 모두' 시를 위한 시' 와' 예술을 위한 예술' 이라는 관념을 제창했다. 샤오는 영국 작가 조지 무어의 순시 개념을 소개하는' 순시' 를 출판했다. 리앙의' 시와 진리' 와' 시와 진리 II' 는 폴 발레리의 순수한 시학 사상을 충분히 발휘했다. 발레리는 순시에 대한 고전적인 정의를 가지고 있다. "순시는 실제로 관찰에서 추론된 허구이다. 시의 일반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우리가 어렵고 중요한 연구를 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언어와 그에 대한 역할 사이의 다양한 관계를 연구한다. 아마도' 순시' 는' 절대시' 보다 더 좋을 것 같다. 일종의 탐구로 이해해야 한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는 효과, 또는 단어의 다양한 연상 사이의 관계의 효과로 이해되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언어가 주도하는 전체 감각 분야에 대한 탐구이다. " [10] 양은 발레리의 시를 평가한다. 그의 시는 음악의 가장 순수하고 아마도 가장 높은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순시 이론 건설에 대한 빔의 공헌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정확하고 전면적인 경계는 순시의 개념을 정했다. "순시라고 하는 것은 모든 객관적인 풍경의 글쓰기, 서술, 추리, 감상적인 정서에서 벗어나, 그 기본 형체를 구성하는 요소, 즉 음악과 색채에 의존해 주술 같은 암시를 만들어 우리의 감각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우리의 영혼을 일종의 신유 상태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음악처럼 절대독립, 절대자유, 이 세상보다 더 순수하고 불후의 우주가 됩니다. 자신의 음운과 색채 배경의 긴밀한 혼합이 그 존재의 내적 원인이다. 이것은 시에 감정과 생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시인의 이 방면에서의 수양은 평소보다 더 깊다. 음운과 색채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정련해야 하기 때문이다. 즉 산문이 표현할 수 없는 요소만 시에 포함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을 시로 바꿔야 한다. 이런 감정이나 생각이 가끔 산문에 나타나더라도 미완성인 시편처럼 음악과 그림의 옷을 기다리고 있다. "둘째, 순시의 개념을 중국 전통 시와 시학과 연결시켜라. 그는 순시가 형이상학이나 서양의 특허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 중국 고대시에는 순시가 많았고 강백석의 단어는 가장 대표적인 곡이라고 할 수 있다. "[1 1] 소동포의" 견도의 말 ",엄우의" 도는 묘우 ",왕국위의" 삼중경지 "는 모두 순시의 개념과 관련이 있다. 리앙 (Liang) 의 관점에서 순시 (순시) 는시의 최고 영역이며 모든 위대한 시의 품질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도취와 공통된 이해' 를 가져다준다. "[13]
주광잠은' 순시' 의 개념을 설명하는 또 다른 미학자이다. 그는 칸트의' 순미' 이론에서' 순시' 의 형식주의 뿌리를 찾았다. 그는 순시 운동에서 내용으로 인한 심미연상에 대한 소홀함을 비판했고, 한편으로는' 순시' 의 공감 예술을 매우 인정했다. 이 견해는 미적 직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1930 년대 중후반, 구원 주제의 역사가 두드러지게 드러나면서' 순시' 개념은 점차 문학 이론 무대에서 탈퇴하고, 거리시, 통속시, 신민가 운동, 정치 서정시 등 시가 활발하게 발전했다. 1996 년 1956 년까지' 현현' 은 대만성에서' 현대시' 잡지를 창설해' 현대주의 6 신조' 를 발표하고 사랑 등 사람들이 시와 산문의 엄격한 차이를 다시 강조한 후에야' 순시' 의 개념이 부활했다.
1980 년대 이후 중국 대륙의 신시는 완전히 새로운 발전기에 들어섰다. 각종 시가 관념, 현대시 관념이 잇따라 등장해 많은 사람들이 다투고 있다. 순시' 라는 개념은 흔하지 않지만, 시가 자급자족하는 세계와 해자가 시의 순수성에 대한 추구에서 사람들은 희미하게' 순시' 개념의 부흥을 볼 수 있다. 90 년대 이후' 순시' 를 반대하는 맥락에서 이 개념이 다시 한 번 화제다. 시장화, 극단적인 구어화, 서민화 생활, 저속한' 하반신' 글쓰기의 협격에서' 순시' 의 개념이 다시 한 번 사람들 앞에 두드러졌다. 왕광명은 1980 년대 중반 이후 조류에서 벗어나 변두리로 글을 쓰는 시인들에게 관심을 환기시켰다. "서천, 구양, 왕가신,,, 쇼, 손등, 소설가처럼 자신의 역사, 시대, 사회, 문화에 직접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의 관점에서 당대의 생존 상황을 설명하고 상상하고, 엄숙한 사상과 언어 탐구로 시대의 피상적이고 저속한 추세에 응답하려고 한다. 그 중에서도 서천은 시의 순수성을 자신의 예술적 추구로 분명히 꼽았다. "감정 표현에 내성을 보이고, 수사적으로 투명하고, 순수하고, 고귀한 질감을 발휘하며, 삶에 관여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독립자세를 취한다" 고 하지만, 이러한 순수성은 이전 언어의 자족과 독립의 순수성과 다르다. 왕광명은 이 개념이 실제로 1980 년대 후반' 순시' 성향의 형식주의에 대한 반성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13] 정광배' 청우단풍' 은 90 년대의 시조를' 순시' 에 반대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90 년대의 시가 글쓰기는 시를 위해 순시 세계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생활에 들어갈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구어시인 우견은 순시 개념을 명백히 반대하는데, 이 개념은 항상 시 기준, 합법과 불법, 시와 비시의 가치 판단과 관련이 있어 이른바' 시 무죄' 를 연상시킨다. 그는 심지어 시에서, 이른바 순수한 시가는 시의 창조정신에 있어서는 도살칼에 불과하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명히' 순시' 의 운명은 다시 한 번 문학 비평가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당효도는 순시를 변호하며,' 순시' 는 중국 현대시 전통에서 필요한 차원이라고 생각한다. 현대시에서 시인은 끊임없이 자신에게 어둠과 무명의 경험을 형식, 시의 내용, 형식, 구조 메커니즘, 경험 기교를 끊임없이 부여해 주는 것을 가리킨다. 각 시는 반드시 자신의 형식을 발명해야 하며, 시인은 반드시 발명형식을 통해 자신을 발명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험의 전환이 아니라 경험의 직접적인 수태로' 반시' 와 일부 이질적 요인의 개입과 모순되지 않는다. 신시의 집필은 이미 9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줄곧 고전의 결핍에 불만을 품고 있다. 현대 중국어는 외국 고전 문학 작품의 번역을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현대 중국어 자체가 고전 작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관건은 신시 전통의 불완전함이 시인의 유력한 글쓰기를 가로막는 데 있다. 만약 우리가 순시를 피한다면, 우리의 새로운 시 전통은 여전히 이렇게 불완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