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목의 역사 회향시

두목의 역사 회향시

중당시는 당무종 장경 시대에 고조에 도달하여 점차 쇠락했다. 장경 이후 당나라의 위기가 더욱 깊어지면서 선인들의 마음가짐이 크게 달라졌다. 시는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여 새로운 내용과 예술적 표현이 생겼다. 중당에서 만당까지 당시 풍격이 또 눈에 띄게 달라졌다.

선인들의 향수감과 부상이 오늘날 사회의 쇠퇴에 반영된 것이다.

Du mu 의시 창조: Xu hun 의 창조 및 기타

당경종과 당문종 시대 이후 당제국은 현저히 쇠퇴하고 전복되었다. 사마광은' 자감' 에서 "생각할 때 절당 독점권, 위군의 일, 부처는 멀리 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사 블록 군인, 외부 느린 링 보다, 부처님 은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군인 은 주장 을 죽이고, 자립 을 거부, 볼트 에너지 도; 구시대 군흥, 급히 모일 필요가 있다. 골육은 원엽에 있고, 축은 비어 있다. " ("당기" 60) 환관독재, 속주 독립, 교만한 병사제, 전란이 빈번하고 세금이 무겁고 국민이 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 모든 것은 통치그룹의 부패와 함께 당나라를 돌이킬 수 없는 위기에 빠뜨렸다. 법원 통제 카운티 감소, 사무실 부족, 게다가 조중중요한 직위 는 측근 권세 에 의해 점령되고, 일반 학자 벼슬길 승진 기회는 거의 없다. 시험장의 부패 풍조로 인해 빈한한 출신과 취업이 좋지 않은 많은 인재들이 시험장에 장기간 갇혀, 심지어 평생까지 갇혀 있다. 소수의 문인들이 승진할 만큼 운이 좋더라도 중당 시대의 한유 백거이처럼 문채로 정치기구의 상층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왕조 막바지의 광경과 참담한 미래에 선인들의 심리 상태가 크게 달라졌다.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법정을 그리워하고, 시사에 관심을 갖고 희망을 품고 있지만, 종종 실망으로 끝난다. 국가 대사의 희망이 없고, 포부의 실패, 인생 경력의 하락으로 만당 시인의 기분이 가라앉고, 슬프고 공허한 느낌이 한꺼번에 오는 경우가 많다. 이런 침울한 슬픔은 만당의 여러 시에서 모두 나타난다. 초기에 비교적 두드러진 것이 바로 회고의 작품이다.

만당 시대에는 회향시의 수가 크게 증가하여, 의경이 이전과 다르다. 초당성세, 향수에는 항상 선견지명이 있다. 중당 시대에는 국가 부흥에 항상 희망이 있었다. 만당 시인은 만물이 오래가지 못하는 눈빛으로 세상일의 침몰을 바라보는 것이 보편적으로 슬픈 정서를 나타냈다. 이런 애도의 낡은 현상은 장경 말기 유우석의' 서포대 옛일',' 금릉 5 문제',' 타이성 회고' 에서 시작해 성세를 형성했다. 나중에 두목 허혼 문 이상인 등도 대량의 창작을 했다.

두목 (803 ~ 852) 은 이상은과 함께' 소두리' 라고 불린다. 두 사람의 성과는 모두 과거를 회상하고 역사를 읊는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방면에서 나무를 쌓았다. 두목은 재간이 넘치고 야심차다. 그는 할아버지 두우가' 통전' 을 대표하는 실학을 이어받아' 혼란의 흥망, 부귀무비의 일, 지세의 위험, 고대인의 득실' ('이중승서') 연구에 치중했다. 그는 공헌하고 성과를 거두고 싶어한다. 시 창작에서 그는 "시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최고를 구한다" 고 자칭했다. 어쩐지 풍습이 없다. 재중 "("헌시 ") 입니다. 그의 시가 창작과 결합하여, 일종의 정서가 숭고하고 필법이 창연한 시풍을 추구한다. 그는 당시 시의 경향에 불만을 품고 있었지만 부드러움과 부드러움으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그의 시는 준랑하면서도 우아하고 우아하게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그는 창작의 내용을 강조하면서 "글은 뜻을 위주로 하고, 가스는 보좌하며, 말은 변론을 한다" 고 주장했다. 현존하는 500 여 편의 시 중 많은 것이 현실 정치와 사회생활에 관한 것이다. \ "정사 분리주의 발행 \" 감회시 \ "; 독음군 금식감 국가 내우외환으로 보국의 뜻을 표현하다. 허황' 이라는 시는 하서 () 와 우우 () 의 땅이 토번 () 이 오랫동안 차지해 회복할 수 없는 분노를 표현했다. 조기러기' 라는 시는 위구르인의 침입으로 망명한 민생을 쓴 것이다.

8 월, 회부병은 활을 당겨 화살을 잡았고, 기러기는 야생에서 날아와 울부짖기 시작했다. 달밤 기러기가 이슬을 스치며 처량한 소리가 장궁 암궁에 전해졌다. Hu Qi 가 연속적으로 타고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해, 왜 하나씩 봄바람을 쫓지 않습니까? Xiaoxiang 몇 사람을 버리지 마십시오, 물 속의 이끼는 굶주림과 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대비법을 운용하여 회부된 침입을 피한 변민을 비애에 비유하다. 국민에게 동정을 표하는 동시에 법원이 국민을 위해 변호하지 못한 불만을 내포하고 있다.

두목에는 지난 일을 영회하는 시편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과거 역사에 속하지 않는 작품들도 많이 있으며 서정 장면에 깊은 역사적 감정을 주입했다. 그의 과거에 관한 대부분의 시는 모두 역사상 번영의 실종을 애도하기 위해서이다.

