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무작위 구도의 보편적인 문제는 무엇입니까?
무작위 구도의 보편적인 문제는 무엇입니까?
양유춘 (1906-1932), 푸젠민후인 1924 가 북경대학교 영어과에 입학했다. 1928 가을 졸업 후 상하이 제남대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이듬해 나는 북경대학 도서관으로 돌아가 일했다. 나중에 급성 성홍열로 급사했다. 대학 공부 기간 동안 문학 활동을 시작한 것은 주로 서양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산문을 쓰는 것이다. 1926 이후' 어사',' 달리기',' 낙타초',' 현대문학',' 월아' 등 정기 간행물에 산문을 발표했다. 그리고 대부분' 춘노기' 와' 눈물과 웃음' 에 수록됐다. 참고 문헌:' 춘각성집' (산문집) 1930,' 북신눈물과 웃음' (산문집) 1934,' 명카이양유춘 산문선'/Kloc 소련 고리키가 북쪽에서 새로 쓴' 초원에서' (소설),1931; 영국 피리복이 북쪽에서 새로 쓴' 한 탕부의 자서전',1931; 북신재판은 무어프란데스, 1982 로 이름을 바꿨다. "짐 나리" (소설) 작가 폴란드인 콘래드 "상량유춘" 북신 1934 는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간과된 캐릭터다. 단 27 년의 인생에서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단지 37 편의 산문과 20, 30 편의 번역문뿐이다. 그러나 그가 서지모에게 추모사에 쓴 바와 같이 양유춘은 자발적인 소방관의 이미지를 남겼다. 그는 불에 대해 특별한 정이 있다. 왜냐하면 그 자신의 생명은 마치 뛰는 불꽃과 같기 때문이다. 결국 재가 조금 남았지만, 그는 여전히 불꽃에 뛰어들어 느긋하게 춤을 추었다. 그는' 불 보기' 에서 "우리의 생활은 불꽃처럼 분방해야 한다. 자신의 의지에 따라 뛰어야 시끌벅적하다" 고 말했다. 우리의 정신은 정말 불꽃처럼 떠내려가야 한다. 내면의 열 지휘 아래 관습, 편견, 도덕의 각종 울타리를 깨고 마음대로 춤을 추면 불꽃이 튀어나와 오색찬란한 불꽃을 창조할 수 있다. " 양유춘의 작품은 그의 사람들처럼 불을 보더라도 자신을 태우는 시각이다. 그는 생명의 불길이 꺼지고 잿더미가 될 것이라는 것을 진작부터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투자는 비장한 색채를 띠며 이미 가장 깊은 절망과 무력감을 담고 있다. 양유춘의 일생의 산문 창작은 그가' 떠돌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 에서 말했듯이,' 생명의 광란 속에서 글을 쓴다' 는 것은 단명하다. 오늘날, 우리가 그의 산문을 읽을 때, 여전히 그 속에서 번쩍이는 지혜, 영감, 강렬한 긴장감에 놀라고 흥분된다. 첫째, "방랑자" 산문 양유춘의 산문, "떠돌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은 장편이며,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이다. 양유춘은 이 문장 속에서 유랑자 정신에 대한 자신의 추앙과 동경을 숨기지 않고 흥미진진하게 읽었고, 그의 글쓰기 태도와 스타일도 글에서 언급한 유랑자처럼 분방하고 열정적이었다. 양유춘은 이 수필에서 "진정한 유랑자는 사람들의 미움을 사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아무도 없는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그 순간의 충동은 그의 유일한 인도였다. 그는 웃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미소를 보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는다. " 그는 "배회한다는 것은 마음의 배회함을 의미한다" 고 덧붙였다. 이런' 나 없는 사람은 없다' 는 방랑 기질도 양유춘 산문의 큰 특징이다. 1,' 어릿광대' 심미 정체성 성향, 독일은 미학학자 Jauss 가 그의' 심미경험과 문학해석학' 에서 심미경험을 설명했다. 그 중 중요한 개념' 캐릭터거리' 는 게임의 심미태도에서 비롯된 것으로 개인의 자유의지로 진지하게 처리해야 할 일을 처리하는 능력이다 게임의 미적 경험은 우리에게 "다른 생명을 우리 근처에 두고, 다른 세상을 우리 세계 근처에 두라" 고 가르쳐 준다. "가면무도회를 예로 들면 기사, 목자, 어릿광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다." 우리 손님 중 일부는 사회보다 높거나 낮은 것 같은 것을 찾고, 다른 손님들은 사회 밖의 것을 찾는다. "세 가지 중요한 문학 전통 유형은 영웅, 전원, 방랑자의 세 가지 서로 다른 심미 정체성 경향에 뿌리를 두고 있다. 양유춘의 유랑 산문은' 어릿광대' 의 심미 정체성 경향에 기반을 두고 있다. 물론, 요의 해석학 이론은 서구 문화 환경에서 탄생했는데, 이는 중국 현대 산문 작가의 전반적인 문화적 시각과는 다르다. 그러나 양유춘의 창작은 서방 산문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양유춘 견습생 엽공초는 1933 섣달 그믐 날 그의 마지막 작품인' 눈물과 웃음' 을 위해 후기를 쓸 때 이 학생을 이렇게 평가했다. "이 에피소드에서 우리는 그가 럼과 헤이즈 박정수, 특히 럼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양유춘대에서 영어를 배우는 배경과 결합해 서구심미경험이론으로 양유춘의 작품을 토론하는 것도 가능하고 합리적이다. 