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수향원림을 주제로 한 시.

수향원림을 주제로 한 시.

현대시에 대해 말하자면, 집주인은 서지모의 시' 별강교' 를 사용한다! 최고! 그러나, 그는 단지 정원을 묘사했을 뿐, 물론 그가 창작한 다른 수향가든에 관한 시가도 있다. 그는 현대시의 전범이다 ... 그리고 다망슈의 시 몇 수도 괜찮다. 강남수향에 관한 가장 유명한 시는' 우골목' 은 강남의 비, 강남의 아름다움, 강남의 숨결을 묘사한다. 나는 여기서 한두 가지 예를 들었다. 작품명: 시골음악 프로듀서: 서지모 장르: 시 전문: 작은 배가 수양버들의 그늘 아래 천천히 떠다닌다. 초가을의 찬바람이 수면으로 불어온다 이것은 아삭아삭한 외침이다. 밭의 노동은 가지각색이다. 대나무 울타리가 닭이 울고 있다. 그러나 이 터무니없는 통곡과 슬픔! 푸른 하늘에 흰 구름이 흩날리다: 나는 짜증나는 나이를, 짜증나는 사랑을 끝없는 빈 영에게 맡길 것이다. 사라진다. 단순하고 아름다운 동심, 향산골짜기의 냉천 한 숟가락, 단풍 한 마리의 백두유 까치, 연못가에 있는 풀꽃처럼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회답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서지모가 급해요! 빨리, 빨리! 담배 하나, 산 하나, 구름 몇 송이, 물 한 조각, 다리 하나, 답답한 소리, 숲 소나무 한 덩어리, 대나무 한 송이, 단풍: 가지각색의 들판, 가지각색의 가을 경치, 꿈처럼 또렷하고 모호하며, 은밀하며,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바퀴인가요, 시간인가요? 늙은 가을을 재촉하고, 늙은 목숨을 재촉하다! 지모의시 "상해-항주 차" 도 "사물-나 혼합, 깊은 예술적 개념" 의 전형이다. 담배 한 대, 산 하나, 구름 몇 송이,/물 한 조각, 다리 하나, 노 젓는 소리 하나,/소나무 숲 하나, 대나무 한 무더기, 단풍이 강남의 가을빛을 자연스럽게 적는다.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단풍은 끝이 없고 고요하고 고요하다. 우리는 눈을 감고, 생각을 질주하고, 느끼고 듣기만 하면, 마치 산수화처럼 우리의 머릿속에서 펼쳐지는 것을 감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문장 "늙은 가을을 재촉하고, 늙은 목숨을 재촉하다." 작가가 가을을 쓰는 것은 인생이 늙기 쉽다면 가을을 이렇게 아름답게 쓰는 것은 감탄하지 않습니까?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모두 은유이고, 만물은 모두 선의를 담고 있다." 사물이 하나가 되고, 마음이 변하면 사물이 변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것은 유심주의의 사고이지만, 사물의 표상과 마음의 변화를 이해하는 데는 합리적이다. 서지모의 또 다른 시' 마을의 목소리' ('지모 시집' 에서 선택) 에는 "작은 배가 수양버들 그늘에서 천천히 떠다닌다.-/초가을의 찬바람,/수면에 벨벳을 불고,/양안의 시골에서 소리를 낸다" 고 적혀 있다. 강남 농촌의 자연의 아름다움은 서지모에게 자연의 운을 써냈다. 수향의 가을빛이 아름다운 선율로 변했다. "흰 구름이 푸른 하늘을 날고 있다:/짜증나는 세월을 잊고 싶다./나는 흠 없는 공허함으로 짜증나는 사랑/신뢰를 잊을 것이다." 마음이 심란할 때, 자연에서 오는 평온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즐거운가! 인생의 고통스러운 경험 속에서 자연미를 남길 수 있는 시인에게 더욱 숙연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연은 작가의 내면의 슬픔과 싫증을 씻어 낼 수 있다. 자연은 항상 신선하기 때문이다. 작가가 세계사랑에 대한 순수한 추구도 영혼의 분리이기 때문이다. 월하 뇌봉 영화? 난 당신에 게 Leifeng 타워의 그림자를 보내드립니다. 빽빽한 먹구름과 하늘의 흰 구름; -응? 난 당신에 게 Leifeng 타워를 보내드립니다. 휘영청 밝은 달이 잠든 마음에 투사되다. -응? 밤이 깊어지자 탑의 그림자, 달빛, 그리고 가느다란 파도-너와 내가 벌거숭이 작은 배를 흔들면, 너와 내가 완전한 꿈을 꾸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응? 