망망망망망한 새어, 옛 유적이 황무한 악유원 풍경 명승지로 사라졌다. 조국 건설공립업에 보답하고 싶은데, 5 일은 모두 쓸쓸한 가을바람에 있다. "락유묘"

천년제의 이름은 텅 비었지만 루스의 전승은 사라졌다. 김태만 편향되어 매년 비 때문에 금이 가득 걸려 있다. "구오 셀러리 정루"

이전 곡은 서한의 웅장함을 한탄하고 황무지만 남았다. 후편은 당현종 시대의 번영을 상징하는 진정루로, 푸대접을 받고 이끼만 남았다. 두 편의 시는 한영년을 애도했지만 현실을 돌이킬 수 없는 쇠퇴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다. 두목의 감정에는 종종 거부할 수 없는 기복이 심한 철학적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각하, 셀, 개원사, 선주, 안서가희공관":

육조 문물은 연이어 텅 비어, 하늘은 한가하다. 새가 산에 가면 사람들이 노래하고 울다. 늦가을, 천우가 커튼을 내리고, 석양 아래 베란다에서 피리를 불다. 범려 보러 갈 이유가 없다. 동쪽에는 오호가 있다.

육조의 번화한 실종을 애도하면서' 현재와 과거' 라는 말로 오늘 역사의 장하에 포함될 것이다. "노래하는 사람이 우는" 세대가 대대로 사라졌다. 영원한 시간 동안 범리의 먼지조차도 외롭고 찾기 어렵다. 남은 것은 하늘만 가볍고, 풀은 텅 비어 있다. 당나라가 쇠퇴함에 따라 모든 것이 영원히 지속될 수 없다는 인식과 느낌이다. 이 시는 한편으로는 넓고 심원한 시공간적 배경에서 시적인 화의를 펼치고, 한편으로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슬픔을 표현하며 두목율시의 슬픈 정취의 특징을 잘 보여 준다.

두목의 많은 고시들도 그의 정치적 정서와 견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예를 들면' 적벽' 이다.

깨진 철창 한 자루가 모래 밑바닥에 가라앉아 온데간데없이 날아가더니, 갈아서 씻은 후에야 이것이 적벽전의 잔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일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주유가 동풍으로 성공했다는 감탄을 통해 무능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런 시는 주로 과거를 그리워하는 것은 아니지만 고대 역사나 유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과거를 애도하는 감정이 있다.

두목의 오칠고고시는 모두 우수하고, 칠율 칠은 한 수 더 뛰어나다. 특히 7 대 기적은 줄곧 추앙을 받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적벽' 과 같은 시 외에도' 산행',' 가을밤',' 박진화이',' 송별',' 양주 지사 한조에게 보내는 편지' 등 유명한 작품들도 잘 알려져 있다. 문필 방면에서 어떤 것은 풍경을 묘사하고, 생동감이 그림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깊은 노래를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감정을 가지고 말한다. 그와 이상은은 모두 만당 칠절중 가장 성과가 높은 시인이다. 이신만과 두준이 쌍이다.

허훈 (79 1? ~? ), 이 시는 400 여 곡, 오율 칠율 위주로 어떤 고풍도 없다. 허혼의 시는 용사, 대결, 격법 등에서 매우 둥글고 단정하여' 전체' 스타일 ('호응린 시집' 제 4 권) 을 형성했다. 그는 두목과 시 한 수를 가지고 두목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그의 시는 대부분 한가하고 은은한 사상을 표현하여 내용이 비교적 빈약하다. 많은 작품들이 의경상에서 천편일률적인 느낌을 주며 신선한 경보 전략이 부족하다. 그의 영회시는 집집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지만 우수한 부분이다. 그 \ "함양동루 \" 구름:

만리고성은 슬프고, 버드나무는 정주와 같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새말 아래에는 푸른 잔디가 깔려 있고, 거문고 소리, 매미 울음소리, 노란 소리가 있다. 행인은 묻지 않고 그 시대에 발생했고, 고국은 맑은 물을 가지고 동쪽에서 왔다.

함양은 진한의 도성이다. "새 아래" 라는 단어는 친원봄, 한궁성세가 지났다는 뜻이지만, 새울음소리는 가을바람 석양, 푸른 풀 노란 잎 사이에 점재되어 있다. 마지막 문장, 웨이 헤강 동쪽 흐름, 더 이상 돌아오지 않고, 은유인 진나라와 한 () 은 이미 옛일이 되어, 옛것을 현재에 쓰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원래 광활한 시공간적 배경에서 전개됐고, 결말은 세계 흥망과 역사 과정의 개요로 한층 더 높아져 과거를 잡아당기고 뚜렷한 상처와 역사에 대한 공허감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그의 또 다른 대표작' 금릉회고' 는' 영웅이 사치에 가고, 중간에 청산이 하나만 남아 잃어버린 것 같다' 며, 적용 범위가 넓어 번화가 결국 사라질 수밖에 없는 무력함을 표현했다.

두목, 허혼보다 조금 늦은 유창도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쉬운 시인이지만, 그의 시가 처지는 더욱 참담하다. "추과소릉" 구름: "독립사양처럼, 추광나무가 꺾인다." 그 전에 당인은 이렇게 처량하게 당태종의 능묘를 썼다. 호진항운: "유창시는 회고에서 자라고, 슬프고 강렬하지 않고, 말은 가을이 있고, 쇠퇴하는 소리도 잃는다?" ("당음귀돈" 권 8) 만당 시대에는 풍자가를 제외하고는 지난 일의 침울한 시가 대부분 이런 종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