어릿광대식의 심미 정체성은 독자가 사회에서 어떤 것을 찾고자 하는 욕망을 표현했다. 양유춘은 동시대의 많은 산문 작가보다 분명히 더욱 개인화되고 감정적이다. 그의 작품에서 더 많은 것은 자신의 마음과 인간성에 대한 관심이며 시사와 특정 사회적 배경의 흔적이 거의 없다. 그는 "우리가 어떤 나라나 민족을 지워도 우리는 재미있는 생활을 하고 싶다" 고 말했다. ("방랑자" 에 대해 말하기) 이것은 어느 정도 광대가 개인 공연으로 스스로 즐기거나 스스로 즐기는 생활방식에 부합하여 그의 산문이 새로운 길을 찾게 했다. 2. 고유의 비극의식. 양유춘의 산문 작문은 일종의 자발적인 청춘 작문이라고 할 수 있다. "청소년 작문" 은 모호한 분류입니다. 이곳의 의의는 작가의 청춘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창작 과정의 독특한 탐구 단계를 가리킨다. 그의 풍격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사상은 여전히 복잡하다. 신기지는 소년이' 새 단어를 급히 쓰려고 한다' 고 말했다. 혼란과 감상은 대부분의 청춘 글쓰기의 색채이지만 양유춘 산문의 비극의식은 타고난 것이다. 생명에 대한 독특한 시각과 우주 만물에 대한 의문은 이미 일반적인 감정 카타르시스를 뛰어넘어 사람에 대한 견해, 눈물과 웃음에 대한 견해, 새벽의 견해, 어둠에 대한 견해, 봄비에 대한 견해를 반영하고 있다. (1)' 불' 의 이미지 양유춘은' 불' 에 대한 독특한 미련을 가지고 있다. 그가 서지모에게 준 추모사의 제목은' 키스 불' 이었다. 그 자신도 자주 불더미 옆에 홀로 앉아 눈앞의 변화무쌍한 불길을 조용히 응시하고 있었다. 그는 다음 생에 페르시아인이 되기를 바랐다. "그들은 정말 똑똑한 사람들이고, 그들은 불을 숭배하는 법을 알고 있다." 담배를 살 돈이 없어도 성냥 한 갑을 들고 하나하나 불을 붙여서' 이 불중독을 풀다' 는 것을 보면 불에 대한 그의 집착을 알 수 있다. 불에는 모순된 본성이 있다. 한편으로는 화려하고 매혹적이다. 반면에, 그것은 짧고 위험하다. 불을 좋아하는 사람은 성격에 이렇게 아름답고 위험한 이중요소가 있을 수밖에 없다. 불의 비극은 그것이 소멸될 운명이기 때문에 그 연소는 비극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양유춘의 산문은 환멸감이 있다. 특히 그의 두 번째 산문집' 눈물과 웃음' 이 있다. 이상주의의 그런 불타는 집착은 현실에서 발버둥치는 사람을 깊은 무력감과 절망에 빠뜨리는 경우가 많다. 양유춘도 예외가 아니다. 그는 모든 사람이 하느님이 세상에 보내신 소방관이라고 생각한다. 세상에서 태어난 사람은 모두 사람을 구할 책임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생명이 억척스러운 철이라고 믿는다. 동정의 용광로에서 빨갛게 타오르지 않는 한, 인간의 재난을 망치로 불꽃을 터뜨리지 않는 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인생의 길에서 늘 그렇게 냉막, 무거움, 서글픔을 겪으며, 우리는 매일 극도의 무감각 속에서 보낸다. 우리의 동정조차 얻을 수 없는 고통이다. " 현실의 무력감에 직면하여,' 소화' 를 서두르는 이 작가는 자책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나는 생명의 무도장에 가서 동료들과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커튼 뒤에 숨어서 흐느껴 울었다. 이것이 바로 우리 같은 약자의 태도이다. " (소방관)' 불' 에 대한 미련과 어쩔 수 없는 것은 양유춘 산문 비극의 큰 표현이다. (2) 생기발랄한 봄은 줄곧 문인 아사가 칭찬하는 대상이었다. 그러나 양유춘에서' 봄' 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봄' 에 대한 그의 묘사에는 항상' 번화하고 쉽게 사라진다' 는 우려가 담겨 있다. 이는 그의 성격에 쌓인 우울과는 무관하지 않다. 또 한 해 춘초록빛' 에서 그는 이렇게 시작했다. "일년 사계절,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봄이다." 그러자 그가 말했다. "계단 앞의 초록과 창밖의 화홍색을 보자마자, 마치 한 소녀가 죽어가는 환자의 침대 옆에서 낭랑한 웃음소리를 듣는 것처럼 우주의 불화를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 결혼식에서 슬픈 죽음의 종을 듣는 것 같아. 클릭합니다 봄을 상종과 연결시키는 사람은 거의 없다. 홍루몽' 에서 대옥이 꽃을 묻을 때 이런 느낌이 들 수 있다. 임대옥 역시 자신의 운명과 세계에 대한 자연스러운 비극적인 마음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이다. (3)' 눈물' 에 대한 긍정적인 양유춘은 눈물을 수치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우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동정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고통이 완전히 무감각한 것보다 훨씬 낫기 때문이다. 그는 "눈물은 생명에 대한 긍정이다 ... 사람들의 눈물을 볼 때마다 실연의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거릴 때마다 이 세상은 정말 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웃음과 눈물)' 눈물' 이라는 슬픈 반응을 긍정적인 생명의 상징으로 양유춘의 성격에서 타고난 비극의식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