참고: ① 이 시는 1923 년 9 월 26 일에 쓰여졌다. 서자가 말했다. "삼담인월-나는 어떤 9 곡도, 어떤 삼담인월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달빛 아래서 뇌봉의 조용한 그림자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내가 그것을 보았을 때, 나는 죽고 싶지 않았다. " 뇌봉탑-서지모 \ "는 백황후의 고분이다. (손가락을 저어 잡초 깊숙한 곳을 가리켰다. ) 여관, 당신은 서호의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다. 백황후는 다정한 요괴이다. "다정함을 위해 오히려 고생을 했다. 한 푼의 가치도 없는 서현, 그녀의 애인과 사랑에 빠졌다. 그는 스님의 말을 듣고 잠시 어리둥절하여 발우 한 개를 들고 아내의 원형을 덮었다. " 지금까지 수천 년이 지났지만, 그녀는 줄곧 뇌봉탑 밑바닥, 무너진 고탑, 서늘하고 숙숙하며 남화면의 저녁 시계에 홀로 눌려 있었다! 이 시는 1923 65438+ 10 월 12 조간 신문에 발표됐다. 문학 견간. 원시에는 "(백항)" 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일찍이' 지모 시집' 초판을 수입한 적이 있다.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강교 서지모를 가볍게 떠나지 마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김류들은 석양의 신부이다.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하강강의 유파 속에서 나는 수초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 한 담은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가 부조류 속에 부서지고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을 찾으세요? 장대 하나를 버티고 잔디밭의 더 푸른 곳으로 떠돌아다니며, 한 척의 영광과 영화를 싣고, 영광의 영화 속에서 노래하다. 하지만 저는 피아노를 칠 줄 모릅니다. 조용히 송별한 피리입니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이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조용히 떠났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시평: 순간의 영원을 파악하는-작별캠브리지' 는 서지모가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 중 하나이다. 이것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작가의 심경을 묘사한 짧은 시이다. 시인이 고상하여 자연을 찬양하다. 시의 경물에 대한 묘사가 진실하고 섬세하다는 것을 보면 캠브리지가 시인의 마음속에 깊은 낙인을 찍었음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캠브리지는 시인의 이상이다. 그가 말하길, "캠브리지는 나에게 시야를 넓히라고 가르쳤고, 나의 지식욕은 캠브리지에 감동을 받았고, 나의 자의식은 캠브리지가 나에게 준 것이다." 그러나 만신창이가 된 중국은 시비가 뒤바뀐 시대에 처해 있으며, 어려운 민생은 시인의 캠브리지 이상을 점차 깨뜨리고 있다. 이 시는 1928 년 영국으로 돌아오는 길에 쓰여졌다. 옛 땅을 다시 돌아보니, 한 장면 지난 일이 작가의 지난 일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고, 이별을 앞두고 시인의 예민한 마음이 어찌 슬픈 잔물결을 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시의 주제는 캠브리지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저자가 캠브리지에 대한 애착과 그의 내면의 우울함을 드러내는 것이다. 서지모의 독특한 정신을 표현한 시가 한 시대를 풍미했다. 그의 시는 가볍고 우아하고 소탈하며 의경, 건축, 음절, 그림이 하나로 어우러져 있다. 동시에, 그는 중국과 외국의 시 예술을 융합하여 일종의' 순수한 시정' 을 추구한다. 이것들은 모두' 작별캠브리지' 에서 볼 수 있다. 이 시는 의경이 아름답고, 감정이 심오하고 함축적이며, 시적 사유가 섬세하고 독특하다. 시인은 캠브리지의 자연 풍광을 직접 서정 대상으로 간접 서정 방식을 채택하여 장면의 정서, 사람과 풍경의 상호 작용을 구현했다. 시 전체를 통독하고, 풍경을 쓰지 않는 곳도 없고, 시인의 은은한 이별을 포함하지 않는 슬픔도 없다. 시의 첫 번째 문장: "살살, 나는 떠났다, 마치 내가 살며시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방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문필은 소탈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우울할 수밖에 없다. 시인은 강교의 아름다움이 영원하다는 것을 알고, 가져갈 수 없고, 사람의 심경을 바꾸고, 꿈을 잃고, 밋밋해 보이는 미련과 슬픔만 가져간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어 시인은 유금을 자신의 마음속에서 출렁이는 신부로 비유했고, 심지어 하강강의 수초,' 기름, 물밑에서 흔들린다' 고 비유했다. 제 4 절, 청천이 하늘을 붉게 물들인 무지개인가, 아니면 하늘의 무지개가 청천에 녹아들었는가? 달빛은 물천과 같다' 는 의경이 넓고 멀고, 시인의 은은하면서도 어디에나 있는 슬픔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현란한 무지개 꿈은 이미 그 속에서 으깨져 가라앉았다. 아마도 과거의 캠브리지 이상에 대한 애도인가? 감정은 모든 의경에서 끊임없이 고조로 승화되었다. 이 시의 처음 4 절이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다면, 5 절은 사람들의 활동을 회상하는 것이다. 시인은 마치 자신이 과거를 거닐며 캠브리지에서 꿈을 꾸는 것을 본 것 같다. 그때 그는 그렇게 의기양양했다. 현실에서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노래를 불렀다. 그러나 그는 떠나고 싶었기 때문에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그가 떠날 때 그는 슬픔과 실망으로 가득 찼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 밤 침묵만이 강교다. 시인의 심경은 팽팽한 활과 같다. 화살은 현을 떠나기 전에 생포되었다. 은은한 그리움은 한순간 떠올랐지만 또 한순간 사라졌다. 마치 그가 살금살금 걸어온 것처럼, 시작과 멀리서 호응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감정적 단서는 담담한 슬픔, 즉 점차 승화되는 순간, 상승하는 순간, 은은한 슬픔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런 단서 속에서 시 전체와 풍경이 하나가 되었다. 시인 구상의 미묘함은 재료 선택의 교묘함에 나타난다. 시의 시작 부분인' 살살, 나 가겠다' 와 시의 끝' 살금살금, 나 가겠다' 는 두 가지 전후' 나 가겠다' 레인레인-다망서 혼자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외로운 레인을 헤매고 있다. 라일락처럼 슬픈 여자를 만나고 싶다. 그녀는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 같은 슬픔, 빗속의 슬픔, 슬픔과 방황이다. 그녀는 나처럼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외로운 빗길을 방황하며 나처럼 냉막, 슬프고 우울했다. 그녀는 묵묵히 다가와 가까이 다가와 한숨을 내쉬었다. 그녀는 꿈처럼 우쭐거리고, 꿈처럼 환희처럼, 슬프고 막막하다. 꿈의 라일락 밭처럼, 이 소녀는 내 곁을 떠돌아다닌다. 그녀는 묵묵히 가버리고, 가버리고, 부패한 담을 향해, 비가 오는 오솔길을 지나갔다. 비의 슬픈 노래 속에서 그녀의 색깔은 퇴색하고, 그녀의 향기는 흩어지고, 심지어 그녀의 한숨을 쉬는 눈빛과 라일락의 서글픔까지.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한 사람이 길고, 길고, 길고, 긴 빗골목을 헤매고, 라일락처럼 맺힌 아가씨를 떠넘길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시에는 강남을 묘사한 시구가 너무 많다. 강남의 아름다움이 생각나고, 옛날 풍경도 나도 알고 있다. [1] 해가 뜨면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게 푸르다. [2] 강남을 잊어서는 안 된다. 에서:' 강남 기억' 시간: 당 작가: 백거이 시: 백거이의 결과가 강남기러기를 강북에 쌍쌍으로 두는 한, 분수를 나누고, 회생이별하고, 서로를 오랫동안 그리워하는데, 왜 오늘 가지 않는가! 깃털을 파괴하는 힘, 귀신이 있다면, 동창회에 시가 있다. 장강의 북쪽을 놓고, 장강의 남쪽을 놓아, 한 언덕의 흙을 지불하다. 아니면 너를 위해, 풀이 고요하고 아름답고, 소리가 시큼하다. 장추영은 어디에서 촬영을 합니까? 재목은 제방나무를 현혹시키려 한다. 프로스트의 영혼은 씁쓸하다, 이것은 유다보다 더 좋다. 왕 qiangzhong 청 젠 어머니 무덤. 누구랑? 하늘의 새길을 한탄하고, 고강용선을 건너고, 말의 귓가에 눈물이 가득하다. 출처:' 맥베당' 시간: 당 작가: 이지, 이지 시 전집. 이비 풍수의 결과가 강남의 윤머 산간 지방에 남아 있는 한, 너 자신에 대해 슬퍼해야 한다. 치아 상처가 물을 마주하고 있어서 밤에는 씁쓸하고 서리가 내리는 것 같다. 고기가 바람을 쐬고 장작이 설암을 뒤덮었다. 너 왜 술 한 잔 하러 오지 않니? 너는 술에 취해서 피곤했다. 농민이 되지 마라, 너 자신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봄에는 쟁기질하고 밤에는 소에게 먹이를 준다. 몇몇 관원들이 세금을 인상하여 매년 모처럼 가을이 있다. 너는 왜 술 한 잔 하고 술에 취하지 않니? 상인이 되지 마라, 나는 네가 모를까 봐 두렵다. 설상 북유회, 풍수가 강남에 남아 있다. 만약 네가 1 억 달러를 숨겼다면, 너는 배 한 척을 침몰시킬 것이다. 너는 왜 너의 등을 마시지 않느냐 ...... 에서:' 왜 칠가를 마시지 않는가' 시간: 당작가: 백거이 전집은 백거이의 성적만 있으면, 남망강남, 천리강산이 옳다. 나는 이미 싫증이 났고, 나도 매우 낙담했다. 좌웅현 종영, 수륙상통제구역. 긴 강은 흘러가고, 무휘는 천리를 흐른다. 너의 마음도 마찬가지다. 크든 작든. 붓서리를 떨며 진심으로 사랑한다. 정원에는 복숭아와 리가 천하에 가득하고, 호텔은 나선형으로 덮여 있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하늘의 구름이 흩날리며 갑자기 만났다. 성인만 불공평하면 울리고, 인생은 시대로 돌아간다. 독립산해, 빈 옛 성인명. 지기 () 는 얻기 어려워, 검을 만지면 정이 더해진다. 9 만기가 절반을 완성했을 때. 에서: "증제창년: 당작가: 백거이 시집 전집, 이백의 결과라면 강남의 아름다움을 잊을 수 없다. 강남의 풍경은 한때 그렇게 익숙했다.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강남 기억 안 나? 강남의 추억,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주이다. 월중산사는 월계수 () 를 찾고, 군정 () 은 베개를 베고 조수를 구경한다. 당신은 언제 다시 여행합니까? 강남의 추억, 이어 오공이 이어졌다. 우 봄 대나무 잎 한 잔, 우 와이 댄스 히비스커스 술에 취해. 조만간 다시 만날 것이다. 에서 ...:' 잡곡 강남' 시간: 당작가: 백거이 전 시, 백거이 결과만 있으면, 한식은 화이북에서 강남을 건너고 한식은 강남을 건넌다. 갑자기 Xunyang 물을 보았을 때, 나는 그것이 songjiatan 이라고 의심한다. 명나라 주님 어려운 호출, 고독한 장관 은 좋지 않다. 야오 시 고향 낯선 길,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다. 에서 ......: "한식은 송상황매 강변첩" 시간: 당작가: 최용전시 최용만 성적이 좋으면 강남 곳곳에 풀이 가득하니 말뚝을 박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피령에는 고인이 있어서 첫눈에 반할 이유가 없다. 청산과 사귄 지 오래되어, 백발이 새것이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매번 나는 손판을 들고 두건을 보는 것을 싫어한다. 연경이 한식하고, 농삼이 봄을 만나다. 집이 가난하고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면 오늘은 말썽을 일으킬 이유가 없다. 풀이 강남을 뒤덮다. 제 250 권은 채택하기를 희망한다